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곤충 이야기' 에서 15 구를 발췌해 50 여 곳의 감상을 한다.

곤충 이야기' 에서 15 구를 발췌해 50 여 곳의 감상을 한다.

그들의 몸은 반완두콩처럼 부풀어 오르고 매끄럽거나 푹신한 칼집 모양의 날개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검은색 칼집 날개에는 빨간색 또는 노란색 줄무늬가 있거나 빨간색 또는 노란색 칼집 날개에는 검은색 줄무늬가 있지만 일부 무당벌레의 노란색, 빨간색 또는 갈색 칼집 날개에는 반점이 없습니다. 이 밝은 색깔들은 경고용으로 사용되어 천적을 놀라 도망가게 할 수 있다.

분석: 이 말은' 곤충 이야기' 에서 곤충을 묘사한 구절이다. 비유 열거 등 수사적 수법을 통해 곤충의 외모를 독자 앞에 형상화하며' 천적을 겁먹게 하는 이유' 를 형상적으로 보여 주면서 취지를 밝히는 역할을 했다.

사마귀를 본 사람은 모두 그것의 가느다란 허리가 매우 길다는 것을 분명히 발견할 것이다. 길뿐만 아니라 매우 강력합니다. 사마귀는 긴 허리보다 허벅지가 더 길다. 게다가, 그것의 허벅지 아래에는 두 줄의 매우 날카롭고 들쭉날쭉한 것들이 있다. 이 두 줄의 날카로운 들쭉날쭉한 이빨 뒤에는 큰 이빨, 세 개가 있다. 요컨대, 사마귀의 허벅지는 단지 두 줄의 들쭉날쭉한 칼날일 뿐이다. 사마귀가 다리를 접으려 할 때, 다리를 두 줄의 들쭉날쭉한 들쭉한 들쭉날쭉한 사이에 놓을 수 있어, 매우 안전해서 자신을 해치지 않는다.

6,700 년 전, 사람들은 처음으로 쇠똥구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농부들은 봄에 농지를 관개할 때 뚱뚱한 검은 곤충 한 마리가 그들 곁을 지나가는 것을 자주 보고 공 모양의 물건을 뒤로 밀느라 바쁘다. 물론, 그들은 오늘날 브로윈의 농부들처럼 이 기괴한 회전물체를 보고 놀랐다.

옛날에 이집트인들은 이 구체가 지구의 모델이라고 상상했는데, 쇠똥구리의 운동은 하늘의 행성 운동과 일치한다. 그들은이 딱정벌레가 너무 많은 천문학 지식을 가지고 있고 신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신성한 딱정벌레" 라고 부릅니다. 동시에, 그들은 딱정벌레가 땅에서 굴러다니는 공에 알이 들어 있고, 작은 딱정벌레가 거기서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이것은 단지 그것의 식료품 저장실일 뿐이다. 안에 계란이 없어요.

이 공은 맛있는 음식이 아니다. 딱정벌레의 일은 토양 표면의 더러움을 모으는 것이기 때문에, 이 공은 길과 야외에서 조심스럽게 쓰레기를 말아서 만든 것이다.

이 공은 납작한 머리 앞에 6 개의 이빨이 반원형으로 배열되어 있고, 물건을 파고 자르는 데 사용되는 구부러진 못자루처럼 만들어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딱정벌레는 원하지 않는 것을 버리고 선택한 음식을 모으는 데 사용한다. 아치형 앞다리도 유용한 도구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매우 강하고, 바깥 끝에는 다섯 개의 톱니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장애물을 옮기는 데 큰 힘이 필요하다면 딱정벌레는 팔을 사용합니다. 그것은 좌우로 치암을 돌리고, 강력한 스윕법으로 작은 영역을 쓸어낸다. 그래서, 그것이 뒤집은 재료는 모두 그 더미 속에 수집되어 있다. 그리고 그것을 네 개의 뒷발 사이에 놓고 밀어라. 이 몇 개의 다리는 길고 가늘며, 특히 마지막 한 쌍은 모양이 약간 휘어져 있고, 앞에는 뾰족한 발톱이 있다. 그런 다음 딱정벌레는 뒷다리로 재료를 몸 아래에 누르고 문지르고 회전시켜 공이 되게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딱정벌레, 딱정벌레, 딱정벌레, 딱정벌레, 딱정벌레, 딱정벌레, 딱정벌레, 딱정벌레) 잠시 후, 작은 알약 한 알이 호두 크기까지 자라서 곧 사과만큼 커졌다. 나는 탐욕스러운 녀석들이 공을 주먹만큼 크게 만드는 것을 본 적이 있다.

도둑이 안전하게 탈출하면 주인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노력은 자신이 재수가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그것은 볼을 닦고, 공기를 좀 들이마시고, 날아가 다시 시작했다. 나는 불요불굴의 품질을 부러워하고 부러워한다.

나는 그들의 저장실을 참관할 때 손도끼로' 파다' 고 했다. 이곳의 발굴은 매우 생동적이다.

"사실, 그" 행동 "은 광부나 철도 엔지니어와 같습니다. 광부들은 기둥으로 터널을 지탱하고, 철도 엔지니어는 벽돌담으로 터널을 보강한다. "이 말은 아주 좋은 비유이다.

그런 다음 이상한 체조를 하고, 몸이 공중에서 날고, 낡은 가죽에 조금씩 고정해 몸을 뒤집어 머리를 아래로 향하게 하고, 날개가 꽃무늬로 가득 차게 하고, 바깥쪽으로 곧게 펴서' 시도' 를 펼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은 이해의 적절한 시도이다.

매미와 나는 15 년 동안' 이웃과 함께' 살았는데, 매년 여름마다 거의 두 달 동안 계속된다. "그들은 줄곧 내 시야에 있었고, 노랫소리는 줄곧 내 귓가에 있었다." 작가의 매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다.

"이렇게 몇 번 흔들면, 막 규모를 시작한 범블비의 둥지가 옮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때,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그것의 벌집은 떡갈나무처럼 크니, 정말 뜻밖이다. 그들은 정말 신기한 작은 동물이다. " 허리막벌의 능력을 충분히 과시하였다.

이 곤충들은 모두 나의 친구, 나의 사랑하는 작은 동물, 나는 과거에 알고 지냈던 친구들이다. 그들은 모두 여기에 산다. 그들은 매일 사냥하고, 둥지를 짓고, 가족을 먹인다. 그리고 이사할 계획이라면 산이 나와 가까워서 산딸기나무, 바위장미, 석남식물, 말벌과 벌들이 모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농촌을 위해 도시를 탈출하기 위해 서남에 와서 상추를 제초하고 관개하는 일을 할 이유가 많다.

-"조상에 대하여"

나는 연못의 기포를 바라보며 백일몽을 꾸고 있다. 여러 해 전에 육지가 방금 바다를 떠났다. 그때 풀은 첫 번째 식물이었는데, 그것은 첫 번째 산소를 뱉어 생물에게 호흡을 제공했다. 그래서 각종 동물들이 연이어 출현하여 대대로 번식하여 오늘날의 생물계를 형성하였다. 내 유리 연못이 나에게 산소가 없는 우주에서 항해하는 행성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다.

-"신비한 연못"

동물의 묘사

◆ 매미

동굴을 쉽게 오를 수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것이 바깥의 햇빛에 오를 때, 그것은 바깥의 기후가 어떤 것인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기후명언) 그래서 몇 주, 심지어 한 달이 걸려야 올라갈 수 있는 견고한 벽을 만들 수 있다. 터널 꼭대기에는 손가락 두께의 흙층이 남아 있어 외부 공기의 변화를 보호하고 막기까지 막는다. 좋은 날씨에 대한 소식이 있으면, 그것은 올라가서 맨 위에 있는 얇은 덮개로 기후를 측정한다.

우리 대부분은 올리브나무가 있는 곳에 살고 있기 때문에 매미의 노랫소리에 익숙하지 않지만, 라방단 우화를 읽은 사람들은 매미가 개미에게 비웃음을 당한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라폰단은 이 이야기를 처음으로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이야기: 여름 내내 매미는 하루 종일 노래를 부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개미는 음식을 저장하느라 바쁘다. 겨울이 왔을 때 매미는 굶주림에 이끌려 어쩔 수 없이 이웃에게 달려가 음식을 좀 빌렸다. 결국 그는 어색한 대우를 받았다.

◆ 뱀요벌

한번은 실크 공장에 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곳에서 허리를 묶고 있는 꿀벌을 본 적이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실크 공장, 실크 공장, 실크 공장, 실크 공장, 실크 공장, 실크 공장) 그것은 컴퓨터실에 둥지를 짓고 천장의 큰 보일러 위에 자신을 위한 장소를 선택했다. 정말 눈길을 끄는 것 같아요! 그것은 자신을 위해 이곳을 선택했다. 일년 사계절, 더위와 더위, 춘하 가을과 겨울의 변화에 관계없이 온도계가 표시하는 온도는 항상 120 도이다. 저녁 시간과 공휴일을 제외하고는. 요 며칠 동안 보일러에 난방이 없기 때문에 온도가 반드시 변할 것이다. 이 사실은 이 작은 동물이 온도에 대한 요구가 정말 높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준다! 그리고 집의 위치와 그도 자신을 위해 자리를 잘 고르는 녀석이다.

◆ 벽돌벌

우리 집 근처에 둥지를 짓는 것을 좋아하는 곤충이 많다. 이 곤충들 중 가장 먼저 사람들의 흥미를 끄는 것은 누워벌이라는 동물이다. 메이슨 하이브는 하드 석고로 만든 것이다. 보통 그 보금자리는 모두 나뭇가지 주위에 있다. 석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아주 단단히 붙일 수 있어요. 하지만 미장이의 벌집은 흙으로만 만들어졌으며, 시멘트나 그 밖의 어떤 것도 그것을 더 튼튼하게 만들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다면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요?

◆ 사마귀

남방에는 매미처럼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곤충이 있는데, 노래를 부를 줄 모르기 때문에 그다지 유명하지 않다. 그것이 또한 심벌즈를 가지고 있다면, 그 명성은 유명한 음악가보다 훨씬 커야합니다. 왜냐하면 그 모양과 습관은 매우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훌륭한 음악가가 될 것이다. 그것은 이렇게 많은 치명적인 무기와 이렇게 사나운 포식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동류를 먹고 싶어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마귀는 인간과 마찬가지로 단점과 부족함뿐만 아니라 자신의 장점도 많다. 예를 들어, 사마귀는 사마귀의 두드러진 장점 중 하나인 매우 아름다운 둥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반딧불

반딧불이는 종종 파충류 한 마리로 병 꼭대기로 기어오르는데, 이는 자신의 다리 힘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서이다. 먼저 달팽이의 동작을 자세히 관찰한 후 판단과 선택을 하여 갈고리를 뺄 수 있는 곳을 찾아라. 그리고 빨리 한 입만 깨물면 상대를 인사불성으로 만들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한순간에 일어났다. 그래서 아무런 지체도 없이 반딧불이는 며칠 안에 그것을 음식으로 준비하기 위해 맛있는 고기죽을 만들기 위해 시간을 다그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 벌

정말 돌아왔어요. 아마도 그들이 보금자리에 있는 아기와 그 풍부한 꿀을 그리워했기 때문일 것이다. 이런 강렬한 본능을 가지고 그들은 돌아왔다. 네, 이것은 초상적인 기억이 아니라 해석할 수 없는 본능입니다. 우리 인류가 부족한 것입니다.

◆ 붉은 개미

나는 급히 정원으로 뛰어갔고, 레이시가 옳았다. 붉은 개미가 그 하얀 자갈길을 따라 승리를 거두고 있다! 나는 나뭇잎 하나를 가지고 개미들을 잘라서 다른 곳에 두었다. 이 사람들은 단지 방향을 잃었을 뿐, 나머지 사람들도 방향을 잃었다.

아이들의 기억이 그들이 왔을 때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것은 그들이 꿀벌처럼 집으로 돌아가는 방향을 직접 분별하는 것이 아니라 가는 길의 풍경을 기억하여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래서 그들은 길이 멀더라도 며칠 밤이 걸리는데, 가는 길에 차를 바꾸지 않으면 돌아올 수 있다.

하나 * * * 몇 마리의 나방이 있습니까? 이 방에는 약 20 개, 다른 방에는 적어도 40 개가 있습니다.

가자. 40 명의 연인이 그날 아침 태어난 신부인 상아탑에 갇힌 공주에게 경의를 표하러 왔다!

그 주에 이 큰 나방들은 매일 밤 그들의 아름다운 공주를 보러 왔다. 그때는 폭풍이었다.

장마철에는 밤이 너무 어두워서 손가락이 보이지 않는다. 우리 집은 많은 큰 나무 뒤에 숨어 있어서 찾기 어렵다.

그들은 이렇게 어둡고 어려운 여정을 거쳐 온갖 어려움을 겪고서야 그들의 여왕을 만났다.

이런 악천후 속에서도 사납고 건장한 부엉이도 쉽게 둥지를 떠날 수 없었지만 공작새 나방은 해냈다

과감하게 날아갈 수 있고, 나뭇가지에 가려지지 않고, 목적지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다. 그들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

끈기를 가지고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작은 상처라도 긁힌 곳이 하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아니요. 오늘 밤은 그들에게 마치 낮과 같다.

공작나방의 일생의 유일한 목적은 배우자를 찾는 것이다. 이를 위해 그들은 매우 특별한 날을 물려받았다.

푸: 길이 얼마나 길든, 얼마나 어둡든, 길에 얼마나 많은 장애물이 있든, 항상 대상을 찾을 수 있어요. 그들에게는

그들의 일생에는 약 2 ~ 3 일 밤이 있으며, 그들은 매일 밤 몇 시간 동안 그들의 배우자를 찾을 수 있다. 이와 동시에,

그들은 대상을 찾을 수 없다. 그러면 그 생명은 끝난다.

매미는' 배고픔'/'갈증' 이다

나는 그들의 저장실을 참관할 때 손도끼로' 파다' 고 했다. 이곳의 발굴은 매우 생동적이다.

"사실, 그" 행동 "은 광부나 철도 엔지니어와 같습니다. 광부들은 기둥으로 터널을 지탱하고, 철도 엔지니어는 벽돌담으로 터널을 보강한다. "이 말은 아주 좋은 비유이다.

그런 다음 이상한 체조를 하고, 몸이 공중에서 날고, 낡은 가죽에 조금씩 고정해 몸을 뒤집어 머리를 아래로 향하게 하고, 날개가 꽃무늬로 가득 차게 하고, 바깥쪽으로 곧게 펴서' 시도' 를 펼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은 이해의 적절한 시도이다.

물론, 음악에 몸을 던지고 싶다면 내장을 수축시켜 악기를 놓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매미와 나는 15 년 동안' 이웃과 함께' 살았는데, 매년 여름마다 거의 두 달 동안 그렇게 길다. "그들은 줄곧 내 시야에 있었고, 노랫소리는 줄곧 내 귓가에 있었다." 작가의 매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다.

"이렇게 몇 번 흔들면, 막 규모를 시작한 범블비의 둥지가 옮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때,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그것의 벌집은 떡갈나무처럼 크니, 정말 뜻밖이다. 그들은 정말 신기한 작은 동물이다. " 허리막벌의 능력을 충분히 과시하였다.

"도랑가에 있을 때, 당연히 이 기쁜 것을 알아차리고, 물가로 달려가 이 소중한 작은 흙을 가지고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분이 없을 때, 그들은 이 극히 희귀한 발견을 쉽게 놓치지 않을 것이다. "

곤충의 이야기를 다 읽다

차 한 모금을 마셨을 때, 나는 흥분을 띠고 책 한 권을 읽기 시작했다.' 곤충' 은 프랑스의 걸출한 곤충학자이자 작가 파블이 전세한 걸작이자 불후의 저작이다. 그것은 작가의 평생의 연구 성과와 생활을 한 난로에서 느끼며 다양한 곤충, 일상생활 습성, 특징에 대한 묘사에서 작가의 생활에 대한 독특한 안목을 표현했다. 행간은 저자 자신의 생명에 대한 존중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의 출판은 동물 심리학의 탄생으로 여겨진다. 곤충 이야기' 는 곤충을 연구하는 과학 거저일 뿐만 아니라 생명의 장려한 시편이기도 하다. 파블은 평생 곤충 세계에 힘쓰고, 자연 환경에서 곤충을 관찰하고 실험하며, 그들의 본능과 습성을 사실적으로 기록한다. 그는 열심히 공부해서 사적인 시간을 희생하여 곤충을 관찰했다. 곤충학은 거미, 벌, 사마귀, 전갈, 매미, 딱정벌레, 귀뚜라미 등 곤충의 생활을 상세히 묘사한다. 이것은 후세에 큰 공헌을 하여 인류 사회를 현대 문명으로 빠르게 나아가게 했다.

한 사람이 일생의 시간을 들여' 벌레' 를 관찰하고 연구하는 것은 기적이다. 한 사람이 평생' 벌레' 를 위해 책 열 권을 쓴 것은 기적이다. 벌레에 관한 이 책들은 사실 한 판씩 재판되어 50 여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100 년 후까지 그들은 독서계에서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다. 이것은 기적의 기적이다. 바로 이런 기적이다. 나는 인류가 고립된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깊이 느끼게 한다. 거미, 말벌, 전갈, 코벌레를 포함한 지구상의 모든 생물은 같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스템에 있다. 곤충도 지구 생물사슬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그들의 생명도 존중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 책은 가독성이 매우 강하다. 그 문필은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말투가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재미가 넘친다. 작가의 글에서 유엽딱정벌레는 수전노처럼 보이며' 천 부족' 처럼 보이는 짧은 연미 원피스를 입고 있다. 작은 딱정벌레는 "자손을 위해 사심없이 헌신하고, 아이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고 말했다. 독거미에게 물린 참새도 "맛있게 먹는다. 우리가 천천히 먹이면 아기처럼 울기도 한다." 얼마나 귀여운 벽걸이인가! 노신 선생이 곤충을' 곤충 인생 이야기' 의 전범으로 여기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곤충학도 현실적이다. 그 구체적이고 상세한 글들은 돋보기, 습도, 별, 곤충 냄새의 존재를 수시로 느끼게 해 주며, 정말 실감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혐오 때문에 내가 너무 오랫동안 소홀히 한 곤충의 그림자, 그들의 오만한 울음소리, 갑자기 함께 모여 숨을 죽이고 그들과 함께 내 마음속의 어둠을 꿰뚫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곤충이 나로 하여금 또 이 작은 생물들을 좋아하게 하고, 그것들이 결코 싫어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반대로 귀여운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곤충의 이야기' 로, 곤충이 생사, 노동, 약탈과 같은 많은 문제에서 우리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곤충 이야기' 는 소설과 달리 가장 기본적인 사실이다. 파블은 매일 밤 생활하는 외로움과 고난, 외롭고 조용하며 거의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곤충학은 확실히 기적이다. 인류의 걸출한 대표인 파블과 자연의 많은 일반인, 곤충, 그리고 영원히 읽을 수 없는 책이 쓴 생명악장이다. 인류가 새로운 세기에 접어들고 있을 때, 지구는 생태 시대의 결정적인 순간을 맞이하게 될 것이며, 그러한 기적은 우리에게 더 소중한 계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곤충학은 생명에 대한 숭상심과 진실된 정신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나에게 큰 계시를 주었다. 생활과 학습에서 우리는 파불스가 세계를 탐구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용기와 끈기를 배워야 하며, 어떤 일을 하든 파불스처럼 엄한 과학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관찰된 사실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아무 것도 덧붙이지 않고, 어떤 것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모든 일은 인내해야 하고, 조건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이상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곤충학을 읽는 사고

곤충학' 은 프랑스의 걸출한 곤충학자이자 작가 파블의 전승작이자 불후의 작품이다. 한 사람이 일생의 시간을 들여' 벌레' 를 관찰하고 연구하는 것은 기적이다. 한 사람이 평생' 벌레' 를 위해 책 열 권을 쓴 것은 기적이다. 벌레에 관한 이 책들은 사실 한 판씩 재판되어 50 여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100 년 후까지 그들은 독서계에서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다. 이것은 기적의 기적이다. 이것은 위대해야합니다!

이 책을 보니, 나는 마치 낯선 곤충 세계에 들어온 것 같다. 보통 내 의견으로는, 보잘것없는 버그도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 나는 버그를 관찰하고 버그를 처리하는 데 이렇게 깊은 학문이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 반딧불, 개미, 거미, 귀뚜라미, 애벌레, 제비, 참새 ... 곤충의 식사, 보호, 짝짓기, 후손 양육, 일, 사냥, 생사에 관한 거의 모든 세부 사항을 다룬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지식성, 재미, 미감, 사상성이 한데 어우러진 가작이 나를 깊이 생각하게 한다.

이것은 엄밀한 과학 저작으로, 아름답고 아름다운 문학 고전이며, 불후의 곤충 서사시이다. "곤충 서사시", "곤충 호머" 라는 칭호에 부끄럽지 않다.

파불스는 미지의 세계를 어둠 속의 무한히 넓은 모자이크 그림에 비하고, 과학자를 손에 등롱을 들고 이 그림을 가꾸는 탐험가에 비유한다. 그는 자신이 탐험가라고 생각하며, 차근차근 움직이고, 네모난 벽돌을 하나씩 비추며, 알려진 구도의 면적을 점차 늘렸다. 그는 이런 정신으로 자신의 모든 자질과 재능을 모아 인류에게 독특한 공헌을 했다. 그의 죽음에 대해 안타까워하지 마라, 그의 모든 것이 곤충학에 농축되어 있다.

나는 파블이 자연의 정신을 탐구하는 것을 깊이 존경한다. 이 감정은 섬세하고 사상이 깊은 천재, 이 위대한 과학자는 그를 철학자의 일반적인 사유로, 예술가의 일반적인 관찰로, 작가의 일반적인 서술로 곤충 세계로 통하는 문을 열었고, 과학으로 통하는 문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