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량주 () 사 왕 () 의 브러시 해서체 () 작품.
량주 () 사 왕 () 의 브러시 해서체 () 작품.
량주 () 사 왕 () 의 해서체 () 에 대한 감사.
량주 () 사 왕 () 의 붓글씨체 서예 사진 1
량주 () 사 왕지환 () 붓글씨체 서예 그림 2
량주 () 사 왕지환 () 붓글씨체 서예 그림 3
량주 () 사 왕지환 () 붓글씨체 서예 그림 4
해서체의 구조 변화
해서체는 서예 역사상 가장 규범적이고, 가장 성숙하며, 가장 안정적인 글이다. 전서의 동그라미를 곧은 네모난 주름으로 바꿔 8 가지 기본 획으로 요약하며, 글쓴이에게 활발하고 고지식한 방식으로 많은 한자를 써달라고 요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작가에게 높은 예술적 수양과 높은 예술적 기교가 요구된다. 점화 등 기본적인 작문 기교 외에 구조적으로도 중요하다. 그래서 전임자들은 한자의 구조에 대해 많이 토론했다. 오늘은 해서체 구조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여 타당한 방법을 강구하려고 한다.
1, 갈 준비. Yan Zhenqing 은 그의 \ "장 창사 문풍 십이의 의미 \" 에서 말했다? 흥미가 길어지고, 펜이 짧아지면, 정신이 충분하다. 그림이 모자라면요? 。 즉, 글쓰기의 획과 구조는 함축적이어야 하고, 획은 짧고 재미있어야 하며, 그림이 부족하지만 감정이 충만해야 하며, 운동의 힘은 함축적인 획에 숨겨져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기세를 취하고 출발을 기다리는 기세가 있다. 당대의 해서체 대사인 안진경은 가장 잘 쓰이는 사람이다. 그의 책은 큰 글자본의 마고모선단 이야기로 대표할 수 있다. 단어의 예? 소리? 반환? 천? 언제? 결말의 말은 길지 않지만 함축적이고 힘이 있다. 그가 예서의 구조와 기세를 해서체에 잘 활용한 결과다.
2. 빈칸을 메우다. 해서체는 충만하고 조화롭게 써야 하며, 필요한 경우 일부 한자의 구조에 대해 적절한 조정을 해야 한다. 후세 사람들이 편찬한' 구양율 36 법' 은 거짓이라고? 방법을 강구하다? 청인은 말했다? 빈칸을 채우고, 빈칸을 채워서 서로 맞추도록 할까요? 팔각형을 완전히 균일하게 조정하시겠습니까? 。 빈칸을 채우는 목적은 단어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한자의 구조를 녹여 빈 칸에서 확장, 마이그레이션, 보충, 보완을 하여 전체 단어 구조를 허실상생하는 묘한 효과를 내는 것이다. 시대의 형세를 살피고, 여섯 권의 원리를 숙지하고, 책을 함부로 뒤적거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추 suiliang 의 "음부 경전" 을 볼 수 있습니까? 성인? Yan Zhenqing 의 "동방삭 그림 짱"? 조롱? 동등한 단어.
팽창과 수축. "정성송송" 에 나오는 스님지국으로 말했나요? 타일로 돌아가서 남겨 두시겠습니까? 변신이 처졌나요? 그의 뜻은 한 마디로 같은 종류의 획을 반복해서 조합하지 말고, 왼쪽과 오른쪽으로 놓고 스트레칭하여 수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반복되는 두 개의 악센트는 반드시 수축하고 뻗어서 변화의 아름다움을 가져야 한다. 부수와 구조 단위에도 신축적인 변화가 있어 단어의 구조를 변화의 아름다움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예를 들어 류공권의' 신책군비' 두 장? 쇼 타임? 우사, 일정일패, 일전 일축이다. 추 suiliang 의 "음부 경전" 은 두 곡입니까? 이봐? 단어, 좌우, 표시, 수축 등.
4. 자리를 바꾸다. 서예 창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위 예는? 신이시여. 가을? 좌우 전좌가 있다. -응? 거위? 이 단어들은 상하 구조로 쓴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원문이 이루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해서체의 흔한 시각 습관을 깨고, 다른 자세를 취하고, 재미를 더하고, 변화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5. 증가 또는 감소. 스님 지혜 과일 \ "성실한 노래 \" 를 사용? 복잡하면 줄이고, 희소하면 보충한다.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합니까? 희소한 기세는 보충하지 않고, 밀세는 보충하지 않는가? 。 서예의 창작은 서예가가 속물로 인물을 설정하는 것에 대한 요구로, 절약을 하거나 복잡성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평평하고 깔끔한 것을 깨고 밀도감을 높였습니다. 반면에 인물의 심미 전환은 시각적 역차를 일으킨다. 물론 일정을 늘리거나 줄이는 것은 분수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조맹의' 단바비' 를 보세요? 하나님? 마지막으로 한 획을 더하다. 유체' 신책군비'? 하지만? 또 하나; -응? 방랑? 쌍감소 1 개입니다.
이탤릭체의 증감획은 모두 출처가 있고 대부분 전서에서 나왔기 때문에 필기자가 잘 알고 있을 것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고대 법률? 함부로 지어내지 마라. 서예가가 글씨를 쓰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아직도 지금 보고 있어? 네, 그럴 거예요? 보셨어요? (글자 인식)? 눈 위에 손을 얹어? 쓰기? 태양 아래 손을 올려? 연역은 일정한 작문 법칙을 따르지만 무미건조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서예는 단지 필기 기술일 뿐만 아니라, 적어도 문자학의 수양을 강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