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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언지로 지목한 시.

도어: 물언지시는 객관 세계의 구체적 사물 (예: 경물, 기물, 동물, 식물) 을 묘사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포부를 표현한 일종의 시가이다. 그것은 작가의 글쓰기 목적과 표현하고 싶은 사상 감정을 사물에 대한 묘사에 넣는다.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현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런 영물시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쓴 것 같다. 그것들을 자세히 음미한다면, 저자가 상징적인 수법을 사용하여 구체적인' 물건' 을 써서 자신의 내면의 갈망과 포부를 표현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백거이의' 백운춘' 을 먼저 봅시다.

백운 정상의 흰 구름, 흰 구름이 자유롭게 번지고 샘물이 잔잔하게 흐른다.

백운천아, 너는 왜 서둘러 산을 내려와, 원래 세계의 많은 사물의 파도에 이르렀느냐.

이 시의 서정적 주인공은 사상 냉막, 정신걱정, 세속에서 벗어나고 싶은, 출세 은퇴 생각이 있는 관원이다. 상징수법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포부를 표현하며, 운수의 유유한 자연을 마음의 평온함과 심경의 한가함을 비유하고, 샘물이 자극하는 자연풍랑으로 사회 풍랑을 상징하며, 의미도 얕고 재미도 넘친다.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우겸을 다시 한 번 보자.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이 시는 얼핏 보면 석회가 채굴 제련에서 이용까지 전 과정을 묘사한다. 시의 모든 말이 단지' 물 (석회)' 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말하는 것임을 자세히 체득하다. 작가 본인은' 산산조각',' 불에 태우다',' 뼈가 산산조각 나는' 대두려움 혁명 영웅주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시에서 드러난 호연정기와 영웅적 정서는 많은 후세 사람들을 격려하고 고무시켜 진리와 정의의 사업을 위해 분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청대 양주 팔괴중 하나인 정판교의 죽석을 다시 한 번 보자.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추백련, 남동풍 서북풍.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자랑스럽고 불굴의 주근의 이미지가 우리의 머리 속에 떠올랐다. 나무 뿌리에 서서 산석을 깨고 청산을 견지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이 한 쌍의 오만함은 바로 시인이 추구하고 동경하는 것이다. 그의 확고한 의지, 완강한 정신, 악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기절은 이 시를 통해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사물을 찬양하고 감정을 표현하다

사물을 묘사한 시가에는 사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시가 많다. 이런 시가는 의지를 표현하는 시와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표현하는 감정은 비교적 짧으며,' 사물' 이 있는 특정 환경과 작가의 당시 개인의 처지와 더욱 밀접한 관계가 있다.

초당 시인 여사남처럼 매미 () 에 관한 시를 쓴 적이 있다.

매미는 모자의 태슬처럼 낮게 늘어져 있고, 촉수가 맑은 이슬을 빨고 있으며, 소리는 곧은 술랑나무의 가지에서 퍼진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매미의 외모와 성품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매미가 멀리 퍼지는 원인을 드러낸다. 여기 매미의' 매달림' 은 고대의 관모와 비슷하다. 실제로는 작가 본인을 가리키고,' 청로 마시기' 는 작가가 매미처럼 청렴함을 상징한다. 가을바람이 불지 않는다' 는 것은 그가 명성이 좋다고 생각하고,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지위가 높고 권력이 크기 때문이 아니라' 도덕이 높기 때문' 이다. 시에서 작가는 자신의 재능과 품성에 대한 높은 자신감을 드러내고, 심지어 약간 자만하기도 한다.

또한 매미 울음소리를 읊고, 이상은의 느낌은 여사남 (매미) 과 크게 다르다.

순수한 마음은 이로 인해 배가 고프고, 너는 밤새도록 헛되이 노래한다.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 。

네, 저는 부목 같아요. 제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어요. 나는 당신의 진실한 건의에 감사드리며 당신처럼 순결한 생활을 합니다.

만당에서 태어난 이상은은 줄곧' 당과 넬리 다툼' 의 소용돌이 속에 있었고, 늘 실의에 빠졌고, 늘 슬픔과 고민의 감정 속에 있었다. 이 시, 자조, 매미는 나무 꼭대기에 높기 때문에, 바람만 빨아들이고, 아무리 큰 소리로 말해도 소용이 없고, 정력을 낭비하는 것도 그 자체도 똑같지 않습니까? 나는 너무 청렴해서 바람을 따르지 않는다. 내가 계속 시를 써도 어떻게 해야 할지, 심지어 재능이 넘쳐난다. 너무 슬퍼! 시인의 비분, 재능의 부족, 이곳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어떤' 에 비해 이상은의' 류' 는 작가의 의욕이 어렵고 운명이 많은 슬픈 심정을 표현했다.

동풍을 쫓던 적이 있는데, 연회석 위의 무용수들이 춤을 추는 것처럼, 그것은 봄에는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사람들은 악유원 관광지에서 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늦가을철에 어떻게 가느냐, 이미 석양이 기울고, 가을매미가 한 장면을 비가한다.

앞의 두 마디, 춘류들이 동풍을 쫓고, 시끌벅적한 놀이공원의 무용연에서, 춤추는 사람들과 다채로운 봄날에 함께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가을의 버드나무, 청추의 석양, 가을매미의 통곡으로 쓰여졌다. 얼마나 쓸쓸하고 황량한가. 춘류' 의 번영은' 추류' 의 쇠퇴를 반영해' 추류' 에 대한 작가의 애탄과 자신의 인생 경험을 표현했다.

그리고 쩡 공 \ "리우 용 \":

혼란은 아직 누렇지 않고 동풍광에 기대고 있다.

천지에 서리가 없는지 모르겠다.

사실, 이런 상황을 폭로하고 풍자하려고 하는 소인들이 창궐하여 그들에게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사물로 인간을 비유하다

이런 시가 묘사하거나 읊는' 물건' 은 어떤 유형이나 어떤 집단의' 물건' 과 유사하며, 작가 본인만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북송 총리 리강이 쓴' 병소' 는 전형적인 곡이다.

천 무 () 의 천상자를 심으면 피곤해 보이는 사람은 누구나 다치게 된다.

그러나 중생이 배불리 먹으려고 하는데, 왜 햇빛 아래 누워 있느냐?

천묘를 경작하다' 와' 기진맥진하다' 는 소의 고생을 표현했고,' 실천박스' 는 소 노동의 풍성한 성과와 인류에 대한 공헌을 강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큰 성과를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는 여전히 후회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피조물이 배불리 먹을 수 있다면, 왜 자신의 노약자와 병약함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까? 작가의 작은 시는 병든 소에 대한 숭상과 칭찬일 뿐만 아니라, 늙은 소처럼 근면하고 소박한 노동인민에 대한 칭송과 찬양이기도 하다.

사물과 추리를 해석하다

이런 시의 주요 특징은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어떤' 일', 즉 구체적인 사물의' 리' 를 통해 보편적인 진리를 확장하는 것이다. 이학이 성행하는 송대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유형의 시를 쓴다.

예를 들어 북송 () 의 저명한 문학가, 시인 수시 () 의' 거문시' 가 가장 좋은 예이다. 시 는 썼다:

현에 거문고가 있다면, 왜 상자 안에서 울리지 않는가?

만약 소리가 손가락에 있다면, 왜 손가락에서 듣지 않습니까?

이 시는 겉으로는 거문고 소리의 기원을 탐구하지만, 사실 작가는 이 시를 통해 문예작품 창작의 진상을 밝히고 싶어 한다. 즉 문예 작품의 창작에서 재료와 기교가 똑같이 중요하기 때문에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피아노 연주와 마찬가지로' 금' 과' 손가락' 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 (훌륭한 문학 작품) 를 낼 수 있다.

좋은 영물시는 항상 생동감 있는 이미지와 강렬한 미감으로 독자를 끌어들이고, 자기도 모르게 노래하는 것을 통해 작가의 생활 태도를 드러내거나 아름다운 이상을 기탁하거나 인생의 이치를 암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