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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그리스의 사랑, 섹스, 결혼
고대 그리스의 결혼 전통은 도시 국가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의 문헌 (문헌과 자료 포함) 은 상류층에 관한 것이다. 상류 사회에서 결혼은 신부의 아버지가 가족의 부와 사회적 지위를 높이는 한 가지 방법으로 여겨지며, 사랑은 거의 요인이 되지 않는다. 여자는 보통 10 대 때 결혼한다. 스파르타에서는 그렇지 않지만 남자는 20 대 때 결혼한다. 아테네에서는 대부분의 서면 자료가 아테네에서 나왔는데, 부분적으로는 의무병역을 앞당겨 완성하기를 기대했기 때문이다. 고대 그리스 세계 전체에서 혼전 안배의 기본 요소 중 하나는 신부의 아버지가 금전, 토지 또는 기타 가치 있는 것들로 혼수를 마련하여 혼인 합의의 일부로 삼는 것이다.
아테네에서 결혼하다
고대 그리스 문학에서 가장 흔한 결혼식은 아테네 전통이다. 그리스의 비극' 에리스의 이피게네아' 에서 기원전 5 세기 아테네 극작가 오리페데스 (Euripides) 는 이피게네아와 아킬레스 (또는 proaulia) 사이에 실패할 운명이었던 결혼의 결혼식 준비를 묘사했다.
제사용 바구니를 모아서 화환을 머리에 씌우다. 너, 메네라오스, 이 행복한 순간을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라. 플루트의 노래와 무용수가 발로 대지를 두드리는 것을 들어 봅시다. (행 432-436)
아테네 소녀들에게 결혼은 어린 시절부터 성인으로의 전환을 상징한다.
제사는 proaulia 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결혼식 당일 차량 행렬과 함께 신랑집에 가는 음악도 마찬가지다. 가장 흔한 제물은 헤라였다. 그녀는 신부의 신성한 모형이자 순결의 여신 아르테미스였기 때문이다. 신부는 동물과 음식을 희생하지만,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어린 시절의 옷과 장난감을 희생한다는 것이다. 결혼은 어린 시절부터 성인으로의 전환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기원전 4 세기에 키레네에서 온 정조 조례의 비문은 한 여자가 아르테미스에게 혼전 희생을 해야 한다는 것을 언급하는데, 마치 그녀가 정조를 잃는 데 드는 대가인 것 같다.
결혼식 당일 (가모스) 는 주로 신부가 아버지 집에서 남편 집으로 옮겨갔다. 이 날의 시작에서 신령에게 희생을 바쳐 결혼이 축복받고 신부가 목욕하는 것을 보장하는 것은 순결의 상징이다. 신부와 신랑은 함께 절에서 제물을 바치고 신부의 아버지 집에 가서 결혼식에 참석했다. 그러나 가모스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밤에 일어난다. 신랑은 횃불이 비춘 길을 따라 신부를 태우고 집에 갈 것이고, 그러면 그들의 가족과 친구들은 선물을 가지고 그리스 음악을 연주할 것이다. 그들이 신랑의 집에 도착했을 때, 그 부부는 말린 과일로 목욕을 하고, 말린 과일은 출산의 상징이며, 남편은 그의 새 아내를 침실로 데리고 가서, 그곳에서 그녀의 베일이 한 의식에서 벗겨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결혼식 다음 날, 친척과 친구들은 신혼부부의 집에 와서 가구, 화분, 보석 등을 선물한다. 대부분 가족 장면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특히 현재 아내가 이행해야 할 가족 캐릭터를 묘사한다. 이 날을 epaulia 라고 합니다.
스파르타에서 결혼하다
아테네의 결혼식에 비해 스파르타의 결혼식은 당연히 가족 친구와 관련된 큰 사건이 아니다. 확실히 존재하는 전통은 비밀리에 설계되어 밤에 위장한 아내와 함께 진행된다. 여성 18-20 대, 남성은 보통 25 세 정도 결혼한다. 프루타크의' 레쿠거스전' 에 따르면 신부는 결혼식을 준비할 때' 머리 근처의 머리를 잘라',' 남자의 망토와 샌들을 신는다' (15 권 3 절). 그리고 그녀는 어두운 방에 남아 신랑이 의식으로 그녀를 잡을 것이다. 이후 남편들은 밤에 비밀리에 신혼아내를 방문해야 한다.
결혼식 전통처럼 스파르타 아내의 결혼 생활은 아테네 아내의 결혼 생활과 확연히 다르다. 스파르타에서는 남성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전쟁에서 보내거나 전우와 함께 (사회적 배제의 위협 아래) 30 세가 되기 전까지는 아내와 함께 사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따라서 아내는 가족의 주인이 되어 토지와 헬롯 (반노예제 농업) 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을 것이다. 국가는 그것을 남편에게 주었다. 이런 자유와 책임은 아테네의 아내에게 주어지지 않았고, 그녀의 생활은 감금으로 제한되었다. 이들은 주로 아이를 키우고 옷을 만드는 등 가정의 일상적인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결코 가장이 아니며, 대부분의 경우 동행하지 않고 집을 떠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아테네와 비슷한 경우는 드물지만 스파르타에서는 출산이 여성의 가장 중요한 역할로 여겨진다. 루쿠고, 전설의 스파르타 법률은 여성이 건강한 아이를 낳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많은 법률을 제정했다. 그 중 한 가지 법은 여성을 신체 운동에 참여시켜 출산할 때 더 강해지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가정생활
가장은 심지어 아이가 태어날 때 그가 남기고 싶지 않은 어떤 아이도 거절할 권리가 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키우고, 특히 남자를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기원전 4 세기의 아테네 정치가 디모세니는 한 성명에서 아내의 가족 내 역할을 매우 직설적으로 묘사하며, 그들의 직업은 "우리를 위해 합법적인 아이를 낳아 우리 가족의 충실한 수호자가 된다" (네라, 59, 122 반대) 라고 말했다. 남편을 시중들고 그의 재산을 보호하고 그의 혈맥을 이어가는 것은 아내의 책임으로 여겨진다. 아테네 가정에서 아버지는 kyrios 로 아내, 아이, 미혼 여성 친족에 대한 법적 책임과 통제권을 가지고 있다. 이 여자들에게 그는 혼인을 책임지고 혼수를 제공할 것이다. 그는 심지어 태어날 때 그가 남기고 싶지 않은 어떤 아이도 거절할 권리가 있다.
아테네의 한 아내는 일곱 살이 될 때까지 아들을 키우고 딸에게 옷 만들기, 뜨개질, 요리, 음식 준비, 노예 관리 방법을 가르쳐 주는 자기 가족으로 제한되었다. 이러한 기술을 배우는 것은 아테네 소녀들이 교육을 받은 결과이며, 그녀의 형이 일곱 살 때 정규 교육을 받는 것과는 다르다. 이런 교육은 교육자 한 명이 감독한다. 한 노예가 매일 아들을 학교에 보내서 아버지에게 그의 진보를 알리게 했다. 내 아들은 산수, 음악, 글쓰기, 독서, 주로 호머의' 일리아드' 와' 오디세이' 를 배우는데, 그는 모두 기억해야 한다. 이런 교육은 보통 15 세에 끝나는데, 일할 필요가 없는 사람들은 헬스장에 가입할 수 있지만 그곳에서 과학과 그리스 철학 등의 주제를 더 배울 수 있다.
이혼
고대 그리스에서 남자가 이혼을 신청하는 과정은 여자보다 훨씬 간단하다. 아테네에서 남편이 해야 할 일은 아내를 아버지의 집으로 돌려보내 혼수를 갚는 것이다. 아내가 간통죄를 범한 것으로 밝혀졌을 때, 남편은 아이를 낳는 합법성을 피하기 위해 그녀와 이혼해야 한다. 여자에게 이혼은 더 복잡하다. 우선, 그녀는 영사 (수석시관 중 한 명) 앞에서 그녀의 요청을 한 다음 그녀의 아버지나 가장 가까운 남자 친족의 지지를 받아야 한다. 결혼이 출산을 할 수 없는 것으로 판명되면, 아내의 아버지도 이혼을 강요할 수 있다 (설령 부부가 이혼을 원하지 않더라도). 헤로도토스의' 역사' 제 6 권에 따르면 스파르타도 같은 원칙을 따른다. 불임은 이혼의 원인이다.
고대 그리스의 사랑
고대 그리스 전체에서 로맨틱한 사랑은 철학과 시에 광범위하게 기록되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소울메이트의 신념은 플라톤의' 술을 마실 줄 아는 편' 에서 처음으로 불을 붙였다. 이런 성격의 사랑은 결혼의 존재로 자주 논의되지 않는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로맨틱한 사랑에 대한 많은 논의가 남성 혼외 동성애 관계에 집중되어 있다. 그러나 부부가 운이 좋다면 사랑의 원인이 아니더라도 결혼 중에 사랑이 있을 수 있다. 예술에서 묘사된 결혼 사랑의 예는 페로멜로와 플라타네의 무덤에서 설명할 수 있다. Kerimeikos 에서 발견된 비석은 기원전 5 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묘비에 새겨진 돋을새김은 그 부부가 손을 잡고 죽은 사람과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의 지속적인 단결을 상징하고 있음을 보여 준다.
고대 그리스의 사랑에 대해 자주 언급되는 이름은 사푸 (기원전 630-570 년), 레스보스 섬에서 온 그리스 서정 시인이다. 그녀가 사랑하는 여자에 대한 그녀의 묘사와 그녀의 감정이 응답하지 않을 때 그녀의 가슴이 찢어졌다. 그녀를 고대 그리스 문학에서 가장 유명한 이름 중 하나로 만들었다. 남성 중심의 세계에서 사포는 여성의 시각으로 다른 여성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기록하며 다른 사랑의 사회 건설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녀의 시에서 사포는 사랑을 아름답고 고통스러운 것으로 묘사하는데, 이는 관계의 상태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단편 94 에서 그들이 서로를 떠나고 싶지 않을 때, 그녀는 애인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있었다.
솔직히, 저는 제가 죽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녀는 나를 떠나려고 한다.
때때로 나는 여러 번 울었고, 그녀는 나에게 말했다:
오, 우리가 얼마나 슬퍼했는지,
사푸, 내가 내 뜻을 어기고 너를 떠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는 그녀에게 이 답을 주었습니다.
행복하세요. 하지만 저를 기억하세요. 우리가 당신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알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너에게 상기시킬 것이다.
우리가 가진 모든 것.
귀여운 * * * 공유
많은 제비꽃에게
붉은 꽃과 장미로 구성된 화환.
...... 너는 내 옆에서 스웨터를 짜고 있다.
...... 많은 꽃들이 있다.
트위스트 화환을 짜다
너는 그것을 너의 가느다란 목에 올려라
...... 너는 칠해졌다.
꽃 향기가 있는 향수.
...... 여왕에게 잘 어울리지만.
침대에서 부드럽고 부드럽다
... 너는 너의 소원을 이루었다 ... "
1 절에서 사포는 절망의 고통과 당신을 해치려는 사람들의 갈등감을 묘사한다. 이것은 매우 분별력과 영원한 감정이다. 사포는 고대 그리스 문학 초기에도 사랑이 강렬하고 때로는 모순된 감정까지 불러일으킨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단편 130 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그녀는 사랑을' 씁쓸하고 반한 이길 수 없는 생물-너에게 무방비' 이라고 부른다. 이 시는 "고락이 반반이다" (γ λ υ κ? π κ ν) 이 단어는 문학에서 처음 사용된다.
그의 교향곡에서 플라톤도 사랑은 압도적인 힘으로 두 사람을 연결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플라톤은 고전 아테네 시대의 아동 관계, 즉 성인 남성 (erastes) 과 십대 소년 (eromenos) 사이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관계는 상층사회의 사회적 규범이며, 그 역할은 성적인 요소가 분명히 관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교육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마도 플라톤의 세미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강연은 아리스토펜일 것이다. 그것은 우리가 다른 반쪽의 관점을 찾도록 유도하는 선천적인 힘을 제시했다. 플라톤의' 아리스토펜' 은 사랑하는 두 사람이 몸이 녹으면서 융합될 때의 반응까지 논의했다. 이 이야기는 매우 특별하며, 심지어 희극을 위해 쓴 것일 수도 있다. (아리스토펜은 희극극작가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영혼의 동반자와' 나머지 반' 을 가지고 있다는 사상을 함축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여전히 매우 보편적이다.
우선 아리스토핀은 오래전부터 세 가지 성별, 즉 남성, 여성, 자웅동체가 모두 둥글고 팔다리 두 벌과 얼굴 두 개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초기 인류는 매우 강했다. 그들이 신들을 공격하려 하자 제우스는 그들을 반으로 잘라 그들의 힘을 약화시킬 것을 제의했다. 아폴로는 배꼽에 있는 상처를 닫아 상처를 치유했지만, 지금은 인류가 더 큰 상처를 남겼는데, 그것은 바로 짝을 잃은 것이다. 이제 양측은 다른 반쪽을 갈망한다. 제우스는 그들을 불쌍히 여기고 성을 발명하여 문제를 해결했다. 이런 식으로 플라톤은 인간관계에서 섹스의 중요성과 그러한 욕망과 사랑의 관계를 소개했다.
* * * 고대 그리스에서
고대 그리스에서는 성에 대한 태도와 관점이 성별에 따라 다르다. 여성의 성행위는 대개 낙인과 의심으로 둘러싸여 있다. 특히 고전 아테네에서는 사회에서 그들의 주된 역할이 합법적인 아이를 낳는 것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남성의 성적 취향은 매우 느슨하게 처리되었다. 디모세니가 니엘라를 반대하다' 에서 그는 "우리가 여주인을 키우는 것은 즐거움을 위한 것이고, 첩을 기르는 것은 우리 국민을 돌보기 위한 것이고, 아내를 키우는 것은 우리 아이를 낳아 우리 가족의 충실한 수호자가 되기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59, 122).
남성에게 혼외 성관계에 참여하는 것은 사회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남자는 * * * 를 고용할 수도 있고 첩도 있을 수도 있고, 불충실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hetairai 는 연회와 오락으로 구성된 인기 모임인 좌담회에 자주 쓰인다. 아이 (보통 매음굴에서 일하는 것) 와는 달리, 헤텔라는 남성뿐만 아니라 그리스 춤, 음악, 대화 기술에도 고용될 수 있는 잘 교육받은 여성이다. 어떤 남자들은 palakae (첩) 를 소유하기로 선택하는데, 보통 남자들이 사서 자기 가족의 노예로 데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남성도 소아성애 관계에 참여할 수 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권력 역학의 관점에서 성별이나 사랑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한 관계에서 치욕을 가져올 수 있는 유일한 측면은 다른 남자와의 관계에서 수동적인 파트너가 되는 것이다. 동반자 관계는 eromenos 의 아버지에게 인정받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그들은 상류 사회의 남자를 교육하고 사회에 통합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남성의 혼외정사가 흔했지만 여성들에게 엄한 비난을 받았다. 고대 그리스의 여성에 대한 충성의 압력은 그녀의 성을 거의 알려지지 않은 화제로 만들었다. 같은 이유로, 이상적인 여성은 보통 알 수 없는 것 같다. 고전 문학 전체에서 호머 서사시 오디세이에서 페넬로페의 충성은 이상적인 그리스 여성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그녀가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에서 돌아오기를 기다렸을 때, 그녀는 그녀를 추구하는 수백 명의 사람들을 거절했다. 그렇게 함으로써 페넬로페는 남편에 대한 충성심을 보여 주었고, 그녀의 마지막 책에서 다른 남자에게 관심이 없는 오디세이를 축하했다. 귀신 아가문농은 그녀의 미덕이 불후의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우리가 알고 있는 고전 아테네 사람들의 여성에 대한 성적 태도에서, 우리는 이 이상이 수백 년 동안 존재해 온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