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자신의 뜻을 표방하는 문장, 모방에 적합하고 편폭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되며, 600 자 안팎이다.
자신의 뜻을 표방하는 문장, 모방에 적합하고 편폭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되며, 600 자 안팎이다.
나뭇잎의 매력
창문 앞에는 나무 한 그루가 있고, 나무에는 잎이 하나 있다. 나는 그것을 보고, 그것도 나를 보고 있다.
나뭇잎이 항상 살랑살랑 흔들린다. 나는 궁금해서 물었다: "잎, 너 왜 항상 그네를 타느냐?" "
날고 싶어요. 위에 적혀 있습니다.
"잎은 잎이니, 영원히 새처럼 날 수 없다."
"좀 봐." 그것은 단지 웃을 뿐,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나뭇잎은 봄부터 여름까지 흔들리고 오래가고 따뜻하다.
나는 놀랐다: "왜? 한 시즌 동안 너는 이미 자랐으니, 너는 이해해야 한다. "
어쩌면, "그는 하늘을 바라보며 가볍게 한숨을 쉬었다. "어느 계절에 나뭇잎은 결코 새처럼 날 수 없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지만, 나는 여전히 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때때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을 통제할 수 없는 경우가 있지 않습니까? "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어떻게 멈출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매우 곤혹스럽다.
"어쩌면, 내 마음 때문에, 나는 여전히 날고 싶어 ......" 그것은 나에게 미소를 지으며 슬픔의 흔적을 띠고 있다 ...
여기는 가을입니다.
나는 흔들리는 나뭇잎을 바라보며 말했다. "당신의 생명은 곧 끝날 것입니다. 당신은 아직도 불가능한 꿈을 쫓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네." 잎이 고개를 들자 눈에 억제할 수 없는 광채가 번쩍였다. "너는 알고 있니? 사람, 지금 나는 매우 행복하다. 클릭합니다
"행복하세요?"
"음, 이번엔 많이 이해했어요. 나는 많은 사람들이 이 나뭇가지 끝에서 왔다갔다하는 것을 보고 바쁘지만,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왜 그런지 아세요? 클릭합니다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닙니다. 결과를 추구하면서 과정을 소홀히 했기 때문입니다. 결과' 의 기쁨은' 과정' 으로 인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 과정이 있어서 결과가 없어서 아쉽지만, 과정이 없는 결과가 더 비극적이다. 알겠어요? "
나는 가볍게 고개를 저었다. \ "당신은 도대체 나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어? 클릭합니다
그것은 다시 웃었다: "나는 맛을 보고 있어!" " ""
겨울이 왔다.
나는 무거운 발걸음으로 창문으로 왔다. 갑자기 한 광경이 나를 멍하게 했다-낙엽, 날다!
시간은 흐름을 멈춘 듯 몸으로 청춘의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그것은 나무의 품에서 벗어나 겨울의 따뜻한 태양 아래 하늘 무대에서 날고 있다. 이렇게 간단한 동작이지만, 작은 새보다 더 가볍고, 더 감동적이고. 그것은 집시 소녀와 더 비슷하다. 그녀의 옷은 낡고 치마도 찢어졌지만, 아무도 보지 않고 날으는 의지로 춤을 추었고, 그녀의 눈은 뜨거운 빛을 발하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그것은 조용하고, 따뜻하고, 초연한 환호였다! 공중에서 원을 그린 원호야, 그게 인생이야? 무덤! -응?
갑자기 바람 속의 요정이 농담을 하고, 바람이 불고, 나뭇잎이 균형을 잃고, 날개가 부러진 노란 나비처럼 공중에서 뒤척이며 착지 전의 마지막 노력을 하고 있다. 결국' 나비' 가 땅에 떨어졌고, 석양은 그것을 황금색으로 물들였다. 마치 하늘에서 곧 사라질 붉은 구름처럼 물들었다 ...
눈물이 내 눈에서 천천히 흘러내렸다. "너의 꿈은 이루어졌지만, 너는 평생을 기다리며 모든 정력을 다 써버렸다. 후회하지 않아요? "
그것은 대답하지 않고 여전히 조용히 웃으며 점차 눈을 감았다 ...
저녁에 나는 꿈을 꾸었다. 하얀 천국에서 천사는 찬송가를 연주하고, 나뭇잎은 고요하게 날고, 반짝이는 흔적을 남기고 있다 ...
한 목소리가 말했다: 꿈은 추구를 위해 존재한다!
틈틈이 고집이 세서 눈물이 날 때가 많다.
정해지지 않은 바람으로, 벗지 않은 씨앗을 하늘 끝까지 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이 더 이상 토양을 찾을 수 없을 때, 그들은 마지막 희망을 이 갈라진 틈에 걸었다. 햇빛의 따뜻함을 공유하고 빗물에서 수분을 얻을 수 있지만, 모든 생명이 의존하는 토양은 스스로 찾아야 한다. 그들이 직면한 현실이 얼마나 심각한가.
그 결과 자연계에 놀라운 기적이 일어났고, 완강한 생명이 척박한 암석 사이에서 싹이 돋아났다.
아니면 이름 없는 들풀 한 무더기일 뿐, 봄녹색은 가을과 노랑색이고, 세월은 사라지고 있다. 그들은 풀을 굵게 자라게 할 충분한 영양분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넓은 잎을 자라게 할 조건이 없다. 그것들 중 일부는 단지 서너 개의 가늘고 긴 잎일 뿐, 미세한 잎맥은 너에게 생존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알려준다. 더욱이, 그들은 어머니의 젖을 덜 빨아들이고 눈에 잘 띄지 않는 틈을 찾기 위해 가느다란 잎사귀 더미 아래에서 뿌리를 자라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만약 이것이 본능이라면, 이것은 생명의 본능이 얼마나 고귀한지, 생명은 자신이 장려한 것이라고 생각할 권리가 있으며, 생명력은 이렇게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또는 언덕 꽃 그룹, 대부분 쓴 민들레입니다. 그들의 줄기와 잎에는 씁쓸한 유백색 즙이 가득 차 있고, 그들의 뿌리는 봄에 나물처럼 파낸다. 그러나 갈라진 민들레는 들판에서 같은 종류의 강건함과는 거리가 멀다. 광풍으로 인해 큰 줄기로 자랄 수 없고, 바위가 척박해서 많은 잎이 자라지 못하며, 줄기는 강인하고 늙어 보이고, 잎은 시들어 광택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들의 뿌리, 유연하고 강력한 갈비뼈처럼, 부드러운 덩굴처럼, 틈새의 좁은 틈 속에 깊이 파묻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더 이상 사람들을 위해 신선한 나물을 요리할 수 없고, 묵묵히 사람들이 산길을 오를 수 있도록 믿을 만한 손을 준비한다. 인생은 이렇게 환경에 의해 정의되고 환경에 의해 변한다. 우승열퇴의 법칙은 무정하지만 모든 적자는 환경을 이기는 강자다. 삶의 현상은 삶이 분투라는 것을 말해준다.
틈 사이에 이 작은 풀들만 있다면, 사람들의 연민만 불러일으킬 수 있다. 가장 신기한 것은 바위의 틈 속에서도 여전히 참천송백이 있고, 웅장하고 창창하며 우뚝 솟아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산에 기운을 불어넣어 모든 생명을 그들 앞에서 창백하고 열등하게 보이게 했다. 그들의 줄기는 이렇게 끈질기게 돌틈에서 자라서 비틀어 회전하며, 한 치의 나무옷에 흉터가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위로, 위로, 위로 올라가기가 얼마나 어려운가. 한 치의 성장마다 몇 도의 한서와 몇 도의 춘추를 거쳐야 한다. 그러나, 그들은 마침내 우뚝 솟은 나무로 자라며, 무성한 가지를 뻗어 영원히 시들지 않는 침엽수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낭떠러지 벽, 높은 산봉우리 위에 서 있는데, 벼랑에 매듭지은 나무뿌리만이 그들의 성장이 얼마나 힘든지 묵묵히 알려 준다. 뿌리는 아나콘다처럼 굵고, 풀뱀처럼 가늘고, 뿌리가 엇갈려 한쪽 끝이 한 틈에 박혀서 또 다른 틈에서 뚫고 나와서, 이렇게 무정한 청석을 따라 뻗어 날카로운 독수리 발톱처럼 사는 바위를 움켜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때로는 송백나무 한 그루가 그 뿌리가 절벽의 절반을 기어올라가야 하는데, 마치 굵은 케이블로 무수한 암석을 단단히 묶어서 폭풍우를 맞닥뜨리게 하고, 결국 자신의 생존 공간에서 자신을 위해 천지를 점령하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생명이 돌 틈에서 발붙일 곳을 찾는 것을 경멸한다면, 이 세상은 큰 지역이 영원히 죽고, 새는 살 곳이 없을 것이며, 화초와 나무에 의존하는 모든 생명은 멸종될 것이며, 영원히 문명할 수 없는 영원한 어둠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모든 생명이 검은 옥토만을 탐한다면, 그들은 어떻게 환경에 대한 통제력을 높이고, 어떻게 대대로 번식하는 가운데 더욱 강해질 수 있을까? 세상은 이렇게 기묘하다. 돌틈 속의 들풀이 일단 그들의 풀씨를 비옥한 땅에 뿌리면 비바람에 시련을 겪지 않은 섬세한 씨앗보다 더 생명력이 있고 더 무성하게 자랄 것이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꿰매는 민들레가 한 번 씨앗이 우산 떼의 지지 아래 바람에 젖은 시골로 날아가면, 그들은 다른 꽃보다 무럭무럭 자라고 더위와 추위를 견디게 될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완강한 송백은 생명의 숭고한 화신이자 끈기와 의지의 가장 완벽한 상징이며, 모든 생명을 고무시키고 모범을 보이고 있다.
모든 생명이 바위 사이에 떨어졌기 때문에 아이이를 기다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모든 생명이 감히 가장 어려운 환경을 찾길 바랍니다. 인생은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 자신을 찾고, 자신을 알고, 자신을 단련하고, 자신을 키우고, 결국 자신을 완성하고, 자신을 승화시키는 것이다.
틈새의 완강한 생명은 생물학적이고 철학적이며 생물학과 철학의 통일이다. 심미이기도 합니다. 심미 현상으로서, 그것은 황산야령을 장식하는 층층의 녹색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장대한 정신세계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돌틈 사이의 완강한 생명은 이런 감정적 힘을 가지고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우리가 의존하는 행성을 신기하고 휘황찬란하게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생은 탁구 같다.
부평초 한 못은 녹색이며 물색을 띠고 있다. 바람이 없을 때, 그것은 연못 수면에 헝겊 한 조각처럼 깔려 있고, 주름도 조금도 없고, 천연 청록색 구리 거울처럼 연못에 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그중에는 나뭇가지 몇 개가 연못면에 꽂혀 있고, 평평한 수면에 약간의 스크래치가 있다. 그러나 완전히 자를 수는 없어 생명력을 알 수 있다. 수초와 물총새도 때때로 부평초의 수면을 놀라게 하고, 어문도 저절로 나타나 부평초를 더욱 붐비고 긴장하게 한다.
바람이 격렬하게 불고, 부평초가 구겨졌다. 허리를 굽혀 머리를 흔드는 것은 잡초이다. 물총새는 오랫동안 사라졌고 주름은 한순간이었다. 바람이 조금 작았을 때, 탁구면은 원상태로 회복되었다. 그리고 주름지고 떠다니는 것입니다. 때로는 물고기가 "선심" 할 때가 있다. 바람은 악마이고, 잡초는 세균이지만, 그것은 그것을 소멸시킬 수 없다.
바람이 지나간 후, 일부 잡동사니를 제외하고는 평평한 표면이 여전히 온전하다.
이것은 문천상의 시를 생각나게 한다. "인생은 기복을 겪고, 비는 평평하다." 예, 인생은 부평초와는 달리 평온한 생활에는 항상 폭풍우가 있습니다. 풍랑에는 잔잔한 생활이 함축되어 있다.
인생의 우여곡절은 바람 속에서 살아 있는 부평초가 아니다. 부평초는 물에 뿌리를 내리기 위한 것이고, 사람은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것이다.
울퉁불퉁하고, 장수하고, 하늘을 탄식하고, 사생을 탄식하다. 황하를 찬양하고 황하의 웅장한 자태를 찬양하다. 울고있는 잔디, 울고있는 잔디 알 수없는; 산에 서서 노래를 부르고, 산의 위엄을 노래하다. 강물을 향해 속삭이며 강물의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노래하다 ...
만약 생활이 부평초의 평온함일 뿐, 큰 바람이 없다면, 생활은 담담하고 무미건조한 물 한 잔이다. 강물의 이기심만 있다면, 세상은 온통 차가운 얼음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명언) 세상에 산의 오만함만 있다면 사심없는 사랑은 없다 ...
당신 자신의 삶, 당신 자신의 길, 당신의 발 아래, 당신 자신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활! 부평초!
가을을 좋아해요.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일년 사계절 중 어느 계절을 가장 좋아하세요?" 라고 물었습니다. 나는 항상 주저없이 대답했다: "나는 가을을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
가을을 좋아해요. 봄의 생기발랄한 외모, 여름의 오색찬란한 경치, 겨울의 순은 화장은 없지만, 나는 여전히 그것에 대해 독특하다.
녹색은 봄의 사자이고, 빨간색은 여름의 색이고, 흰색은 겨울의 옷이라면, 노란색은 가을에 속한다. 하양을 보낼 때 가을 할머니는 씩씩한 발걸음으로 우리에게 걸어왔다. 그녀의 도착은 모든 것을 낡은 옷을 벗고 새 옷을 입게 했다. 나무는 모두 녹색 옷을 벗었다. 가을 시어머니가 정성껏 바느질한 새 옷을 입다. 꽃들은 모두 웃는 얼굴을 거두고, 새들은 떼를 지어 남쪽으로 날아간다. 또 다른 더 따뜻한 세상이다. 모든 것이 어쩔 수 없는 것 같고, 외롭기도 하고, 아름답기도 하다. 행인들도 왔다갔다하여 양쪽의 풍경을 감상할 겨를이 없다. 이것이 가을이 대중의 환영을 받지 못하는 이유일 수 있다.
하지만 이 슬픈 풍경에서 눈을 떼고 금빛 들판으로 옮겨갑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밭의 농작물은 몇 달 동안의 재배를 거쳐 이미 성숙되어 사람들에게 비길 데 없는 기쁨을 가져다 주었다. 오랫동안 열심히 일한 농민들은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금빛 들판에 가서 그들의 노동의 열매를 수확했다. 그들은 황금빛 바다에서 한창이로 일하고 있다. 한동안 봄의 생기, 여름의 활발한 열정, 가을의 풍작의 기쁨이 모두 이 광활한 들판에 왔다. 한차례의 가을바람이 불어오자,' 바다' 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며 사람들의 맑고 기쁜 웃음소리가 섞여 있었다. 이 상황을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가을을 좋아하지 않을까요?
때때로 가랑비가 내리기도 하고 가을비가 사람의 얼굴에 부드럽고 서늘하다. 이때 사람들은 모든 불행을 잊고 가을비의 세례를 받았다.
나는 가을을 좋아하고, 불황의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풍작의 기쁨을 좋아하고, 보들보들한 가랑비를 좋아한다. 이 모든 것을 좋아하다.
만약 지금 누군가가 나에게 "당신은 일년 사계절 중 어느 계절을 가장 좋아합니까?" 라고 묻는다면. " 나는 주저없이 대답 할 것이다: "나는 가을을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별로 눈에 띄지는 않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