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압운이란 무엇인가? 고시 중 제한 운은 무엇이고, 사용 운은 무엇이고, 고시 중 자주 쓰이는 운은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압운이란 무엇인가? 고시 중 제한 운은 무엇이고, 사용 운은 무엇이고, 고시 중 자주 쓰이는 운은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중은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은 혼자 한가하게 간다.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오직 경정산뿐이다.
이 시의 "한가함" 과 "산" 의 운율, 즉 운율.
첫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두, 네 문장의 마지막 글자와 운율을 맞춘다. 7 법칙, 5 법칙 등.
좋은 예는 평평한 단어로 운을 맞추는 것이다. 운율이 거의 없는 시.
보통 운율은 사람들이 잘 아는 것이다. 시, 연극, 쾌판, 입에서 나오는 대로 모두 운율을 맞추었다. 이러한 문체에서 한어병음에 따르면 모음이 같은 단어는 압운을 할 수 있으며, 평조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율시의 운율은 다르다. 율시는 운에 따라 써야 한다. 즉 운서에 열거된 운에 따라 평측자를 구분하고 운율 글자를 선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한 편의 시의 모든 운은 반드시 같은 운발의 단어와 운율을 맞춰야 한다. 이백의 경정산,' 한가함' 과' 산' 이라는 두 운은' 삭제' 운에 속한다. 한 시에서, 만약 한 편의 운율과 다른 한 편의 운율이 있다면, 이를 운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과거시험, 압운시 불합격. 예를 들어 현대표준어에 따르면' 한가함' 과' 첫 번째' 는 물론 운을 맞출 수는 있지만 운에 따라 할 수는 없다. 이 두 글자는 두 개의 다른 운에 속하기 때문이다.
과거 과거과거시험은 일반적으로 명제와 압운을 위주로 했다. 이른바' 운율 제한' 이란 글자만 규정된 운에서 운을 맞추는 것을 허용하는 것이다. 몇 사람이 함께 시 작사를 쓰면서 운율을 정의하고 운율에 따라 문장 한 편을 써야 한다. 운은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1) 운은 제한이 없다. ⑵운도 한계자입니다. 즉, 한 운의 몇 글자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시인들은 서로 시를 총결하고, 상대방이 사용하는 운과 단어를 자신의 시에 대한 보상으로,' 보운' 또는' 차운'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수시의' 차운은 일제히 시를 만든다' 고 한다.
첫째, "135 상관 없음"
율시의 편평화 형식에 대하여 줄곧' 135 는 상관없다, 246 은 분명하다' 는 말이 있다. 7 언시 중 각 문장의 첫 글자, 세 번째 글자, 다섯 번째 글자는 모두 평평할 수 있고, 평평하고 모호한 글자는 모두 가능하다는 뜻이다. 두 번째 단어, 네 번째 단어, 여섯 번째 단어의 평평한 단어는 분명 해야 합니다. 물론 일곱 번째 글자는 반드시 분명해야 한다. 이것은 자명하다. 왜냐하면 운율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오언시의 경우
"하나, 셋, 둘, 넷이 분명하다." 물론, 다섯 번째 단어는 자명하며 구별되어야 한다. 이 공식은 간결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매우 유용하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일반적인 표현일 뿐,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네가 장악할 때까지 기다려라, 또 약간의 수정을 보충해야 한다. 형식상의 변화 외에 가장 중요한 수정은 두 곳 (오언시의 경우) 이다.
첫째,' 평범' 이라는 문장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의 첫 글자는 반드시 간과해서는 안 된다. "탁하다" 라는 단어를 오용하여 이 문장을 "탁하다" 로 바꾸는 것은 큰 잘못이다. 시론의 용어는' 여우 탁함' 이라고 불린다. 과거 시험에서 나는' 고평' 한 곡을 만들었는데 시가 합격하지 못했다. 이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둘째, 세 번째 글자도' 평범' 이라는 문장에서 토론해야 한다. 어쨌든, 마지막 세 글자가 평평해지면 이 말은' 평정' 이 된다. 이를' 삼급조',' 삼급조' 라고 부르는 것은 고체의 특징으로 율시의 큰 결점으로 여겨졌으니 피해야 한다.
또한' 평정' 문장에서 세 번째 단어는 발음하지 않고' 삼족 정립' 을 형성하지 않도록 할 수 있지만, 이것은 율법의 딱딱한 규정이 아니다.
우리는 여전히 오언시 네 구절 (종) 의 기본 형식을 보고, 평평하고 완곡하며 거품을 머금은 어구를 보면 다음과 같이 된다.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이 칠언율시의 기본 형식은 다음과 같다.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납작하고 편평하며 편평하고 편평하며 편평하고 편평하며 편평하다.
7 언시 중의 각종 문장을 볼 수 있는데, 첫글자의 높낮이는 무시할 수 있다. 두 번째 글자의 수준은 반드시 명확해야 한다. 다음 다섯 글자의 요구는 오언시의 요구와 같다.
둘째, "외로운 사람은 구하기 어렵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문장 "평평하고 평평하다" (일곱 마디는' 평평하고 평평하다' 의 세 번째 글자) 의 첫 글자는 무시할 수 없고, 반드시 평성이어야 한다. 만약' 침묵'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면, 바로' 고독을 저질렀다' 는 것이다. 이것은 율시를 쓰는 금기이다.
그러나 때로는 시의 필요에 따라 첫 글자를 발음해야 할 때도 있고, 역시 문의에 쓰는 것이 좋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 가지 방법이 있다: 첫 글자가 다 쓰인 후 세 번째 글자가 평성으로 바뀌었다. 이렇게 하면 전체 문장이 "짝수" (일곱 마디가 "짝수" 가 됨) 가 되는 것이 허용된다. 이런 변화를' 외로움은 구하기 어렵다' 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애완동물이 깊으면 놀라실 거예요 (왕우가' 잠자는 배우자' 라고 불러요)
새소리 춘심 (쩐 왕조)
산우가 풍만루에 오려고 한다 (허혼' 함양성동루')
강상 딸 승화 (왕창령' 너구리 아가씨')
전반적으로 당송 명가의 시사는 극히 드물어서 유일무이하다고 할 수 있다. 외롭고 견디기 어려운 시는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시단이 줄곧 공인해 온 법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셋째, "서너 글자는 서로 돕는다"
오언시의 기본 형식 중 세 번째 문장' 평정' 도 불규칙하다. 이 변화는 세 번째 글자와 네 번째 글자의 평위를 바꾸어 서로 구제하는 효과를 얻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이 문장은 "평평하고 평평한" 문장이됩니다. 만약 일곱 글자라면,' 밋밋함' 에서' 밋밋함' 으로 바뀐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낙화는 봄물로 가득하고, 유영은 신당을 비추고 있다. (추 광희 \ "답 왕세만 \")
근심이 와서 현을 관리하니, 모두 창자가 끊어진 것이다. 최원' 춘원'
주시가 구화당 () 을 유포하고, 꽃이 만발하고 낡은 가지를 퍼뜨리다. (최흥종 "왕웨이와 관백체리를 증정하다")
희소한 나무는 지평선에서 어렴풋이 보이고, 석양은 급한 강물 속에서 흔들리고 있다. (위 "공로주에서 황하까지")
이 문장 패턴은 평평한 형식의 변형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그것은' 246 분명하다' 라는 공식을 돌파했다. 다섯 글자의 네 번째 글자 (일곱 글자의 여섯 번째 글자) 는 "1" 을 써야지, "평" 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이런 문장은 비록 불규칙하지만 당송 이후 율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심지어 격율보다 적고, 심지어 응시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넷째, "상호 저장 문장"
오언 중 문장 상호 구제는 주로 다음과 같은 대련형식에 적용된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이것은 기본 형식의 처음 두 문장이다. 이 두 문장에서 맞은편 문장 (두 번째 문장) 의 세 번째 단어가 평평하다면 문장 (첫 번째 문장) 에서 첫 번째 단어는 평평할 뿐만 아니라 세 번째 단어와 네 번째 단어도 평평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모든 문장이 침묵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의 전체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괄호 안의 글자는 짝수이며 애매하다. 문장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단어 (즉, 첫 번째 문장) 는 원래 평성이었어야 했지만, 만약 이 글자를 잃어버렸다면, 대전의 세 번째 글자를 평성으로 바꿔 전투 (즉, 두 번째 문장) 에 보관할 수 있고, 대전의 첫 글자는' 고독 구원' 7 문의 법칙에 따라 평평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백거이" 고초 "
석양 못에서 술을 마시고, 맑은 바람이 저절로 불어온다. "맹호연" 배시시감훈 "
위의 두 가지 예에서 이중문의 세 번째 단어는 문장의 네 번째 단어를 구하는 데 사용된다.
저녁에는 기분이 좋지 않아 차를 몰고 옛날로 갔다. "이상은의 악유원 관광지"
초목이 저물어 강물이 서리와 눈을 맑게 한다. "두보" 송별 "
이런' 예문' 의 변종 형식도' 2, 4, 6' 의 공식을 돌파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135, 135, 246' 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사용할 때 약간의 수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