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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의 서예에 관한 연구

1 .. 수시

수시 (1036-1101),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이름.

수시는 북송 시대의 위대한 작가이다. 그는 뛰어난 작가로 문학 예술 방면에 다재다능하다.

그는 교육을 잘 받은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소견은 유명한 산문가이다. 그는 기획과 글쓰기에 능하고, 풍격이 독단적이어서 수시에 미치는 영향이 뚜렷하다. 수시의 산문, 시, 그림 등 방면의 걸출한 업적은 한편으로는 자신의 근면함에 의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소경이 그에게 깊은 영향을 미친다.

수시는 그 산문 성취로 당송팔족 중 하나로 등재되어 "한, 유, 오수 4 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송시의 본보기" 로 여겨진다. 그의 단어는' 단어입법' 이라고 불리며, 공인된 광신파의 대표이자 파이오니아이다. 회화에서 그는 미탄, 이용면과 함께 송대 4 인으로 불린다. 그는 묵주를 그리는 데 능하지만, 그의 서예에도 독특한 조예가 있다.

수시의 일생은 기구하다. 그는 스무 살에 수재에 당첨되었고, 그 후의 인생 길은 우여곡절이 험난했다. 수시는 확실히 온갖 고난을 겪으며 자아를 완성한 시인이다.

스시의 생존 시간은 왕안석 변법유신당과 사마광구당 사이의 싸움과 일치한다. 정의에 대한 견지로 수시는 두 세력 사이에 끼어 여러 차례 비하를 당하고 괴로워했다. 발자국은 20 곳으로 진입했다: 쓰촨-개봉-봉상-베이징-항주-밀주-서주-호주-황주-상주시-던주-베이징-항주-선주-혜주-주 등.

수시는 극도로 우여곡절되고 험난한 삶의 길을 지나갔지만, 결코 의기소침한 적이 없고,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자아를 완성하여 진정한 초탈에 이르렀다. 어떠한 좌절이나 불행도 정신적으로 그를 이길 수 없다.

대체적인 상황에서 스시는 바로 스시입니다. 그는 정신적 억압과 우울증에서 벗어나 마침내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가는 곳마다 그는 백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실제적인 일을 하고, 곳곳에' 정치적 목소리' 를 남겼다. 봉상에서는, 그는 "소현에너지" 라고 불린다. 항주 서호를 준설하고 제방을 건설하다. 그는 하이난에 병원과 학교를 세웠다. 문명의 창조에서 그의 가장 좋은 시는 모두 글쓰기를 비하하는 것이다. 생활 속에서 내가 가는 곳마다 대중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여 현지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수시는 민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예를 들면 동파수건, 동파모, 동파팬, 동파주 등이 있다. , 어느 것이 일시적으로 유행하거나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는가. 수시가 민간에서 널리 전해져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을 설명하다.

수시가 남긴 유산도 많다. 쓰촨 미산의' 수삼묘' 외에도 전국 각지에는 수시와 관련된 수백 곳의 유적이 있다. Susan 사원 주드 의 비문 이있다:

한 가족, 세 부자는 모두 대작가이다.

시부가 전세하여 아미 * * * 비율이 높다.

둘째, 수시가 무단결달한 인격이 형성된 이유.

유교 사상의 영향으로 고대 문인들은 모두 성과를 내고 사업을 세우기를 원했다. 이른바' 군자는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며, 천하의 피해를 받지 않는다' 는 것이다. " 이 이상이 실현되지 못하거나 좌절을 겪을 때, 그는 다음과 같은 표현을 할 것이다: 하나는 순교이다. 생명으로 자신의 이상을 희생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굴원이 물을 던져 나강을 던지는 것과 같다. 둘째, 불평한다. 시에서 가난과 슬픔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인재의 억울함도 표현했다.

도연명의 시는 빈곤, 질병, 슬픔에 대한 감탄과 침체 사업에 대한 불평으로 가득 차 있다. 이백의 호방함은 퇴폐적이지 않을 수 없다. 두보는 국계 민생에 관심이 있지만, 기개는 시전 할 수 없고, 실의에 빠진 슬픈 노래가 많다. 산에 오르기' 의' 그러나 친척과 친구의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혼자 내 배와 함께 있다' 고 말했다. 첸 ziang "하늘과 땅의 황혼을 읽고, 나는 혼자 울었다"; 이백의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나는 내일 내 머리를 풀고 어선 한 척을 탈 것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수시가 도착하자 호방하고 자연스럽고 하늘하늘하늘하며 활달한 어풍을 완전히 해냈고, 인생의 부귀빈천함에 대한 깨달음으로' 고단하고 낙락하고, 패하고' 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것은 아마도 인생 경지의 새로운 확장일 것이며, 인간의 지혜의 큰 발전을 보여 줄 것이다.

수시는 어떻게 이런 경지에 이르렀습니까? 나는 이것이 수시 소년 이후의 두 가지 성격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수시는 어린 시절에 유도두 집의 가장 우수한 품격과 수양을 자신의 수양에 통합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의 관심을 끌만한 일이다. 한편, 그는 어려서부터 확고한 유교 보국지, 즉' 군자가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는 사상을 가지고 있다. 송나라 역사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스시의 전기: 스시가 젊었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의 한서' 범전' 을 가르쳤다. 범려 () 는 동한 시절 당쟁에서 박해를 받은 충신이다. 그가 청조의 특사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세상을 맑게 하려는 야망이 있었다. 그가 박해를 받았을 때, 구차하게 살지는 않고, 차라리 자신의 생명을 바칠 것이다. 담시가 말한 것처럼, "나는 스스로 하늘을 가로질러서 곤륜산에 가서 연련을 유지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어머니를 떠날 때 나는 "부모님의 효심에 보답하지 못했다" 고 말했다. 범목은 이렇게 말합니다. "한 사람은 공명과 영예를 얻고 싶고, 장수하고, 부귀영화를 원합니다. 그는 둘 다 가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엄마는 네가 너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 "소수씨는 여기까지 읽고 자라서 비방자가 되겠다고 맹세했다. 수뮤가 말했다. "당신은 모범적인 비방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모범적인 어머니가 될 수 없습니까? ""

스시의 일생은 아랍 신당도 아니고 구염당도 아니다. 어떤 정치적 박해를 받든, 조정으로 돌아가기만 하면, 그는 여전히 자신의 이상을 견지하고, 어떤 파벌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고, 파도에 쫓기고 싶지 않다. 그래서 그는 그렇게 많은 비방을 받았지만, 그의 소망, 이상, 품행은 한결같았다. 결정적인 순간에 나는 진실을 말할 수 없다. 그의 말로 말하자면, "내 입에 파리처럼 뱉지 마라."

수시의 소년시절도 장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어려서부터 장자를 좋아했다. 장자 소요유' 에는' 옛사람이 쏜 산, 사람이 살고, 피부는 얼음과 눈 같고, 아름다운 것은 처녀와 같다' 는 비유가 있다. 만약 네가 하늘에 잠겨 있다면, 너는 익사하지 않을 것이다. 가뭄이 있으면 금석류를 보고, 토산은 초조하고 덥지 않다. " 이 비유는 고도의 성취를 묘사한다. 과거에 찍은 산에는 도가 실물이 있다고 한다. 그의 피부는 얼음과 눈처럼 하얗고 몸매는 처녀처럼 아름답다. 홍수는 물에 잠기지 않고, 가뭄은 석두 녹여 토산을 태울 수 있지만, 그는 다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실제로 도교 정신 자기 보호의 윤리를 표현합니다. 또한, "Zhuangzi". 양생대사' 는 한 해우 전문가의 이야기도 전했다. "오늘의 칼은 근 19 년 동안 사용되어 수천 마리의 소를 해결했고 칼날은 새것 같다." 이것은 수양에 관한 것이다. 장자 소요여행' 에도 이야기가 있다. "명북조에는 물고기가 하나 있는데, 이름은 군기라고 하는데, 몇 리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새, 그 이름 펭, 펭 뒤, 나는 천 리를 모른다; 분노하여 날아가고, 그 날개는 구름처럼 하늘에 걸려 있다. 새입니다. 해운은 남명으로 이주합니다. 남명동, 천지도. " 이 높고, 호방하고, 깊고, 무단결석한 수양성, 상상력의 이야기는' 장자' 에서도 많이 이야기한다. 스시는 어렸을 때' 장자' 를 읽었다. 그가 말하길, "저는 무언가를 본 적이 있지만,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책 한 권을 보니 내 마음이 깊어졌다. " 송석. 스시 전기) 그의 뜻은 그가 과거에 마음속에 약간의 생각이 있었다는 것이지만, 그 자신은 말할 수 없다는 것이다. 지금 장자를 읽고 있는데, 그는 단지 자신의 생각을 말했을 뿐이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들깨가 어렸을 때 불가가 말한 것처럼 지혜롭고 도가에게 에센스가 조기 계몽을 했다고 설명했다. 소시가 어릴 때 유도두 집의 가장 우수한 성격과 수양을 자신의 수양에 통합할 수 있었던 것은 수시의 성공에 중요한 요인이었다.

앞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스시의 두 가지 인생 태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것이다.

수시는 인생에 대해 두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고난과 좌절에 대해 초연한 태도를 취한다. 그가 말한 바와 같이, "진퇴실한 것은 목숨을 잃는 것도 좋지 않다" 고 말했다. 국가와 국민에 대한 충성과 사랑은 시종 집착하며 변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가 조정으로 돌아가는 한, 해야 할 정직한 말을, 그는 여전히 말할 것이다. 천신만고 끝에 그는 여전히 그렇게 충성스럽고 시원했다. 비하된 관원이 없을 때, 백성들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봉상인에게' 소현에너지' 라고 불리는데, 그는 밀한 가뭄을 구해서 서주의 수해를 구했고, 항주의 서호를 수리하고, 병원을 수리하고, 휘주에서 다리를 건너고, 여주에서 병원과 학교를 수리한 적이 있다. 그는 국민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어디를 가도 훌륭한 정치적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다. 고난은 수시의 위대한 인격을 만들었다.

셋. 스시의 시

수시의 시를 말하고 언급하지 않는 것은 마치 항주에 가서 서호를 보지 못한 것과 같다.

(하나). 스시의 시

수시의 문학 창작 중에서 시의 수가 가장 많다. 현존하는 시 중 가장 많고 예술적 가치가 가장 높은 시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연의 풍경을 찬양하는 시이다.

수시가 자연 경관을 찬양하는 시사는 흔히 평범한 경물을 섬세하고 감동적이며 정취나 이치로 가득 채울 수 있다. 예를 들면' 혜충강변 야경',' 호수에서 초청우를 마시다' 등 호광산색, 우아하고 다채로운 우태, 강남 초봄의 화권은 모두 흥미진진하고 끝없는 정서가 있다. 한편, 실린 벽의 제목은 산을 보고 깊은 철학적 의의를 지닌 문제를 제기했다. 그것은 관점과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난제의 출발점도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이해가 일방적이라는 것을 경고한다. 사물에 대해 정확하고 전면적인 인식을 가지려면 자신의 편협한 범위를 넘어 개인의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복잡한 사물을 인식하는 과정에서 전체와 국부, 거시와 미시, 분석과 종합의 관계를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고, 진리를 탐구하는 과정에서' 당국자의 팬, 방관자가 맑다' 는 사실을 경계하게 한다. 수시의 이런 흥미진진한 경치는 여기서 생각을 자극하는 시와 어우러져 생각을 자극한다. 이것이 바로 송시에서 소위' 이성'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회 현실을 반영하고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는 것은 수시의 또 다른 주요 내용이다. 수시는 제세에 뜻을 둔 시인이다. 그는 추운 평원에서 태어나 벼슬을 한 후 하층 민중으로 강등되어 이런 시를 쓸 수 있는 기초를 제공했다. 오중천부담 등 시가는 모두 이런 정신을 반영한다.

수시도 종종 역사 제재를 빌려 현실 정치의 폐단을 폭로한다. "리치담" 은 바로 이런 시 중의 명편이다. 시인이 감히 투쟁하는 정신을 표현했다.

수시의 특징은 산문과 의론 풍격이다. 그는 각종 제재를 알맞게 염색할 수 있고, 모두 매우 조화롭다.

수시의 산문은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한은 조수, 류여천" 이라고 불렀다. 유럽은 한처럼, 수는 바다와 같다. "

수시의 잡문은 암기, 전략, 해설, 잡평 등이 있는데, 그 중 중요한 것은 사평, 정론이다. 대표적인 문장 중 하나인' 교전수전술' 은 안사위독한 문장 한 편이다. 북송 () 군안 () 의 현 상황에 대해 작가는 전술을 지키는 전략을 제시하여 현재의 폐단을 매우 타당하게 지적했다.

수시의 서술문에는 비지열전, 산수여행기, 파빌리온 누각 이야기 등이 있다. 수량은 많지 않지만 수문에서 가장 높은 예술적 가치와 최대의 독창성을 가지고 있다. 비지전의 대표작으로는' 방산자전' 과' 유서정전' 이 있다. "석종산" 은 과학적 고찰의 성격을 지닌 산수여행기이다. 그것은 서면형식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석종산 이름의 원인을 탐구하기 위해, "보지 않고도 어떤 것이 존재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가?" 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

소품은 수시의 산문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수량이 많고 예술적 성취가 높다. 산문, 서문, 편지, 잡문 등이 포함된다. 이 문장 들은 대부분 손으로 쓴 것으로 작가의 마음과 개성을 드러내며 매력과 재미가 넘친다. 일여' 와 같다.

수시의 부는 홍벽부 전후에 가장 유명하다. 전적벽상부' 는 달의 가을밤, 친구와 함께 배를 타고 적벽을 타고 달빛 속의 풍경을 통해 인생과 우주의 철리를 탐구하고 있다. 어느 정도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주로 초연한 생활태도와 낙관적인 상큼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적벽부' 의 저자는 동쪽의 산경에 올라 청풍명월 신선 로밍에서 초연물 밖의 찰랑거리는 모습을 보였다. 두 편의 시 언어가 흩어져 있고, 성운이 우렁차고 화목하며, 주체간 문답의 자연은 송대 산문의 좋은 작품이다.

(둘). 소식

수시는 중국사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의 단어는 제재, 스타일, 의경, 언어 리듬 등에서 모두 새로운 돌파구를 가지고 있다. 그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성과를 사학 분야로 확장하여 사학 창작의 새로운 단계를 열었다.

수시의 단어에 대한 공헌은 단어에 대한 인식과 평가를 높이는 데 있다. 그는 시와 다른 사람의 인위적인 경계를 깨고 시를 진정으로 독립된 서정시로 만들었다.

제재에서 수시는 시인의 시야를 전통적인' 화간',' 존전' 에서 인류 사회로 끌어들여' 무심코, 할 말이 없다' 는 평가를 받았다. 수사가 많은 제재에서 서정시, 영물사, 전원사가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서정시의 경우, 전통적인 로맨틱한 부드러움 외에, 수시는 대담하게 발전하여 서정시의 풍격을 문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로 점차 변화시켰다. 그는 글로 자신을 표현하며 자신의 정치, 애국, 향수, 심지어 광범위한 인륜을 직접 표현했다. 예를 들어' 유원 춘색' (고정등) 은' 군자, 요순' 과' 집을 이용하고 시간을 이용하라' 는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강성자' (노인담소년광) 는 밀주 사냥의 성황을 기록하며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시인 4 할머니의 사랑하는 아내 왕부의 또 다른 추모작품도 있다. 즉, "10 년 생사 두 망망 ......", 자신의 감정과 억울함을 꿈으로 표현하는 것은 진실하고 가슴 아픈 것이다.

영물시는 무려 30 곡에 달하며, 예술적으로는 모양의 묘사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신 같은 묘사도 강조하며, 글쓰기도 할 수 있고, 기탁도 할 수 있다. "수룡은음" 과 같습니다.

수시의 산수전원시는 송사 제재에 대한 돌파구이다. 그는 서주에서 다섯 편의 시' 라쿤계사' 를 창작하여 농촌 풍경, 농민 이미지, 노동생활, 농촌 풍속을 마치 산뜻하고 아름다운 목가처럼 묘사했다.

사풍 방면에서 수시는 대담한 경지를 창조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염노교' (대강동, 파도) 다. 시인은 이곳에서 장려한 산하의 풍경을 묘사하고 무한한 시공간을 통제하고 고대 영웅의 위대한 공적을 찬양하며 자신의 재능을 한탄하며 영웅의 침울함을 감개한다.

수시도 결달사를 창작했다. 무단결달이란 마음이 넓고, 자유롭고, 촌스럽지 않고, 낙관적이고 명랑한 창조적 인격을 가리킨다. 무단결달은 수시의 인격적 특징으로, 소사 중 무단결달어가 많기 때문에, 결달어는 소사의 주요 풍격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물 노래 헤드" (달이 언제 있을 것인가). 이 단어는 모두 달이지만 곳곳에서 인사와 관련이 있다. 시인은 달과 대화를 나누고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며, 결국 자연으로부터 위안을 얻고, 생활의 고민에서 벗어나, 마음의 넓이를 이루는 것 같다. 바람을 맞으면 (숲 속의 잎소리를 듣지 마라) 같은 말이 있다.

스시의 전통적인 완곡한 단어도 잘 만들어졌다. "수도꼭지" (꽃비꽃처럼), "나비연화" (꽃사홍살구가 작다) 등.

스시는 언어와 기질에도 혁신이 있다. 소어 언어는 신선하고 질박하며, 세련되고 유창하며, 류사의 소박함과는 달리, 꽃간사의 풍부함과는 달리 청수하고 수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음정에서 그는 관대하고 분방한 곡조를 많이 도입했다. 예를 들면' 진원춘',' 장한가',' 밍크 머리',' 하심랑' 등이다.

요컨대, 수시는 마침내 수시의 자세로 한 세대의 문호를 이루었다! !

문학상의 수시는 이미 세상에 알려지고 있다. 서예 중의 수시는 왕왕 겹의 안개를 헤쳐나가야 정확한 인식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소위' 안개' 란 역대 수시의 서예 성취에 대한 평가, 즉 송대의 서예, 수시, 황미, 채 등이 이미 명확한 평가를 한 것이 아니라, 수시의 서예에 대한 평론과 그에 대한 세인의 해설을 가리킨다.

수시의 서예에 대한 가장 유명한 평가는 "마음이 책이 되지 않아 스스로 구하는 것이 귀찮다" 는 것이다. "의도적" 과 "불가능" 이기 때문에, 물론 나도 색채를 따지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스시는 또한 말했다: "나는 글을 잘 쓰지 못하지만, 문필도 별로 좋지 않다. 만약 네가 그것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면, 너는 늘 네가 배우지 못한다고 말한다. " 고서의 뜻을 읽을 수만 있다면, 그 기본 기법을 배우지 않아도 된다.

스시는 정말 고법을 무시합니까? 그렇지 않아요. 그가 말한 "필성총, 먹성지, 제공하는 것이 낫다. 이전 세대의 서예가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그의 강한 소망이다. 그의 학생인 황정견의 그에 대한 평가에서도 그의 학서 심정을 알 수 있다. "동파는 젊었을 때 대규모의 서회기, 필봉이 둥글고 정취가 넘친다. "중년이 되면, 나는 안상서 (진경) 를 정말 잘 쓰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내가 기대한다면, 나는 가난해지고 싶다. 저녁에, 나는 이북해의 책이 너무 강렬해서 기쁘다. " 그렇다면 위의 수시의 서예에 대한 논술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우선, 수시는 선배 서예가에 대해 매우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종 () 왕의 흔적이 고풍스럽고 심오하여 필묵을 초월한 것이다. 유와 함께 그들은 고금의 필법을 수집하기 시작하여 모두 만들었다. 책의 변화는 세상은 갑자기 주님인 줄 알았고, 종 () 과 왕 () 법익 () 은 미미했다. " 후세는 법적으로 당인을 능가하기 어렵고, 동시에 위진 () 의 종 () 왕의 법은 또 별로 이득이 되지 않으므로, 수시 () 는 위진 () 의' 소삼검원 ()' 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기초 위에서 앞사람과 겨루어야 한다.

물론 시대가 변했다. 위진 학자들은 유아가 입담이 좋고, 풍류가 침착하며, 무형의 감정이 가져온 평화, 자연, 함축, 중화의 아름다움은 이미 얻을 수 없다. 스시가 할 수 있는 것은 편안하고, 자연스레 개인의 관심사, 감정, 개성의 자유로운 표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그가 추구하는 것은 명랑하고 활달하며, 일에 상관없이 추태를 피하고, 형식미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순수함으로 가득 차 있다. 스시는 고대인들에게 상당히 자부심을 느꼈지만, 결코 그들의 모습을 모방하지 않았다. "내 책은 그다지 좋지는 않지만, 고대인을 연습하지 않는 것은 바로 빠른 성공과 근익이다!" "

둘째, 수시는 재능 있고 식견이 있는 사람이고, 문장 수양은 그 서예 예술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황정견은 수시의 서예를 평가한다. "문장 정신은 침울하고, 샌디는 필묵에서 유래한 것으로, 다른 사람은 비교할 수 없다." 。 그 자신도 말했다. "은퇴하면 붓이 산처럼 모자라서 만권책을 읽어야만 신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은퇴명언)." 바로 이런 독서가 있어서, 그의 서예는 이렇게 자연스럽고 특색이 있다. 바로 이런 박람군서 때문에 중국 회화사에서 그는 처음으로' 문인화' 의 개념과' 시에 그림이 있고, 그림에 시가 있다' 는 유명한 명제를 분명히 제시했다. 그는' 음성작사' 의 속박을 돌파하고 자신의' 돌아오지 않는 강' 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과거시험에서' 꾸며낸' 전고를 감히 만들어 시험관을 속였다.

예몽드의' 석림시화' 와 양완리의' 성재시화' 는 모두 한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시의' 과학시험' 과 진사디는 답안지에 전고를 사용했고, 박학한 시험관인 구양수와 메이는 어디서 책을 꺼내야 할지 몰랐다. 사후 메이가 수시에게 묻자 수시는 느릿느릿 대답했다. "당연히 출처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수시입니다! 오양수가 깜짝 놀란 것도 당연하다.' 이 사람은 책을 잘 읽고 책을 잘 쓴다고 할 수 있고, 앞으로 문장 쓰기도 천하무쌍하다.' 독서와 책 사용에 능해서, 수시가 이런 용기를 갖게 하고, 고대인을 우러러보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Lenovo 의 현재 서단에서는 서예를 작문 기교의 단련으로 삼고 있으며, 기본기가 없어도 감히 낙서를 할 수 있다. 이렇게 스시를 이해하는 것은 스시의 비애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사회문화의 비애이기도 하다.

스시는 중국 북송 시대의 문학가, 화가, 서예가이다.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송대 메이저우 (오늘 쓰촨 미산시) 사람. 그의 아버지 소견과 동생 소철은 모두 고대의 유명한 문학가로, 세계에서' 소삼' 이라고 불린다. Jiayou 학자, ren Fengxiang 서명 문장, 과실 제거 옹호. 종신은 변법에 반대하지만, 밀주 () 서주 () 에서 홍멸메뚜기 () 에 대항하여 빈궁을 구제하고 고아를 구제하여 나무를 많이 만들었다. 나중에 또' 중상조정' 으로 황주를 비하했다. 철종은 당시 한림학사로 항주 (), 응 (), 양 (), 정 () 을 알고 있었다. 혜종은 처음으로 사면을 받았다. 시, 단어, 산문은 모두 북송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수시의 시는 벼슬길의 굴곡을 토로하는 정서가 많으며,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고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것도 있다. 시풍은 대담하고 신선하며, 특히 비유에 있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소식 () 의 단어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고, 답도 주고, 배웅도 있고, 이치도 있고, 엄격한 리듬을 돌파하여 단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대표작으로는' 염노교',' 물조가곡' 이 있어 호방파 사단의 선례를 개척하고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수시의 산문 중의 왕양의논문은 임의성이 강하고 서사 구조가 치밀하고 선명하다. 예를 들면' 석종산집',' 호방정집' 등은 모두' 적벽부',' 후적벽부' 와 이름이 같은 작품이다.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부르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문학사상은 "어떤 일이든 하지 않는다", 자연을 숭상하고, 속박에서 벗어나, "법도에서 혁신하고, 호방 밖에서 묘리를 발휘한다" 고 강조했다. 승진에 투신하자 황정견과 진관은 모두 문을 나섰다.

스시는 또한 해서체에 능하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진 () 당 () 오대 명가 () 에서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을 스승으로 삼아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 특히 밀, 곽, 그리고 그의 친구, 조령의 수도가 그를 따라왔다. 나중에 이강, 한세충, 육유, 명대의 오폭, 청대의 장지동 등 유명한 역사적 인물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다.

스시는 그림에 묵화대나무를 그려 문학보다 더 세련되고 춤의 기세를 가지고 있다. 쌀은 그가 "묵주를 만들어 땅에서 꼭대기까지" 라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세그먼트화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대나무 학생, 왜 하나씩? 클릭합니다 그는 고목의 괴석을 만드는 데도 능하다. 쌀도 마른 가지를 만들고 이유 없이 휘감는다. 석두, 그리고 이상 하 고 불합리 한, 그의 가슴에 우울증과 같은 하드입니다. "그의 그림이 매우 기상천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서화 이론 사상은 두드러져 화론의 영향이 깊다. 만약 신을 중시하고, 그림 밖의 정을 제창하고, 그림은 기탁하고, 형식의 뇌동과 프로그램의 제한에 반대하고,' 시화의 단결, 예술성과 신선함' 을 제창하고,' 문인화' 의 개념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문인화' 의 후속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현존하는 책은' 황주한식시',' 적벽부',' 선생님의 논문 감사합니다',' 제황수필' 몇 편이다. 살아남은 그림은' 고목기석' 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소호죽석권' 도 그의 작품이다. 시에는' 동파 7 장' 이 있고, 시에는' 동파악부' 가 있다. 청대, 왕문호는 수문충의 공시에 대해 완전한 편찬과 주석을 달았다.

수시 (1037-1101년), 쓰촨 미산인, 북송의 걸출한 문학가, 화가, 아버지 수 스시는 스물한 살 때 이미 수재였다. 종신 시대에 그는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했다. 원풍은 3 년 (1080),' 우대시안' 으로 황주를 용단 조수로 폄하하였다. 황주에서 4 년여 동안, 성동파에서 경작지를 하여' 동파거사' 라고 불렀다. 철종이 즉위 후, 한림학사, 상좌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하여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혜주, 단주로 강등되었다. 사면 북쪽 반환, 도중에 상주에서 죽고, 허난 () 현 () 에 묻혀 문중공 () 을 쫓다.

수시가 지방장관으로 재임하는 동안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많은 혜민의 좋은 일을 하여 백성들의 지지를 받았다. 수시는 박학다재한 수필가로 당송 8 인 중 하나이며, 그의 문학 작품은 북송 문학 창작의 최고 성과를 상징한다. 수시는 유명한 시인으로 송대의 유명한 시인 황정견과 함께' 수황' 이라고 불렀다. 걸출한 시인 수시는 호방한 사풍을 창조하여 걸출한 시인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리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스시는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는 황정견, 미피,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수시도 유명한 화가이다. 또한 농토수리, 교육, 음악, 의학, 수학, 금석학, 미학, 요리 등에서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