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LT< 는 위대한 낭만주의 시입니다. 낭만주의의 특징은 문장 속에서 어떻게 나타납니까?
LT< 는 위대한 낭만주의 시입니다. 낭만주의의 특징은 문장 속에서 어떻게 나타납니까?
이소 (주: 이소 제목의 의미), 사마천 () 은 회남왕의 말을 인용하여 "이소 () 는 여전히 근심하다" 고 말했다. 반고의 해결책은 걱정이고, 왕일의 해결책은 걱정이다. 두 이론은 다르지만 모두 통할 수 있다. ) 는 중국 고전 문학 중 가장 긴 서정시이자 휘황찬란한 낭만주의 걸작이다.
이 시인은 반평생을' 이소' 를 쓰고 있다.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부패한 귀족 집단의 따돌림과 타격을 끊임없이 받았고, 지금은 다시 유배되어 나라를 구할 방법이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초국도 전도가 양양한 나라이지만 멸망의 경계로 끌려갔다. 시인은 흥분된 심정으로 왔다갔다했다. 그는 투쟁을 견지하고 애국 이상을 실현하지 못한 고통스러운 느낌을 이 감동적인 시에 녹였다.
이소' 는 시인의 이상을 명확하고 완전하게 표현했다. 칠웅 분쟁, 각국의 생사존망이 걸린 전국시대에 시인의 이상은 조국을 부강의 길로 밀고 나아가 중국을 통일하는 것이었다. 그는 역사상 흥국한 현군과 난사한 현군을 열거하며 초왕이' 가는 길에 길을 얻는 요순을 본보기로 삼아' 지름길과 어색함' 을 경계로 초국을 강대국으로 건설하기를 희망했다. 그뿐만이 아니다. 당시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의 큰 전환기에 시인은 이 목표를 진정으로 실현하기 위해 귀족 계급의 한계를 돌파하고 신흥 계급의 정치적 요구를 반영하며 개혁 정치의 주장을 제기했다. "재능과 권력을 키우고, 따라가지 않는다." " 이른바' 인재 임용, 권한 부여' 란 등급을 가리지 않고 인재를 선발하여 국가를 다스리는 것이다. 이른바' 줄먹만 따라가고 버티지 않는다' 는 것은 바로 법도를 수리하고, 엄격하게 법도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 귀족 특권을 지키는 세습 제도와' 법규 배후 열심히 통치' 의 원칙과는 직접적인 대립이다. 조국의 부강은 시인의 이상적인 목표이고, 정치혁신은 이 목표를 실현하는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애국주의는 진보 정치를 추구하는 정신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이것은 시인 사상의 진보성과 애국 이상의 심오하고 보편성을 보여준다.
이소' 의 기본 내용은 시인의 숭고한 이상을 실현하는 열정적인 추구와 끊임없는 분투를 표현하는 것이다. 시 전체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문장 시작부터 "나는 나의 예비심을 처벌할 수 있다" 까지; 후반부는' 여자 수염 느림' 부터 문장 끝까지다. 첫 번째 부분은 시인의 과거 역사에 대한 회고이다. 그는 자신의 가족 배경, 태어날 때의 이름, 그리고 초왕의 정치 개혁을 돕는 투쟁을 묘사했다. 시인은 초창기부터 줄곧 독학을 연습하고, 자신의 자질과 재능을 단련하며, 이 모든 것을 조국의 번영에 바치기로 결심했다. 그는 추 왕에게 말했다: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고 강합니까? 클릭합니다 히치하이크를 타고 질주해, 먼저 우리 남편을 지도해! 그러나 시인이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는 소망은 귀족 집단의 이익을 침해하여 심한 박해와 타격을 초래했다. 귀족들은 그를 포위하고 그를 비방하려고 애썼다. 초왕은 비방을 듣고, 그를 믿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를 유배시켰다. 그가 고심하여 길러낸 이상을 실현한 인재도 변질되었다. 시인이 이 일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이상이 이미 산산이 부서지고 조국의 운명이 위태롭다고 생각했을 때, 그는 자신의 분노를 억제하지 못하고 부패한 반동세력에 대해 맹렬한 비난을 퍼부었다. 그는 귀족 집단의' 탐욕 경쟁',' 질투심',' 규칙에 대해 오류를 바로잡고, 묵추악' 을 비난했다. 그들은 탐욕스럽고 탐욕스럽고 조국을 위험한 궁지에 몰아넣었다. "부부악도만, 길은 그윽하다." 라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초왕의 졸용을 원망하고 충악을 분별하지 않는다." 나머지 감정은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나는 그를 믿고 화를 낸다. 그는 또 초왕이 변덕스럽다고 대담하게 비난했다. "처음에 나는 우성과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나는 그가 있는 것을 후회했다. 남편을 떠나는 것은 나에게 어렵지 않고 수행의 운명을 상하게 한다. " 시인은 또한 인재의 퇴화에 대해 깊은 안타까움을 표했다. "비록 시들었지만, 아무런 상처도 없고, 애공의 더러움도 없다!" " 그러나 시인은 이런 무거운 감정에 압도당하지 않았고, 그는 반동세력에 굴복한 적이 없다. 그는 관습을 따르기보다는 박해를 견디는 것을 선호한다. "나는 유배지에서 죽을지언정 유배지에서 살지는 않겠다! "자신의 옳고 그름을 확신하면 항상 자신의 길을 고수하고 자신의 이상에 충실해야 한다." 민생은 즐거움이 있다. 나는 그것을 잘 고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마음을 바꾸지 않았지만 어떻게 처벌할까?"
이소' 후반부에서는 시인의 미래길에 대한 탐구를 묘사한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즉 Xi, 나는 위아래를 찾아 구한다." " 이 시인은 부패한 귀족 집단에 의해 현실 정치 생활에서 제외되었다. 그는 우울하게 미래에 직면했다. 그는 어떤 길을 택했습니까? 우선, 여자는 반드시 그에게' 서둘러 수리하지 말라' 고 권고하고,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 그러나 시인은 종화에 대한 발언을 통해 과거의 흥망사를 분석해 자신의 올바른 태도를 증명하고 이런 소극적인 도피의 길을 부정했다. 그래서 이상을 이루려는 강한 소망이 그를 승천시켰다. 그는 황제의 삽, 삽 장 님 을 노크 했다; 그도 딸에게 천제를 놓아주라고 간청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이 천정은 사실 한 사람의 상징이며, 더 이상 초왕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리고 시인은 영분위기에 가서 점을 치고 마녀는 신선을 보내 그들에게 길을 가르쳐 달라고 했다. 영기는 그에게 해외여행을 권하고, 다른 곳에서 시전 포부를 찾으라고 권하고, 오선은 그에게 잠시 초나라에 머무르라고 권하고, 시기를 기다리라고 권했다. 시인은 내가 기다리지 않고 어두운 초나라에 머무를 희망이 없어 떠나기로 했다. 그러나, 이 행동은 그의 애국적인 정서와 첨예한 모순을 일으켰다. 그가 죽어 가고 있을 때, 그는 조국의 땅을 보았다. "나는 황제로 승진하기를 갈망하고, 갑자기 나의 고향에 왔다." 하인은 마와이시보다 더 슬프지만, 그는 할 수 없다. \ "그는 마침내 머물렀다. 시인은 이 일련의 허구의 경지를 통해 자신의 애국적 정서와 이상을 실현하려는 열망에 어긋나는 여러 가지 길을 부정했고, 결국 자신의 이상을 희생하기 위해 죽기로 결정했다. "나는 정치에 만족하지 않고 펑현의 곳에 살고 있다. "이것은 시인이 당시 선택할 수 있었던 길이었고, 이상을 견지하여 어둠의 정치 현실에 반항하는 길이다.
이소' 는 시인의 일생의 끊임없는 분투와 이상을 위해 헌신하는 충실한 행동을 통해 시인이 숭고한 이상을 위해 조국에 헌신하는 전투정신을 표현했다. 조국과 동고동락하는 깊은 애국심을 표현했다. 진보에 대한 그의 애착과 어둠과 광채를 싫어하는 개성도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편 시인 전투의 여정과 비극적인 결말을 통해 초국정계의 진보세력과 반동세력의 첨예한 투쟁을 반영해 초국정치의 어둠부패와 반동세력의 횡포를 폭로했다. 서정시이지만 풍부한 사회 현실을 반영한다. 로맨틱한 작품이지만 깊은 현실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 문학사의 위대한 시편에 부끄럽지 않다.
"이소" 는 예술적으로도 조예가 높고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이소' 는 적극적이고 로맨틱한 작품으로 깊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중국 고대인들이 구두로 창작한 신화 낭만주의를 발전시켜 중국 문학 낭만주의의 직접적인 원천이 되었다. 이소' 는 청순하고 키가 큰 서정적 주인공을 만들었다. 숭고한 이상, 맑은 인격, 강렬한 감정 때문에 이 이미지는 풍습과 현실을 훨씬 뛰어넘었다. "이소" 는 시인들이 이상으로 현실을 개조하는 완강한 분투정신을 시종일관 관통하고 있다. 잔혹한 현실이 결국 그의 이상을 깨뜨렸을 때, 그는 심지어 이상을 위해 죽는 확고한 의지를 표현했다. 이것들은 모두 장시' 이소' 의 낭만주의 정신을 표현했다. 동시에,' 이소' 는 대량의 낭만주의의 표현 수법을 채택했다. 시인의 상상력에 나타나 신화 전설, 역사적 인물, 자연현상을 융합해 판타지 경지를 짜고 있다. 예를 들어 부격의 묘사에서 시인은 저녁 무렵 현성의 탁아소에 갔다. 그는 왕 지, 페이 리안, 루안 황, 피닉스 새, 떠 다니는 피닉스, 구름 네온 및 기타 측근과 함께 하늘을 두드리며 여자를 구걸했다. 그의 상상력은 풍부하고 특이하며, 경지는 흐리멍덩하고, 장면은 웅장하며, 시인이 이상을 추구하는 정신을 강력하게 표현했다. 또한 시인들은 종종 과장된 수법을 사용하여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킨다. 예를 들어 시인의 성격에 대한 묘사: "서목근은 국화의 매듭으로, 텅스텐의 낙핵을 관통한다. 세균과 월계수 교정은 후생에게 주는 선물이다. " \ "높은 위험 하룻밤, 하지만 페이 멀리 수평선 에 있습니다. 방화택은 섞여 있지만 여전히 지지 않았다. "시인은 화초를 성격의 상징으로 사용하여 아름다운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집중적이고 과장된 묘사는 시인의 성격을 매우 숭고하고 낭만적으로 만들었다.
이소' 의 또 다른 예술적 특색은 비흥 수법을 대량으로 운용하는 것이다. 그것은' 시경' 에 비유된 전통을 이어받아 더욱 발전했다. 시경' 의 비유는 대부분 비교적 간단하며, 조화를 불러일으키는 데 쓰이는 것은 여전히 독립된 물체이다. 그러나' 이소' 의 비유는 내용과 융합되어 상징적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바닐라는 시인의 고귀함을 상징한다. 둘째,' 시경' 의 은유는 왕왕 한 편의 시의 단편에 불과하지만,' 이소' 는 하나의 체계적인 은유로 길고 방대한 시스템에서 그 내용을 표현한 것이다. 시인이 자신을 여자에 비유하여 이를 출발점으로 삼는다면, 그는 남녀 관계를 군신 관계에 비유한다. 미덕을 질투하는 것보다 아름다움을 질투하는 것이 낫다. 언론과 초왕 교류자를 비교하다. 결혼 계약은 군주와 신하 사이의 만남보다 낫다. 비유는 또한 말로 나라를 다스리고, 규칙으로 국법을 비교하는 것과 같은 다른 방면에도 자주 사용된다. 비유의 운용은 시 전체를 생동감 있고 다채롭게 한다.
가사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아서 이야기가 없다. 이소' 는 편폭이 넓을 뿐만 아니라, 지난 편은 시인의 반생 역사 발전의 광활한 배경에 서정을 품고 있으며, 다음 편은 여수염의 권고, 종화의 말, 영리한 점술, 요술 점술, 천외표류 등 일련의 환상을 꾸며냈기 때문에 이야기의 성분이 있다. 이런 내용과 구조는 기복이 심하여 궁핍해 보이지만 순식간에 새로운 경지가 나타났다. 시인의 오랜 투쟁 경력과 복잡한 사상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소의 형식은 민간에서 나왔지만 시인의 손에 큰 발전이 있었다. 그는 민가의 형식을 채택했고, 반면에 산문의 필법을 흡수하여 시를 길게 하여 방대한 장을 형성하여 풍부한 내용을 포함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이소" 는 기본적으로 한 장의 네 문장으로, 단어가 다르고, 심지어 구구절절 차이가 있어, 착실하고 가지런하고 다양한 특징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소" 의 언어는 매우 정련되어 초어의 방언을 대량으로 흡수했다. 기능 단어도 융통성 있게 운용하여 형용사를 자주 문장의 맨 앞에 사용하며, 문장도 상당히 특색이 있다. 이 밖에' 이소' 는 시인의 내면의 독백 외에도 주 객체 간의 문답으로 설정되고, 대대적인 묘사가 있어 이후 단어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것들은 또한' 이소소' 의 예술적 특색과 업적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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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사' 는 전국 시대 초인 굴원의 작품이다. 문장 제목과 관련해 사마천은' 사기',' 굴원 열전' 에서' 걱정' 으로 해석했다. 왕이 해석은' 초사' 에서' 서두르지 마라' 로 해석된다. 접근하는 사람은' 하소연' 으로 해석되거나' 초나라' 노상' 이라는 이름의 또 다른 표기법으로 해석된다. 글쓰기의 연대에 대해 초회왕 왕조에 쓰여진 것으로 여겨지는데, 시인은 소외된 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인이 청나라에서 강남으로 풀려났을 때. 지금까지 아직 정론이 없다. "이소" 는 중국 고대 시 역사상 가장 긴 낭만주의 정치 서정시이다. 시인은 자신의 인생 경력, 품성, 이상을 묘사하고, 자신이 살해된 고민과 갈등을 표현하고, 초왕의 혼용, 소그룹이 횡행하며' 아름다운 정치' 에 대한 고집을 드러내지 못했다
이상, 어둠의 현실을 비난하고, 악세력과 함께 더럽혀지지 않는 전투정신과 죽기까지 변함없는 애국 열정. 시에서는 고대 신화 전설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아름답고 기이한 판타지 세계를 형성했으며, 시인이 판타지 세계를 돌아다니며 이상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표현했다. 시에서는' 바닐라 미인' 이라는 비유를 많이 활용해 구체적이고 생생한 예술적 이미지로 깊은 내용을 표현하며 예술적 매력을 뽐냈다. "이소" 는 심오하고 현실적인 적극적 낭만정신을 가지고 있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나는 그것을 복사한다. 어디에 쓸 수 있는지 보세요. 그것을 받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