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당의 사회적 평가

당의 사회적 평가

번잡한 생활 속에서 영혼의 고향을 굳게 지키다

--돈 송보의 그의시에 대한 인상

● 유춘

나는 80 년대 말 90 년대 초 중국 시단의 상황을 아는 많은 독자들이 당 송보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믿는다. 그해 중국은 많은 캠퍼스 시인과 작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 사람들은 붓을 기치로 학교 간에 서로 호응하며 각종 간행물에서 제멋대로 행동한다. 하지만 이 시인들의 나이가 들면서, 캠퍼스시가 급증하던 이 강은 이미 이전의 동요를 잃었기 때문에, 경험한 사람들은 흔히 그 해의 의기양양했던' 군복무' 를 그리워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복무, 군복무, 군복무, 군복무, 군복무) 내가 존경하는 캠퍼스 문학 주최자는 최근 2 년 동안 남쪽에서 북으로 뛰어다니며 캠퍼스 문학사 한 편을 쓰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러나, 그가 열거한 대량의 명단에서 볼 수 있듯이, 한때 풍운했던 소년의 일부는 이미' 노태용종' 으로 문학과는 무관하다.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글쓰기를 고집하지만, 그들은 이미 교만과 정신을 잃고' 당대 방중영' 이 되었다. 주홍, 구화동, 주서서 등 소수의 사람들만이 있다. , 계속 쓸 뿐만 아니라 이전보다 더 냉정하고 무겁다. 당은 그들 중 어느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고, 그들 사이에 그는 자신의 길을 열었다. 90 년대 초 이후 정무에 바빠서 문단에서 10 년 동안 퇴색했다. 다행히도, 그의 마음은 시를 이탈한 적이 없었고, 여전히 생각하고 견지하고 있다. 그가 시집' 사랑' (작가출판사 2007 년 2 월 출판) 의 후기에서 말했듯이, "문화복귀를 부르는 오늘, 복잡하고 복잡한 생활 속에서도 내가 열심히 일하는 집을 지킬 수 있어서 다행이다" 고 말했다. 시는 내가 소탈하고, 즐겁고, 고통스러운 이유이자, 내가 생존을 추구하고, 영혼을 쉬는 이유이다. 시가 나로 하여금 극도로 화려한 현상에서 인류의 아름다움, 창의력, 상상력의 본질을 볼 수 있게 해 주었기 때문이다. "

장기적인 사고는 당근년' 동산재기' 의 강력한 동력과 폭발력을 형성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국내 유명 간행물과 선집 레이아웃에 자주 등장하는 많은 시를 창작했다. 2008 년' 청춘문학' 1 호에는 그의 시 24 편이 한꺼번에 게재됐다. 내 인상에서' 청춘문학' 은 아직 한 시인의 신작을 이렇게 성대하게 발표한 적이 없다. 2008 년 10 월잡지 3 기, 그는 그의 대형 조시' 금수 중화' 를 발표했는데, 시인의 작품이 10 월에 발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출판 수량은 시인이 출중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 꼭 필요한 조건은 아니지만, 유명 간행물의 높은 인정은 방증을 할 수 있다. 하물며 그는 가사 창작 분야에서 돌연 출세하고 있다. 중국 올해의 최고의 가사, 중국 올해의 최고의 노래, 예술대학 음악교재, 앨범 발간,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중앙 제 9 회' 5 개 공정상' 을 수상했다.

여생이 늦다. 당나라 등 사람들이 문단을 질주할 때, 나는 아직 중학교에 다닌다. 일파만파 문예소년이 문예청년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시험을 보지 않고 고교에 입학한 것을 보고, 마음속의 부러움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내가 문학소년이 되면 문학 동아리를 운영하고, 세계 각지에서 온 청년 작가와 접촉하며, 신문이나 정기 간행물로 내부 출판물을 편집하고 인쇄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문학명언) 내가 문예청년으로 성장했을 때, 당은 이미 대학을 졸업했고, 캠퍼스 문예 풍조가 곧 끝날 것이다. 글쓰기로 대학에 직접 들어가는 길은 강장대로에서 오솔길로 바뀌었고 점점 더 어려워졌다. 인세로 생활하는 것은 나 같은 사람에게는 더욱 전설과 같다. 문학사가 운영한 지 몇 년이 지났지만, 별로 나아지지 않았다. 몇 명의 책임자가 탈손 장장이 되어' 중임' 을 다음 도약하려는 동생들에게 물려주었다.

약 1997 입니다. 문학과 관계가 크지 않은 책 한 권 때문에, 나는 당과 연락을 취했다. 당시 그는 중앙 모 신문사 광서 기자역에서 일했고, 나는 계림 석간신문에서 부간을 편찬했다. 그는 보고 문학 책 한 권을 편집하고 계림에서 작가를 찾아 계림 지역의 채집 업무를 맡도록 친구에게 의뢰하고 싶어, 이 친구가 나를 대신했다. 나는 보고 문학, 특히 칭찬 보고 문학을 결코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당이 제공한 보수는 나로 하여금 생각없이 이 임무를 이어받게 했다. 책이 출판된 후 2,000 위안의 원고료는 나와 다른 몇몇 가난한 문학 친구들을 위해 많은 실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했다. 한동안 술을 마시면서 탄식하는 사람도 몇 명 있었다. 두 사람이 잘 알고 나서야 나는 그의 행동 스타일이 유래했다는 것을 알았다. 일찍이 중학교와 대학에 있을 때, 그는 늘 원고료로 친구에게 음식을 더했다. 흥미롭게도, 10 년 후, 2007 년,

내가 처음 본,, 주서서, 오 등 캠퍼스 문단의 중요한 인물은 모두 당이 추천한 것이다.

하지만 10 년 전, 저는 이 돈이 인간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1998 1 월,' 일촌초의 봄' 이라는 보고문학 작품집이 출판되었고, 당 출장길에 계림을 거쳐 나를 만났다. 몇 마디 이야기를 나누고 견본 책 한 묶음을 들고 황급히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돈이 고향에 가서 현 지도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고, 나도 별로 개의치 않았다. 나의 천성은 지도자와 친해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문인만 좋아한다. 그래서 당에서 내 고향에서 여러 해 동안 일한 후, 나는 그와 그의 많은 친구들과 부하들과 함께 술을 마실 기회가 있었다. 말하자면 부끄럽지만, 사회자의 열정 때문에 쌍방은 빈번히 잔을 들었다.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는 80% 취했다. 나는 그것이 무슨 저녁인지, 내가 어디에 있는지도 잊었다. 허튼소리를 하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나중에, 만약 내가 처음부터 눈앞의 이 성이 당이라는 지도자가 지금의 시형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나는 이렇게 방자하게 나를 죽이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행히 만나지 못해서 그 어색한 후에 두 사람은 점점 다가갔다. 반복되는' 알코올 테스트' 를 통해 나는 당온아한 외모 아래 강호의 정서가 짙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진실하고, 직설적이고, 대범하며, 이런 자질들은 바로 내가 갈망하는 것이다. 서로 감상하는 것' 은 결코 허무맹랑한 단어가 아닌 것 같다.

우리가 당을 만날 때마다, 우리는 항상 시간을 내서 시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시인, 시, 그리고 그들 자신의 창작. 공무가 아무리 바빠도 그는 항상 시간을 내서 그가 사랑하는 시를 쓸 수 있다. 여러 해 동안 그는 많은 작품을 창작했는데, 이 작품들은 대부분 대형시 형식으로 나타났으며, 내용은 풍토와 경물과 관련이 있으며, 풍부한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예를 들어 절기의 24 절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의 메아리와 인상, 56 개 민족에 대한 큰 무리 등을 묘사한다. 나는 그가 바쁜 일을 하는 동안 시를 돌볼 기분과 시간이 있다는 것에 놀랐다. 그는 어떤 작품들은 사람들이 자신이 전혀 쓸 수 없다고 생각할 때 완성되었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예를 들면 여행 중이나 회의 때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특별한 환경에는 당연히 특별한 도구가 필요하고, 당의 작문 도구는 바로 휴대폰이다. 5438 년 6 월 +2007 년 10 월, 나는 계림 영호호텔에서 그의 핸드폰에서' 24 절기' 노래를 몇 곡 불러 읽었다. 나는 일찍이 많은 친구들에게 탕이 핸드폰으로 시를 쓰는' 일화' 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그의 친구들은 모두 경탄을 금치 못했다. 한 친구는 당을 인터뷰하고' 휴대전화 집필자' 라는 통신 문장 한 편을 쓰려고 했지만, 그 친구는 계림을 떠났기 때문에 중도에 그만두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돈의 영향으로 지루하고 지루한 회의에서 핸드폰을 꺼내서 회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지 않는 획을 그리는 경우도 있다. 나는 핸드폰에 시 한 수를 써본 적이 없었지만, 그 단편적인 글들이 내 영혼에 또 다른 출구를 주었고, 회의가 끝난 후 나는 이 길을 따라 뮤즈의 숙소를 찾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조작 횟수가 늘어남에 따라, 나는 휴대전화 글쓰기의 이치를 점점 더 느끼고 있다. 시간, 장소, 인물 용량의 제한, 휴대전화에서 완성한 시, 휴대폰 문자처럼, 일반적으로 짧고, 사납고, 철리가 풍부하다. 이것이 바로 당의 시 스타일이다.

다음' 겨울부터 날' 에 시간을 좀 보내고 싶습니다. 제가 당폰에서 읽은 첫 번째 시일 뿐만 아니라 소박하고 소박한' 당풍' 을 완벽하게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지구상의 나그네로서

나는 겨울의 지일을 피할 이유가 없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피한다면.

단순한 생활

경험도 부족할 것입니다.

음극은 양으로 시작한다.

나는 북반구의 한 구석에 서 있다.

겨울의 지일을 보면 낮이 짧고 밤이 길다.

모든 햇빛이 이 날에 은현한다

바람을 쥐고 있는 너의 손바닥을 통과할 것이다

남회귀선에 직접 있다.

하늘은 서슴없이 추운 날씨에 들어간다.

겨울의 지일은 마치 1 년 같다.

시골이 붐비는 시장에는 명절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자유자재로 누설하다

나는 참여하는 것을 선택하지 않았다.

여느 때처럼.

건초더미와 함께 찬바람 속에 서 있다

과거의 슬픔을 회상하고 지금의 즐거움을 맛보다

사실, 많은 사람을 한심하게 하는 지난 일들.

설이나 명절이면 다 생각난다.

눈물이 날 때.

어머니는 내가 태어났을 때의 이름을 집으로 부르실 것이다.

그녀의 따뜻한 벽난로 옆에 기대다

마음이 천천히 밝아진다.

시의 언어는 간결하고 명료해서 독자들에게 많은 이해상의 장애를 가져다 주지 않을 것이다. 첫 번째 부분은 개요로' 겨울의 날' 의 객관성을 지적한다. 24 절기 중 하나로 겨울부터 하루 1 년에 한 번 발생한다. 시인은 사람들에게 생활의' 겨울부터 날까지'-고난, 운동, 타격을 상기시키고 싶어한다. 이런' 겨울-일' 은 계절적 의미의 겨울-일처럼 불가피하다. 회피한다면,' 단순한 생활도 경험이 부족할 것' 이다. 시는 이렇게 흔적도 없이 독자의 심리를 외적 계절 묘사에서 내면적 정신 분야로 이끌었다.

2 절에서 시인은 시적인 언어로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원인과 기후에 미치는 영향을 묘사했다. 상대적으로 이 절의 하이라이트는 많지 않고 함축적인 의미도 적다. 언급 할 가치가있는 유일한 것은 간결한 언어입니다. 시인은 시와 서사 스타일의 차이와 장점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중국의 많은 곳에서 이런 말이 있다. 겨울의 지일은 1 년과 같다. 이 날 사람들은 닭과 오리를 죽여 축하할 것이다. 시인이 있는 곳에서도 같은 풍습이 있기 때문에 그는' 명절 분위기가 시골이 붐비는 시장에서 거리낌 없이 누설되는 것' 을 보았다. 일반인과는 달리 시인은 시끌벅적한 군중을 떠나 "여전히 평소와 같이/풀더미와 함께 찬바람 속에 서 있다/쓰라린 경험을 회상한다" 고 말했다. "풀더미와 함께 찬바람 속에 서 있다" 를 지켜봐 주세요

그리고' 여전히 평소와 같다' 는 이 몇 글자는 무궁무진한 변천을 포함하고 있는 것 같다. 제 4 항이 말한 것과 상응한다. 그 지난 일들은 모두' 한기를 띠고 있다' 는 것이다. 시인은 어떤 잊을 수 없는 추억을 가지고 있습니까? 서로 다른 독자들은 자신의 소년 생활을 상상할 수 있다.

다행히 소년의 기억에는 추위와 슬픔뿐만 아니라 따뜻함과 행복이 섞여 있었다. 마지막 절에서' 어머니' 이미지의 출현은 시인의 공허한 마음을 안정시키고 독자가 매달리는 감정을 되살렸다. 눈물 횡비' 에서 한 소년이 어머니의 목소리를 따라 집으로 향했다. 그가 어머니에게 기대어 따뜻한 벽난로 옆에 앉았을 때, 울거나 웃거나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은 단지' 천천히 밝아지는' 초라한 방일 뿐 아니라 감사하는 마음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내가 보기에' 겨울의 지일' 의 우수성은 정교한 표현뿐만 아니라 시와 감정의 조화에도 나타난다. 이 점에 있어서, 나는 유명한 작가 선생의 논단에 매우 찬성한다. 당의 시는 창작을 통해 이미지와 감정을 완전히 융합하여, 감정이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독자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

독자의 속마음을 일깨우다. 시인은 비교적 전통적인 글쓰기 수법으로 생활에 대한 그의 생각을 표현했다. 계절의 겨울부터 날까지, 삶의' 겨울부터 날까지' 가 반드시 직면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이런 대면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개방적이고, 사랑과 아름다움도 이런 대면 방식에서 생겨나고 향상된다.

어떤 사람들은' 겨울의 지일' 이 좋은 시가 아니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그것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쓰여졌기 때문이다.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이다. 현재 시 분야에는 두 가지 극단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시인이 글을 잘 쓰고, 먹고 마시는 나사로는 모두 시라고 생각하는데, 한 단락은 바로 시라고 생각한다. 시를 복잡하게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읽을 수 없는 것이 좋은 시이고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것이 백화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들은 모두 오해이다. 시의 좋고 나쁨은 표현 방식의 신구, 스타일의 변화, 글의 내용 여부, 작가가 행간에 자신의 진실감, 기교, 형식, 내용이 조화를 이루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춘강 화월야',' 비파행',' 공작새 동남비' 가 2 1 세기 시인이 쓴 것이면 논란의 여지가 없는 위대한 작품이라고 믿습니다. 2 년 전,' 선봉파 시인' 이 나에게 말했다. 너의 시가 너무 늙어서 형세를 따라잡을 수 없다. 나는 담담하게 웃으며 대답할 가치가 없다. 흥미롭게도, 얼마 전에 나는 이 시인과 회의를 했는데, 우연히 한 젊은 시인이 그와 매우 비슷한 말을 하는 것을 들었다. 너의 시는 너무 진부하다! 나는 약간 고소해하며 그를 힐끗 보았는데, 그의 얼굴이 돼지 간처럼 붉어지는 것을 발견했다.

확실히 몽전이' 쓸모없는 기술' 이라는 글에서 말했듯이, 사람은 쉽게 무지할 수 있다. 만약 그들이 뭔가를 안다면, 교만 때문에 무지할 수도 있다. 현재 어떤' 활발한' 시인들은 글을 쓸 때 문자 게임으로 변해 자신의 글쓰기의 원래 의도를 잊어버린다. 그들의 시에서, 단지 문장 단편일 뿐, 사상이 없는 힐끗. 400 년 전, 영국의 철학자 베이컨은 건물의 의미를 이렇게 정의했습니다. "집은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살기 위해 지은 것이기 때문에, 건축의 첫 번째 원칙은 실용성이고, 그다음은 미관이다. 물론 둘 다 병행하는 것이 더 좋다. " 이 말이 시를 쓰는 데 얼마나 적절한지 생각해 보세요! 이 말을 참고로 돈 창작의 가치를 쉽게 알 수 있다. 사실 포스트모던 작품은 형식적인 탐구를 선호하지만 아무도 사상의 중요성을 부인할 수 없다. 어떤 위대한 작품들이 구체적인 내용을 표현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지라도, 우리는 글줄 사이에 작가의 고심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무의미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다. 그 당시 많은 캠퍼스 시인들은 언어의 아름다움, 이미지의 참신함, 기교의 변화를 일방적으로 추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지만, 곧 언어 수사의 과시에 빠졌다.

당겨. 오랜 사고와 생활단련을 거쳐, 몇몇 우수한 사람들은 성공적으로 곤경에서 벗어나' 사상' 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모든 형식은 은화일 뿐이다. 반대로, 현재 많은 시 애호가들의 눈에는 소박함은 단순함과 같고, 단순함은 백화와 같기 때문에, 그 시적인 군침 시가 범람하는 것도 시에 대한 오해이다. 다년간의 실천 없이는 알 수 없다. "

단순함' 과' 단순함' 기준. 20 년을 기다렸던 시인이라도 펜을 들어도 버티지 못할 때가 많다. 일정한 높이를 써야' 자연으로 돌아 가기' 의 참뜻을 느낄 수 있다. 내가 존경하는 것은 당의 시집' 사랑해' 의 대부분의 작품들이 매우 내성적으로 쓰여져 문학적 사상을 가득 채우는 행위가 거의 없다는 것이다. 이 간단하고 맛좋은 대사들에 직면하면 바로 그런 행동을 발견할 수 있다.

붓으로 홍루몽 전체를 베껴 쓰거나, 문자를 여러 가지 모양으로 배열하여' 시' 라고 명명하는 것은 모두 우습다. 그럼, 당신은 글놀이를 하는 시인과 작가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몽전은 생동적이고 유머러스한 대답을 했다. 밥을 바늘구멍에 던져서 이 신기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람들에게는 밥 두 숟가락을 보상해 그를 짜증나게 할 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그렇다면 탕찬 송박은 왜 그해 캠퍼스 작가들 사이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했던 글재주와 아름다운 문장을 쌓는 폐단을 벗어나 간결하고 두터우며 차분해졌을까? 나는 이것이 그의 인생 경험의 축적, 사상의 점진적인 성숙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릴크는 시가 감정이 아니라 경험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전문가 용어이다. 훌륭한 시인, 그의 글은 반드시 자신의 생활에 뿌리를 둔 것이 분명하다. 그는 각종 사물에서 사상의 다이아 () 를 추출할 수 있다. 시를 꽃에 비유한다면, 걸출한 부분은 생활의 토양에서 피어나는 꽃이다. 텅 빈 단조로운 작가들의 작품들은 방에서 종이꽃처럼 아름다울 수도 있지만 생동감 있는 생활 기운이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의 강점은 그가 캠퍼스 시인의 엄격한 수사 실천을 거쳐 대학원생이 경제사를 공부하고, 연이어 중요한 언론 기자와 출판 단위 지도자를 맡았다는 것이다.

당정 지도자 등 직무는 인생 경력이 풍부하다. 이러한 요소들은 시인 특유의 시큼함과 오만함을 중화시켜 그의 신세기 이후의 귀환과 폭발에 충분한 영양을 제공했다. 인생 경력이 이렇게 풍부한 시인이 어떻게 자신의 젊은 시절의 경박하고 화려하다는 것을 인정할 수 있을까? 당의' 귀환' 에서 우리는 물질적인 생활의 실현이라는 아름다운 힘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어느 정도 후에 그는 우아한 정신에 호소했다. 예전에는 왜 그렇게 많은 캠퍼스 문학 활동가들이 시를 멀리하고, 심지어 시가 자신의 사업을 가로막고, 자신이 시인이었다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늘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몇 번이고 계속되는' 사건' 을 목격하고 겪은 후에야 나는 시가 글쓰기에 관심이 많지 않은 오늘날 순수한 시인이 되고자 하는 것은 무언가를 포기할 운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시인명언) 눈앞의 득실을 시시콜콜 따지는 사람들은 일단 자신의 취미를 보면 직업발전의 길에 있는 석두 한 조각이 될 수 있는데, 어떻게 멀리 피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때 당이 돌아왔다. 그의 동반자가 돌아서서 떠났을 때, 그는 의외로 많은 뒷모습에서 시인과 얼굴을 맞대고 있었기 때문에, 몇몇 문장이 그의 글에 나타났다.

나와 같은 사람은 거의 없다.

추위에 머물다

작은 마을의 외진 길모퉁이

그 똑똑한 새들

이성을 잃은 꽃들.

이미 현장을 떠났다.

나만

나는 어쩔 수 없이 여기서 기다려야 한다.

-'한로'

만약 우리가' 소도시',' 길모퉁이' 를' 문학' 이나' 시계' 로,' 새',' 꽃' 을' 작가' 나' 시인' 으로 바꾸면 시의 함축된 깊은 뜻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바로 많은 비슷한 대사들이 텍스트 뒤에 있는 작가의 강직하고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현재 중국 문단은 80 년대 이후 풍경이 무한하고 90 년대 이후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돈과 나는 이미 문예청년에서' 문예중년' 분야에 들어섰지만, 45 세의 국제청년의 경계에서 아직 조금 떨어져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문단의 소용돌이 속에 있었고, 젊은 세대의 작가들의 공격적인' 살기' 를 줄곧 느꼈고, 나도 늘 이런' 살기' 를 자신의 글쓰기를 추진하는 동력으로 삼았다. 대조적으로, 돈은 훨씬 냉정하고 자신감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사업상의 업적은 부러웠고, 그의 시는 사업의 틈새에서 넘쳐났다. 아마도 그는 지금이 20 년 전과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시는 모든 생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은 반드시 문학과 생활의 관계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보는 당송보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시인보다 더 현실적이고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다. 어떤 면에서 그는 놀라운 성적을 많이 거두었고, 앞으로 자신의 재능으로 사람들에게 더 많은 놀라움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는다. 물론 이것은 또 다른 문장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