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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 시 왕위 고시

청계는 당대 시인 왕위가 쓴 오언시이다. 이 시는 청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였다. 청계가 다른 곳을 통과할 때 시인은 색색의 그림으로 다른 그림을 그렸다. 당대 시인 왕위의 고시' 청계' 를 감상합시다.

청계

시대: 당나라 작가: 왕 웨이

[청계수 일을 한 적이 있다]

나는 이미 황화강을 항해했다.

녹색 시냇물의 수로에 의해 운반된다.

산을 넘고 만 바퀴를 넘었다.

30 마일도 안 되는 여정에서.

급류가 쌓인 바위 위에서 윙윙 소리를 낸다.

그러나 울창한 소나무 숲 속에서 빛은 어두워졌다.

양 (공연) 은 온몸에 물이 가득하다.

강둑에 잡초가 무성하다.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순결했다.

청천 (이좌명) 이 바로 이렇다.

오, 넓고 평평한 바위 위에 있어.

낚싯줄을 영원히 버려라! 。

주의 (1) 단어: 동사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황화천: 산시 성 봉상현 북동부에 있습니다.

(2) 재미있는 경로: 재미는' 추세' 와 동일하며, 가는 길을 가리킨다.

3 채식: 계속, 계속. 리안: 조용해요.

감상 1

황화천에 들어가자마자 청계가 맑고 듣기 좋은 소리를 들었다. 시냇물이 맑고, 물 속의 물고기가 쫓아다니며 장난치며 화기애애하다. 울창한 나무는 개울가의 풀과 들꽃과 어우러져 정취를 이룬다. 위대한 시인 왕위의 지도 아래, 우리는 시냇물을 따라 계속 전진했다.

산이 꼬불꼬불하여 시냇물이 갑자기 초조하고 불안해졌다. 록키 산맥에서, 네가 나를 밀고 앞으로 돌진하자, 산림 전체가 순식간에 떠들어댔다. 더 나아가면 울창하고 그윽한 소나무 숲인데, 산림은 점점 검어지고, 실크는 서늘하다. 장난꾸러기 개울은 아까 장난을 쳤는데, 피곤할 수도 있고, 눈앞의 고요함에 동화되어 갑자기 조용해져서 천천히 말없이 앞으로 흘러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소나무 숲에서 나오자 나는 다시 눈앞의 아름다운 풍경에 충격을 받았다. 마름모잎, 냉이 등 수생식물은 넓은 수면에 떠 있고, 푸르고 푸르며, 물이 흐르고, 졸졸 흐느적거린다. 앞으로 나아가면 수면이 거울처럼 맑고, 해안가의 얕은 물 속의 갈대와 갈대잎이 물 속에 반사되어, 마치 천연 그림처럼 밝고 아름답다. 청계는 시끄럽고 조용하며, 시끌벅적하고 고요하며, 깊고 소박하다. 시인 왕위가 그것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것도 당연하다!

시인 왕위가 이곳을 유람할 때의 심정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이 맑은 물처럼 순결했다." 그는 청계를 비유로, 청천의 냉막 () 로 자신의 한가한 정취를 증명했다. 정신 상태와 물질적 환경은 여기서 이미 하나가 되었다.

청계는 비록 백리도 안 되지만, 비길 데 없는 즐거움, 냉막, 안일함을 가져왔다. 여기, 당신은 평화, 고민, 그리고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인생에서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나는 이미 안에 있어서 돌아가고 싶지 않다. 시인 왕위가 "오, 광활한 바위 위에 남아서 영원히 낚싯줄을 던져버리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나는 바위에 앉아서 한가롭게 낚시를 하고 싶다. 나는 여기서 한평생 은거하고 싶다!

사실, 자연이 보여주는 경치는 종종 사람의 기분과 잘 어울리며, 사람의 심정도 자연과의 거리가 0 인 접촉에서 융합된다. 창조주께서는 그 도끼신공으로 이렇게 공허하고 조용한 환경을 창조하셨다. 이 생에 이 여행을 온 것은 수치스럽지 않다!

II 를 감상하다

왕위는 시인이기도 하고 그림도 잘 그렸는데, 그 시는 산수의 코끼리가 매우 많지만, 그 그림은 남방과 다르다. 그 시의 정서가 다르기 때문에 소동파는 "시에 그림이 있어 사람을 매료시킨다" 고 말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이것은 왕위의 산수시를 이해하는 데 지도적 의의가 있다. 이 시의 제목' 청계' 는 산시미안 현 동부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왕은거 때, 늘 청계와 함께 황화천 (현재 산시 봉현 동북) 으로 헤엄쳐 들어간다. 이 시는 시간에 관한 것이다. 자연 풍광을 감상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시정화의 결합이다. 왕위의 이 시를 이해하려면, 일반적인 시적으로만 진정으로 파악하기가 어렵고, 그림, 시, 그림을 포함해야 진의를 볼 수 있다. 신당서' 전설에 따르면 왕위는 "그림이 매혹적이고 산천이 멀고 구름해석색이다. 화가는 비결이 거기에 있다고 생각했고, 문인은 그들보다 못하다. " 명대 화가인 동치창도 "남북 2 화, 당대도 ... 남쪽에 이르자 왕모소는 흐림으로 갈고리를 바꾸기 시작했다" 며 "이른바 운봉석적을 만져 비밀을 드러냈다" 고 말했다. 필법이 종횡무진하여 전적으로 창작자에게 달려 있다. " 이로써 왕위 산수화의 특징은 명암 기법을 운용하는 것으로, 전인의 번잡하고 세밀한 묘사와는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위 농도란 잉크로 짙은 두 가지 색으로 렌더링하는 것인데, 이 농도는 주로 잉크의 본색으로 옅어지며, 인공조각의 흔적을 제거하여 물리적 성질에 부합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만든 그림은 "입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음", "자연에 관한 것" 이며, 의경이 있다. 왕위는 "산수를 그리는 것은 선작을 뜻한다" 고 주장했다. 즉 창작하기 전에 이미지 사고를 통해 정신적인 깨달음을 얻고 대상과 맞아야 창작을 할 수 있고, 자신의 의경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처음 네 문장은 여행을 설명하는데, 항상 길의 상황을 쓰고 염료를 첨가한다.

재미있는 방식' 은 갈 길이다. 여정이 백리도 채 안 되어 시냇물이 구불하고 산길이 구불구불 산봉우리를 따라 유턴하다. 이것이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저자가 색칠한 곳이 더 흥미롭다. "격류가 돌무더기에서 윙윙거리고, 빛은 진한 소나무 속에서 점점 어두워진다." " "시끄러운" 글자는 강렬한 목소리감을 만들어 내고, 그 소리를 듣는 느낌을 준다. 그것이 소나무 숲 속의 평지를 통과할 때, 같은 청계는 그렇게 조용하고 조용하여 거의 소리가 나지 않는다. 맑은 개울은 양안의 울창한 소나무색과 어우러져 색감이 유난히 아름답고 조화롭다. 이 대련은 동정이 모두 적당하고, 동정이 모두 적당하며, 음성이 연결되어 있어, 의경이 매우 풍부하다. 이 두 문장은 시냇물 속 바위의 소리와 송림으로 천천히 들어가는 잔잔함, 움직임이 결합되어 자연의 목소리와 색채 변화를 부각시켰다.

마지막 두 문장: "물만의 표면이 견과류 뿔을 흔들고 강둑을 따라 잡초가 무성하다." 이 대련에서' 양양' 은 물의 동태를 묘사하고,' 성' 은 물의 정적인 모습처럼 보이며, 이전 문장과 마찬가지로 매우 생동감 있다. 이것은 물이 진정 될 때의 장면입니다. 향차채는 수면에 떠 있고, 푸른 물결은 출렁이며, 가볍게 출렁이고 있다. 잔잔하고 맑은 수면은 마치 천연 거울처럼 물가의 갈대를 비춘다. 조용한 색채, 조용한 분위기는 조용한 경지를 형성하여 자연의 본성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이 네 편의 시는 작가의 본색을 보여준다. 격류돌뒤집기' 는 역동적인 장면으로 강성이 강하지만 시인의' 그러나 빛이 어두운 곳에서 무성한 소나무' 는 여전히 색조를 통해 렌더링되는 정적인 묘사로 담백해 자연의 조화와 독특한 성질을 반영하고 있다. "양양" 과 "해명" 이라는 말은 풍경을 바꾸는 묘용이 있지만 여전히 위와 연결되어 있어 조용하고 조용한 환경을 냉정하게 표현해 시끄러운, 산석, 소나무 숲, 수면, 갈대 사이에서 음조의 높은 조화를 이루었다. 이것은 "시에 그림이 있다" 입니다. 그러나' 시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은 시구로 그림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시화가 하나가 되는 경지이다.

이런 통계의 전제는 시인의 자연에 대한 독특한 인식이며, 시인은 이런 생활을 통해 자신의 의경을 발산한다.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이 맑은 물처럼 순결했다." 그것은 시인의 자연에 대한 이해와 조화에 대한 묘사이다. 주관적인 마음은 이미 한가하고 조용하다. 청천의 은거가 이런 자연적 속성에 딱 들어맞기 때문에 비경의 경지가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심과 예술적 의미의 일치는 또한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을 의미하며, 앞뒤가 일체이기 때문에 시는 그림과 같다.

시심과 예술적 의미의 통일이 자신과 자연의 조화를 보여 주기 때문에 영원히 자연을 따르는 것도 일종의 정신적 조화가 된다.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그 진정한 의미의 확장으로 볼 수 있다. 시화에 대한 이전의 이해에 비해, 그것은 지각에 이어 일종의 관념 형태이며, 이미지 외에 또 다른 이성적인 수준이며, 하나의 독립된 성분으로 볼 수 있다. "오, 넓고 평평한 바위 위에 남아서 낚싯줄을 영원히 버려라! . "작가는 동한광무제 때 고시인 엄자릉이 강가에서 낚시를 했다는 전고를 인용해 은둔의 상징으로 삼았다.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의 경지에 대한 이해에서 나온 생각일 뿐만 아니라, 작가 사상의 필연적인 귀착점이기도 하다.

이' 청계' 는 왕위 산수시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