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장수부 규각시 감상 감사.

장수부 규각시 감상 감사.

칠언절구는 전통 한시의 장르로 현대시의 범주에 속한다. 이런 스타일의 시는 네 곡이 있는데, 한 곡당 일곱 마디, 압운과 접착에 엄격한 격법 요구 사항이 있다. 시풍은 남조악부가나 북조악부 민가, 서진민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정형이 당대에 성숙했다. 대표작품으로는 왕창령의' 부용여관과 신기별별' 두 곡, 이백의' 백제성 초대', 두보의' 하류로 이거북년', 연교의' 관조감' 이 있다.

칠언절구는 절문의 일종으로, 약칭 칠언절문으로, 기원이 분명하지 않다. 명청 시대에는 사절원이 소강 (), 여사남 () 또는 4 대 스승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겨졌는데, 모두 칠언율령 () 을 가리킨다. 그 발전 과정에서 칠절행은 확실히 법칙에 의해 지배되었지만, 오절행과 마찬가지로 상고절행의 형성은 여전히 규칙보다 앞서고 있다. 현대 국내외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북조악부 민가를 칠언고시의 원천으로 삼는 경향이 있다. 칠언고시의 근원은 서진의 민가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한위 시대에는 이미 조비의' 갈염행' 처럼 성숙한 칠언절구가 있었지만, 가장 초기의 완전한 칠언사구체가 서진 시대의 가요에 나타났다. 이것은' 우주 노인가' 로, 구구절절 운율: "다행히 이위험에서 벗어났고, 자애로운 아버지를 얻었다. 현구는 노력을 잊었는데, 왜 노래하고 춤을 추려고 하느냐? "

초당칠언절구는 수량이 적고 제재가 좁을 뿐만 아니라 시단에 미치는 영향도 크지 않고 예술적으로도 성숙하지 못하며, 리듬이 완전히 조화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비교적 느리며 (예: 대립이 있는 율시의 전반부) 긴 운율이 부족하다. 초당의 유명한 시인 심전기 송 등은 율시를 잘 쓰지만 칠언율시 수준은 보통이다. 성당 시대에는 수많은 사절시인이 쏟아져 나왔고, 예술적으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오절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백, 왕창령, 왕지환, 왕위, 자지, 고적합, 삼삼, 상건 등. 정말 당시 시단의 4 행 전문가 그룹이었다. 이백과 왕창령은 4 대 기적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는 두 사람이다. 왕창령은 먼저 힘을 내어 7 대 불가사의를 창작했는데, 그 작품 중 7 대 불가사의의 주제는 군 입대, 출채, 지난 일 회상, 송별, 사냥, 잔치, 배불, 숭도, 사녀, 원궁 등 크게 확장되었다. , 모두 칠절로 표현할 수 있고, 시단에서의 칠절이의 영향을 확대할 수 있다. 이백의 칠언절구는 성당절문의 전형적인 특징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중-당 시대에 사절대 () 에 능한 시인이 많았는데, 이익, 유우석 등 기본적인 방법은 선인을 돌파하지 못했다. 만당에 이르러 7 대 불가사의가 두목, 이상인, 문손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칠언절구,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이중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작곡할 수 있다. 편폭이 짧기 때문에, 문장은 간결하고 함축적이며, 의미가 많다. 음률을 중시하고, 억양을 억누르며, 낭송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당나라 이래로 많은 유명한 시와 우수한 문장이 등장했는데, 이것은 가장 인기 있는 시 스타일 중 하나이다.

격율 칠언절구는 격법이 엄격하게 요구하는 현대시에 속한다. 첫 번째는 길이를 정하는 것이다. 시 네 구절, 매 구절마다 일곱 마디, 총 * * * 28 자. 둘째, 운치가 엄격하고, 보통 평평하며, 운을 맞추지 못한다. 또한 평정에 주의해야 한다. 즉 평정의 법칙에 부합한다. 즉, 일반적으로 두 음절 (두 글자) 은 한 음보로, 편평하게 번갈아 배열한다.

첫 문장의 처음 두 글자의 높낮이에 따라 칠언절문은 업그레이드와 업그레이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중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평승평수이고, 첫 문장은 압운이다. 둘째,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평평한, 운율의 첫 번째 문장; 둘째, 처음부터 끝까지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산문의 법칙에 따르면, 칠언절문에는 네 가지 표준 문장이 있다. 하나는 평정이고, 마지막 글자는 평정이며, 평척이라고 한다. 둘째,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마지막 단어는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고 한다); 셋째,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마지막 단어는 평평하고, 평족이라고 한다.) 넷째, 밋밋하다 (밋밋하고, 마지막 글자는 밋밋하다, 그래서 밋하다). 그 평평함은 어느 정도 신축성이 있다. 이른바' 135' 는 상관없지만, 246 은 분명하지만, 평준화도 피해야 한다.

율동 비교 (1) 첫 문장의 운율은 평평하다

평소처럼 율시: Li Bai "초기 흰색 황제 도시"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이른 아침, 나는 하늘 높이 솟은 강릉성에 작별을 고했다. 멀리 천리 떨어진 곳에서 배는 겨우 하루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소처럼 율시: 바이 주이 "이순신 리우 지앙"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나는 강남 해안에 버드나무를 심었는데, 나는 봄에 두 번이나 강남에 작별을 고했다. 녹수강변을 돌이켜보면, 나는 반철이 누구인지 모르겠다.

(c) 첫 번째 문장을 운율로 누르십시오.

여느 때처럼 율시: 이상은은' 우야로 북방의 친구에게' 자기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d) 첫 번째 문장을 압운되지 않은 문장으로 접어라.

율율대조시: 왕위의'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나의 산둥 형제가 생각난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1 .. 수궁, 당나라, 이상은은 잠시 충동적으로 남쪽으로 내려가 계엄하지 않았다.

봄나들이를 할 때 만든 나라 가위는 실크로 만들어졌고, 반은 어묵, 반은 돛이었다.

2. 영대 설치, 첫 번째, 당나라, 후장의 사양설치 영대, 홍목화맞이 여명.

어젯밤 황제가 나에게 새 선물을 주자 태정은 미소를 머금고 장막에 들어갔다.

3. 단풍교 옆 야박, 당나라, 장계, 서리밤, 강단풍, 어화, 수면.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4. 산에서 휴가를 보내고 산둥 형제 위 혼자 타향에 있는 것을 그리워하며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5. 롱서시 사칙. 둘째, 당나라 진타오는 흉노를 쓸어버리고 건강을 돌보지 않고 오천 밍크 캄이 진호를 애도하겠다고 맹세했다.

아아, 무정하의 하얀 뼈 더미는 역시 꿈속의 젊은 여자의 남편이다. 춘규: 규수

6. 당나라, 두목으로 강남을 보내고, 술가게를 업고, 허리가 가늘고 손바닥이 가볍다. (강남의 작품: 강과 호수; 날씬한 작품: 가슴 아프다)

양주의 10 년, 마치 꿈, 잠에서 깬 것 같지만, 청루녀는 변덕스러운 명성이다.

7. 당 생명 차 벽에 밤 피리 소리가 들리자 이일회악봉 앞에는 눈,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르 후이 펭 작품 선정: 펭")

어디선가 처량한 갈대피리가 불어와 하룻밤 사이에 고향을 바라보고 있다.

8. linghuchong 장관에게 보낸 편지 당나라 리 shangyin, 송운, 슈진은 오랫동안 집을 떠났고, 그들은 종이 한 장을 가지고 있다.

노량원의 슬픔과 이별을 묻지 마세요. 나는 가을비 속의 질병 사마상루 같다.

9. 춘궁 송당대 왕창령은 어젯밤 바람이 복숭아꽃을 피웠고, 미양전당 월륜이 높았다.

평양네 가창기는 황제에게 반했고, 황제는 커튼 밖의 쌀쌀한 날씨에 금포를 주었다.

10. 시도된 물 부문/정부 시험 전날 비서 장/규방 제사장에 간 물 부문. 당나라 주홍 청옥동방, 어젯밤 붉은 촛불을 멈추고, 그래서 당나라 웃음이 고모를 보러 왔다.

예쁘게 차려입고 남편에게 물었다: 내 눈썹에 짙고 옅은 색을 칠하면 유행할 수 있을까?

1 1. 량주 두 곡. 첫째, 당대의 왕한야광잔 와인.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바로 재촉해야 한다.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12. 당사를 경성으로 파견하여, 고향 상봉하고, 길은 멀고 멀리 수리하고, 쌍소매 용종은 눈물을 흘린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13.'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당나라와 왕창령의 규방 소녀는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라 봄날 화장을 하고 청루에 올랐다.

갑자기 녹색 리우 청청 을 보고, 마음이 괴로웠다. 오, 후회는 남편에게 후풍이를 찾아가라고 하지 말았어야 했다.

14. 나는 악유묘군에 올라 당나라의 오흥도무청으로 갔다. 이것은 묘기였다. 그는 무능했다. 그는 외로운 구름과 조용한 승려를 좋아했다.

인파를 강해로 보내고 싶고, 악유원 관광지는 소릉을 올려다보고 싶다.

15. 순류를 만나 당대에 두보는 제왕저택에서 흔히 볼 수 있었고 최 이전에도 여러 차례 들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16. 당나라 왕창령은 부용루에서 신건과 결별해 추운 비오는 밤에 오 () 에 들어와 초산 () 에서 손님을 배웅했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17. 후궁사당 백거이 눈물 젖은 스카프 꿈, 후궁이 한밤중까지 노래를 불렀다.

미인은 아직 늙지 않았고, 이미 국왕의 우아함을 잃고 따뜻한 옷에 기대어 새벽까지 앉았다.

18. 길링대 2. 당나라 장 ruo 부인 은 pingming 궁전 에 타고, 하나님 감사합니다.

그러나 나는 색깔이 더럽지 않고 나방의 눈썹을 지존까지 쓸어 넘긴다고 생각한다.

19. 제 아내에게 주세요. 당대의 금궁나무의 월흔. 나는 헤론 둥지만 본다.

등불의 빛으로 옥비녀를 뽑고 등불을 들고 불꽃나방을 구조하다.

20. 자리상은의 홍보실은 현량에게 조신을 만나라고 요구했고, 자생은 더욱 어이가 없었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2 1. 가을의 황혼, 당나라, 두목은초, 추광은 차가운 화면을 그려 반딧불이를 향해 작은 팬을 가볍게 흔들었다.

밤의 돌계단은 찬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견우와 직녀를 응시하고 있다.

(일광 제 1 작: 천가; 누워서 봐: 앉아서 봐)

22. 민원/억울한 당나라를 징수할 때, 유씨, 김하가 돌려주었고, 마책, 도환이 북한에 있었다.

봄말에 눈이 많이 올 때 만리장성은 황하를 가로질러 몬테네그로를 우회하는 여정이다.

23. 창아 당나라 이상은운모 화면 촛불 그림자가 깊고, 장하가 점점 떨어지고, 별이 가라앉는다.

창아, 나는 선단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은 혼자, 푸른 하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있다.

24. 잡시, 당대, 이름, 근한식, 우초, 밀묘풍과 꾀꼬리가 있습니다.

돌아갈 집이 없을 때, 뻐꾸기는 그녀의 귀에 대고 울게 된다.

25. 당나라에게 이상은은 무궁무진한 매력의 구름화면을 가지고 있고 봉성은 봄밤을 두려워한다.

이유 없이 고위 관리의 남편과 결혼한 것은 따뜻한 향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일찍 등극하고 싶었을 뿐이다.

26. 서계의 여주에서 당나라의 위는 한적한 초계 옆에서 태어났고, 나무에는 황달이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27. 당대의 두목송송송송은 애틋하지만 늘 무정한 것 같다. 그는 죽기 전에 웃을 수 없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28. 도화계 당대의 장욱은 어렴풋이 들연기를 날며 석강 서안어주에 물었다.

복숭아꽃은 하루 종일 물줄기를 따르고, 도원동은 개울가에 있습니까?

29. 달밤, 류당, 당나라, 달빛이 절반 이상 깊고, 북두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었다.

오늘 밤, 녹색 사창을 통해 나는 봄이 따뜻하고 곤충의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당나라 적벽, Euphorbia 쉔 모래 철 두목 을 잃고 팔지 않아, 그래서 청소, 전진 인식.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일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3 1. 보낸 사람, 당나라, 장필은 꿈에도 사가에 갈 줄은 몰랐다. 작은 복도는 구불구불하고 비뚤어졌다.

오직 하늘의 봄달이 가장 다정하고, 백성을 위해 정원 꽃을 비추고 있다.

32. 금곡원 당두목성세에 분향 먼지가 흩어져 흐르는 물이 무정하다.

새들이 신음하고, 밤은 동풍의 소리와 함께 왔다. 낙화는 위층에서 떨어지는 녹주처럼 아름답다.

33. 어느 비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당대의 이상은은 시기적절하지 않은 귀기를 물었고, 늦비가 가을풀을 불었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34. 당대의 양저우 지사 한주에게 두목청산은 은은한 물이 있고 강남초가을은 시들지 않는다는 말을 했다.

스물네 다리 위의 휘영청 밝은 달빛은 맑은 밤이다. 너는 어디에서 사람들에게 퉁소를 불도록 가르치니?

35. 마옥포 현종은 말에게 돌아가 죽고, 운우는 해와 달을 잊지 않는다.

페이양을 처형하는 것도 현종의 현명한 결정이다. 그렇지 않으면 국가의 멸망을 초래할 것이다.

36. 하롯데춘사 당나라 유우석 새 화장은 주루, 춘색잠금원 1 원에 내려와야 한다.

정원에 가서 새 꽃을 바라보니 잠자리가 옥비녀 머리 위로 날아갔다.

37. 난징 나루터, 당나라, 후장, 금릉, 김도산장에서 행인들은 어느 날 밤 자신을 걱정할 수 있다.

비스듬히 흐릿한 달이 떨어지고 있고, 불꽃의 다른 쪽은 과주입니다.

38.' 춘원', 당대의 유사창, 석양이 점점 저물어가고, 금옥은 아무도 눈물을 보지 못했다.

안뜰 외로운, 봄 은 가고 싶어; 배꽃이 떨어지면 문이 닫힌다.

39. 야오색치당정군의 얼음바구니 은침대 꿈은 허사가 되고, 하늘은 물처럼 푸르고, 밤은 구름처럼 가볍다.

기러기는 죽숙을 떠나 12 층 명월이 비어 있다.

한식, 당나라, 한기, 춘성, 도처에 꽃, 한식, 동풍, 옥류경사.

어둠이 내리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바빴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날아갔다.

4 1. 두 쌍의 고향 대련입니다. 첫째, 당나라에서 그는 젊었을 때 집을 떠났고, 현지 억양은 변하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42. 진 당대의 웨이장은 슬픈 그림은 할 수 없고, 사람의 마음과 감정을 그린 것이라고 말했다.

남조 6 도를 보면 늙은 나무 한운이 전체 능성을 가득 채운다.

43. 요지 당나라 이상은은 요지 할머니 제나라 창문이 열리고 노랫소리가 감동적이다.

팔마의 차, 일행 3 천 리; 주무왕, 왜 위약이 더 이상 오지 않는가?

44. 황학루는 맹호연을 송별하고 양주 당이백 옛 친구 서류황학루, 불꽃놀이 3 월 양주에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통과만: 전용)

45. 공원 진회당두목연장 냉수월롱사, 공원 진회부근의 식당 야경.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46. 송별곡 두 곡, 당대의 두시 13 여 곡, 2 월 초 콩다부케.

양주에서는 봄바람이 삼리 장거리를 두루 불었다. 주렴을 말아서 누구도 그녀의 미모에 비할 수 없다.

함께 모여 그림을 그리는 것 같지만 냉혹하고 무정하다. 술이 어쩔 수 없이 미소를 지으며 소리를 내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47. 당대궁사 북틀 장악궁은 원춘과 연결되어 있고 옥전 금전은 미가로 가득 차 있다.

군문이 들어오자마자 공영만이 사람을 볼 수 있었다.

48. 당대의 5 월 1 골목, 유우석, 주작교 부근의 들풀 꽃, 5 항 석양이 기울었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49. 궁사/공중사 당대의 주청옥이 외로울 때 마당문을 닫고 미인과 경헌이 나란히 서 있다.

리우 현장은 모두 궁중의 근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앵무새가 앞에 있는데, 아무도 자신의 우울증을 토로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50. 백제성/백제향강릉당 이백초사백제성, 하루 천리강릉도.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5 1. 이미 추워요. 당 () 과 한 () 과 소용돌이 () 가 수놓은 커튼이 걸려 있고, 주홍병풍이 가지를 부러뜨렸다.

8 피트 용은 방금요를 해야 하는데, 날씨가 춥지 않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