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시에는 어떤 희비를 표현한 이미지가 있습니까?

고시에는 어떤 희비를 표현한 이미지가 있습니까?

1,' 송매죽국화' 고귀한:

소나무, 매, 대나무, 국화는 인품이 고상하고 악을 두려워하지 않는 구현이다. 고대인들은 이 네 가지 이미지를 자주 사용하여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유진 "한 형제에게 증정" 에는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왕적' 주용' 은 "만년 추위는 다르다. 일반 초목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원직의' 국화' 시는 구름이 있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매화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멀리서 비설을 바라보면 그윽한 향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2004 년 베이징에서 수시의 홍매를 고찰하며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복숭아살구와 봄을 다투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보였다.

2. "달", "거위" 로 향수를 보냅니다

하늘의 명월은 늘 나그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이백의' 정야사고' 처럼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 다시 가라앉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나는 문득 집이 생각났다. 두보의' 달밤 추억형제' 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지! 또한, 스시의'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다' 는 시인의 향수를 표현했다.

기러기는 철새의 일종으로, 고시는 외국 여행자들이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는 향수에 자주 쓰인다. 2004 년 후베이 수능 어문권이 발표한 시는 왕완의' 북보산 하박' 이다.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이렇게 썼다. "드디어 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시인은 방랑해야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 배 위의 시인조차도 알지 못하여, 봄철에 북방으로 돌아오기를 희망하는 기러기를 보내 자신에게 책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귀기러기 이미지는 작가의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3, "뻐꾸기" 와 "자작" 슬프게 울다

두보, 일명 귀귀, 두우 등. 고대 신화 중에 촉왕 두전 (즉 왕디) 이 퇴위한 후 깊은 산속에 은거했다. 그가 죽은 후 영혼이 두보로 변했고, 두보는 "집에 가는 게 낫다" 고 불렀고, 고시 속의 두보는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 되었다. 2004 년 전국서 2 권 시가 감상 제목이 엄격한' 천천' 을 고찰했다.

천연도제

10 리 계단식 논은 녹색에 기대고, 두쥐안 울음소리는 꽃 깊숙한 곳에 있다. 부지런하게 행인에게 말하는 것은 명조가 두 번째로 날아가는 것과는 다르다. 꿈속에서 자고, 그날 개었을 때. 소리가 돌아오는 것보다 못하다. 세계 종말이 돌아오지 않고 컴백 날짜를 쟁취할 수 없는 것이 아닌가.

제목 질문: 작가는 왜 이 단어로 뻐꾸기의 울음소리를 묘사합니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뻐꾸기의 울음소리로 말해야 하고, 단어에도' 소리가 귀환보다 못하다' 는 말이 나오는데, 이는 작가가 떠돌아다니는 이외의 향수의 정을 표현한 것이다.

고시 중의' 자나무' 의 이미지는 왕왕 슬픔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이백의' 월중방고' 는 "궁녀는 만춘궁처럼 보이지만, 지금은 날다" 고 말했다.

4.' 오동나무' 의 잎은 슬프다.

일엽지추' 라는 옛말이 있는데, 오동잎이 떨어졌다는 뜻이다. 오동으로 슬픈 가을을 쓰는 것은 고대인들이 흔히 쓰는 수법이다. 2004 년, 주씨의' 푸젠시품' 은' 가을밤' 이라는 제목으로' 오동나무' 이미지가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긴 밤 잠을 이루지 못하고 가을바람이 맑고 촛불이 밤까지 자주 잘립니다. 침대가 오동으로 가득 차고 오동나무가 부족한 곳은 월명이다.

이 시에서 서늘한 침대, 달빛, 오동나무는 일종의 고독한 경지를 만들어 냈다.

5, "긴 파빌리온" 과 "버드 나무" 가되지 마십시오

고전시에서 버드나무는 종종 이혼과 연관이 있다.' 시경 채웨이' 는 "내가 갔었어, 버드나무가 아쉬워" 라고 적었다. 오늘 생각하면 비가 온다. " 약한 버드나무가 흔들리는 그림자는 친지들이 이별할 때의 심정을 가장 잘 전달한다. 또' 유' 와' 유' 도 해음이다. 정자는 고대인들이 송별한 곳이기 때문에 송별시에 자주 나오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류영의' 우린 벨' 은 이 두 가지 이미지를 동시에 썼다.' 한심이 슬프고, 뒤늦게 장정이다.' " 그리고 "오늘 밤 어디서 잠에서 깼는지, 버드나무 기슭 효봉이 죽고 싶다." "

6. 떨어지는' 꽃' 과 흐르는' 물' 이 슬픔을 전파한다

"꽃" 의 하락은 연민과 슬픔을 느끼게 하는 반면, "물" 의 흐름은 시끄럽거나 느긋하다는 것이 가장 걱정스럽다. 그래서 고시에서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이어의' 우미인':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 끝나는지, 지난 일이 얼마나 많은지",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이청조의' 일지매' 처럼: "꽃은 물 표류,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7. "까마귀" 와 "제비" 가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까마귀는 일종의 새로 무덤 등에 자주 나타나 종종 불길한 징조로 여겨진다. 시인은 늘' 까마귀' 라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쇠락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제비는 소굴에 대한 그리움으로 고전시사가 시사변천을 표현하고 역사의 흥망을 토로하는 기탁이 되었다. 까마귀' 를 이미지로 한 수능 문제는 2006 년 후베이권' 단양 위군 보내기',' 저녁 강남망강북, 서양까마귀가 물 위를 날아다닌다', 2006 년 장쑤 권' 자천천',' 산유수, 수명, 임잔사진 등 많다 2007 년 절강은 류우석의' 우이향', 오계의' 인월원', 원대의' 산파양' 이라는 비교 감상 제목을 내놓았다. 6? 1 제비, 세 작품 모두' 제비' 의 이미지를 통해 깊은 기복감을 표현했다.

8. "초목" 은 여전히 인사 변동이다.

초목은 늘 푸르지만 인사는 유유히 변한다. 고시는 종종 초목을 사용하여 사물이 개조된 감정과 역사의 흥망에 대한 감탄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양주 느림',' 봄바람 후 10 리, 밀록화' 와 같은 2007 년 후베이 두루마리시' 과화청궁' 감상문제도 나무의 이미지를 사용했다.' 옥이 승천했다. 나무만이 자금성에 영원히 머무를 수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