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우정에 관한 시를 누가 압니까?

우정에 관한 시를 누가 압니까?

우정에 관한 시 한 수

1,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아무 이유도 없이 양관밖으로 나오라고 조언한다.

왕위' 2 사 안시' 출처: 웨이성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 청류색.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친구의 술" 의 해석과 설득에는 깊은 감정이 담겨 있다. 옛날에는 교통이 발달하지 못해서 친구가 만리장성을 지나서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천언만어는 작가의 감정을 표현할 수 없고, 술로 대체할 수밖에 없다. 이별을 앞두고' 군에게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다' 는 것은 시인의 풍부하고 두터운 우정을 모두 담은 진한 감정 이슬 한 잔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별의 정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행자의 처지와 심정에 대한 깊은 고려와 앞길을 소중히 여기는 정성스러운 축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작별을 고하는 당사자에게' 몇 잔 더 마시라' 고 권하는 것은 친구가 우정을 더 많이 가져가게 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무심코 이별을 미루고, 상대방이 잠시 더 머물게 하기 위해서이다. 괜히 서양관밖으로 나온 것' 의 느낌은 워커에게만 있는 거 아닌가요? (*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이별, 나는 하고 싶은 말이 많은데, 잠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런 자리에서는 늘 고요하고 조용하다.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다' 는 것은 무의식적으로 이런 침묵을 깨고 이 순간의 풍부하고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시인이 말하지 않은 말은 그가 한 말보다 훨씬 풍부하다.

2.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입니다. 낙화할 때 왕을 만납니다.

출처 두보' 논우하하': 제왕집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최 씨도 전에도 몇 번 들어봤어요.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석해는 이 산수에 또 큰 강남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낙화철, 또 너를 만날 수 있어, 옛 친분.

두보가 소년이었을 때 재능이 넘쳐났다. 그는 왕범리와 비서감 최설의 대문을 자주 드나들며 이거북년의 노래 예술을 감상할 수 있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과거 이거북년과의 교제를 회상하며 개원 초년의 번영에 대한 시인의 관심을 표현한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국사 쇠퇴와 연예인에 대한 감개무량이다. 단 네 마디만이 개원 시기 전체의 변천과 인생의 격변을 요약했다. 언어는 매우 평평하지만 내포는 무한히 풍부하다.

3.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출처: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 기권과 이별': 한우가 밤으로 들어와 우, 평원 배달객, 초고산 송별.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친구들의 해석, 낙양 친척 친구가 나를 찾아오면, 나는 여전히 빙심, 신앙을 고수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송별시입니다. 시의 구상은 참신하고, 친구의 이별의 정을 써서, 자신의 완전성을 다시 썼다. 처음 두 문장의 망망한 강우와 고독한 초산이 송별할 때의 낙고를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을 컬링에 비하고 열린 마음과 강한 성격을 표현한다. 시 전체가 감정이 충만하고, 정경이 융합되어, 뜻이 영영하고, 정취가 무궁하다.

4. 네가 어젯밤에 내 꿈에 나타날 때까지, 나는 줄곧 너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당두보 5 대 고서? 이백의 두 가지 꿈: 죽음은 이별의 원인일 때 흐느끼지만 생명은 몇 번이고 이별한다. 남방 하천의 독이 있는 습기 속에서, 너는 나에게 약간의 유배의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네가 어젯밤에 내 꿈에 나타날 때까지, 나는 줄곧 너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나는 이것이 정말 너라고 의심한다, 위험을 무릅쓰고 먼 거리를 여행한다. 영혼이 단풍나무 곁으로 오니, 너는 흐릿한 성 속으로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당신의 그물의 가장 가운데 그물에서,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날개를 들어 올리고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 내가 깨어났을 때, 낮은 달이 서까래 위에서 깜박거렸는데, 마치 너의 얼굴인 듯 여전히 공중에 떠 있었다. 건너야 할 물이 있다. 그들은 야생과 토스다. 아무도 각룡을 만들지 않는다. ""

친구가 되는 성의를 진술하고, 나도 네가 나를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알고 있다고 해석하고 단언한다. 두보가 상습적으로 사용하는 교차 수법으로, 다른 쪽에서 써서 양쪽을 잇는다. 오랜 친구가 내가 내 생김새와 꿈을 그리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나는 너를 그리워할 때 말할 필요도 없고, 쌍방이 알고 있으면 자연히 상대방을 기억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명" 은 이 시에서 형용사로 동사로서 알려주고 알리는 것을 의미한다.

5.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마일을 떠야 한다.

출처: 이백은' 친구를 배웅하다': 성북은 푸른 산이고 성동은 하얀 물이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이 흔들렸고, 이때부터 헤어지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데리고 먼 길을 가고, 긴 바람을 불고,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곳을 해석하면 사람을 떠나면 바람에 날리는 풀처럼 천리 밖으로 떠다닌다.

이 시는 이별의 애틋한 정을 표현했다. 여기서부터 이별한 후 친구들은 고독한 풀처럼 바람에 휘청거리며 천리 떨어진 곳을 흐느적거린다는 의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왜 사람을 걱정하게 하지 않습니까? 이 두 문장은 친구의 떠돌아다니는 생활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대련은 행운수의 한 쌍으로, 마치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고, 대항에 얽매이지 않고 독특하다.

6, 와인 한 병, 무겁고 가는 종이.

두보' 춘이백' 출처: 백엽시가 무적이며 공중에 떠있어 생각이 다르다. 이백의 시는 신시의 싱그러운 바람으로 준야 작품의 풍골이다. 지금, 나 혼자 위북의 봄나무에 있는데, 너는 동남쪽의 태양, 저녁노을, 하늘의 양쪽에, 그리울 수밖에 없다. 우리는 언제 다시 술을 마시고 우리의 시를 토론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술 한 병을 마시고 시를 자세히 토론할 때 설명한다.

무거움' 이라는 단어는 과거에 이랬던 것을 뜻하며, 눈앞의 다시 만날 수 없는 실망을 더욱 아득하게 하고, 친구에 대한 기억을 깊어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때" 를 질문으로 하는 어조로 조속한 상봉의 소망을 더욱 강렬하게 표현하여 끝이 끝없이 이어져 시 전체를 읽게 하고,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작가의 무한한 그리움이 메아리치고 있다. 시 전체는 시인 친구 이백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두보와 이백의 우정은 시로부터 처음 형성된 것이다. 시에서 두보의 이백에 대한 깊은 애정과 그 문채에 대한 높은 평가를 표현했다. 후세 사람들은' 존주지'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술을 마시면서 문장 토론을 가리킨다.

7. 내 마음은 시척이고, 명월은 텅 비었고, 나는 바람에 따라 야랑계로 갈 것이다.

출처 이백은 "왕창령이 좌측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용표요는 이런 편지를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화양 낙규 바닥, 문도룡이 오계류를 건넜다고 한다.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나는 슬픔을 명월에게 맡기고, 너를 데리고 야랑서쪽으로 가겠다!

"6 월" 이라는 단어는 "풍요" 라고 불린다. 여기서 소위' 야랑' 이란 한대의 야랑국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수대의 야랑현으로, 오늘날의 호남 진계 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옥제기성' 볼륨 71 참조). 용표는 마침 진계 서쪽에 있어서' 야랑계까지' 라는 말이 있다. 문장 중의' 상심' 이라는 글자도 내용이 풍부하여 재미를 볼 만하다. 왜 시인은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까? 고인에 대한 깊은 걱정, 당시 현실에 대한 분개, 진지한 그리움, 진지한 배려가 있다고 할 수 있다.

8.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

어원 당이백' 남경호텔 이별기': 바람이 유면, 가게 향, 오희압주가 손님에게 맛을 보라고 권했다. 우리 도시의 동지들은 나를 배웅하러 왔다. 그들 각자가 그의 컵을 다 마셨을 때, 나는 이별할 때 그에게 말했다.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가서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응?

장강에서 동쪽으로 흐르도록 부탁드립니다. 대조적으로, 우리의 이별 우정은 누가 길고 짧습니까? 그것은 자신에 대한 친구의 애틋함을 비유하며, 심지어 그들의 우정이 계속되는 장강보다 더 끝없이 이어져 있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백이 금릉동유양주를 여행할 때 친구에게 남겨준 송별시입니다. 그것은 고시로, 짧지만 다정한 마음을 담고 있다. 시 전체가 열정이 넘쳐 이백과 금릉 친구들의 두터운 우정과 호방한 개성을 구현했다. 시 전체가 부드럽고 명쾌하며 자연스럽다. 언어는 비록 간단하지만, 신선하고 단아하며, 정취가 유장하다. 특히 두 문장의 끝에서 의인화, 비유, 대비, 설문조사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참신하고 기발한 구상을 하고, 끝없는 하천을 통해 진지한 감정을 토로하고, 다정하고 다정하며,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9, 동심과 * * * 경제, 일치.

송구양수의' 일족론' 출처: 소인선, 욕심쟁이 역시 선하다. 유리할 때, 당분간은 당사자를 친구로 삼는다. 형제나 친척들이 서로를 보호할 수는 없지만, 그들은 이익을 보고 싶어하거나 이익을 포기하는 것은 정반대이다. (토마스 A. 에디슨, 가족명언) 그래서 저는 소인에게 친구가 없다고 합니다. 잠시 친구가 되는 것은 가짜입니다. 신사는 아닙니다. 지키는 자는 덕이고, 행하는 자는 믿고, 아끼는 자는 영광스럽다. 자기 재배, 같은 도로 혜택; 나라를 갚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구제하고, 일률적으로 일관하다. 이 선생의 친구. 당시는 300 곡이다

제신의 성공적인 생애를 해석하는 것은 시작부터 끝까지 변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이것은 군자의 교분, 군자의 교분이다. 군자는 자신이 고수하는 도덕, 추구하는 충성, 아끼는 영예로 자신의 품성을 배양하기 때문에, 도덕이 동일하면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나라를 다스리는 데 사용된다면 조화롭게 지낼 수 있다. 이것은 군자 사이의 친구이다. 현대말로 말하면, 간단히 말하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서로 관심을 돕고 영욕을 함께 하는 것이다. 지금은 부부나 친한 친구가 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서로 돕고, 서로 관심을 갖는 것을 자주 묘사한다. 이런 느낌은 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