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산 파란색과 흰색" 이라는 단어는 어떤 수사학적인 장치를 사용합니까?
"산 파란색과 흰색" 이라는 단어는 어떤 수사학적인 장치를 사용합니까?
확장:
의인화된 수사 방법을 사용하는' 욕망' 자는 꽃이 흔들리는 자세의 특징을 부여한다.
"굽기" 라는 글자는 과장된 수법으로 산꽃이 새빨갛고 화사한 특징을 써서 시의 짙은 색채를 강조하여 산의' 녹색' 과 강한 대비를 이루었다.
"강벽새는 너무 희고, 산은 푸르다." 에서 (당나라 시인 du fu 의 "두 절구")
원문:
절구 두 수, 두 번째
당대의 두보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
이번 봄이 곧 지나가는데, 내가 집에 가는 날은 몇 월 몇 일입니까?
참고 사항:
초월 (y): 점점 더 많은 것을 나타냅니다.
불타는 욕망: 그것은 불타고, 여기는 선홍색의 색깔을 묘사한다. 욕망: 그런 것 같아요.
언제: 언제?
내가 돌아 갈 때.
번역:
녹색 강물은 오아의 깃털을 더욱 희게 받치고, 산은 녹색이며, 붉은 들꽃이 타오르는 것 같다. 이번 봄은 곧 끝날 것이다. 나는 언제 고향에 돌아갑니까?
감사:
이 시는 두보가 촉에 입촉한 후 지은 것으로, 타향의 정을 토로하였다. "강의 새는 흰색이고 산은 파란색과 흰색이다." 이것은 액자에 박힌 산수화로, 종이에 잉크가 가득 차 있고, 그림 속에는 오색찬란하며, 사람을 매료시키는 매력이 있다. 봐라, 푸른 물결이 강을 가득 채우고, 백령의 물새를 드러내고, 강을 스쳐 지나가니, 얼마나 쾌적한 경치인가! 온 산이 온통 푸르고, 온 땅에 꽃이 피니, 몹시 빨갛다. 마치 불을 태운 것처럼, 얼마나 아름답고 휘황찬란한가! 강옥으로 하얀 새 깃털을 받치고, 푸른 흰색은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산은 붉은 꽃을 돋보이게 하고, 녹색은 서로 다투고 있다. "건너다" 라는 글자는 물새를 강물의 푸른 기질에 따라 점점 하얗게 만들고, 그림처럼 깊게 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욕망' 이라는 단어는 꽃에 의인화된 역학과 흔들림을 부여한다. 강, 산, 꽃, 새의 네 가지 시적 그림이 있는데, 녹색, 녹색, 빨간색, 흰색 네 가지 색으로 그려져 있다. 장면이 참신하고 보기 좋다.
그러나 시인의 의지는 여기에 있지 않다. 그리고 필로가 급전하여 "올봄이 또 지나갔는데, 언제 귀향의 해인가?" 라고 한탄했다. 문장에서' 통독' 이라는 단어는 시를 쓰는 계절을 가리킨다. 봄말 여름 초의 경치는 결코 아름답지 않지만, 아깝게도 세월이 흘러가고, 귀기는 멀고, 놀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은 기쁨으로 슬픔을 쓰는 것이다. 봄이 조화롭다고 말해야 시인이 고향에 돌아가는 절박함을 비교할 수 있다. 풍경에서 향수를 직접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풍경과 주관적인 감정의 차이로 시인의 깊은 향수를 비교한다.
작성자 정보: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