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그래서 모두 가을을 감상하는가?

그래서 모두 가을을 감상하는가?

옛 도추 감상 분석.

1934 년 7 월, 항주에서 청도를 경유하여' 천리' 를 거쳐 북평에 와서 고향 가을의' 맛' 을 다시 맛보며 아름다운 산문인' 고도의 가을' 을 썼다. 작가는 북평가을의 색채, 정취, 의경, 체태에 대한 묘사에서 옛 도자연 풍경에 대한 애착과 미에 대한 집착을 표현하며 여유로운 심경을 드러냈다. 언어는 싱그러우며 색채감과 운율미를 담고 있으며, 달프 산문의 독특한 개성과 심미적 가치를 구현한다.

고도의 가을' 의 첫 번째 특징은 주관적인 느낌과 객관적인 묘사가 통일되어 형성된 색채 조화감과 화면 아름다움이다.

색채는 미적 개념으로서 두 가지 측면이 있다. 자연의 모든 사물은 각자의 색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객관적인 색채라고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객관적인 존재는 인간의 사상에 반영된다. 그 색채는 주관적이다. 우리는 그것을 주관적인 색채라고 부른다. 이 두 가지 색은 달프의 작품에서 서로 잘 어울린다.

가을, 어디에 있든, 항상 좋다. 그러나 북방의 가을은 유난히 맑고 조용하며 슬프다.

이런' 순수',' 정적',' 슬픔' 은 고도북평의 가을이 작가의 사상적 총투사로 문장 기조와 배경을 구성한다. 독자들은 이 질문을 할 수 있다: 전문적으로 저자는 가을을 찬미하려고 한다. 왜 그는 처음부터 독자의 감정에 슬픔을 한 층 발랐을까? 인생 논리에 어긋나는 거 아니야? 아니, 이런 청청, 정적, 슬픔은 고도가을의 특징이다. 저자가 힘써 표현한 것이다. 이런 색깔 자체가 아름다움의 표현이기 때문이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구직' 에서 "춘추에는 음양가가 괴로워 일자리를 구할 때 마음이 흔들린다" 고 말했다. 사람의 감정이 외부 사물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는 뜻이다. 봄빛은 마음을 슈창, 가을색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따라서 수도의 가을에는 많은 감동적인 문구가 있다.

나무 그늘 밑에서 거리를 쓸고 먼지 위에 떨어진 빗자루 실무늬는 정교하고 한가해 보이며 무의식적으로 좀 쓸쓸해 보였다. 오동일엽, 세상 사람들은 가을의 고몽을 알고 있는데, 바로 이 깊은 곳에 있다.

가을매미의 희미한 여음은 북방의 특산물이다 ...

정교함' 과' 빗자루의 실크' 라는 묘사가 가까스로 객관적이라면' 한가함' 과' 외로움' 은 완전히 주관적이고 이데올로기적이다. 흩날리는 아카시아 잎은 감정을 감동시킬 수 있고, 가을벌레의 울음소리 몇 소리는 영혼을 만지기에 더 충분하다. 이런 심원한 걱정과 외로운 사람에게 푸대접받는 느낌은 바로 유다 푸의 심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할 때 작가의 정서가 자연히 외로움과 슬픔을 느끼기 때문이다. 옛 수도 북평과 마찬가지로 작가의 감정도 은은한 가을을 뒤덮고 있다.

문장 (WHO) 는 옛사람의 가을의 애도에 대해 논평하면서 이렇게 썼다.

정감 있는 동물과 재미있는 인류는 가을에 대해 항상 똑같이 깊고, 멀고, 심각하고, 쓸쓸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주관어를 한데 모으다: 청청, 한가함-조용하고 고요함, 이것은 옛 도가을의' 청청' 이다. 섬세하고 아득하다. 조용하고 그윽하다. 가을의' 깊은' 이다. 외로움, 무기력, 좌절-좌절과 처량함, 이것이 가을의' 슬픔' 이다. 달프는 그의 감정으로 섬세하고 깊은 주관적인 그림을 그려 문장 골격을 만들었다. 독자들은 가을의 색채, 가을의 맛, 가을의 의경, 가을의 자세를 감상함으로써 작품에서 아름다움의 힘을 느낄 수 있다. 우수한 산문작가는 종종 시적인 경지를 창조하는 데 치중하지만, 대부분 객관적인 생활을 묘사하면서 완성한 반면, 달프는 주관적인 느낌에서 북평가을의 특색을 표현하는 것에 치중하는데, 이는 아마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닐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주관적인 색채를' 이성적 사고' 라고 부르고 독자의 문학적 소양과 일정한 감상 능력을 통해서만 완성할 수 있다면' 고도추색' 의 객관적 색채에 대한 묘사도' 자연재현' 이라고 불릴 수 있어 독자의 감각에 직접 호소할 수 있다. 이 산문은 자연 경물에 대하여 짙은 화장도 없고, 색채 수준도 일부러 조각하지도 않았다. 그것은 단지 생활의 원판을 살짝 건드렸을 뿐, 독자들에게 북평가을 자연력에 의해 주어진 매력으로 가을의 바탕색과 텍스트의 기조를 표현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보세요:

그것은 황제의 인산인해에 있다 ... 아침에 일어나 진한 차 한 그릇을 우려내고 마당에 앉아, 높은 녹색 하늘을 볼 수 있고, 푸른 세계에서 비둘기가 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 나팔꽃에 관해서는 파란색이나 흰색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다음에는 보라색과 검은색, 분홍색이 가장 낮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은 입체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거대한 그림이다. 배경은 망망한 푸른 하늘을 그렸다. 땅 위에는 가지각색의 나팔꽃이 오색찬란한 야생화원으로 모였다. 하늘과 땅 사이에 이따금 한두 마리의 흰색이나 기와회색의 길들인 비둘기가 나타나 넓은 공백의 중간에 점재되어 있고, 밀도가 적당하여 천궁과 비견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은 마당에 앉아 찻잔을 들고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몸을 숙이고 나팔꽃을 꺾었다. 귓가에 비둘기를 훈련시키는 소리가 수시로 들려온다. 화면이 정적이고 생동감 있고 가을의 아름다움과 정취가 푸른 하늘 흰 꽃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약간의' 게임' 을 지닌 이런 경쾌한 경지는 옛 도가을의 순박한 아름다움과 원시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표면적으로 보면 작가는 단지 점재일 뿐이지만, 사실 작가는 색상에 대한 선택이 상당히 교묘하다. 이 그림에 사용된 대부분은 청록색, 파란색, 회색, 흰색 등과 같은' 차가운 색조' 로 깊고 담담한 특징을 나타낸다. 빨강, 노랑, 오렌지 등' 열색' 을 사용하면 주관적인 색채의 조화가 파괴되어 가을 특유의 맛과 정신을 희석시킬 수 있다. 그것은 작가의 미관이 문학 작품에 반영된 것이다.

대추의 묘사를 보세요.

타원형의 작은 잎사귀 중간에 연한 녹색과 노란 색이 나타나 가을의 전성기이다. 칠팔월의 교분, 대추나무는 낙엽, 대추홍색은 북방의 청추의 좋은 날이다.

이 섹션에서는 대추색 변화에 따라 계절적 특징을 설명하고 동적 각도에서 색상을 표현합니다. 독자는 문자 속 색깔의 미묘한 변화에 의지하여 상상력을 넓히고 사물을 이해할 수 있다. 분명히 앞의 화면은 공간의 몇 가지 색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추는 옅은 녹색에서 연한 노란색, 빨간색에 이르기까지 의심할 여지 없이 한 줄의 색깔로, 물리적 스펙트럼처럼 미세한 차이를 구분할 수 있다. 사물을 자세히 관찰하지 않고 세심하게 느끼지 않으면 이렇게 정확하게 표현하기가 어렵다.

옛 수도의 가을' 은 수정유리와 같지만, 한 번도 색칠하지 않은 색채를 투과한다. 보세요.

아침에 일어나 진한 차 한 사발을 담그다 ...

회화잎 밑바닥에서 새어 나온 햇빛을 세어 동쪽으로 가다 ...

가장 좋은 것은 밑바닥의 나팔꽃으로, 듬성듬성한 가을풀이 몇 개 자라고 있다. ...

북서풍이 곧 불기 시작한다. 북편리는 먼지가 날리는 세상이다 ...

위 문장에는 색채를 직접 표현하는 단어가 없다. 저자가 어떤 색채를 지닌 특징적인 사물을 독자에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독자는 작품의 예술적 경지와 자신의 삶에 대한 관찰 경험에 따라 그 색채 (객관적이거나 주관적인 것) 로 사물을' 보충' 할 수 있다. 그렇지 않나요? 위의 묘사를 통해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금빛 햇빛과 노란 풀의 이미지가 드러난다. 먼지가 날리는 것을 보면 독자도 저자처럼 서늘하고 처량함을 느낄 것이다. 문장 내용도 끊임없이 내부로 확대되어 점차 깊이를 드러내고 있다. 또' 이십사교 명월',' 푸타산 서늘한 안개',' 리치 베이 잔련' 도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옛 수도의 가을에는 리듬감과 음악의 아름다움이 더욱 강렬하다. 리듬은 시의 전문 용어로, 여기서 우리는 이 산문의 시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산문의 자연 리듬에 대하여 달프는' 중국 신문학개론 총서 산문 2' 에서 명확한 논술을 했다. 그는 "산문에서 왕어양이 말한 운율은 멜로디의 사율에 관한 것이 아니라면 넓은 의미의 자연 리듬을 가리킨다. 하지만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사계절의 귀환, 음양의 조화. 모두 자연의 리듬에 어긋난다. " 즉, 자연계 만물의 운동은 자각하거나 자기도 모르게 일정한 규칙과 리듬을 따르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자연 리듬이다. 자연 경관을 묘사한 산문으로서 자연은 이런 심미적 특징을 가질 수 있다. 달프가' 고지추' 를 썼을 때 도서회사' 양우' 를 위해 산문 두 세트를 편찬하기 전야였기 때문에 이 작품은 이 예술적 명제를 잘 표현했다.

먼저 작품에서 가을비에 대한 묘사를 살펴보자.

음침한 하늘 아래 갑자기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자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비가 한 층 내리자, 구름이 점점 서쪽으로 굴러 가고, 또 맑은 날이고, 해가 다시 나타났다 ...

회화꽃의 묘사를 다시 보세요.

꽃 처럼, 하지만 꽃 처럼, 당신이 아침에 일어나서, 그것은 땅에 덮여 있을 것입니다. 밟을 때, 소리도 냄새도 없고, 작고 부드러운 촉감만 느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두 단락을 보고 누가 작가가 시를 쓰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서술에서 그는 무한한 시를 창조했다. 우선 작가가 선택한 것은 시적이고, 움직이는 (찬바람, 비, 구름) 과 조용한 (회색 하늘, 소리 없는 낙화) 그리고 감성적인 풍경이 있다. 문필은 가볍게 떠가는 흰 구름, 댕그랑거리는 산천과 같다. 자연의 리듬과 음악의 리듬이 잔잔하고 섬세한 묘사에 녹았다. 왕어양의' 신운' 도 가을비에 교묘하게 박혀 있어' 섬세하고 부드러운' 낙영심, 소리, 침묵, 사물, 정, 글자 사이에 은근히 가을의 의미와 정취가 배어 있다. 이것은 자연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리듬이다.

시의 운율과 리듬은 고도 가을의 음악미를 강화시켰다. \ "강남, 가을,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초목/천천히 시들고, 공기/자/촉촉함, 하늘의 색깔/창백해 보인다 ... "이 세 구절의 구조는 같고 동사 뒤에 구조보조어" 의 "형태 통일, 전체적인 미감. 형용사는 술어로, 예를 들면' 느림',' 윤',' 빛' 등은 모두 평평하고 섬세하다는 뜻이다. 큰 음절입니다. 느림 (M N), 윤 (rê n), 빛 (D N) 음조가 같고 앞뒤 두 글자가 엽운이기 때문에 쩌렁쩌렁하게 들리고 음악감이 강하다.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수식어가 강제로 사용되면, 그 결과는 수식된 단어뿐만 아니라 동사, 심지어 괄호까지 있게 됩니다." (창작론)' 옛 수도 가을색' 의 많은 단어들이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예: 위의' 장식' 과' 가벼움') 읽기에 리듬감이 있다. 아래를 보세요. "남방의 가을이면 도연정/갈대꽃, 낚시대/류영, 서산의 벌레 소리, 옥천/야월의 종소리, 담조사가 항상 생각납니다." 작가는 한 편의 편옆 악문으로 이 명승고적을 가지런히 배열하여 앞뒤로 빙빙 돌며 진주처럼 리듬이 명쾌하고 운율이 가볍다.

모든 풍경 단어는 모두 사랑의 말이다. 이 문장 속' 물건' 과' 나' 의 완벽한 융합과 통일은 작가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보여준다. 그것은 북평가을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이자 작가의 당시 심경을 반영한 것이다. 달프의 대량의 서정적 산문 중 매우 특색 있는 편이다.

원문

고대 수도의 가을

가을, 어디에 있든, 항상 좋다. 그러나 북방의 가을은 유난히 맑고 조용하며 슬프다. 내가 멀지 않은 곳에서 항주에서 청도를 쫓아왔고, 청도에서 북평까지 쫓아온 것은 바로 이' 가을' 을 즐기기 위해서였다. 이 옛 수도의 가을 맛이다.

강남, 가을은 당연히 있다. 그러나 잔디는 천천히 조각하고, 공기는 촉촉하고, 하늘의 색깔은 창백하며, 비가 자주 내리고 바람이 분다. 소주, 상하이, 항주, 샤먼, 홍콩, 광저우 사이에 끼어 있는 사람은 청량함을 느낄 수밖에 없다. 가을의 맛, 색채, 의경, 자세는 항상 부족하고, 맛도 부족하고, 즐기기도 부족하다. 가을은 명화도 아니고 좋은 술도 아니다. 그런 반쯤 취한 상태는 가을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적합하지 않다.

북방의 가을은 이미 거의 10 년이 지났다. 남방의 가을이면 나는 항상 도연정의 갈대꽃, 낚시대의 류영, 서산의 벌레명, 옥천의 밤달, 담동사의 종소리가 생각난다. 북평에서는 외출하지 않아도 낡은 집을 빌려 황성의 인산인해에 살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 진한 차 한 그릇을 우려내고 마당에 앉아 있으면 높은 푸른 하늘을 볼 수 있고 푸른 하늘에 비둘기가 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아카시아 잎 밑바닥에서 동쪽으로 새어 나온 햇살을 세거나, 깨진 허리에서 나팔꽃 같은 푸른 나팔꽃을 바라보면 자연스럽게 가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팔꽃에 대해서는 파란색이나 흰색이 제일 좋고 보라색과 검은색, 분홍색이 가장 낮다고 생각합니다. 나팔꽃 바닥에는 듬성듬성한 가을 풀이 몇 개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북국의 아카시아 나무도 가을을 떠올리게 하는 장식품이다. 꽃 처럼, 하지만 꽃 처럼, 당신이 아침에 일어나서, 그것은 땅에 덮여 있을 것입니다. 밟을 때, 소리도 냄새도 없고, 작고 부드러운 촉감만 느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무 그늘 밑에서 거리를 쓸고 먼지 위에 떨어진 빗자루 실무늬는 정교하고 한가해 보이며 무의식적으로 좀 쓸쓸해 보였다. 오동일엽, 세상 사람들은 가을의 고몽을 알고 있는데, 바로 이 깊은 곳에 있다.

가을매미의 미약한 여음은 북방의 특산물이다. 북평은 곳곳에 나무와 집이 낮기 때문에 곳곳에서 그들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남쪽에서는 교외나 산에 가야 가을매미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이 울음소리는 북평의 귀뚜라미와 쥐와 같고 집집마다 집에서 기르는 집파리와도 같다.

가을비도 있고, 북방의 가을비는 남방보다 더 이상하고, 더 맛있고, 더 체면이 있는 것 같다.

음침한 하늘 아래 갑자기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자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한 층의 비가 내리자 구름이 점점 서쪽으로 굴러갔고, 하늘은 다시 파란색으로 변했고, 태양은 다시 나타났다. 두꺼운 녹색 천 외투를 입은 도시 한가한 사람들이 파이프를 물고 있다. 비 온 뒤 비스듬한 다리의 그늘에서 그들은 다리 위로 걸어가 나무 밑에 서 있었다. 지인을 만났을 때, 그들은 느릿한 어조로 약간 감탄하며 말했다.

"오, 정말 추워요." "이 단어는 발음이 높아서 오래 끌었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 "그렇지 않나요? 가을비 한 층! "

북방 사람들이 배열 글자를 읽는 것은 항상 겹이 겹겹이 겹쳐진 글자처럼 평평하고 고르다. 이 잘못된 발음의 운치가 딱 알맞다.

북방의 과수는 가을에도 기적이다. 첫 번째는 대추나무, 벽 모퉁이, 벽 옆, 화장실 옆, 주방 입구, 하나하나가 다 자란다. 가을의 전성기였다. 대추는 올리브와 비둘기 알처럼 타원형의 작은 잎에 연한 녹색과 연한 노란색의 색을 띠고 있었다. 대추나무 잎이 떨어지고 대추가 붉어지면 북서풍이 불게 된다. 북방의 편리함은 먼지가 날리는 세상이다. 이 대추와 감, 포도만이 7, 8 월 교분이 성숙하여 북방의 청추에 좋은 날이며, 일 년 중 최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