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와 이백의 관계
두보와 이백의 관계
1. 그들은 친구지만 이백은 두보보다 나이가 많다. 두보에게 이백도 형제이자 친구이다.
2. 성당 한 명과 만당 한 명, 시인 한 명, 시인 현자 한 명, 시인 현자는 환경이 좋기 때문에 천박하고, 시인 현자는 생활할 때 정국이 좋지 않아 쓴 시가 좀 슬프다.
이백과 두보의 인생은 좀 교집합이 있다
그들의 시 스타일 차이는 매우 크지만, 하나는 낭만적이고, 하나는 침울하고 실의에 빠지며, 이백은 성당에 살고, 두보는 성당이 성황에서 쇠퇴하는 시대에 더 많이 살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양자는 교집합이 있다. 744 년 두보는 낙양에서 이백을 처음 만나' 이백 증정' 을 적었다. 두 사람은 북쪽으로 황하를 건너기로 약속하고 오왕산에 와서 도사 화가균을 찾아갔지만, 그가 이미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이백은 유천에 갔고 두보는 송량으로 갔다. 그리고 이백이 다시 왔다. 그들은 고가를 만났다. 이 이야기는 두보의' 송별' 과' 지난 일 여행기' 에도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그들은 Yanzhou 에서 다시 만났다. 그 이후로 나는 너를 본 적이 없다. 두보는 교토 장안에서 떠돌아다니기 시작했고 이백은 유랑을 하고 있었다.
나중에 두보는 이백의 시를 많이 썼는데. 그중에서도 이백의' 하늘의 끝에서' 로 가장 유명하다. 이백은 또' 모래언덕 문 두보를 보내다' 를 한 곡 썼다.
4. 두보는 일찍이 이백을 매우 숭배했다. 이백은 당대의 매우 신화 있는 유명인이고 두보는 아주 평범한 소관일 뿐이다.
5. 이들은 두리라고 불리지만 두보의 시는 당시 이렇게 높은 수준으로 언급되지 않았다. 가장 먼저 두 사람을 비교해서 논한 것은 두보가 죽은 지 40 여 년 후 원직이 그를 위해 묘비명을 쓴 것이다.
6. 이백이 살아있을 때 시는 천하에 가득하고 두보의 시는 죽은 후에야 칭송받았다. 이백은 방탕하고 두보는 함축적이다. 모두 시인이지만 당시든 현대든 이백은 두보보다 훨씬 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