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Dai wangshu 의 "비 차선" 에 대한 감사

Dai wangshu 의 "비 차선" 에 대한 감사

Dai Wangshu 씨의 "레인 레인" 은 우울한 시입니다. 강남 아가씨와' 나' 의 만남이 빗골목을 스쳐 지나갔다. "나" 의 기다림 속에서 그녀는 라일락처럼 나타났다가 "비의 만가" 에서 사라졌다. 만남은 단지 상상일 뿐이다.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비극이다.

이 시의' 라일락 아가씨' 는 시인의 이상을 가리키며, 당시 사회현실에서 작가가 이상 환멸에 대한 애도였다. 그러나 시인이 위대했던 것은 자신의 이상은 깨져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마음속에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연장 재료' 비 골목' 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 중 하나는 상징적인 수법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상징주의는 19 세기 말 프랑스 시단에서 일어난 예술 유파이다. 그들은 세계 종말의 퇴폐로 자본주의 질서에 반항했다. 표현방법에서는 함축적 은유 등을 이용해 내면의 순간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것을 강조한다.

이 예술유파는 오사운동이 썰물 때 중국에 전해졌다. Dai Wangshu 의 초기 작품은 분명히 프랑스 상징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그가 창작한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시에서 은유를 내포하는 능력을 발굴하고 상징적 이미지와 의경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비 골목" 은 이 예술적 특색을 구현했다.

시 속에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있는 시인, 외롭고 긴 빗골목, 라일락처럼 슬프고 꿈같은 소녀가 실생활 자체의 구체적인 묘사가 아니라 상징적인 서정적인 이미지다. 이 이미지들이 가리키는 내용은 모두 구체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이 이미지들이 표현하는 모호한 시를 감상할 수 있다.

빗골목' 이 묘사한 이미지는 확실성과 표류성, 사회현실의 분위기, 외롭고 떠돌아다니는 심경, 아득하고 아련한 희망으로 또렷하고 흐릿하다.

저자 소개: 다망서 (1905~ 1950), 본명 조안, 별명 해산. 절강 항주. 중국 현대주의의 대표 시인 중 한 명. 시' 비 골목' 으로 한때' 비 골목 시인' 으로 불렸다. 시집' 나의 기억',' 왕숙초',' 왕숙시',' 재난의 세월' 등이 있다.

바이두 백과-우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