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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는 "연극이 육절구 같다"

극본은 여섯 곡의 절문이다.

왕조: 당나라

작가: 두보

원문:

편지의 문장 () 는 만년에 더욱 성숙해졌고, 그의 필치가 높고 창력이 뛰어나며, 파도처럼 자유자재로 휘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사람들은 그를 비웃고 그의 작품을 비난했다. 만약 우신이 아직 살아 있다면, 그가 정말로 너를 후생으로 여길 것 같다.

, 루,, 그들이 당시 시대 조건 하에서 창작한 가장 높은 성과이다.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홍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서예를 해도 차이가 가까워요 * * *.

용후원의 산등성이는 모두 군주가 지배하고 있으니 달력을 통해 이조를 볼 수 있다.

당신의 재능은 이 사람들을 능가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지금 누가 능가할 수 있습니까?

또는 에메랄드 난초, 푸른 바다의 고래를 보세요.

너는 옛사람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하지만, 편지나 사승과 같은 사람을 경멸해서는 안 된다.

네가 네 마음속의 굴원과 송옥을 따라잡으려면, 너는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신과 능력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제량시대의 실원과 경박한 뒤를 밟을 것이다.

경박한 사람들은 선인을 계승하고 서로에게서 배우는 훌륭한 전통을 갈라놓아서는 안 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번역

신신의 문장 () 는 만년에 더욱 성숙하고, 필법이 정교하며, 문필이 창창할 것이다. 오늘 사람들은 그가 남긴 문장 들을 비웃고 비난했다. Yuxin 이 아직 살아 있다면, 젊은 사람들은 정말로 끔찍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 양형, 육, 사걸의 작품은 당시 모두 가장 높은 조예를 이루었다. 사걸의 문장 들은 보수파 학자들에 의해 경박하고 조롱받는 것으로 여겨졌다. 너희 이 낡은 문인들은 역사의 장하 속에서 중요하지 않고, 명실상부할 뿐, 사걸은 강과 같고, 만고에 명성을 떨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양, 나로, 사걸이 시를 쓰더라도 작품은 한위보다 못하다.' 시경',' 초사' 에 가깝지만 여전히 용호령의 천리마가 있다. 그들은 왕을 위해 운전할 수 있고, 자유자재로 달릴 수 있다. 네가 일정 거리를 달리면 넘어질 수 있는 것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너는 상술한 인재를 능가하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지금 누가 그들을 능가할 수 있습니까? 이 사람들이 쓴 시는 마치 에메랄드가 난초를 날고, 대기가 부족하고, 푸른 바다에서 고래잡이를 하는 호매호마이처럼 풍부하고 섬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들은 단지 작은 물건일 뿐이다.

시를 배우려면 고대인을 사랑해야 하지만, 현대인 (예: 신신, 사승 등) 을 경시해서는 안 된다. 너는 그들의 명확한 말과 아름다운 문장을 같은 멜로디로 인도해야 한다. 네가 네 마음속의 굴원과 송옥을 따라잡으려면,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신과 재능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잃어버린 근원을 따라 제량난의 경박하고 반짝이는 발걸음에 빠질 것이다.

경박한 사람들이 선인만큼 좋지 않고, 선인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서로 공부하는 것은 불필요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식별, 삭제, 탈락, 내용이 좋지 않은 시들,' 시경' 의 고아한 전통을 배우고, 선현으로부터 겸허하게 배운다. 선생님이 많을수록 너는 선생님이 된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아청 시인 이중화는' 일진재시화' 에서 두보의 절구를 평가했다. "칠절이는 당나라의 운동으로 노동자가 가장 많다. 이백, 왕창령 이후 유몽덕 (참고: 유우석) 이 가장 중요해야 한다. 인연은 몽롱해서 아무 이유도 없이 왔다가 또 무한하게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두로의 칠절사상은 다른 유파와 갈라지기를 원하며, 다른 길을 개척하고 싶지 않다. 독특한 감정, 가장 우아한 시인. 클릭합니다 그는 두보가 "다른 길을 개척하다" 며, 성당 칠절중에서 새로운 길을 찾았고, 두보의 절구에 익숙한 사람들은 모두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꽃을 보내는 선물',' 하류와 이거북년과의 만남' 등 몇 장을 제외하면 그의 7 개 절구는 정말 남달랐다.

첫째로, 그것은 내용 방면에서 절문의 영역을 넓혔다. 두보는 또한 각종 제재의 절구를 썼고, 정치에 대해 의논하고, 예술논문에 대해 이야기하고,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을 묘사했는데, 이것들은 모두 다른 시체로 표현할 수 있다. 둘째, 이와 관련된 것은 이런 절구가 예술적으로 공허한 작품이 아니라 정취로 길다는 것이다. 오케스트라 현에 적용되는 한숨도 부족하다. 그것의 유일한 승리는 기회와의 재미있는 접촉, 기묘한 사상, 깊은 정이 가득한 것, 마치 독자와 난로를 둘러싸고 이야기를 나누고 촛불을 썰어 마음을 나누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한숨, 웃음, 저주 등 어떤 것이든 착하고 진실하며 진실한 느낌을 줄 수 있어 독자에게 그 사람을 보여 주고 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고풍스럽고 우아한 독특한 풍격으로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 극' 육절구' (이하 육절구) 는 두보 절문의 표본 중 하나이다. 시론시로, 가장 흔한 것은 시화의 절구를 토론하는 것이다. 모든 노래에서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수의 시를 한 조로 묶어도 완전한 예술적 견해를 표현할 수 있다. 중국시의 이론유산에는 많은 유명한 논시 절구가 있는데, 그중 가장 먼저 가장 영향력이 큰 것은 두보의' 육절문' 이다. 여섯 편의 시' 의 처음 세 곡은 작가에 대한 논평이고, 마지막 세 곡은 시의 목적을 드러낸다. 그 정신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불가분의 전체이다.

유신 "연극은 육절구" 의 첫 시를 논하다. 두보는' 춘이백' 에서' 방을 열고 신선하고 아름답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이 시에서, 신후기의 문장 (시, 부라고도 함) 가 풍격적으로 더욱 성숙해졌다는 것을 지적한다. "문장,, 더 늙고 성숙하며, 붓법이 종횡무진하다." " 링 윤, 건강한 펜, "신선한" 뿐만 아니라. 당나라의' 현대인' 은 유신에게 이래라저래라 하며 손가락질을 하며 그들의 무지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전현이 후세를 두려워한다' 는 것은 단지 풍자적인 풍자일 뿐이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시는 초당 4 대 걸출한 인물을 썼다. 초당시문은 육조가 미사여구와 부화를 숭상하는 습성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두 번째 곡의' 경박한 문필' 은 당시 사람들이' 사걸' 를 비웃었던 것이다. 시 빙 (Shi Bing) 의 "듀 (Du) 잠금 장치 (Du)" 는이시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네 단어의 몸, 당시의 스타일, 그리고 코웃음을 치는 사람들은 지금까지 멈추지 않았다. 두 조의 이름이 파괴되고, 네 아들의 저술이 아직 폐지되지 않은 것을 알지 못한다. 예를 들면 강이 영원히 흐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세 번째 곡에서' 설사' 는 두보의 조율이다.' 왕루조, 김보다 못하다 * * *' 는 당시 사람들이 비웃었던 사걸 (시에서' 왕루' 는 사걸) 이다. 두보는 그들의 말을 인용해 반박했고, 마지막 두 문장에는 이런 전환점이 생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걸은 자신의 재능으로' 용호령' 과 같은 기세가 웅장한 글을 장악할 수 있으며, 그들의 작품은 시간의 시험을 견딜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세 편의 시의 의도는 분명하다. 첫 번째 시는 사람을 전면적으로 보아야 하며, 한 방면만 보고 다른 방면은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두 번째는 작가에 대한 평가가 그들이 처한 시대적 조건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말했다. 세 번째 곡은 작가의 성과는 다르지만 각기 특색이 있어 서로 숨기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정확하게 평가하고, 다른 각도에서 선배에게 배우는 데 능숙해야 한다. 두보의 이런 관점은 정확하다. 하지만 이 세 편의 시의 의미는 그 이상이다.

네 번째 시는 세 번째 시의 시를 이어받아 선인의 성현이 무책임하고 욕설을 퍼붓는 현상을 비판하고, 이들 자신의 작품들이 벽해에서 옥을 치는 것만이 아니라 벽해에서 고래잡이만큼 위대하지 않다고 비난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을 사랑한다" 는 말은 유신, 사승 등 작가를 가리킨다. 두보가' 과거를 사랑한다' 는 것은' 현재를 아끼다' 가 아니라' 명어 미문은 반드시 이웃이기 때문' 이기 때문이다. 이웃' 은 해음을 의미한다. 두보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언어의 예술이며,' 청사 미구' 는 포기하지 않을 수 없다. 더욱이, 사승은' 자정강원, 구구절절 아름다움' 외에' 영운검필' 과' 용호문집' 의 면도 있기 때문에, 그는 고조를 숭상하고 새로운 소리를 채취하여 고금시를 병행하는 것을 주장한다.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을 사랑하고, 명어 미문은 반드시 이웃이어야 한다" 는 의미에서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6 조를 공부했을 뿐, 오로지' 옥놀이 란, 색이 더 신선하다' 와 같은' 청어 미구' 를 추구하는 것은 물론 눈과 귀를 즐겁게 하지만, 문풍은 결국 부드럽고 얕다. 우리가 전임자를 능가하려면, 자신의 재능을 극도의 기량으로 발휘해야 준엄한 체격에 날으는 매력의 장인심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공간에 갇히지 말고, 기질에 얽매이지 말고, 법도에서 냉정을 유지하고, 규칙 밖에서 신을 유지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예술 경지에 도달하기 위해서 두보는' 도둑질 좌굴' 만이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초사' 는 현란한 아름다움으로 역대 시인이 추앙하는 모범이 될 것이며, 육조부터 굴원 송옥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래야만 감사의 말을 할 수 있다. "기이한 것을 생각하면서도 진실을 잃지 않고, 연극의 화려함을 잃지 않으면, 그것을 볼 수 있고, 기침의 글은 정교하지 않다." ("문심 조각소") 는 그 근원을 잃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보가 육조문학을 계승하고 비판하는 사상은 주로' 허망한 몸' 과' 리도사' 두 방면에 나타난다.

육절구' 의 마지막 시는 선인과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 전현' 은 전대에 성취한 작가 (유신, 4 인 포함) 를 가리킨다. "조상을 사귀다" 는 것은 모방이다. 계승' 은' 선현에 이르지 못한다' 는 근본 원인' 위선체' 가 거짓인 이유는 시뮬레이션을 창조로 대체하는 데 있다. 진위가 뒤섞이면 허망은 진실과 혼동될 수 있으므로' 구별 절단' 해야 한다. 창작과 종중은 두보의 진실과 거짓의 경계선이다. 시인은 자신의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해야만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기질을 쓰고, 진정한 문학 작품을 쓸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사걸의' 간벽링운' 과 사걸의' 강천하' 의 이치이다. 반면에, 이를 줍고, 가까이 다가간다면, 생명력도 없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호언장어를 쌓고, 대들보를 따라 걷는 것은 당연히 거짓이다. 한위 고대인의 작품을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도 위선체다. 두보의 마음속에는 진위의 구분만 있을 뿐 고금의 차이는 없다.

"가짜 몸을 깎지 않는다" 와 "여러 사단의 혜택을 받는다" 는 것은 같은 문제의 양면이다. "가짜 몸을 자르지 마라", 창작을 강조한다. "여러 사단으로 전전" 은 전승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변증적이다. "스승은 여러 사단에서 스승이 되고, 스승이 비싸다" 는 뜻은 무엇이든 배우고, 고정된 학습 대상이 없다는 것이다. 이 말에는 몇 가지 의미가 있다:' 모든 것을 잘해야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고정된 학습 대상이 없고 한 가족만 국한되지 않는다. 상속과 본보기가 있지만 시인 자체의 창조성을 방해하지 않는다. 이것은 1 층 의미입니다. "가짜를 자르지 않는다" 는 전제하에 진위를 가려야 선생님이 누구인지, 무엇이 무엇인지, 비로소 진정으로' 다사혜택' 을 할 수 있다는 것이 2 층 의미다. 모든 것을 다 알고 있고, 고정된 학습 대상이 없다면, 다른 각도에서 다른 사람의 성과를 잘 배워야 하고, 동시에 발양하고 포기할 수 있는 곳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제 3 의 의미다. 비판적이고 계승된 기초 위에서 창조하고, 고금을 한 난로에 융합하여 시인 자신의 절구를 창조하는 것이 두보가' 여러 사단',' 절대 위선체' 의 정신이다.

유각성은 주로 예술 문제를 이야기하지만 두보의 전반적인 창작정신과 분리될 수 없다. 그의 시에서,' 송을 절도하다' 와' 친아' 는 그가 창작한 지도 사상이자 그의 시의 취지이다. 이 여섯 편의 짧은 시는 본질적으로 두보 시가 창작 실천 경험의 총결산이며, 시 이론의 총강이다. 그것은 당시 발전과 관련된 일련의 중요한 이론 문제를 포함한다. 이렇게 작은 시에서 이렇게 큰 평론을 발표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시인은 여러 가지 예를 통해 일련의 중점을 총결하고, 점잖은 필법을 가볍고 유머러스한 필법에 넣어 조화로운 방식으로 해석하였다. 이중화 () 는 두보 () 의 칠절 () 이 "다른 길을 개척하지 마라" 는 것이 바로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이 점을 이해하면 독자들은 왜 이 시가' 극은 육절구' 라는 꼬리표를 붙이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