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칠율시의 요구는 무엇입니까?

칠율시의 요구는 무엇입니까?

"우측을 고수하다" 는 것은 현대시 격법의 기본 원칙이다. 고전시는 관례를 고수하지 않으며, 심지어 일부 시인들은 관례를 고수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일부러 안배하기도 한다. 이 밖에도 고전시의 평평한 배열은 운으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하는 것 외에 준수해야 할 다른 규칙이 없어 비교적 자유롭다. 그래서 아래에서 논의한 격법 형식은 주로 현대시를 겨냥한 것이다.

먼저 "예" 라고 말하십시오. 이른바 옳고 그름은 반대다. 시 형식에서' 맞다' 는 한 쌍의 대련을 가리킨다. (한 곡의 율시가 매 두 문장마다 대련을 형성함) 상하 두 문장은 평평하고 상대적이다. 네, 사실 평평하고 엇갈리는 원리입니다.

먼저 "끈적하다" 라고 말하다. 붙이는 것은 바로 붙이는 것이다. 시사에서는 평평하고 끈적끈적하며, 하련 두 번째 글자의 평화 상련 두 번째 글자의 평평함은 일치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세 번째 문장에 두 번째 문장을 붙이고, 다섯 번째 문장에 네 번째 문장을 붙이고, 일곱 번째 문장에 여섯 번째 문장을 붙이는 방식입니다.

확장 데이터

칠언율시는 칠언팔구의 시를 가리키며, 율시의 규범에 부합한다. 그것의 격법은 매우 엄격하여, 단어, 압운, 평정, 대결 등에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첫째, 길이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각각 여덟 마디, 각각 일곱 글자, * * * 56 자.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연결",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병렬 연결",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목 연결",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은 "꼬리 연결" 이라고 합니다.

둘째, 운치가 엄격하다. 전체 4 운 또는 5 운, 일반적으로 짝수 문장과 운율, 즉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여덟 문장의 마지막 단어는 운율을 맞춰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을 수 있는데, 보통 평성, 끝 운율, 중간 운율은 바꾸지 않는다. 운서상의 글자에 따라 운을 맞추라고 요구했다. 원칙적으로 원래의 운만 사용할 수 있고, 이웃 운은 사용할 수 없다. 조금 느슨해도 이웃 운은 운의 첫 문장만 쓸 수 있다. 이를' 차용운' 이라고 한다

첫 문장이 운을 맞추는지 여부에 따라, 칠언율시는 첫 구절의 압운과 첫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는 두 가지 형식으로 나뉜다. 그 중 첫 구절은 운율이 정격으로 되어 있으며, 오언율시와는 다르다.

셋째, 평평함을 찾으십시오. 즉, 일반적으로 두 음절 (두 글자) 을 한 음보로 교대로 배열하는 평정의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의 처음 두 글자의 높낮이에 따라 칠언율시는 평정과 평정으로 나뉜다. 평준법에 따르면, 칠언율시에는 네 가지 표준문장이 있다.

1,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마지막 단어는 평평하다, 평족이라고 한다);

2,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마지막 단어는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한 발이라고 한다);

3. 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

4. 납작하다 (납작하다, 마지막 글자는 납작하다, 그래서 평족이라고 한다).

이 네 가지 문장은 율시의 평정 형식 변화의 기초이며, 칠언율시의 네 가지 기본 형식을 구성한다.

넷째, 대립을 요구하다. 평행 대련과 목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고, 수련과 미련은 옳고 그름이 될 수 있다. 칠언율시는 수련말련을 규범으로 한다.

바이두 백과-칠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