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달빛 아래서 혼자 마시는 술은 리바이의 생각과 감정을 반영한다
달빛 아래서 혼자 마시는 술은 리바이의 생각과 감정을 반영한다
당시 리바이의 정치적 이상은 실현되지 못했고 외로움과 우울함을 느꼈다. 그러나 어두운 현실에 직면했을 때 그는 가라앉거나 악에 가담하지 않고 자유를 추구하며 빛을 갈망했습니다.
자신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할 때 시인의 외로움과 오만함, 좌절에도 불구하고 절제되지 않고 거침없는 성격을 형상화한다.
원시:
"달 아래 혼자 술을 마시는 네 사람 중 하나" 당나라: 이백
꽃 사이에 술 한 병,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 어떤 소개팅이든.
밝은 달을 향해 잔을 건배하며, 서로를 세 사람의 모습으로 바라보는 것.
달은 마실 줄 모르지만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달이 가려질 즈음, 봄까지 신나게 놀아야지.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깨어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고,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같은 사랑, 하나의 일: 사랑과 사랑)
사랑 없이는 결코 함께 여행하지 않을 것이며, 윤한과 한에서 다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해석:
꽃 사이에 고급 포도주 한 병을 놓고 친구나 친척 없이 혼자 마신다.
밝은 달을 맞이하기 위해 잔을 건배하고, 그 모습을 마주한 세 사람이 되어보세요.
물론 민규는 술도 안 마시고, 그 모습이 나를 따라다닌다.
그들과 일시적으로 술친구가 될 수밖에 없었다. 즐기고 싶다면 아름다운 봄을 만끽해야 한다.
노래할 땐 밝은 달이 머물고, 춤출 땐 내 모습이 흩어진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기뻐하고, 취하면 헤어진다.
아픔을 잊고 안개 낀 은하수에서 만나 영원히 우정을 쌓고 싶습니다.
참고:
1. 음료: 마십니다. 혼자 술을 마시다:혼자서 술을 마신다.
2. 사이: 하나는 "아래"를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앞"을 의미합니다.
3. 소개팅 금지: 가까운 사람이 없습니다.
4. '토스트' 두 문장: 밝은 달을 초대해 술잔을 들었습니다. 밝은 달과 나와 내 그림자가 우연히 세 사람이 되었습니다. 달 아래의 모습, 술 속에 있는 모습과 나와 세 사람이라고 합니다.
5. 이미: 이미. 이해가 안 돼요: 이해가 안 돼요, 이해가 안 돼요. 삼국지 강위지의 『진부(秦富)』: “이유는 원이 그 소리를 깨닫지 못한 것 같기 때문이다.”
6. 제자: 헛되고 헛되다. 제자: 비어있습니다.
7. 장: 그리고, ***.
8. 봄: 화사한 봄 날씨를 활용해보세요.
9. 달이 떠돌다: 밝은 달이 나와 함께 왔다 갔다 한다.
10. 그림자가 혼란에 빠진다: 인물들이 춤을 추기 때문에 혼란에 빠진다.
11. 우정: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하나는 '사랑을 나누는 것'이다.
12. 달과 그림자는 의식이 없고 감정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칭우유'라고 불립니다.
13. 샹치 먀오(miåo) 윤한: 하늘에서 만나기로 약속해요. 기간 : 데이트. 먀오족: 멀리 있어요. 윤한: 갤럭시. 이것은 먼 동화의 나라를 의미합니다. "Miao Yunhan"은 "녹색 바위 옆"입니다.
창작 배경:
이 시는 당 현종 천보 3년(744년)쯤에 지은 것이다. 당시 이백은 장안에 있었다. 공식적으로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송본과 묘본 모두 이 시의 제목 아래에 "장안"이라는 단어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이 네 편의 시가 장안에서 쓰여졌음을 의미합니다. 당시 리바이의 정치적 이상은 실현될 수 없었고 그는 외로움과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어두운 현실에 직면했을 때 그는 가라앉거나 악에 가담하지 않고, 자유를 추구하고 빛을 갈망했기 때문에 이렇게 했습니다.
추가 정보:
세심하게 잘라낸 장면인데 너무 자연스럽게 쓰여졌네요. 이백은 밝은 달과 그림자를 바라보며 달빛 아래 혼자 술을 마시고, 그의 환각 속에서 세 사람이 함께 술을 마시는 장면을 연출한 듯하다. 따뜻한 봄날 밤, 이백은 술을 마시며 노래하고 춤췄다. 달과 그림자도 그의 술취한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듯 그의 감정의 기복을 따라갔다.
논리적으로 사물은 사람의 내면 세계와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나 시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 둘은 분리될 수 없다. 이는 한시에 나오는 '성(興)'의 유래이기도 하다. 『시경』 이후에는 “달이 밝게 떠서 사람이 눈에 띈다”, “슬픈 달”, “슬픈 바람” 등 자연 속에서 의인화된 움직임과 생각, 감정을 부여받았다.
이백의 시는 밝은 달과 그림자에 감동을 주는 '성' 작문법에 해당한다. 린위탕(Lin Yutang)이 말했듯이 "인간 감정의 변동에 따라 삶이 요동치는 것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시적 신념이다."
그러나 시의 마지막 부분에서 리바이는 또 다른 자신의 모습을 드러냈다. 혼자지만 혼자가 아닌 복잡한 감정, 혼자가 아닌 혼자라는 복잡한 감정. 그는 달과 그림자가 무자비한 것임을 이해하지만 감상적일 뿐이다.
이 무자비한 일에 직면한 이백은 여전히 영원히 함께 있기를 원했고, 이는 그가 달 아래에서 혼자 술을 마실 때에도 달과 그림자를 초대하여 그와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추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먀오윈한(Miao Yunhan)”이라고 주저 없이 말했다.
타이바이가 얼마나 외로웠는지 알 수 있어요! Stephen Ow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시는 도구입니다. 시인은 시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자신의 독특함을 이해하고 감사하게 만듭니다." 그림자는 세 사람이 된다." 사람들이 그의 독특함을 이해하고 감상하게 하라.
남자든 여자든, 노소를 막론하고 중국인이라면 누구나 잔을 들고 마시기만 하면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부르고, 그림자를 마주하여 세 사람을 이룬다'고 외칠 것이다. "라며 일명 우아함과 혼술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이 시의 독특함은 오랫동안 민족의 집단무의식 속에 녹아들어왔다.
바이두 백과사전 - 달 아래 혼자 술을 마실 때 부르는 4가지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