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문명과 우호에 관한 고시
문명과 우호에 관한 고시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백의' 왕륜 증정' 천리 떨어진 황운,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분분히 불고 있다.
1, 당명순지' 형부 랑중 당흑안 묘지명', 보조차에 붙어 입술이 죽은 이가 춥다.
보조차 의존성: 광대뼈와 잇몸처럼 상호 의존적으로 매우 밀접한 관계를 묘사한다.
입술 죽은 치아 감기: 입술 없음, 치아 감기. 양 당사자는 밀접한 관련이 있고, 영욕은 * * * 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해관계가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백의 "친구를 배웅하다" 나는 뜬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해석: 공중의 흰 구름이 떠다닌다. 네가 이때부터 배회하는 것처럼, 나는 다시는 너를 만날 수 없다. 석양은 차마 가라앉을 수 없다, 마치 내가 너에 대한 그리움과 같다.
3. 중국고시 19 곡' 나팔꽃' 이 노래를 부르며 우호적인 목소리를 요구하고 있다.
해석: 새소리. 새들이 지저귀며 동료들로부터 답을 찾고 있다. 뜻이 맞는 친구를 찾는 것을 비유하다.
4, 당나라 zuyong \ "청명 연회 사훈 리우 랑중 머물지 마라 \" 하루, 삼추 Xi 처럼.
해석: 삼추와 같이 하루가 없다. 그리움의 심정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절실하다.
5. 당의' 와이석 취가' 는 자랑스럽지 않지만 공정하다.
해석: "하고 불쌍히 여기지 않고 하고, 하고, 의지하지 않는다." 교만하지 말고 자화자찬하며 큰소리를 치십시오. 일을 하는 데는 의존과 자부심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우리에게 말한다: 겸손하고 신중하다; 일을 하려면 자강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6, 당나라 바이 주이 "비파" 청소년 음악 새로운 지식, 고인을 그리워.
해석: 당신과 나는 모두 500 대이고 하루가 부족합니다. 젊었을 때는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늙었지만 옛 친구를 그리워하고, 옛 친구를 그리워했다.
7, 삼국 응우 엔 \ "윙 후이 \" 생활 이순신 끝, shengshen 중로 하지 않습니다.
해석: 사람이 평생 사귀는 친구는 반드시 일관되어야 한다. 일생의 친구는 진정한 친구이다.
10, 당학란 김명' 가기 어려운 다섯 시', 인생에는 노소 구분이 없는데, 왜 먼저 동조해야 합니까?
해석: 평생 친구를 사귀는 사람은 나이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같은 해 같은 달에 같은 날 죽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확장 데이터:
문명은 역사가 침전되어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인류의 적응과 인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인류 정신의 추구에 부합하고 대다수 사람들이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인문정신, 발명 창조, 공서 양속적인 총합이다.
문명은 인류를 야만에서 벗어나게 하는 모든 사회행위와 자연행위의 집합이다. 이러한 집합에는 최소한 가족 관념, 도구, 언어, 문자, 신앙, 종교 관념, 법률, 도시 국가, 국가 등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각종 문명 원소가 시간과 지역에 고르지 않게 분포되어 각종 차이가 뚜렷한 문명이 생겨났다. 특히 근대 이래 서구 문명, 아랍 문명, 동양 문명, 고대 인도 문명 4 대 문명, 러시아 문명, 터키 문명, 해양 문명, 동남아시아 문명 등 다양한 문명이 교차 융합되어 형성된 문명은 한 문명 요소에 독특한 아문명을 반영하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문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