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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의 짧은 단어
변시 "단장" 감사
대부분의 시인들은 총통의' 단장' 을 깊은 뜻을 지닌 철리시로 여긴다. 사실 그것을 낭만적인 시로 읽으니 시적이 충만하다! 그림의 의경, 풍부하고 영영 있는 감정, 끝없는 연극 맛, 독특한 소재는 내 마음속에서 정말 독특하다.
이 시는 이렇게 쓰여졌다.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본다.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이 시의 마지막 부분은 낮 여행객이 경치를 보는 모습을 묘사한다. "풍경을 보다" 라고 쓰여 있지만, 필묵은 풍경의 묘사에 튀지 않고 우연히 다리, 건축, 관광객, 그리고 유수, 유람선, 연안류 등을 드러냈을 뿐 ... 은은한 수묵화처럼 흐릿한 배경을 독자에게 남겨 상상한다. 그림의 초점이 다리와 위층에 떨어져 풍경을 보는 사람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는' 너' 는 눈앞의 아름다운 경치를 마주하며 황홀한 것 같다. 측면 대비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위층에서 경치를 보는 사람이 너를 보고 있다' 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흥미롭게도, 분명히' 풍경 보기' 를 위해 온 위층 사람들이 고층 건물에 올라갔는데, 그의 눈에는 풍경이 아니라'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는' 너' 였다. 위층의 사람들은 왜' 너' 를 보지 않고 경치를 보는가? 무엇이 그 눈을 깊이 미혹시켜 그 마음을 감동시켰는가? 이런 인내와 인내의' 모습' 은 정말 낭만적이다. 원래 평화롭고 즐거운 장면이 봄정서에서 갑자기 출렁이고, 흔들리는 자태가 많은 재미있는 극적인 장면을 불러일으킨다. 정서 풍경을 잊는' 너' 는 틀림없이 세계를 여행하는 잘생긴 청년일 것이다. 위층 애인은 봄을 갈망하고 또 지음을 구하기 어려운 외롭고 다정한 여자일 것이다. 풍경에 빠져들고 무던한 여자다 다정다감하고, 어리석고, 슬프지만, 자신의 속마음을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의 눈? 정말' 낙화 의도적, 흐르는 물이 무정하다' 는 것, 인생 여정에서 또 얼마나 많은 이런 우연한 만남이 첫눈에 반하고, 조금 스쳐가고, 뼈아픈 연정! 바로 이 짧은 두 줄의 글자로 시인은 전기석의 불꽃처럼 형용할 수 없고 묘사하기 어려운 광경을 추억과 상념을 불러일으키는 영원한 사진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시의 제 1 절, 현실적인 필법과 노래는 다리 위의 은인의 풍경에 대한 애틋한 정과 윗층의 다리에 대한 무한한 선의를 전달해' 낙화 의도적, 흐르는 물 무정함' 의 연극 장면을 구성한다. 그러나 애정은 항상 무자비하게 짜증난다. 다리에 풍경에 무관심한 사람이 같은 선의로 자신을 사랑하는 다정한 사람에게 보답할 수 있을까? 이런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은 종종 어쩔 수 없는 아쉬움과 끝없는 서글픈 추억으로 끝나는데, 시인은 다음 시에서 독특한 로맨틱한 필치로 환상과 따뜻한 깨달음으로 가득 찬 멋진 대답을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이 월야로 옮겨갔다. 다리 위와 위층 사람들은 각자의 만족과 부족을 가지고 쉬는 곳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이 고요함 속에서 사람들이 낮에 한 감정 투입이 어느새 보답을 받았다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명월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는 것은 자연풍경이 다리 위의 낮에 풍경에 무관심한 사람들의 따뜻한 보답이 아닌가? 네가 밝은 달을 장식한 창문에서, 우리는 지금 다리 위의 사람들의 눈에서 얼마나 아름답고 매혹적인 달빛이 드러날지 볼 수 있다. 다리, 물, 건축, 배, 버드나무 ... 창밖의 모든 것이 우아하고, 부드럽고, 미몽하고, 텅 빈 달빛에 녹아 있어, 낮의 태양 아래 있는 모든 것에 비해 그렇게 신비롭고, 그렇게 아름답고, 그렇게 달콤하고, 그렇게 편하다. 달빛 아래의 아름다운 경치를 마주하고, 어떻게 사람들에게 자연 경관의 냉막, 이해할 수 없는 것을 믿게 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해야만 사람들의 자연에 대한 강한 사랑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자연을 사랑한다면, 자연도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시의 의미입니다!
자연 풍광은 그 독특한 방식으로 다리 위의 사람들의 정취에 보답하고, 다리 위의 사람들은 또 어떤 방식으로 윗층의 사람들의 고된 마음을 갚아야 하는가? 시에서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는 상상으로 흥미진진한 답을 제시해 실생활에서 희망이 없는 위층의 짝사랑을 편안하게 털어놓았다.
이' 장식' 의 꿈은 주인에게 영혼의 신비에 대한 깊은 해부이다. 여러 가지 외부 요인에 의해 억압된 짝사랑이 얼마나 치열한지 분명하게 보여준다. 그 다리 위에 있는 사람이 눈에 보이는 사람에게서 꿈속의 사람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은 그가 옳기 때문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에서 직접 사랑을 고백하지는 않았지만, 이 장미빛 꿈은 고백하지 않은 사랑이 얼마나 따뜻하고 맑은지 보여주며, 이 꿈을 통해 낮의' 모습' 을 반성하는 것이 더욱 흥분된다. 그 민낯의' look' 이 얼마나 많은 정취를 감싸고 있는지 생각해 보면 더 자극적이지 않나요?
백일몽, 밤꿈' 구도만으로 짝사랑의 묘함과 매력을 표현한다면 너무 평범하고 속된 것이다. 시의 미묘함과 참신함은 이 꿈의 주인이 꿈의 주역일 뿐만 아니라 이 사랑 경기의 주동적인 위치에서 물러났고, 다리 위의 사람도 더 이상 무의식적인 사랑의 연인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는 꿈에서 주인의 자세로 사랑의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꿈을 꾸미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위층에서 원하는 대로 꿈을 꾸미고 있다. 우리는 이 아름다운 꿈을 불필요하고 상세하게 묘사할 수 없지만, 이 장식된 꿈은 분명 더할 나위 없이 달콤하고,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고, 더할 나위 없이 낭만적이고,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다고 확신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위층의 낙화는 마침내 다리 밑의 흐르는 물에서 따뜻하고 풍성한 보답을 받아 희망치를 훨씬 넘어섰다. 여기서' 낙화는 뜻이 있고, 흐르는 물은 무정하다' 는 말은 천백 년 동안 인생의 긴 강을 동반해 늘 아쉬움과 안타까움을 주는 격언으로 진정한 의미를 잃었다.
그러나 꿈은 결국 꿈이며 현실을 대신할 수 없다. 인테리어는 인테리어일 뿐, 언제나 허황된 얼굴을 드러낸다. 다음 날 붉은 해가 높이 비춰지고, 위층의 사람들이 깊은 꿈에서 깨어나' 빗고 망강루에 기대다' 는 것은 어떤 심정일까? 그러나 나는' 낙화 의도적, 흐르는 물도 정이 있다' 는 달콤한 꿈을 충분히 즐긴 위층의 사람들은 반드시 일반인의 은은한 슬픔에서 벗어나 더 좋은 안목과 깊은 사랑으로 새로운 생활에 몰입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가 이 작은 시의 심상치 않은 주제를 감상하고 있을 때, 이 작은 시가 함축적이고 영영 같은 경지에 머무르게 될 때, 왜 심오한 철학 명제를 해석하는 것처럼 무미건조하고 이성적인 분석을 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