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긴 시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긴 시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장가행" 은 중국의 고전 시가로, 한대 악부시에 속하며, 세상을 권고하고 시간을 아끼고 분진하는 명편이다. 이것은 생활에 관한 노래이다. 노래 생활은 화원의 해바라기에서 시작되는데, 이것은 글쓰기에서' 사흥미' 라고 불리는데, 이는' 다른 일을 먼저 말하면 단어를 일으키는 노래' 이다
시 전체: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번역:
화원의 해바라기가 울창하여 영롱한 양지 속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있다. 봄은 희망을 대지에 가득 뿌리고 만물은 번영의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이 누렇게 되고 풀이 시들었다. 백천이 동쪽으로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젊은이가 제때에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 한평생 후회할 뿐이다.
확장 데이터
이 시는' 정원의 해바라기' 로 시작한 뒤 물이 바다로 흘러가는 예를 들어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젊음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일하도록 권하고, 늙어서야 후회하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는 사물로 의미를 표현한다. 우선, 정원의 해바라기를 비유로 사용한다. 녹색은 그것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봄날의 햇살과 비 속에서 만물은 앞을 다투어 성장하고 있다.
그들은 가을이 다가올까 봐 가을바람이 시들어 백초가 시들어 가는 것을 모두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연계의 생명 리듬은 이렇고 생명도 마찬가지다. 만약 한 사람이 좋은 시간을 틈타 노력하지 않고 청춘을 헛되이 낭비하게 한다면, 늙어서 후회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이 시는 생명이 눈앞의 청춘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순식간에 지나가고, 젊은이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경고를 하고, 분발하도록 격려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생활에 관한 노래이다. 노래 생활은 화원의 해바라기에서 시작되며, 글쓰기에는' 사흥미' 라고 불린다. 즉' 먼저 다른 말을 하면 단어가 불려진다' 는 봄날 아침, 화원의 해바라기는 정옥하게 서 있고, 푸른 잎에는 이슬이 구르며 아침 햇살에 반짝이며 청춘의 활력이 충만한 소년처럼 반짝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시인은 화원에 있는 해바라기의 왕성한 성장에서 끌어내어 대자연 전체를 썼다. 봄날의 햇빛과 비 때문에 모든 것이 생명의 광채를 빛나게 하고, 곳곳에 생기와 번영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네 마디 말은 말 그대로 봄에 대한 찬미다. 사실 차용물과 사람의 비교이며,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 즉 청춘에 대한 찬가이다.
생활은 청춘의 활력으로 가득 차 있는데, 마치 봄처럼 사계절이 모두 아름답다. 이런 식으로 글쓰기에도 은유적 의미, 즉 이른바' 흥과 비율' 이 있다.
자연의 시간 순서는 끊임없이 변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봄이 가을이 되자 해바라기와 정원의 모든 것이 봄의 성장과 긴 여름을 겪었다. 가을, 그들은 성숙했고, 한때 빛났던 잎사귀가 노랗게 변해 생기를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인생도 마찬가지다. 청년성장부터 노년 사망까지 대사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것은 바꿀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시인은' 가을을 영원히 두려워하는 명절' 을 이용해' 청춘' 이라는 잠깐의 보물에 대해 표현하는데, 그 중 하나는' 두려움' 이라는 글자로 사람들이 자연의 법칙에 대해 무력함을 나타내고, 청춘의 시들어가는 것은 필연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시계열의 변화로부터 우주의 끝없는 시간과 무한한 공간을 연상한다. 시간은 동쪽에서 죽은 강과 같아서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시간척도로 볼 때, 사람의 생명은 노년 이후에는 부활할 수 없다. 이 영원한 자연 앞에서 생명은 나뭇잎 위의 이슬과 같고, 햇빛을 보면 말라 버리는 것은 가을바람 속 녹색 해바라기의 잎이 시들어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는 우주 탐구에서 삶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결국'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고, 옛 제자가 괴로워한다' 는 결론을 얻어 시 전체를 끝냈다.
이 추리 과정은 문자 그대로 쓰여진 것이 아니다. 독자는 시인의 사고의 궤적을 따라 자신의 생활경험으로 메울 수 있다. 자연의 모든 것은 꽃이 피는 과정을 가지고 있다. 인생도 소년의 노력, 노년이 성취한 과정이다. 자연의 모든 것, 햇빛과 빗물만 있으면 가을은 열매를 맺을 수 있지만 사람은 다르다. 자신의 노력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
가을에는 만물이 시들지만 인생의 가치를 실현하여 슬퍼하지 않는다. 사람은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젊고 노력하지 않는다' 는 이유로 한 바퀴 헛걸음을 하는 것과 같다. 독자를 동원하여 생각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독자를 대신하여 생각하는 것보다 낫다.
이 때문에 이 시는 쉽게 무미건조한 인생 설교를 피하고 마지막 경구를 힘차고 함축적으로 보이게 하며 홍종의 고음처럼 독자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다. 문장의 끝에 있는' 제자' 라는 단어는 의미심장하다. 첫째, 사장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는 것이고, 인생은 낭비와 같다. 둘째, 늙어서 깨어나도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다만 어쩔 수 없이 제때에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