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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 《등루》를 감상하다

청두에 대한 두보의 두 번째 승진:

계단을 오르다

꽃은 고층 빌딩에서 매우 가깝고, 나의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나는 매우 괴로웠다. 이 나라 곳곳에 재난의 어려운 순간이 있어서, 나는 올라가서 보았다.

금강의 봄빛이 펑펑 쏟아지고, 산 위의 구름, 고대, 천자만태가 변화무쌍하다.

조정은 북극성처럼 결국 변하지 않을 것이고, 콜서산은 티베트를 침략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황혼 무렵 사라진 황제의 비애에 대해 유감을 느꼈고, 해가 질 때 푸량 () 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대종광덕 2 년 (시인 방촉 제 5 년) 764 년 춘청두에 있다. 작년 정월, 관군은 하남, 하북, 안사의 난평정을 되찾았다. 10 월, 티베트 장안 을 점령, 꼭두각시 설립, 연호 변경, 조상을 대신하여 산시 () 로 뛰어갔다. 그런 다음 곽자의는 수도로 돌아갔고, 어차피 싸구려를 차지했다. 연말에 토번은 소나무 위구르 가방 등 주 (오늘 쓰촨 북부) 를 돌파한 뒤 검남 서산 등에 빠졌다. 시 중' 서산적' 은 토번을 가리킨다.' 만인이 어렵다', 토번침입이 가장 강하다. 동시에 환관 독점권, 정사 분리주의자, 조정 외교난, 재난의 쇠퇴 광경을 가리킨다.

첫 번째 대련은 전편인' 만인이 어렵다' 를 언급했는데, 이것은 시 전체의 풍경을 쓰고 감정을 표현하는 출발점이다. 어려운 순간이었을 때, 그 유랑한 시인들은 걱정으로 가득 찼다. 꽃은 눈부시지만 마음이 더 시큰하다. 꽃은 객심을 상하게 한다.'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봄망') 이 희애로 쓴 것과 같다. 글쓰기에서 먼저 꽃상심의 이상 현상을 보고, 게다가 만방의 어려움, 인과가 뒤바뀌면서 상황이 돌변하였다.' 등자' 라는 글자는 전략적 지위의 기세로 다음과 같은 인상을 불러일으켰다.

전욱은 웅장한 산천을 묘사하고 있고,' 진강' 과' 레이우' 는 네가 빌딩에 오르는 것을 본 것이다. 금강은 관현에서 유래한 것으로, 용현에서 청두를 거쳐 민강으로 유입된다. 레이우, 산명, 오늘의 모문창족 자치현에 있습니다. 멀리서 바라보니 금강의 물줄기가 천지의 가장자리에서 솟아올라 봄기운이 완연하고, 레이우산의 뜬구름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은 고금 세계의 변천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첫 번째 문장은 우주에 눈을 떴고, 두 번째 문장은 시간의 질주와 사고에 관한 것이고, 하늘과 땅이 넓고, 예나 지금이나 우주를 포함한 광활하고 깊은 경지를 형성하며, 조국의 산하에 대한 찬양과 민족 역사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높은 곳에 올라 사방팔방에서 홀로 북서쪽 전선으로 가서 시인의 국가와 인민에 대한 무한한 우려를 드러냈다.

목걸이는 천하의 대세에 대해 이야기하고,' 조정'' 토비' 는 모두 네가 위층으로 올라가서 생각하는 것이다. 북극성은 북방 하늘의 중앙에 위치하여 당나라 정권을 상징한다. 마지막 문장'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는 네 번째 문장' 고대부터 지금으로의 변화' 와는 달리 지난해 토번으로 베이징에 갇혀 대종이 즉각 회복되어 당나라 제국이 유구한 운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다음 문장은' 산적',' 상습' 이고, 두 번째 문장은' 만인이 얼마나 어려운가' 이다. 토번의 호시탐탐, 나는 메시지를 보냈다: 다시는 헛되이 침범하지 마라! 단어가 엄하고 의정이 있어 숙연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며 불타는 불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은 역사 유적을 읊으며 왕조의 혼군을 풍자하며 그의 개인 팔을 그에게 얹었다. 후자는 촉한의 유선 () 을 가리키며 환관을 총애하고, 결국 멸망한다. 주묘는 청두 금문 밖에 있고, 서쪽에는 무후사 () 가 있고, 동쪽에는 후주사 () 가 있다. 푸량음' 은 제갈량이 유비를 만나기 전에 즐겨 읽는 악부시입니다. 이 시가' 빌딩에 오르다' 는 것을 비유하는데, 제갈무후에 대한 경모를 담고 있다. 옥상에 서서, 심사숙고하며 배회하다가, 갑자기 해가 이미 서쪽으로 가라앉았고, 끝없는 황혼에 성남의 사당과 사당이 희미하게 보였다. 시인은 고 () 통치자 유선 () 을 생각하자, 이 나라를 불쌍히 여기지만, 제갈무후처럼 절에 살면서 후대의 향불을 누릴 가치가 있다고 감탄했다. 이것은 리 유 (Liu Zhen) 의 리 유 (Li Yu) 에 대한 비유이다. 이욱은 환관정과 우조은을 중용하여 국정의 어려움과 토번의 침입을 초래했다. 이는 유선의 황호에 대한 신뢰와 망국과 매우 비슷하다. 차이점은, 오늘은 유 () 와 같은 혼군만 있고, 제갈량 () 과 같은 성인은 없다는 것이다. 시인 자신은 텅 빈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도우며 헌신할 길이 없다. 만리 고향, 석양이 위태로워 근심하기 어렵다. 그게 다야!

시 전체가 현장의 느낌을 표현하고 산천을 쓰는 것은 사회 예나 지금이나 변천과 관련이 있으며, 자연경물을 이용하여 인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 침투하고, 서로 포용한다. 자연 경관, 민족 재난, 개인적 감정이 어우러져 언어가 강하고 마음이 깊어 시인의 침울한 예술적 풍격을 보여준다.

이 일곱 멜로디는 박자에 매우 엄격하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의젓하고, 네크라인은 흐르는 한 쌍으로,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쾌감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언어 방면에서 그는 특히 각 문장의 다섯 번째 글자를 단련하는 데 능하다 (마지막 문장 제외). 첫 번째 문장의' 상처' 는 시 전체에 비극적인 분위기를 더해 주었고, 갑자기 강렬한 서스펜스를 불러일으켰다. 두 번째 문장에서' 이것' 은 현재 이 곳, 이 사람, 이 줄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너무 많은 감정 만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자" 라는 세 마디가 진강의 봄빛을 돋보이게 하여, 쉴 틈이 없고 가슴을 뒤흔든다. 네 마디의' 변화', 구름은 흰 구름처럼 창개로 변하고, 물건은 바다와 같고, 말 장난은 끝없는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다섯 문장의 "끝" 은 마지막이고, 영원하며, 영원하다. 기쁨, 축원, 자신감, 여섯 마디 중' 모' 라는 글자가 도둑들을 공포에 떨게 하는 힘으로 가득 차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일곱 문장의' 귀화' 는 부적절하고 불가사의한 so 어조로 고금의 국가와 왕에 대한 극심한 경멸을 보여준다. 마지막 문장만이 세 번째 글자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야기' 는 달갑지 않지만 그럴 수밖에 없다는 뜻으로 시인의 어쩔 수 없는 슬픔을 표현하며 두 번째 문장에서' 이' 와 호응한다는 뜻이다.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첫 번째 문장의' 근자' 와 마지막 문장의' 황혼' 자가 이 시의 구상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시 전체는 성루에 오르는 느낌, 해발의 높낮이, 산천의 승경은 모두 공간의 관점에서' 석양' 을 묘사하며 시인이 배회한 지 오래되었다고 지적했다. 이렇게 공간과 시간을 병행하여 의경의 입체감을 높였다. 공간적으로 서북의 진강, 레이우, 성남의 후주묘는 모두 먼 곳의 풍경이다. 고층 건물 근처의 꽃' 의 시작은 지척에 있다. 원경과 근경이 서로 어우러져 시가의 경지가 넓고 창쾌하며 아쉬워하지 않는다.

역대 시인들은 모두 이 시를 높이 평가했다. 아청족 푸계룡은 "소리가 웅장하고 기세가 광활하여 자연의 걸작이다" 고 평가했다. ("두신해 읽기" 권 4) 심덕잠은 더욱 짱: "기상이 웅장하고, 우주를 덮고, 두보시가 가장 높다." ("당나라시를 자르지 마라" 볼륨 13) 숨겨진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