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낭독과 암송의 차이.
낭독과 암송의 차이.
소리내어 읽기' 와' 큰 소리로 암송' 의 차이 \r\n \ r \ 1, 의미가 다르다 \ r \ n 큰 소리로 낭독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큰 소리로 암송' 이다 그것은 감정적인 예술적 표현을 추구하지 않고 의미 있는 은유를 중시한다. 낭송' 은 더 높은 수준의 독서이며, 언어 표현의 예술 표현 형식이다. 그것은 문장, 속도, 경중, 정지 등의 표현 기교를 통해 암송된 소재를 예술 공연으로 바꾸는 예술 처리가 필요하다. 그래서 그것은 공연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 관객의 감정노래를 부르고, 관객이 듣고, 듣고, 들을 수 있게 하는 예술적 감화력을 추구한다. \r\n \ r \ 둘째, 사용 범위가 다릅니다. \ r \ n 소리내어 읽는 것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작성된 모든 책을 소리내어 읽을 수 있습니다. 시, 단어, 노래, 푸, 산문, 소설, 연극, 만담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 사설, 뉴스, 기름시, 구령을 빙빙 돌고, 집서, 구인 광고, 너를 찾는 수학 물리 연습 등. ,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암송의 용도는 비교적 좁다. 전반적으로 시와 산문을 위주로, 소수의 동화, 소설, 연극도 암송할 수 있다. "시 낭송", "산문낭송" 이 아닌가요? 원고의 예술적 특색에 대해 비교적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너를 찾아라' 나' 수학 물리 연습' 은 큰 소리로 낭독할 수 있지만, 외우면 청자가 받아들이기 어렵고, 사람을 울게 한다. \r\n \ r \ 셋째, 위치와 신분이 다른 \ r \ n 독자의 위치는 로컬라이즈되고 독자의 위치는 예술적이다. 낭독할 때 독자의 입장의 성격은 변하지 않았다. 교실이냐 교실이냐, 땅이냐, 땅이냐. 하지만 이 곳에서도 낭독자가 있는 공간은 실제로 달라져 유형무형의 지형이' 공연구역' 이 되었다. 이' 공연장' 의 성질은 낭송의 내용이 바뀌면서 관객은 종종 무의식적으로' 공연장' 에 들어가는 것을 피하여 낭송자의 공연을 방해하지 않도록 한다. 그래서 낭송은 보통 무대에서, 공공장소에서 진행된다. 독자의 신분은 독자 본인이어야 하며, 독자는 문장 작가의 대표나 화신도 아니고 행동자도 아니다. 낭송은 공연 예술로서' 배우' 이고, 낭송자는 또 다른' 나' 를 연기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r\n \ r \ 4 는 사운드에 대한 요구 사항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 r \ n 독서에서의 사운드 재현에 대한 요구 사항은 자연, 자연, 생활에 가깝지만 일상생활의 일상적인 구어와는 다릅니다. 자연 구어보다 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전형적이며, 미감이 있다. 그것은 "불 안 돼, 안 돼, 괜찮아" 라고 요구한다. 너무 과장되어, 허세 부리고 위선적인 느낌을 주기 쉽다. 너무 밋밋해서' 집에서 하는 일' 처럼 지루합니다. 제월이 말했듯이, "생활 속의 자연대화에 가까운 언어로 낭독하고, 대화와는 다른 부자연스러운 목소리로 낭독할 필요가 없다. 즉, 말을 하지 마라." 서세영은 "언어의 표현력은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우리는 당연히 가볍고 짧으며 억양과 같은 성조와 어조를 적절히 읽을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예술적 과장은 하지 않는다. 소박하고 솔직한 독서이지, 기복이 심한 공연이 아니다. " 낭송에서 소리 재현에 대한 요구는 프로그래밍, 개인화, 심지어 극적이어야 한다. 낭송자는 장치의 음량, 음역, 리듬을 바꿔 자신의 작품에 대한 체험을 독특한 예술적 감화력으로 농축해야 한다. 예성타오가 말한 것처럼' 열정할 때 자극을 주고 완곡할 때 완곡하게 해 준다' 며 청중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다. \r\n \ r \ nV 입니다. 다양한 수준의 표준화 \ r \ 큰 소리로 낭독하려면 청자가 내용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낭독자 발음에 대한 요구가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낭독자 들은 북경어를 선택 해야 하지만, 특정 상황과 특정 전제 조건 하에서, 청취자가 명확 하 고 정확 하 게 들을 수 있는 경우 방언으로 낭독하거나 산재 된 방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낭송은 언어의 예술적 매력으로 청중을 감염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표준 표준어로 표현해야 한다. 그래야만 작품의 내용을 예술적으로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방언으로 암송하는 것은 청중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r\n \ r \ nVI. 상황에 따라 \ r \ 소리내어 읽기는 일반적으로 손으로 할 수 있는' 소리내어 읽기' 표현입니다. 그것은 독자의 몸, 손짓, 눈빛, 표정에 대한 명확한 요구가 없다. 상황에서는 서서, 걷거나, 앉아서 낭독할 수 있는데, 소리내어 읽는 임무는 공연이 아니라 전달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낭송은 일종의 예술 공연으로, 낭송 과정에서 몸, 손짓, 표정, 눈빛을 조화롭게 조화시켜 예술 언어의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할 것을 요구한다. 따라서 낭송은 원고에 의지하지 않고 표현해야 한다. 원고를 들고 있으면 몸, 자세, 낭송내용의 조화에 불리하고, 원고를 너무 많이 읽으면 낭송자의 표정과 눈빛이 청중과의 교류를 제한할 수 있기 때문이다. \r\n \ r \ nVII 입니다. 서로 다른 교육 \ r \ 독서의 교육은 주로 독서의 역할과 독서의 사용 효과에 반영된다. 낭독은 주로 청중에게 작품의 주요 내용을 전달하고 작품에 담긴 사상지식을 통해 청중을 직접 교육하는 데 사용되는 교육 형식이다. 암송은 정복의 예술이다. 독자들의 독특한 음질, 생동감 있고 유창한 언어 리듬, 풍부한 능숙한 언어 기교를 이용하여 문학 작품들에 날개를 달아 관객의 내면으로 날아가게 하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매혹적인 힘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런 강대한 정복은 낭송의 최고 경지이자 낭송예술 자체의 가치를 충분히 표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