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붉은 오렌지, 노랑, 파랑색이라는 시가 있는데, 어느 시에서 나왔나요?
붉은 오렌지, 노랑, 파랑색이라는 시가 있는데, 어느 시에서 나왔나요?
모택동
1933 여름
빨강, 주황색, 노랑, 녹색, 파랑, 파랑, 보라색,
누가 색채 훈련을 하고 공중에서 춤을 추나요?
비가 온 후, 해가 다시 지고,
이 산은 음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전투가 급할 때,
탄공 앞의 마을 벽.
이 산을 장식하고,
오늘은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시간배경
이 단어는 1933 의 여름에 쓰여졌다. 강서성 라이진현에서 북쪽으로 30km 떨어진 대백지. 1929 65438+ 10 월, 마오쩌둥 동지와 주드 동지가 홍군을 이끌고 정강산에서 출발하여 10 년 2 월 대백지에서 추격하는 국민당 반동파와 전투를 벌여 위대한 승리를 거두었다. 1933 년 여름, 마오쩌둥 동지가 백지로 돌아온 후 이 시를 썼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대백지: 강서서서금에서 북쪽으로 30km 떨어진 위진명. 1929 65438+ 10 월 초, 장개석 지시에 따라 양성 국민당군은 약 3 만 명을 동원하여 내 정강산 근거지에 대해 세 번째' 진멸' 을 준비했다. 적의' 포위 포위' 를 타파하기 위해 식량과 겨울옷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홍사군 주력 600 여 명, 마오쩌둥, 주드, 진이 등 동지가 이끌고 65438 년 6 월+10 월 65438+4 월 정강산을 떠나 간남으로 공격했다 포위 공격으로, 홍사군은 길을 따라 5 전 모두 패했다. 2 월 10 일 (음력 정월 초일), 홍사군은 바싹 뒤쫓고 있는 강서 적군 유사이부를 매복하여 자연스럽게 2 월 오후 3 시부터 다음날 정오까지 격전을 벌여 결국 적군을 쳐부수고 800 여명을 포로로 잡고 800 여명을 항복했다. 진이 동지는 그해 9 월 1 일 당 중앙에서 한' 주모군의 역사와 상황에 관한 보고서' 에서 "아군은 여러 차례 패배한 후 마지막 던지기로 강적을 돌파했고, 장병은 어둠 속에서 나뭇가지 석두 공기총을 들고 적과 피바다에 맞서 싸우는 것은 홍군 설립 이래 가장 영광스러운 전쟁이다" 고 말했다. 1933 년 여름, 마오쩌둥 동지는 대백제방으로 돌아가 지난 일을 추모했다. 이 기사는 「시보」 10 월간지 (1957) 에 처음 실렸다.
2.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 무지개의 7 가지 색깔.
3, 색상 훈련: 컬러 리본. 우홍. 하늘: 바로 앞 하늘의 중심에 있습니다.
4. 비 온 뒤 석양: 당 문정운 "보살 만남원 가벼운 솜": "비 온 뒤 석양."
5. 관산은 부근의 산을 가리킨다. 돌발: 모든 전투대형입니다. 송조석' 조화운선성잠금' 시운: "화이임타, 서리홍이 불쑥 날아간다." 기러기 편대 비행을 뜻한다. 이 단어는 한 층의 군사 구조를 가리킨다. 북주 신비마름주국 장군 손견, 묘비): "풍운이 비참하고 산진이 흐리다." 창백한 색: 청록색과 검은색.
6, 전투: 노력. 급하다: 격렬하다.
7, 총알 구멍: 총 구멍. 구멍, 동사로 보면' 관통' 으로 해석할 수 있다. 전촌: 앞의 마을. 전장 근처의 작은 마을 대추살구구덩이를 가리킨다.
8, 장식: 장식 포인트. 송 화월 "긴 밤을 바라보다" 시: "나라를 장식하여 귀도한다."
9. 오늘: 오늘. 보세요: 여기 평성을 읽어요. 이 글은 사운기 악보로 매 문장마다 두 문장씩 바꾸어 두 경에게 두 관문을 물어본다. 구체적으로,' 보라색' 과' 춤' 은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양" 과 "Cang" 잎; "긴급" 과 "벽" 은 관련이 있습니다. "산" 과 "보라" 는 서로. 그중' 자' 와' 무' 는 다른 부분이며 표지는 방언으로 잎을 뽑는다.
시를 번역하다
공기 중에는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파란색, 보라색이 있습니다.
또 누가 이 무지개를 들고 하늘에서 날고 있습니까?
노란 비 온 뒤의 석양을 보고,
연이은 기복이 있는 산들이 점차 울창해졌다.
그 당시 이곳의 격렬한 전투가 생각난다.
과거의 탄공은 여전히 마을 벽에 남아 있다.
눈 앞의 산천을 장식하게 하고,
이제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전쟁을 회상하는 시이지만, 격렬한 비분이 없고 피비린내 나는 전쟁 장면도 없고, 산천의 아름다움만 눈에 선하다. 추억은 아름답다. 과거가 되면 친절한 추억이 된다. 특히 시인이 과거의 승리전장에 의지해야 할 때, 주변 여름 황혼의 아름다운 풍경은 조용하고 푸르다. 감사하는 대자연은 이제 시인의 행복한 심정을 이해했다.
시인 마오쩌둥은' 틴주에서 창사까지 최근 꽃' 이나' 어부호정' 이라는 두 시를 쓰는 것처럼' 산병이 하늘을 노여워하는' 강렬한 감정으로 현장에서 적을 토로하지 않았다. 오히려 멈추고 자세히 보고 현장을 놓치고 뒤돌아보면 느려지기 쉽다.
그는 1929 년 그와 친밀한 전우 주드, 진이 등 3600 여 명이 그해 초봄에 정강산을 떠나 간난을 공격했다고 회상했다. 적의 무거운 포위와 추격, 또 외지에 왔기 때문에, 인생이 익숙하지 않아, 홍사군은 가는 길에 5 전 모두 패했다. 올해 음력 섣달 그믐날, 홍사군이 막 라이킨에 도착하자 강서 적군이 따라잡았다. 적들이 얇아지는 것을 보고 모 주석은 다시 적을 맞이하기로 결정했다. 전투기가 도착하니 행운이 왔다. 모 주석은 침착하게 군대를 동원하여, 서진에서 북쪽으로 30km 떨어진 대백지말 () 에 주머니 진을 쳤다. 다음날 오후 3 시부터 다음날 정오까지 우리는 마침내 적을 물리치고 이번 전투 이후 첫 번째 중대한 승리를 거두었다. 승리의 장소는 대백지이다. 반드시 이겨야 하는 길상지명이다.
물건이 시비이고 지금은 1933 의 여름이다. 몇 년이 지났는데, 모 주석은 또 큰 백나무 바닥에 있었다. 이번에 그는 기분이 좋지 않았다. 6 월 중순 소구 중앙국 닝두 회의 이후 마오쩌둥은 왕명' 좌측' 모험주의 노선에 의해 거절당했기 때문이다. 그는 지방정부에 가서 중국 소비에트 * * * 와 임시중앙정부의 일을 주재했다. 올여름 (1933) 그는 연구업무에 종사하여 중앙소구의 토지검사운동을 이끌고 대백지로 돌아왔다. 옛날 김고마철의 전쟁터에 직면하여 그는 감동적으로 이 시를 썼다.
이 시는 처음부터 여름밤 비가 내린 후 맑은 하늘의 경관을 묘사했다. 우선, 그것은 일몰시 밤하늘부터 시작한다. 첫째, 일곱 가지 색깔의 단어가 있는데, 각 단어는 모두 이상하고, 매우 아름답고, 우리에게 깜짝 놀랄 만한 느낌을 준다. 동시에, 그것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여름밤의 그림을 매우 생동감 있게 그려 주었다. 그리고 두 번째 문장은 더 대담하고 함축적이다. 누가 손에 무지개를 들고 춤을 추고 있습니까? 시인이 이미 그 속에 녹아든 것 같다. 누가 이 그림 같은 풍경을 묘사하고 장악할 것인가? 사람을 읽게 하는 것은 시인 본인이다. 그는 이런 아름다운 풍경의 화가이며, 이런 아름다운 풍경의 변화자이며, 이런' 붉은 비' 의 마음가짐의 진정한 주인이다.
그리고 하늘에서 눈앞의 저녁노을과 청산까지, 황혼 비 온 뒤의 산은 특히 푸르고, 아름다운 황혼은 석양을 배경으로 빛난다. 이 서너 문장 중 세 번째 문장은 꽃간파 시인문의' 비 온 뒤 석양' 한 구절을 사용했지만, 꽃간파가 완곡하고 완곡한 바람을 따르지 않았다. 그 중' 복' 은' 궐' 글자보다 더 무겁고 확실하지만, 더 완곡하고 가볍다. 그리고 네 번째 문장의 풍경도 웅장하고, 특히' 파열' 이라는 단어는 위풍당당하게 만연하는 기세가 있다. 관산' 이라는 글자도 코끼리로 시작하는데, 마지막' 창성' 글자는 정취가 넘치고 끝없는 느낌이 내 마음속에 메아리쳤다.
후반부의 처음 두 마침표는 이 시의 주제를 밝히고, 전반부는 오늘의 풍경 (즉 1933 년 여름의 대백지 풍경) 을 다루고 있다. 그해의 격렬한 전투가 지금은 이미 초연이 되었는데, 비 온 뒤에만 벽에 탄공이 남아 있다. 이 기억들은 무작위가 아니라 바로 우리를 위해 새로운 경지를 창조할 것이다. "이 산을 장식하면 오늘이 더 보기 좋다." " 이것은 확실히 유례없는 아름다움의 새로운 발견이다. 일반인의 눈에는 탄공이 못생긴 것이지만 시인의 눈에는 모든 것이 행복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총알 구멍으로 조국의 강산을 장식하자. 여름 황혼 비 온 후의 맑은 하늘은 특히 아름답게 보인다. 새로운 경관을 보여줬기 때문에 시인도 이곳에서 새로운 세계를 예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