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네 주변의 아름다운 시를 발견하다
네 주변의 아름다운 시를 발견하다
주변의 아름다운 시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 대해 1.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는 시에 대해서.
1, 만족자는 늘 즐겁고,' 발' 은 한때 가졌던 모든 것에 대한 소중함에 흠뻑 젖어 있다. 소중히 여겨야 생활의 즐거움을 충분히 해석할 수 있다. 소중히 여겨야 생활이 충실하고 충실할 수 있다. 소중히 여겨야 영혼이 주위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왜 욕망이 당신의 눈을 사로잡게 해야 합니까?
2, 만족은 늘 즐겁고, 우연히 평안하고, 안정은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소유를 소중히 한다면,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입니다!
빙심이 말했듯이, "인생이 재미없으면 내세가 있을까 봐 걱정된다. 인생이 재미있다면, 이 삶은 이미 만족했을 것이다. " 그러므로 우리는 엎질러진 우유 때문에 울거나 낙엽에 대해 걱정하지 않도록 항상 경계해야 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현재를 잡고 우리가 가진 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그래야만 과거에 직면할 때 우리는 아쉬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고, 미래에 직면할 때 우리는 태연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당신의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당신의 삶의 매일을 잘 대해주십시오. 후회 없이 자신의 운명을 소중히 여기고, 손에 있는 모든 사랑을 꽉 잡고, 따뜻함을 얻고, 가진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모든 행복의 순간을 포착하고, 기적을 창조하고, 당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한 걸음 더 나아가면, 당신의 여정은 영광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5. 사랑하는 사람의 애정과 배려를 소중히 여기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보물이다. 우정을 소중히 여기고, 친구의 우정은 이슬의 맑은 샘물, 영혼의 맑은 샘, 시원한 연못물과 같다. 즐거움을 소중히 여기고, 젊은 마음을 유지하다. 행복은 생활의 음표이고, 한겨울 한 가닥의 따뜻한 태양이며, 마음의 호수를 가볍게 지나는 미풍이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다. 시간을 아끼는 것은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2. 아름다움에 대하여
1 ..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군자로서, 우리는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우리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표현할 수 있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유비 번역 삼국: 작은 일, 보잘것없는 나쁜 일 때문에 한 가지 일을 하지 마세요.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의의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번역: 당신이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좋은 일을 보면 자신이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번역: 열심히 일하고, 잘못을 자진해서 주요 책임을 지는 사람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남을 많이 용서하는 것,' 남을 가볍게 책임지는 것'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번역: 군자는 항상 아름다운 소망이나 다른 사람에게 유리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의 요구를 실현하도록 촉구하고,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는다.
또는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이다.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번역: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더 우세하고 장점이 있는 사람을 볼 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를 따라잡고,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 것을 볼 때, 자신의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지도 냉정하게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 다른 사람에게.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번역: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옆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 실사' 로 발전했다.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번역: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사람들, 그들의 힘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리기에 충분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은 만장일치의 의견을 발표하고, 설득력이 있어, 향란처럼 들리게 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번역: 군자는 재주가 뛰어나더라도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대서 번역: 자신이 얻은 성적에 대해 득의양양하면 손실과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신사답지 않나요?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번역: 진실을 말하고, 허공에서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모든 것이' 나' 를 중심으로 하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여 임무를 완수하다.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나는 그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그의 결점과 부족함을 나는 경계로 삼을 것이다. 만약 있다면, 나는 바로잡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종종 다른 사람이 자신의 결점과 결점을 찾는 것을 지켜본다.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며, 편안해 보이고, 듬직하다. 소인은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심하기 때문에 늘 초조하고 외모와 동작도 불안하다. 그는 늘 초조하고 불안하여 정서가 불안정하다.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번역: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는' 원망' 이라는 성어로 발전했다.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번역: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2 1. 못 참으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세요. 논어 번역: 해서는 안 되는 일, 하고 싶지만 하지 않겠다고 고집하는 것을' 참다' 라고 합니다.
작은 일은 참을 수 없고 인내심이 없으면 대국에 영향을 미치고 큰일을 망칠 수 있다. 22. 소인의 잘못은 반드시 적어야 한다.
-"논어" 번역: 소인은 반드시 그 잘못을 덮어야 한다. 변하지 않는 생활이 너무 많다.
논어 번역문: 잘못을 저질렀지만 고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실수다. 24. 군자의 사업은 진리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뿌리, 입근,' 도' 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25.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군자는 말을 많이 하는 것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26.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논어 번역: 모든 일은 반복적인 고려를 거쳐야 한다. 27.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번역: 나쁜 일을 많이 했고, 결국 자신의 파멸을 가져왔다. 28. 잘못을 범한 사람은 없지만, 그들이 바꿀 수 있다는 것은 대수롭지 않다.
좌전' 번역: 사람은 모두 실수를 할 수 있고, 사냥의 잘못을 범할 수 있다. 고치기만 하면 최고의 사람이다. 29. 브러시로 당신의 미덕을 숨기지 마세요.
좌전 번역: 한 사람을 평가할 때 약간의 실수로 그의 공헌을 말살해서는 안 된다. 30.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는 할 것이다. 사람은 열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고, 천백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중용' 번역: 사람은 단번에 배울 수 있다. 만약 내가 수백 번을 쓴다면, 나는 반드시 배울 것이다. 다른 사람이 열 번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내가 천 번 배우면 반드시 장악할 수 있을 것이다.
3 1 .. 부끄러움은 거의 용감하다. 부끄러운 행동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용기의 좋은 상징이다.
32.50.
3. 아름다움에 대하여
너는 지구상의 4 월의 날이다
-사랑의 찬양
린 (배우)
나는 네가 이 세상의 4 월의 날이라고 말했다
웃음소리가 주위의 바람을 비추었다. 가볍고 민첩하다
봄의 장려함 속에서 춤과 변화.
너는 4 월 초 하루의 구름이다
황혼의 바람은 부드럽고 별은 있다.
무심코 반짝이고, 가랑비가 꽃 앞에 쏟아졌다.
그것은 가볍다, 그것은 우아하다. 너, 선안.
너는 꽃의 왕관을 쓰고, 너는
순진하고 장엄하다, 너는 매일 밤의 보름달이다.
눈이 녹은 후 거위 황색은 너와 같다. 신선하다
첫 번째 녹색 새싹, 당신은; 부드럽고 즐겁다
물은 너의 꿈속에서 백련과 함께 떠 있다.
너는 나무 위의 꽃 한 송이, 제비 한 마리이다.
들보에 속삭이고,
당신은 사랑과 따뜻함입니다.
희망이야, 너는 인간 4 월의 날이야!
샤얀은 노래 한 곡을 연주했다.
서지모
가장 고개 숙이는 부드러움,
연꽃 한 송이처럼, 그것은 부끄러워서 추위를 견디지 못한다.
몸조심하세요, 몸조심하세요.
보물에는 달콤한 슬픔이 있습니다-
샤얀노라.
4. 주변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시를 만나다
나는 가장 아름다운 고시를 만났다. "백산무새, 천경무보단 작은 배, 대나무 망토, 노인이 냉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눈." 이것은 나의 초등학교 때 낭랑한 상구의 시였다. 내가 그것을 암송할 수 없을 때마다 끝없이 하얀 눈이 내 눈앞에 나타났다. 모든 새들이 날아갔지만 한 마리도 보이지 않았다. 모든 도로에는 행인의 흔적이 없다. 노인만이 그것을 착용하고 있다. 나는 얼음과 눈의 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안경에 안개가 낀 것 같다고 어렴풋이 느꼈다. 먼 곳을 바라보니 노인이 낚싯대를 들고 묵묵히 낚시를 하고 있었다. 그때 나는 갑자기 고시' 눈' 으로 들어갔다! 저 산! 그 물! 그리고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그 노인! 강향의 설경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그러나 내가 가장 존경하는 것은 노인의 정신이다. 시에서 나는 해안에 서서 먼 노인을 바라보았다. 배가 터져서 조용히 강에 ... 노인은 아무것도 모른다. 옷옷은 이미 하얀 눈송이에 물들었고 모자도 하얗다. 나는 천천히 그에게 들어갔다. 그는 나에게서 멀지 않다. 나는 그의 세월이 주름살을 남겼고, 하나는 하나, 수염도 짧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그런 집념, 독립, 겸용 정신. 나는 노인이 바로 이런 사람이라고 추측한다. 나는 천천히 환상에서 벗어나 내가 계속 꿈을 꾸고, 깨어나고, 눈이 멎고, 바람이 고요하고, 노인이 집에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역사의 장하 속에 서서, 나는 다시 한 번 대당을 꿈꾸며, 영원하고 휘황찬란한 시적 번영을 보여 눈앞을 재현했다.
\ "마음이 크다, 나를 김형 철마로 하자. 천고의 풍류를 읽고 천고의 소탈함을 독점하다. "
말굽에서 솟아오른 모래가 천하를 다지고 전례 없는 번영을 열었다. 상운이 막 피어나고 시화가 짙다는 것만 기억한다. "
나는 백화제방, 백가쟁명을 좋아한다. "번영 대학.
시간은 당신의 원대한 포부를 묻었는지, 단지' 천년절 명공' 만 남기고, 후계자는 세상에 없다. " 감개무량하다.
주문주가 악취가 나고 길의 뼈가 얼어 죽을 때, 너는 오히려' 홍진기공주 웃음' 을 타고 삼천가의 후궁에서 밤낮으로 즐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봐라, 미인은 난초처럼, 마치 3 인치 김련처럼 처량하고 쓸쓸한 달빛 속에서 덩실덩실 춤을 춘다! "구름 소매가 가볍게 흔들리고, 허리가 가늘다. 클릭합니다
미녀는 의기양양하여 나치를 입고 목에 금종이 걸려 있고 허리춤에는 옥고리가 걸려 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을 수 없다면, 백가지 부적이 주조되고, 육궁가루가 사라지고" 는 깜찍한 모습이 어깨를 드리우고 내려간다면, 정말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왔으니 당연히 조각해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밤비의 하소연을 듣고 한밤중의 비파궁상우각에서 절세의 네온 홍우를 감상하다.
오, 이것이 죽어가는 나라의 마지막 후회입니까? 이것은 성세 왕조의 마지막 발버둥이었고, 게다가 이렇게 낭패였다! 더 이상 충실하지 않은 부대가 아니라 미친 듯이 남자를 잡아 싸우러 간다.' 관노가 왜, 여자가 왜 울어' 는 비장한 이미지를 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노부인의 밤새 우는 것은 한때 장려했던 산하의 침몰을 상징하는 것 같다.
안사의 혼란은 한 세대의 성세를 종식시켰다. 두보는 제국이 무너지고, 금수강산이 유린되고, 나라가 망한다는 것을 모두가 보았다. 또 봄이 되었지만 지난날의 번화함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그 끝없는 모닥불, 계속되는 행군, 산하는 울며 눈물을 흘리려 한다! 아마도 그 전에, 그것은 이미 오늘의 종말을 예언했을 것이다.
애석하게도' 국화대 영명월, 나는 냉취군품을 좋아한다' 는 것은 역사의 한 순간일 뿐이다. 그러나, 나는 한 상인 아가씨가 강 건너편에서' 후정화' 를 부르는 것을 본 것 같다. 구름이 현란하고, 유난히 요염하고, 망국의 원한은 이미 보잘것없다.
다채로운 역사, 수많은 제국의 흥망이 박혀 있고, 모든 wickers 를 끊어도 이라크인들을 잡을 수 없다. 마치 무정한 시간처럼 너를 강에 묻어 새로운 방향을 찾기 시작한다. 그러나 네가 세상에 남긴 것은 천 권의 영혼과 아름다운 시편이 담긴 시집이다.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 장사의 비장함이든, 뜨거운 눈물이 그렁그렁한 비장이든, 모두 도취되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삼골키는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라고 말한 적이 있다. 네, 책은 우리가 자란 요람이고, 그 고전적인 책들은 초월할 수 없는 전설입니다.
우리가 책을 읽는 것은 단지 자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지식과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얻기 위해서이다. 바로 1 학년 학교에서 경독활동을 전개할 때, 우리는' 초등학생이 고시 70 곡을 읽어야 한다' 는 것을 읽고, 우리는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되었다.
처음 만났을 때 나를 매료시킨 것은 고풍스러운 글, 독특한 정취의 문장, 색다른 시구, 풍부하고 섬세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많은 철리가 있다고 생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이 책을 받은 후 지체 없이 읽기 시작했다. 밝은 불빛 아래, 나는 낮은 소리로 책의 고시를 읊었다. "그러나 계단을 오르면 너는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단순하고 정련된 문장은 마치 아름다운 음악처럼 나를 도취시킨다. 고대인 구름: 책 한 권을 백 번 읽는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천천히, 반복적인 독서에서, 나는 많은 인생철리를 배웠는데,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말 중 하나는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알았는가?"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 두 편의 시는 저자인 심리가 쓴 것으로, 그는 식량이 오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세상에 경고했다. 우리는 반드시 소중히 여겨야 한다. 예전에는 나쁜 습관이 있었는데, 음식을 자주 낭비하고, 다 먹지 않고 버리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내가' 애민 농민' 이라는 시를 읽었을 때, 나는 정말 깨달았다. 농민의 노동과 생활의 어려움을 느꼈다. 우리 그릇의 쌀 한 알은 모두 그들이 힘들게 번 것이다. 그 이후로 나는 낭비한 나쁜 습관을 고쳤다. 고시에서 평생을 허송할 수 없다는 것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나는 그로부터 교육을 받았다. 예를 들면, "하지만 풀 한 치의 사랑이 얼마나 많은지, 나는 봄꽃 세 송이를 얻었다." "
누가 짧은 풀이 봄날 햇빛이 준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시인의 마음을 표현했다. "자녀가 어머니의 은혜에 어떻게 보답합니까?" " 그것은 우리에게 영원히 감사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남을 사랑하고, 사회에 보답하도록 가르친다. 속담에' 제덕효가 우선이다' 라는 말이 있다
비록 이것은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이지만, 그것은
5.' 시간을 지키는 아름다움' 에 관한 시 몇 편을 추천합니다
1, 금포를 아끼지 말고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조언합니다. -두추니앙' 마녀들'
해독: 럭셔리한 드레스를 소중히 여기지 말 것을 권합니다. 당신의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합니다.
2.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두보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해석: 미주를 마음껏 부르고 싶고, 봄날에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
3. 화소는 청소년을 위해 보류된 것이 아니다. --진 Guan "jiangchengzi 서성 리우 양 에스프레소 고기"
해석: 인간의 청춘은 우리 (소년) 를 위해 머물지 않는다. 시간이 급하다고 느낄 뿐만 아니라 젊은 시절을 아껴야지 낭비하지 말라는 뜻이다.
4, 찾을 곳이 없다. 오직 한 소년의 마음뿐이다. -장 liangneng \ "샤오 chongshan, 리우 어두운 꽃 명나라, 봄 일 깊은 \"
해석: 당신이 어렸을 때 가 본 곳, 당신이 찾을 수 없는 것, 소년의 마음만 찾을 수 없습니다.
5, osmanthus 와 와인을 사고 싶다면, 그것은 녹색 여행이 아닙니다. --리우 \ "당나라 duling 도로 yeman zhouting \"
해석: 20 년 후, 고향을 다시 돌아다니며 젊었을 때처럼 술을 사서 계화를 사다. 다만 시대가 바뀌었을 뿐, 나는 어린 시절의 기분이 없어졌다.
6. 아름다운 생활에 관한 시
사병 때문에 남편이 모붕을 꽉 잡고 린넨 옷도 타 버렸다. 뽕나무는 세금을 폐지하고, 시골은 아직 묘목을 찾고 있다. 나물을 따고 나무뿌리를 따서 밥을 지을 때, 나무를 잣고 나뭇잎을 태운다. 산이 비교적 깊은 곳에 있다면, 징집도 피해야 한다.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매년 겨울의 우체국에서 날까지, 나는 모두 나의 무릎등을 가지고 다닌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홍기수로 물이 밭에 들어오니 모종이 푸르고 다채롭게 자란다.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거울이 없다.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꿩? 포만한 밀 이삭, 잠든 누에가 깎은 뽕잎.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내가 단순한 생활을 갈망하는 것도 당연하다. 실망한 노래가 퇴색하고 있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가을밤에 촛불은 스크린을 비추고, 범범은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봄날의 수면병은 어느새 아침을 깨고 재잘거리는 새소리가 나의 수면을 방해했다.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혼자서 하늘의 작은 달을 데리고 천하 제 1 의 두 번째 샘을 시험해 보다.
겨울에는 눈 속에 자식이 이웃이고, 기슭에는 어리석은 사람이 소중하다. 3lian.com
2 월에는 새 실을 팔고, 5 월에는 새 계곡을 베었다. 눈앞의 종기를 고쳤지만 내 마음을 파헤쳤다. 왕의 마음이 밝은 촛불로 바뀌기를 바랍니다. 재연선 연회가 아니라 탈출집에 근거한 것이다. 왜 Fangfei 를 좋아하지 않습니까? 여름 목욕양은 귀엽다. 봉두령은 발전소를 짓고 집집마다 등불을 설치해야 한다.
사물철학에 관한 시 한 수.
1.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시경'. 혁명
2. 그 직무를 취하지 않으면 리는 면류관을 가질 수 없다.' 한악부' 의 민가' 군자행' 중 3 위. 도시는 그렇게 높고, 한 악부 4 리의 민요' 도시 한 곡 헛소문' 이다. 왜 강철을 부드러운 손가락인 쿤 "주는 선물" 5 로 정련해야 하는가.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 (돈) 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7. 아름다움에 대하여
강둑 옆에 있는 대숲에 두세 가구가 살고 있는데, 매혹적인 붉은 꽃이 흰 꽃을 비추고 있다. 나는 봄의 즐거움을 갚을 곳이 있는데, 호텔 조안은 천천히 올 수 있다.
가을의 황금빛 잎을 날려 버리고 봄의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다.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배를 타고 싶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들은 황나비를 쫓아다니며 꽃밭으로 날아 들어갔지만 자취를 감추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비가 오는데도 봄이 갈지 모르겠는데, 여름이 맑으면 깊어진다.
온 산이 온통 푸르고 귀성의 소리에 비가 연기처럼 내린다. 4 월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에 누에뽕을 심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매실은 황금색 살구가 뚱뚱하고, 보리꽃은 하얗고, 채소는 날씬하다.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맨 위에 있는 목부용화의 가지에는 군산에 성홍의 꽃받침이 활짝 피어 있다. 개울에는 사람이 없어서 이미 떨어지기 시작했다.
봉래 벼슬녀는 근면하여 생활이 넉넉하다.
동양의 여친에게 미소를 지으며 산도에서 그들의 비위를 맞추었다. 용의자는 어젯밤에 좋은 잠을 잤다. 원래 오늘의 두초가 이겼다. 웃음소리는 두 얼굴에서 나온다.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삶은 봄꽃의 찬란함과 같고, 죽음은 가을잎의 고요미와 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풀은 쉬지 않았다.
논 주위에 흐르는 물, 녹색 대나무로 가득 찬 울타리; 느릅나무 씨앗은 이미 다 떨어졌고, 부용화도 듬성하게 변했다.
날과 인사는 매일 빠르게 변하고, 그리고 겨울의 지일이 되고, 겨울의 지일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이 다시 돌아온다.
8. 우수한 품질에 관한 고전시
1, 관절이 강하고 심장이 끝나지 않습니다.
2.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3, 지금 가난할 때 하나씩 오세요.
4, 자신을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라, 단지 자신에게 주고 싶을 뿐이다.
5. 예로부터 생명에는 아무도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빛나게 했다.
6, 인생은 어려운 시험을 견딜 때 비쌉니다.
7.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링한 사람이 혼자 열었다.
8, 천 불어 유열, 풍동, 서, 북, 남.
9. 북풍에 불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을 안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10, 메이허슨 눈 3 점 흰색, 하지만 눈 손실 매화 세그먼트 향.
1 1,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12, 낙양 친지들이 묻자,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었다.
13,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14, 난세에 필사적으로 목숨을 걸고, 제후가 되는 것을 듣지 않는다.
15,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16, 부귀무음, 빈천함, 남자가 여기에 호매하다.
17, 나는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내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 둘 것이다.
18, 냉막 없음,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19, 빛은 밝을 수 있고, 정적은 멀어질 수 있다.
20.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2 1,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
22.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23), 진흙은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24),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다.
25.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 속에 가득 찬 건곤만 남겨라.
26, 가난에 신경 쓰지 않고 부자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27. 지옥의 문지기가 될지언정 천국의 문지기가 되지 않는다.
28. 나는 너에게 보고한다, 너는 황금무대에 올랐고, 너는 옥룡을 데리고 너를 위해 죽었다.
29. 인생을 즐기는 것은 정말 행복합니다. 명리를 구하지 않습니다.
(30), 탁주는 우국눈물을 팔기 어렵고, 구할 때는 한 무리의 인재여야 한다.
9. 주변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시를 만나다
나는 가장 아름다운 고시를 만났다. "백산무새, 천경무발자취 작은 배, 대나무 망토, 노인이 냉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눈." 이것은 나의 초등학교 때 낭랑한 상구의 시였다. 내가 그것을 암송할 수 없을 때마다 끝없이 하얀 눈이 내 눈앞에 나타났다. 모든 새들이 날아갔지만 한 마리도 보이지 않았다. 모든 도로에는 행인의 흔적이 없다. 노인만이 그것을 착용하고 있다. 나는 얼음과 눈의 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안경에 안개가 낀 것 같다고 어렴풋이 느꼈다. 먼 곳을 바라보니 노인이 낚싯대를 들고 묵묵히 낚시를 하고 있었다. 그때 나는 갑자기 고시' 눈' 으로 들어갔다! 저 산! 그 물! 그리고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그 노인! 강향의 설경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그러나 내가 가장 존경하는 것은 노인의 정신이다. 시에서 나는 해안에 서서 먼 노인을 바라보았다. 배가 터져서 조용히 강에 ... 노인은 아무것도 모른다. 옷옷은 이미 하얀 눈송이에 물들었고 모자도 하얗다. 나는 천천히 그에게 들어갔다. 그는 나에게서 멀지 않다. 나는 그의 세월이 주름살을 남겼고, 하나는 하나, 수염도 짧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그런 집념, 독립, 겸용 정신. 나는 노인이 바로 이런 사람이라고 추측한다. 나는 천천히 환상에서 벗어나 내가 계속 꿈을 꾸고, 깨어나고, 눈이 멎고, 바람이 고요하고, 노인이 집에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역사의 장하 속에 서서, 나는 다시 한 번 대당을 꿈꾸며, 영원하고 휘황찬란한 시적 번영을 보여 눈앞을 재현했다.
\ "마음이 크다, 나를 김형 철마로 하자. 천고의 풍류를 읽고 천고의 소탈함을 독점하다. "
말굽에서 솟아오른 모래가 천하를 다지고 전례 없는 번영을 열었다. 상운이 막 피어나고 시화가 짙다는 것만 기억한다. "
나는 백화제방, 백가쟁명을 좋아한다. "번영 대학.
시간은 당신의 원대한 포부를 묻었는지, 단지' 천년절 명공' 만 남기고, 후계자는 세상에 없다. " 감개무량하다.
주문주가 악취가 나고 길의 뼈가 얼어 죽을 때, 너는 오히려' 홍진기공주 웃음' 을 타고 삼천가의 후궁에서 밤낮으로 즐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봐라, 미인은 난초처럼, 마치 3 인치 김련처럼 처량하고 쓸쓸한 달빛 속에서 덩실덩실 춤을 춘다! "구름 소매가 가볍게 흔들리고, 허리가 가늘다. 클릭합니다
미녀는 의기양양하여 나치를 입고 목에 금종이 걸려 있고 허리춤에는 옥고리가 걸려 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을 수 없다면, 백가지 부적이 주조되고, 육궁가루가 사라지고" 는 깜찍한 모습이 어깨를 드리우고 내려간다면, 정말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왔으니 당연히 조각해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밤비의 하소연을 듣고 한밤중의 비파궁상우각에서 절세의 네온 홍우를 감상하다.
오, 이것이 죽어가는 나라의 마지막 후회입니까? 이것은 성세 왕조의 마지막 발버둥이었고, 게다가 이렇게 낭패였다! 더 이상 충실하지 않은 부대가 아니라 미친 듯이 남자를 잡아 싸우러 간다.' 관노가 왜, 여자가 왜 울어' 는 비장한 이미지를 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노부인의 밤새 우는 것은 한때 장려했던 산하의 침몰을 상징하는 것 같다.
안사의 혼란은 한 세대의 성세를 종식시켰다. 두보는 제국이 무너지고, 금수강산이 유린되고, 나라가 망한다는 것을 모두가 보았다. 또 봄이 되었지만 지난날의 번화함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그 끝없는 모닥불, 계속되는 행군, 산하는 울며 눈물을 흘리려 한다! 아마도 그 전에, 그것은 이미 오늘의 종말을 예언했을 것이다.
애석하게도' 국화대 영명월, 나는 냉취군품을 좋아한다' 는 것은 역사의 한 순간일 뿐이다. 그러나, 나는 한 상인 아가씨가 강 건너편에서' 후정화' 를 부르는 것을 본 것 같다. 구름이 현란하고, 유난히 요염하고, 망국의 원한은 이미 보잘것없다.
다채로운 역사, 수많은 제국의 흥망이 박혀 있고, 모든 wickers 를 끊어도 이라크인들을 잡을 수 없다. 마치 무정한 시간처럼 너를 강에 묻어 새로운 방향을 찾기 시작한다. 그러나 네가 세상에 남긴 것은 천 권의 영혼과 아름다운 시편이 담긴 시집이다.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 장사의 비장함이든, 뜨거운 눈물이 그렁그렁한 비장이든, 모두 도취되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삼골키는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라고 말한 적이 있다. 네, 책은 우리가 자란 요람이고, 그 고전적인 책들은 초월할 수 없는 전설입니다.
우리가 책을 읽는 것은 단지 자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지식과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얻기 위해서이다. 바로 1 학년 학교에서 경독활동을 전개할 때, 우리는' 초등학생이 고시 70 곡을 읽어야 한다' 는 것을 읽고, 우리는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되었다.
처음 만났을 때 나를 매료시킨 것은 고풍스러운 글, 독특한 정취의 문장, 색다른 시구, 풍부하고 섬세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많은 철리가 있다고 생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이 책을 받은 후 지체 없이 읽기 시작했다. 밝은 불빛 아래, 나는 낮은 소리로 책의 고시를 읊었다. "그러나 계단을 오르면 너는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단순하고 정련된 문장은 마치 아름다운 음악처럼 나를 도취시킨다. 고대인 구름: 책 한 권을 백 번 읽는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천천히, 반복적인 독서에서, 나는 많은 인생철리를 배웠는데,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말 중 하나는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알았는가?"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 두 편의 시는 저자인 심리가 쓴 것으로, 그는 식량이 오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세상에 경고했다. 우리는 반드시 소중히 여겨야 한다. 예전에는 나쁜 습관이 있었는데, 음식을 자주 낭비하고, 다 먹지 않고 버리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내가' 애민 농민' 이라는 시를 읽었을 때, 나는 정말 깨달았다. 농민의 노동과 생활의 어려움을 느꼈다. 우리 그릇의 쌀 한 알은 모두 그들이 힘들게 번 것이다. 그 이후로 나는 낭비한 나쁜 습관을 고쳤다. 고시에서 평생을 허송할 수 없다는 것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나는 그로부터 교육을 받았다. 예를 들면, "하지만 풀 한 치의 사랑이 얼마나 많은지, 나는 봄꽃 세 송이를 얻었다." "
누가 짧은 풀이 봄날 햇빛이 준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시인의 마음을 표현했다. "자녀가 어머니의 은혜에 어떻게 보답합니까?" " 그것은 우리에게 영원히 감사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남을 사랑하고, 사회에 보답하도록 가르친다. 속담에' 제덕효가 우선이다' 라는 말이 있다
비록 이것은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이지만, 그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