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아이들은 부모님이 집에 돌아가시는 시를 고대하고 있다.
아이들은 부모님이 집에 돌아가시는 시를 고대하고 있다.
집에 가서 부모 아이를 보는 시 1. 부모가 아이를 돌보는 것에 관한 시.
초원의 향기를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그를 천애각에서 모두 상대방을 잊지 못하게 하다.
어머니는 항상 거대한 강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의 먼 몽골 고원을 달리는 고향.
이제 나는 마침내이 광대 한 땅을 보았다.
향기로운 초원에 서서, 나는 비처럼 눈물을 흘렸다.
강물이 조상의 축복을 노래하고 있다.
방랑하는 아이를 축복하고 집으로 가는 길을 찾다.
아! 아버지의 초원,
아! 어머니 강
나는 모국어로 말할 수 없지만.
제 슬픔과 행복을 받아주세요.
나도 고원의 아이야!
마음속에 노래 한 곡이 있다.
노래에는 아버지의 초원, 어머니의 강이 있다! 아버지의 초원,
아! 어머니 강
나는 모국어로 말할 수 없지만.
제 슬픔과 행복을 받아주세요.
나도 고원의 아이야!
마음속에 노래 한 곡이 있다.
노래에는 아버지의 초원, 어머니의 강이 있다.
나도 고원의 아이야!
마음속에 노래 한 곡이 있다.
노래에는 아버지의 초원, 어머니의 강, 석모용이 있다.
2. 어머니의 아이를 묘사한 시
"방랑의 아들" 당나라 멩 jiao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연말에 집에 도착하다" 청강석천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모성애" 위안 양 웨이 젠
자모는 새끼를 사랑하고, 조는 황태자이다.
용호보일은 다르지만, 개는 독수리를 바라고 있다.
슬하에 6 피트 고혼이 없는 것이 아니냐, 조 한 명이 태어나지 않을지도 모른다.
밤이 되면 귀신이 고요하고 등불이 흐려져서, 큰 눈이 사방으로 많이 새어 나온다.
백관은 동호필을 집행하지 않는데, 왜 고독한 아내가 호출합니까?
하물며 한망금이 침대 앞에 은도끼를 찔렀다는 것은 재앙이었다.
3. 귀가에 관한 시
1, 그리고 주는 이미 10 서리, 밤낮으로 함양을 그리워합니다. 당나라 류조: 북유
고향을 떠난 지 벌써 10 년이 되었는데, 돌아온 마음은 밤낮으로 고향 함양을 그리워하고 있다.
2. 드디어 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북보산 하박당인: 왕뉴욕
나는 가서가 언제 도착하는지 모르겠다. 북방에서 돌아온 기러기가 그것을 낙양으로 가져가길 바란다.
3, 노소를 막론하고, 집을 나서도, 향음은 변하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두 고향의 부부, 앞 편" 당나라: 호
나는 젊었을 때 고향을 떠나 만년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내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았지만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이미 희박해졌다. 아이들이 나를 보았을 때 아무도 나를 알지 못했다. 그들은 웃으며 물었다. 이 손님은 어디서 왔느냐?
4, 이 야상곡에는 버드나무 냄새가 나서 누구도 미련을 가질 수 없다. "로스앤젤레스 봄밤" 당나라: 이백
오늘 밤 음악에서 누가 고향의' 부러진 버드나무' 를 듣고 집을 그리워하지 않겠는가?
5. 그들은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가 이번 달에 다시 돌아왔다고 말했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는 영남을 멀리 여행하지 않는다. 언제, 언제 내가 돌아올 수 있을까? 당나라의 Dayu mountain beibei 에있는 여관의 벽에는 다음과 같이 새겨 져있다: song wenzhi
음력 10 월에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기 시작했다. 대옥령으로 날아갈 때 모두 되돌아왔다고 합니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의 여행은 끝나지 않았다. 언제, 언제 용서받을 수 있을지 정말 모르겠다.
4. 자녀에 대한 부모의 견해나 자녀에 대한 부모의 견해를 표현하는 시
여행자의 노래 한 곡
-맹교.
자모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보수했습니다.
지연에 대한 두려움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이다.
하지만 1 인치 길이의 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봄빛 세 가닥을 만들다.
모성애' 는 인류의 순결하고 숭고한 감정이며 문학 창작의 영원한 주제이다. 붙잡힐까 봐 좋은 작품이 많다. 일찍이' 시경' 에는' 애부모가 나를 낳다' 는 말이 있었다. 。 "나는 덕을 갚겠다, 나는 하늘에 현혹된다" 라는 시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사람의 마음을 불렀다. 맹교 (동야, 75 1-8 14, 호주무강인) 의' 유자송' 은 위대한 모성애를 찬양하는 노래다. 그것은 인류의 위대한 모성애를 특정 예술 분위기 속에 두고, 선전하고 노래하며, 사람의 마음을 깊숙이 파고들게 하며, 글을 모르는 여성과 어린이들도 새삼 기억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악부시입니다. 시인은 생활 속의' 순간' 을 포착하고, 자모가 나그네를 위해 옷을 꿰매는 장면을 간결한 언어로 그려내며 나그네 향수의 깊은 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대련인' 나그네' 는 원래 먼 손님을 불렀다. "사기" "나그네가 고향에 대해 걱정하다." 아마도 자모님은 떠돌아다니는 일, 서리의 고통, 고독한 슬픔을 떠올렸기 때문에, 시의 시작 부분에서 담담한 슬픔처럼 느껴졌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당시로서는' 나그네' 도 집을 떠나 먼 길을 떠나는 예를 가리킬 수 있다. 당나라부터, 학자와 유민들은 줄곧 길에서 방랑하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서로 침범하여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 "고대 이름, 타오 는 기울어지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느낌으로 나그네의 애환과 이별을 농축하고 "전달" 하여, 세세하게 음미하고 다른 사람이 전달하게 하였다. 그는 이런 식으로 당시 지식인들의 실생활을 우여곡절하게 반영해 시가에 사회적 의미를 부여하며 인생에 대한 자신의 평가를 보여 주었다. 그리고 시인은 합리적인 상상을 하여 모성애의 의미를 드러냈다. 그가 떠나기 전에 유랑한 옷에서 날아가는 바느질은 사실 자모의 정서였다. 나그네는 무한옷',' 나그네가 황혼에 무엇을 하는가' 는 자모가' 지체가 늦게 귀가할까 봐 두렵다' 는 의미일 수 있다. 언외의 짧은 장 (백석도인시) 은 시의 탄생이며, 의경의 승화이다. 후자의 두 문장은 어떤 의미에서' 보답하려는 덕과 천지의 기치' 에서 유래한 것이지만, 원시보다 더 적절하고, 대비가 뚜렷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그리고' 나그네는 고생을 하지 않고, 가서안', 그가 없애고 버려야 할 것은 비분과 비애였다. 그는 어려움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힘써 진취적으로 나아가기로 결심하고, 만일 은혜에 보답하고, 사람들에게 노력과 격려를 베풀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이 시의 사상적 의미는 더욱 깊고 적극적이다.
게다가, 시의 예술성에 관한 한, 주목할 만한 두 가지가 있다. 이것은 아속공상의 한 가지 이유이자 시인 예술 탐구의 힐끗이기도 하다.
첫째, 애정 어린 퇴색, 광범위한 * * * 소리를 일으켰습니다. * * * 명은 문학예술작품이 독자에게 일으키는 것과 같은 열정으로 작품의 주인공과 함께 그의 고통과 고난과 욕망을 경험했다. 애틋한 정을 약화시키는 것은 작가가 예술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강렬한 감정을 작품에 융합시켜 독자들이 담담하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이 작은 시는 이미 싱겁어 넓은 범위의 * * * 를 불러일으켰다. 시의 심미 대상은 자애로운 어머니가 나그네를 위해 옷을 꿰매어 낳은 감정일 뿐이다. 그러나 그것은 모자의 사랑 경험에 대한 이해, 동정, 반성을 불러일으킨다. 왜요 우리는 시인의 심미의식에 대한 이해에서 탐구할 수 없다. 자모가 나그네를 위해 옷을 꿰매는 것은 가장 흔한 생활 화면이지만 골수에 깊이 스며든 감정이다. 누가 부모가 없고, 누가 형제가 없는가? 이별의 친척과 친구들은 항상 사회 현실 생활의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데, 누가 친우들을 그리워하는 느낌을 피할 수 있겠는가? 사람들은 문예 작품을 읽을 때 항상 고통을 해소하고 쾌감을 얻길 바란다. 한순간이라도. 한 작품이 독자에게 미치는 영향으로 인한 반응력은 이백의' 정야사고' 와 같이 적당해야 한다. 작품은 구체적인 배경, 환경 등을 제공하지 않지만 향수의 감정은 깊고 진지하다.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라는 가벼운 말 한마디가 천년 * * * 의 노래를 불러일으켰다. 유자송' 은 강렬하고 깊은 감정을 경쾌하게 전달하며 독자들의 심리에 충격을 주었고, 마치 샘물이 가슴속으로 스며들어 어떤 만족과 위로와 흥분을 자아냈다. 요컨대, 이 시의 감정, 슬픔, 예술적 분위기는 모두 은은하지만, 사람들은 그중에서 윙윙거리는 소리가 있어 반성과 흥분을 불러일으킨다.
둘째로, 희석된 감정은 평화로운 언어에서 비롯되며, 이것은 민요의 운용에도 도움이 된다. 이 시는 서정시이고, 스타일은 악부시입니다. 비속어로, 또렷하고 유창하며, 말이 많지 않고, 선이 순수하고, 짙은 생활 기운이 넘치며, 그 진지하고 두터운 감정은 평실한 언어에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독자의 심미심리에 적응하여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그의 시의 사상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마음을 도야시키고 정화하게 한다.
요컨대, 이 서정시는 위대한 모성애를 노래하며 널리 전해지는 불후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연모, 향수, 향수는 사람들의 감정 속에서 일맥상통하는 것 같아서, 이 시는 오늘날 해외 동포들의 향수와 향수를 불러일으켜 특별한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렇다면, 그것의 사상적 의미와 예술 탐구는 더욱 주목할 만하다.
5. 부모에 관한 시, 20 문장
요람을 흔드는 손은 세상을 지배하는 손 (미국) 이다
바그다드보다 더 아름다운 것도 없고, 우리 어머니 (이라크) 보다 더 믿을 만한 것도 없다
사람들이 듣는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는 어머니, 고향, 천국-(위 브라운)
어머니는 집에서 잘 지내고 계십니다 (올코트)
태어나지 않은 어머니만 진짜 엄마가 아니다 (J. 셰드)
사람들은 결국 항상 그들의 어머니 (호러스) 를 떠난다
어머니가 없는 가정은 어떤가요? "엘 호손"
아이의 입과 마음속에서 어머니는 신 (색소폰) 이다
아들이 어디를 가든 어머니의 사상은 그를 따라다닌다
리와 해자 암상어머니
엄마가 아파요.
도로 샘플 길이; 아이가 어머니를 다치게 하면 실이 얼마나 길든 길다.
어머니는 이렇게 생각하셨습니다.
양쯔강 물; 엄마가 울고 싶어요.
어머니는 이렇게 생각하셨습니다.
강처럼 길다. 아이가 엄마를 그리워하고 장대가 길다.
어머니의 마음은 아이의 천국 (이탈리아) 이다
아이에게 때리면 어머니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어머니는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화학분석을 할 수 없는 고상하고 깊은 사랑 (영국)
관직의 아버지가 죽을지언정 거지의 어머니는 죽지 않는다.
어머니의 구타는 영원히 아이를 불구로 만들지 않는다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이 좋고, 천하의 소금을 다 먹는 것이 좋다.
어머니의 속삭임은 항상 달콤합니다 (영국)
부모의 사랑은 모든 미덕의 기초입니다 (영국)
모성애는 가장 고귀한 (독일)
모성애, 영원히 봄 (프랑스)
모성애는 어머니만이 알 수 있다 (월터 몬타구)
아이는 어머니 생활의 기둥이다.
꿀보다 더 달콤하지만 모녀에게 뽀뽀하다.
여자는 여자의 절친한 친구이다.
나무는 조용히하고 싶지만 바람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아들은 부모가 늙었을 때 그들을 위해 봉사하고 싶었지만, 그들은 이미 사라졌다.
부모님이 전화할 때 속도를 늦추지 마세요.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빨리 약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효, 천경, 땅의 의미.
자연을 효도하다. 《효경》에서 나왔다.
천천히 전화를 받을 엄두가 나지 않아, 성실하고 명랑하다.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바로 약속해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성실해야 한다는 뜻이다.
의미, 미소.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좋은 밥은 부모님이 먼저 쓰고, 좋은 옷은 부모님이 먼저 입어야 한다.
먼저 부모님께 좋은 밥을 주고, 먼저 부모님께 좋은 옷을 준다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빈가는 효자를 알고, 어지러운 나라는 충신을 안다.
집이 가난할 때 진정한 효자를 찾을 수 있고, 나라가 위태로울 때 진정한 충신을 식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유명인 소장품입니다.
늦게 다른 사람에게 키스하지 않는 사람들은 친족에 대한 불경이다. 남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도 당연히 자신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삼국의 역사를 보면 슈웨이.
맹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친척을 위해 해서는 안 되고, 남을 위해 해서는 안 된다. 부모를 따라가지 않으면 아이가 될 수 없다. "
맹자는 "아들은 부모와 화목하게 지낼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아들이 부모의 뜻에 따르지 못하면 아들이 될 수 없다. \ "에서 (봄과 가을). 맹자와 이로를 논하다.
맹자는 "노인은 늙고, 청년은 적으며, 청년은 적다" 고 말했다.
맹자는 "자신의 어른을 존경하고, 다른 사람을 발탁하고, 다른 사람의 어른을 존중한다" 고 말했다. "자신의 아이를 애무하고, 그들을 촉진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를 애무하다." 맹자 혜량왕상 (춘추) 에서 나왔다.
맹자는 말했다: "친척은 선하다; 윗사람, 인의를 존중하다. "
맹자는 "사랑하는 부모는 인자하다. 형을 의롭게 하다. " 전심전력으로 맹자에서 나왔다.
맹자는 말했다: "사람들은 모두 친해 지고, 그 길이와 함께 천하가 태평하다."
맹자는 "모든 사람이 부모를 사랑하고 어른을 존경하면 천하가 자연히 태평하다" 고 말했다. 맹자 이로에서 나왔다.
부모님께 고생을 가르치지 말고, 부모님께 걱정을 가르치지도 마라.
부모를 괴롭히지 말고, 부모를 근심하게 하지 말라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너에게 도움이 되고 채택되기를 바란다.
6. 부모가 자녀에게 작별하는 슬픔을 담은 시
1, 달에는 득실이 있고, 꽃이 피면 인생이 가장 이별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원대 장명선' 푸천악영시' 에서 나왔다.
낙양의 꽃, 달밭에 도착하면 좋은 꽃은 주저하지 않고 사야 하고, 달은 망설이지 않고 사야 한다.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고,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고, 잔을 들어 그렇게 기뻐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달에는 둥근 꽃이 있고,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이별이다.
꽃은 제 3 봄을 지났고, 달은 또 추석을 놓쳤는데, 사람이 갔는데, 언제 다시 올 수 있을까?
번역
낙양 상화양원 상월. 좋은 꽃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사야 하고, 명월도 마찬가지다. 난간은 꽃이 만발하는 것을 보고 잔을 들어 명월이 왜 이렇게 다시 만나는지 물었다. 달이 둥글고 꽃이 피고 지는 것은 이별보다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럽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꽃은 3 월까지 시들고, 달이 부족할 때는 추석 보름달이 된다. 사람이 가면 언제 다시 올 수 있습니까?
2. 증오가 없는 눈을 가르치면 세상에 백두가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송대 신 기아에서 나온' 자고와 대부' 입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까마귀가 둥지로 돌아오는 것은 나에게 서글픔을 가져다 주었다. 연못의 버드나무만 연녹색의 새싹을 낸다. 지금 이 순간 슬픔의 괴로움을 직접 겪지 않았다면 세상에 슬픈 인생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창자가 흘러나와 눈물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흘렀다. 그리운 정을 가지고 다시 작은 붉은 빌딩에 오르다. 혼돈산이 무수히 많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먼 곳의 하늘을 가로막았지만, 자기도 모르게 난간에 기대어 계속 쳐다보며 멈출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서쪽 까마귀가 석양 아래 귀향해 나의 걱정을 불러일으켰다. 연못가의 버드나무만 연녹색의 새싹을 드러냈다. 이별의 슬픔과 미워하지 않는 고통이 아니라면, 나는 이 세상에 정말 누군가가 대머리까지 슬퍼할 것이라고 믿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명언) 네가 장과 헤어질 때, 눈물은 필사적으로 흐른다. 그리움의 정으로 나는 다시 작은 붉은 빌딩에 올랐다. 나는 무수한 산이 먼 곳의 하늘을 가로막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여전히 난간에 기대어 계속 그것을 주시하고 있다.
3. 물은 너에게 집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당대의 이백 () 에서 나온'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를 배웅하다'.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번역
배를 타고 여행을 하고 가시문을 지나 추의 고향에 왔다.
청산이 점점 사라지고, 예평초가 끝없이 펼쳐진다. 장강이 급증하여 망망한 황무지로 흘러 들어갔다.
Yueying 강, 내일 비행 거울 처럼; 구름이 끝없이 상승하여 신기루를 형성하다.
고향의 물은 나와 아쉬워하며, 만리는 나를 배를 타고 멀지 않은 곳으로 보냈다.
4, 열정적 인 고대부터, 더 추운 가을 축제!
송 류영의' 울릉한' 에서 나왔다
가을의 매미는 이렇게 처량하고 다급하게 울며 장정을 마주하고 있는데, 바로 저녁 무렵이었고, 갑작스러운 비가 막 멎었다. 교토 시 주변 장치에 작별 인사를 하지만, 기분 을 마시지 않았다, 마지 못해 떠나, 보트 사람들은 계속 출발을 촉구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번에 남방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이 여정은 또 다른 길이다. 천리 밖, 온통 흐리멍덩하고, 밤하늘은 망망한 밤안개이다.
예로부터 다정다감한 사람이 가장 괴로웠던 것은 이별이었다. 가을의 쓸쓸함은 말할 것도 없고, 어찌 슬픔을 견딜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공포는 변두리일 뿐, 슬픈 아침바람과 그믐달의 잔양에 직면한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곳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해도 누가 함께 즐길 수 있을까?
번역
가을이 되자 매미는 그렇게 슬프고 서두른다. 정자를 마주하고 있는데, 밤에 갑작스러운 비가 막 멎었다. 교토 시 외부, 작별 인사, 하지만 무심코 술을 마신다. 내가 아쉬웠을 때, 배 위의 사람들은 이미 나에게 출발하라고 재촉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에 눈물이 가득 차서, 마지막까지 말을 할 수 없었고, 목구멍에는 천 마디의 말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방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이 길은 또 한차례, 천리 밖, 온통 연기와 파도, 칠흑 같은 밤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로부터 다정한 사람이 가장 슬퍼하는 것은 이별인데, 하물며 이 쓸쓸한 가을인데, 이 이별은 어떻게 견딜 수 있단 말인가! 내가 오늘 밤 깨어날 곳을 누가 알아? 아마도 버드나무 해안만이 새벽바람과 여명 그믐달을 마주하고 있을 것이다. 상대를 떠난 지 오래되어 사랑하는 사람도 함께 있지 않다. 나는 우리가 좋은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도 아무것도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가득 찬 애정이라도 누구와 함께 즐길 수 있을까?
5.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당대의 두보' 춘망' 에서 나왔다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번역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이 튀는 것을 도울 수 없고, 새말이 짜릿하고, 슬픔만 더해도 원한이 늘어나지 않는다.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이 금 만 냥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