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달과 바다에 관한 고시
달과 바다에 관한 고시
바다에 관한 지명고시 1. 바다를 묘사한 고시
천해가 다시 떠오르자 작은 배는 먼 곳의 가장자리로 향했다. 세속을 초월하면 자연히 법주의 빛을 느낄 수 있다. -돈 \ "승려 일본 보내기 \"
허리를 굽혀 절하면 제루가 없고, 동망창해는 컵 같다. 이몽양의 태산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송별 두가 촉에 가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 완의 북쪽 요새 산 아래 정박지
해가 뜨고 달이 오르니, 이 때의 지평선은 * * * 이다. --장 jiuling \ "밝은 달을 다시 봐 \"
바다에 바람이 없을 때 파도는 고요하다. --바이 주이 "바다 그림 화면"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중심점 상원 \ "백설 노래 \" 송별전 비서 우 홈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이백 《입주》
봐라, 마강이 얼마나 빨리 설해로 달려가느냐! 모래와 사막, 노란색에서 천국으로 날아갑니다. --중심점 상원 \ "벤 마허 노래 \" 는 서정 장군 펭 을 작별했다
입이 얇고 돌이 가늘어, 마음이 바다를 바라본다. --한유 "칭 웨이 간척"
바다를 보니 입구가 절강의 조수를 마주하고 있다. --송 웬지 \ "영은사 \"
광활한 동해는 파도가 세차게 일고, 하늘가의 달빛은 다시 만난다. --황 zunxian "8 월 15 일 밤 태평양 보트 달 음과"
삼만 리 동동은 바다로 들어가고, 오천 미터는 마천루에 올라간다. --루 투어 "가을 밤 울타리 문 새벽 사랑"
봄에는 산천이 도시를 둘러싸고 밤에는 강타오가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첸 다리 시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스시 "linjiangxian"
나는 배를 타고 태평양을 가로질러 비와 안개가 아시아와 미주를 가로지르는 것을 보았는데, 먼 곳의 물결은 마치 천지를 씻어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 같았다. 변법한 영웅들은 역사의 조류에 휩쓸리지 않을 것이다. 오늘 나는 사회를 개조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먼 길을 간다. --Liang Qichao 의 "태평양의 비"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Li Bai "Jingmen 페리 작별 친구"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원직 \ "리스 \"
바다를 삶는 사람은 캠프가 없고, 여자는 누에를 짜는 사람도 없고, 쟁기도 없다. 식량과 의복의 출처가 너무 부족하여 감옥 대야에서 밥을 하면 모두 징수된다. 류영의' 끓는 바다의 노래'
2. 해양 관련 고대시와 문장
바다를 보다
조조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황새탑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왕만, 북보산 아래 정박
푸른 산 아래에서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했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마침내 나는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를 둥지 낙양으로 보낼 수 있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생각을 남기다
원직
바다에 물이 부족하면
영원한 호박.
게을러서 꽃을 돌아보고,
하늘의 절반은 수양하고, 하늘의 절반은 군자이다.
가을밤이 밝을 것이고, 울타리에서 나와 추위를 맞이하는 느낌.
육유
삼만 리 하동으로 바다로 들어가면 마천루 위의 우뚝 솟은 산들이 없다.
유민은 먼지 속에서 울고, 남쪽을 바라보며 왕사님을 또 한 해 동안 바라보았다.
태산
이몽양
허리를 굽혀 절하면 제루가 없고, 동망창해는 컵 같다.
한 산봉우리에서 싸우는데, 나는 만산이 열리는 것을 믿지 않는다.
태양이 부용을 받치고 하늘이 무너졌다.
진시황을 보고 나니, 너는 아직 한헌제의 테라스가 있다.
그 중 하나는 가기가 어렵다.
순주의 비용, 금잔, 술병 1 만 구리, 옥판 맛있는 음식 하나에 백만 개의 동전이 필요하다.
나는 내 음식봉과 컵을 버린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다.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달을 바라보며 먼 곳 하나를 생각하다
장구령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긴 밤, 불면의 밤,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봄에 바다를 보다
옷깃은 바다를 보고, 시는 봄놀이를 한다.
적류는 토양을 가로질러 규율을 어기고, 숙파는 하늘을 인도한다.
선기가 산등성이를 응결시켜 범팔황이다.
조수 구름과 천의 색깔, 파도를 입고 햇빛이 비춘다.
해안 꽃을 비추면 구름기러기가 끊어진다.
화이는 깊고 광운 () 을 준비하고, 장수 () 를 길게 한다.
유형적인 것은 측정하기 어렵고, 수동적인 것은 측정할 수 있다.
홍도는 이미 들뜨고, 청도는 이미 상했다.
나는 한헌제를 그리워하고, 개석은 진황이 그립다.
예상은 본의가 아니라 단궁으로 왕을 그린 것이다.
왕천문산 이백
장강은 거대한 도끼처럼 천문봉을 쪼개고, 녹색 강물은 이 원형 교차로로 흐른다.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3. 시와 바다를 묘사한 시
1, "디화련해대루 월공" 송대: 미탄
천고의 잔물결이 제다이를 제거했다. 하이 다이 루 높이, Qinhuai 꼬리를 내려다보고 있다. 물은 매일 물과 같다. 광한궁은 세계에서 이상한 곳이다.
안개가 자욱한 봄과 해양 도시. 나는 산 세 개를 입고 순식간에 바퀴를 따라 왔다. 달이 저물 때 얼마나 이상한가. 야광 천 원.
설명:
수천 년의 잔물결이 여전히 깨끗하고 고립된 곳에서 출렁이고 있다. 해대루는 매우 높아서 진회하의 끝을 내려다본다. 물날은 마치 물이 하늘을 적시는 것 같고, 하늘과 물이 하나가 되는 것 같다. 마치 달의 광한궁에서 아래 세상을 보는 것 같다.
안개 속에 신기루가 나타났고, 세 개의 산이 거구에게 떠받쳐 즉시 달을 데리고 나왔다. 달이 진주처럼 둥글면 이상한 냄새가 많이 난다. 지금의 달은 마치 야명주 같고, 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2. "파도 모래 백랑 해련" 당나라: 백거이
흰 파도는 바다를 따라 끝이 없고, 평평한 모래는 끝이 없다.
이전에 찾지 못했는데 동해가 뽕밭으로 변했다.
설명:
흰 파도는 끝이 없고, 바다와 연결되어 있고, 해안의 모래는 끝이 없다. 태양
날마다, 해마다. 파도가 모래사장을 씻는 것을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 해양의 진화도 따라서 변했다.
3. "뜨거운 바다 은행은 최씨를 베이징으로 보냈다" 당나라: 중심점 인삼
나는 음산의 훌어 냄새를 맡았고, 서쪽의 뜨거운 바닷물이 끓고 있는 것 같았다.
바다에는 많은 새들이 날지 못하고, 어떤 잉어는 길고 뚱뚱하다.
기슭의 풀이 길고, 공중 눈이 빙빙 돈다.
모래명석을 쪄서 구름을 태우고, 끓는 파도가 파도를 태우고 달을 달구다.
음화는 천지의 난로를 태우는데, 왜 서향으로 향하는가?
월동을 삼키는 기세가 태백을 침범하고, 홍한까지 땀을 흘린다.
네가 천산곽에 취한 것을 봐라, 너는 해변에서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봐라.
백태고의 추위는 사람을 핍박하고, 뜨거운 바다의 염증은 얇다.
설명:
나는 음산 사람들이 여러 번 말한 것을 들었는데, 서부의 뜨거운 바다의 물은 마치 끓어오르는 것 같았다.
바다에는 각종 새들이 날지 못하지만, 물 속의 잉어는 크고 뚱뚱하다!
기슭의 풀은 일년 내내 슬퍼하지 않고, 공중의 눈도 녹았다.
사석치는 지층 구름을 불태우고, 파도는 끓고 고월은 끓는다.
지하의 불이 어둠 속에서 타오르는데, 왜 서쪽 구석을 구워야 하는가!
공중에서 서월동을 휘젓고 태백이 광대한 국경 지역을 덮었다.
술을 사서 송별하는 날 산성곽에서 석양이 뜨거운 해안에서 떨어질 것이다.
그대는 백태에 살고, 위엄은 서리와 같고, 뜨거운 바다는 분노하며, 갑자기 힘이 없다!
4. "망월사원/환망명월" 당나라: 장구령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긴 밤, 불면의 밤,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설명:
밝은 달이 망망대해에서 떠오르는데, 이때 너와 나는 천애각에서 서로 바라보고 있다.
중생들은 모두 달밤이 길다는 것을 미워하고, 밤새도록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있다.
촛불을 끄고 방안의 달빛을 소중히 여기다. 나는 옷을 입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밤의 추위를 느꼈다.
나는 너에게 아름다운 달빛을 줄 수 없다. 나는 단지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5. "6 월 20 일 바다를 건너는 밤" 송나라: 수시
셋째 날 밤이 되면, 쓴 비가 결국 개게 될 것이다.
누가 구름과 달을 장식했습니까? 자연미와 해양색의 해명.
여가 시간에 루초서는 음악의 편리를 이용하여 헌원씨의 음악을 대충 이해했다.
나는 남방의 구사생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여생을 여행하고 있다.
설명:
자정이 다 되어 가고 비가 오고 바람이 불니, 신이 주의해야 한다.
구름이 갑자기 흩어지고, 달이 밝으니, 누가 꾸밀 필요가 없다. 하늘은 매우 깨끗하고, 바다색은 맑고 바닥이 보인다.
공자가 세상을 구하겠다는 포부를 품고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넜지만, 나는 황제선지의 아름다운 음악을 들은 것 같다.
남쪽으로 유배된 것을 후회하지 않지만, 이번 긴 여행은 내 인생에서 가장 신기한 경험이었다.
4. 바다에 관한 고시
주천아이
저자: 판탄
긴 관조 추억, 가득 찬 사람들이 강을 보려고 다투고 있다.
바다가 비어 있다고 의심하려면 사방이 모두 드럼이다.
타오 타오 똑바로 서서 붉은 깃발을 촉촉하게 유지하십시오.
꿈을 몇 번 보지 않아도 여전히 마음이 춥다.
남가자 호주좌
저자: 수시
산비가 내리고 있어 개울다리가 맑다.
작은 정원에는 베개가 달린 조용한 정자가 있다.
문밖의 달빛은 물과 같고, 채색선은 같다.
해안 서리가 다 내리고 강호 눈이 평평하다.
두 산은 해문녹색을 가리키고,
지난 일을 돌아보고 외로운 도시를 찾다.
5. 바다에 관한 시
바다를 묘사한 시
1.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장탕이 영영
2. 저기, 바다가 하늘로 떠오릅니다. 당신은 당신의 연약한 작은 배를 타고 돈 돈을 타고 이 세상에서 사라졌습니다
3.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려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4. 샤하인의 깊이를 알 수 없는 얼음이 깊어지고, 음침한 구름, 만리녕, 돈 센삼
5. 봐라, 달리는 마강이 얼마나 빨리 설해로 달려가는가! 모래, 사막, 노란 파리, 천국 당진삼까지
6. 푸른 바다에는 안개가 있고, 외로운 돛에는 하얀 빛이 번쩍인다!
아래에 맑은 푸른 개울이 하나 있는데, 금빛 햇살이 위에 뿌려져 ... 배를 띄우다.
7. 아, 바다-당신이 얼마나 착하고 귀여운지-에밀리 디킨슨의 푸른 바다.
8. 물이 있는 곳에는 산천섬이 우뚝 솟아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조조의 해양관
6. 바다에 관한 시
장 "춘강 화월밤" 춘조가 있고, 바다 밝은 달이 조류에서 태어났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따라 흐르고, 강가에는 달이 없다.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숲에 비친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너는 날 수 없지만, 정위의 백사는 볼 수 없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나는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흰 구름이 이미 갔으니,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는 어디서 그리워요?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주전자의 커튼은 말릴 수 없지만 모루에 다시 칠해졌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어룡이 잠재적으로 물속에서 뛰다. 어젯밤 꿈에서 한가한 못이 떨어지는 꿈을 꿨는데, 가난한 봄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연못은 달이 지고 서쪽으로 진다.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은 xiaoxiang 길은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에 돌아오는지, 달이 강나무를 가득 흔들고 있다. 명월은 하늘 끝, 하늘 끝 이 때, 구령에서, 바다가 하늘에 떠 있다. 너는 너의 연약한 배 위에서 세상에서 사라지고,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나와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보지 못하고,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당리 백사 바다가 깊어지고 깊이를 알 수 없는 얼음, 음침한 구름은 어둡다. 당삼은 하얀 눈 덮인 해변을 보지 못했다. 모래, 사막에서, 출세탕 바다가 먼 바다로 서서히 사라지고, 너의 흐릿한 얼굴이 점점 선명해지는데,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마음속에 두고 해변을 걸으며 조수를 보고, 헛되이 모든 물보라를 기억하고 싶었지만, 너에게 사랑 한 마디가 바람에 날아가 갑자기 돌아서고 싶다고 말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바다가 나의 옛 사랑을 되찾을 수 있다면, 평생 기다리겠습니다. 과거가 그립지 않으면 바람에 흩날리게 하세요. 바다가 나의 슬픔을 가져간다면, 모든 강물의 모든 상처와 눈물을 빼앗는 것과 같다. 나의 애인, 모든 바다의 가수를 데려가주세요. 깨어나 밤의 심연에서 뛰어내려 흐느끼며 1 인치씩 바다로 향했다. 이 갈기사자는 너의 발 밑에 누워 싶어한다. 참을 수 없는 달콤함과 미혹의 매력에 복종하고, 더 멀리 더 깊은 곳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조지 버나드 쇼, 인내명언) 모든 고통의 물결에는 생사에 대한 갈망이 있다. 너의 목소리는 접히고, 너의 눈은 달빛을 통과한다. 너의 목소리와 눈빛이 불꽃처럼 너의 영혼 속의 문과 창문을 열어라. 바다는 너보다 더 많은 영토를 가지고 있다. 오늘 밤 너는 바다보다 더 활기차다. 너는 바다와 합작하여 노래 한 곡을 창작했다. 행인이 언제 좀 쉬고 바다를 편하게 해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바다의 해돋이에 감탄하고, 얼마나 많은 시인들이 바다의 석양에 끌리고, 얼마나 많은 노래가 절벽에서 노래를 부르고, 얼마나 많은 발자국이 바닷바람에 의해 밤낮으로 모래사장에 남아 있고, 몇 번이나 솟아오르는 돛이 파도에 몰래 묻히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매장 속에는 저주가 있었고, 슬픔 속에는 찬양이 있었고, 창해삼전의 변화무쌍한 변화에도 영광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어렸을 때 파낸 동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첫사랑의 흔적이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너의 파도가 너의 기억을 지울 수 있다 해도, 산비탈에는 여름밤의 별과 같은 조개껍데기들이 여전히 흩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용돌이가 위험한 눈을 깜박거릴 수도 있고, 폭풍이 탐욕스러운 입을 벌릴 수도 있다. 비록 네가 인생의 무수한 순수한 꿈을 망쳤지만, 여전히 용감한 사람들이 있다. 폭풍우 속에서, 저녁의 해안밤에, 바다제비처럼 느긋하게 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냉엽한 바위는 죽음처럼 냉혹하다. 내 그림자가 해안 바위에서 얼마나 외로운지, 내 마음은 황혼부터 자정까지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울부짖는 척하고, 차분한 척하고, 지나간 모든 것을 가져가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세상은 추락의 아픔도 있고 깨어날 기쁨도 있다.
7. "해수" 에 관한 고시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산은 백일을 가리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그곳에서 바다는 하늘에 떠 있고, 너는 너의 연약한 배 위에서 세상에서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때로는
내 탁한 돛을 곧게 펴고 깊은 바다를 건넜다.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모래해는 헤아릴 수 없는 얼음, 음침한 구름과 처량한 만리응수를 깊어지게 했다.
봐라, 마강이 얼마나 빨리 설해로 달려가느냐! 모래와 사막, 노란색에서 천국으로 날아갑니다.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나가면.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8. 바다를 찬양하는 고시
시간: 위진 작가: 조조 작품: 관해 내용: 연석은 동방에서 바다를 구경한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참고: 샤먼, 일명 용계서, 고대 악부에 속한 상조톤곡.
샤먼' 은 원래 낙양시 북서단 성문이었다. 한나라는 이름은 샤먼, 위진 () 은 대샤먼 () 이라고 한다. 옛말은 단지 두 문장밖에 남지 않았다: "도시에서 사람이 변하기 쉽고, 천년묘평" ("문선" 이선주 참조).
악부 시집' 에는 고시 한 수' 사경 과공숙' 도 기재되어 있는데, 도선득도를 묘사한 일이다. 조조의 이 문장,' 송악서지' 는 대곡으로 등재되어' 연석이 샤먼을 빠져나가다' 라는 제목으로 등재됐다.
시의 내용으로 볼 때, 문제의와는 무관하며, 고대 비문을 빌려 시사를 쓰는 것일 뿐이다. 시는' 얼굴' 이라는 글자로 시작 (서곡) 하며, 총 4 장 (장) 으로 나뉜다: 창해, 10 월 겨울, 이토, 거북수.
건안 12 년 (207 년), 우환북벌 승리, 귀리. 한악말년에 군웅이 사슴을 쫓으며 요서에 거주하는 우환이 강해지기 시작했다. 그들은 남방에서 성을 공격하여 땅을 약탈하여 허베이의 심각한 국경 문제가 되었다.
건안 10 년 (205 년), 조조는 허베이의 통치 기반을 파괴하고, 원소 () 는 피를 토하며 죽고, 아들 원담 () 은 우환 () 으로 도피하여 우환 () 귀족과 여러 차례 결탁했다. 당시 조조는 남북협격의 불리한 위치에 있었다. 남쪽에는 형향의 유표와 유비, 북쪽에는 원씨 형제와 우환이 있었다.
조조는 수동적인 국면에서 벗어나기 위해 모사 곽가의 건의를 채택하여 건안 12 년 여름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여 5 월에 끝나고 7 월에 끝났다. 가을에는 홍수가 나서 바다로 가는 길은 통행할 수 없다. 나중에 그는 밭의 건의를 받아들여 단호히 현장을 바꾸었다. 허무산 이후 그는 세론에 출정하여 류성을 가리키며 일전 전승을 가리켰다. 9 월, 그는 이씨에게 순조롭게 돌아가 연석 등을 거쳐 악부의' 샤먼에서' 라는 낡은 문제를 빌려 이 유명한 시를 썼다.
이 시는 석석 주위의 경치를 묘사하고 개인의 포부를 표현하며 시인의 영웅적 기개를 구현했다. 조조 동래석으로 말하자면, 예전에는 그가 북벌우환을 원할 때라고 생각했었다. 사실 이런 관점은 역사적 사실과 맞지 않아 믿을 수 없다.
우리는' 삼국지',' 무제기',' 논구전' 의 기록을 열람했다. 조조는 북벌 오환이 돌아오는 길에 연석에 올랐다. 그는 홍수 속에 있어 해변 근처의 도로가 통행할 수 없기 때문에 서무산에서 요서까지 가는 오솔길을 걸어야 했다. \ "9 월, 공 리우 시 에서 인용, 그리고 ...... 11 이순신 물. 그는 올해 (2007 년) 9 월이나 10 월 초' 유예석'' 바다를 봐야 한다.
이석산이 오늘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학계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허베이 () 성 락정현 () 에서 바다에 가라앉았거나 허베이 () 성 창리현 () 북부의 이석산 () 에 있다. 어쨌든 조조가 높이 오를 때는 바다에 의지하는 고석산이어야 한다.
\ "동쪽 에 Lishi, 바다를 봐. 처음 두 단락은' 바다 보기' 의 위치를 지적했다. 시인은 위석 산정에 올라 바다를 향하고 시야가 넓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10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이어졌다. 물은 물로 가득 차고 산과 섬은 모두 풍경이다' 는 것은 당초 바다를 본 총인상으로 그림의 굵은 선과 비슷하다.
"lianlian" 은 광대 한 바다를 묘사합니다. "뭐", 어때, 오늘 "얼마나" 라는 단어는 일종의 아름다운 감탄이다. 미경에 미경을 더하면 바다의 광대함을 상상할 수 있다.
이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수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구름으로 우뚝 솟은 산도이다. 이들은 평평하고 넓은 해면에 장식되어 바다를 신기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대략 바다의 전망을 그려냈으며, 아래는 서로 다른 레벨로 나누어 심도 있게 묘사할 것이다.
\ "많은 나무, 파라쿼트 풍부.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처음 두 문장은 이 산이 많은 섬을 전문적으로 묘사하였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시들었지만, 섬의 나무는 울창하고 초본식물은 풍부해 비즈니스감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물이 어떤 것인지' 라는 이 말에 대한 추가 묘사이다. 나: 자세히 봐, 쓸쓸한 가을바람 속의 해면은 사실 큰 파도로 기복이 심하다.
이곳에서는 전형적인 가을 환경이지만 쓸쓸하고 황량한 것은 없다. 중국 문학사에서 작가의 세계관, 처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송옥의' 구변' 이 비추문학을 연 첫 번째 소리부터 얼마나 많은 시인, 작가가 가을바람에 눈물을 흘리며 낙엽을 보고 상처를 느끼고 있다. 조씨는 소슬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바다의 광대하고 장대한 것을 써냈다. 소슬한 가을바람 속에서 바다가 세차게 솟아오르고, 호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도는 우뚝 솟아 있고, 초목은 울창하며, 퇴색과 감상의 정취가 없다.
이런 새로운 경지, 새로운 풍격은 마침 그의' 순교자' 마음을 표현했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앞의 묘사는 해수면에서 관찰한 것이다. 이 네 마디는 망망한 우주와 관련이 있으며, 바다의 기세와 힘을 독자에게 드러낸다. 광대한 바다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공기가 혼탁하다. 이 파란만장한 바다 앞에서 해와 달과 별, 한 (은하수) 은 모두 보잘것없어 보이는데, 그들의 운행은 마치 바다에 의해 자유롭게 흡수되는 것 같다. 시인이 여기서 묘사한 바다는 눈앞의 진실한 광경이자 자신의 상상력과 과장으로 우주의 장대한 분위기를 드러내며' 오악부터' 의 기세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숨쉬는 기상' 은 시인의' 눈',' 가슴' 의 예술적 경지이다. ("고시귀평" 권 7 참조) 내면적으로 시인은 거대한 정치적 포부가 없고, 공적을 세우려는 야망도 없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낙관적인 태도도 없고, 이렇게 장려한 시경을 절대 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과거에는 조조의 시가' 오만함' (심덕잠에서) 이라는 말이' 바다 보기' 등의 작품을 가리켰다. 물론' 패기' 는 조롱이지만' 패기' 를 통일중국의 야망으로 해석한다면 이런 예술감상은 바람직한 것이다.
"좋아, 연아, 노래는 부를 거야." 이것은 후렴구 중의 한 조의 단어로, 시의 내용과 무관하므로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말 그대로 바다, 산도, 식물, 가을바람, 심지어 일월성까지 눈앞의 풍경이다. 중국 문학사에서 조조는 이전에 자연 경물의 시를 쓰지 않았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