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 "제방 청명은 일 \" (노래) 우 위신 이화 청명, 나그네가 도시에서 봄을 찾는다. 황혼 무렵, 노랫소리가 잘 정리되어 만류들이 꾀꼬리로 돌아갔다.
\ "제방 청명은 일 \" (노래) 우 위신 이화 청명, 나그네가 도시에서 봄을 찾는다. 황혼 무렵, 노랫소리가 잘 정리되어 만류들이 꾀꼬리로 돌아갔다.
봄빛이 맑고 미풍이 솔솔 부는 서호, 여행객들이 짜여져 있다는 뜻이다. 저녁 무렵, 호수에서 관광하는 사람들은 이미 흩어졌고, 음악은 이미 쉬었지만, 서호에는 꾀꼬리 소리가 가득하고, 노랫소리는 완곡하고 봄빛은 여전하다.
이 시는 봄의 아름다운 봄빛과 봄나들이의 즐거움에 대한 구체적인 렌더링은 하지 않고' 이화' 와' 파업가' 로 약간의 포인트를 주었다. 이 시의 독특한 취지는 저자가 정면에서 출발하지 않고 관광객의 방종과 황달의 자의를 이용하여 측면에서 계획을 세워 연상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유랑하여 봄을 찾는 것은' 반도시 밖' 뿐만 아니라' 성읍 황혼 귀향' 까지 고통스럽게 하루 종일 놀았는데, 서호 풍경이 눈에 띄지 않고 명절 분위기가 사람을 잊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아" 를 보세요. 사람들이 큰 소리로 노래하고 하늘을 숭상하고 있을 때, 그 세계는 오히려 인간에 의해 점령되었다. 지금 하루 동안 억눌린 황달이 관광객의 감정에 감염되었다. 그것이 다시 녹색 숲의 주인이 될 때, 어찌 미친 듯이 기뻐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황달이 사라지는 것은 사람들의 시끄러운 장면의 열광 때문이라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그것의 재현은 마침 즐겁고 아름다운 색채의 매력을 보여준다. 시인은 이런 방식으로 명절 장면을 서술하는데, 마치 맑은 풍경처럼 보이는데, 직접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정이 없는 꾀꼬리 연어로 측면에서 자신의 창작 목적을 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