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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목사 시
숙제 1
먼저 빈 칸을 채 웁니다.
1 .. 영남 동부한족의' 3 대 민족' 은 광부족, 객가 민족, 복족족을 가리킨다.
2. 광부족들은 영남 3 대 민족 중 주민들의 가장 오래된 * * * 신분으로 영남의 문화적 특색을 가장 잘 대표한다.
광둥 () 본토 소수민족은 주로 리 (), 장장 (), () 이 있다.
4.' 야만인' 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김대의' 화양지' 였다.
광효사는 광저우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이다.
둘째, 이름 설명
1, 복로족
답: 복족이란 민남어와 민북방언을 말하는 집단을 가리킨다. 그들은 조주, 산 터우, 해남도에 분포되어 있고, 일부는 푸젠에서 광시로 이주한다.
2. 계란인
A:' 계란인' 은 모두 물방이다. 고정 된 지역 거주지 가 없기 때문에, 그들은 보트 표류, 넓은 분포, 물리적 특성 진주 강 하구 카운티 물 네트워크 지역 토지 거주자 와 유사 하다 고 생각합니다. 그들 집단의 공통 언어는 광저우어이다. 일부 음성상의 변이가 있었지만 다른 어족에 속한 특별한 성분은 발견되지 않아 해방 후' 민족' 으로 인정받지 못했다.
3.' 삼매산'
그것은 바위에 앉아 있는 유삼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4. 혜능
답: 혜능의 의미는: 이익자, 이익자, 중생 촉진, 전능하고, 신기하고, 비범하다.
5. 듣기 좋은 광둥어 노래
A: 광동인들이 명절에 손님을 환영하는 노래는 꽃노래, 민가 등이다. 모두' 광동민가' 라고 부를 수 있다.
셋째, 간단한 답변
1. 백월고대인의 운율 특징을 요약해 보세요.
답: 백월고대인의 매력은 리 (), 장장 (), 족 () 의 풍속 문화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여족 여성의 얼굴에 문신을 하는 풍습, 장족 여성들은 검은 천으로 머리를 감싸는 것을 좋아하고, 그녀의 부녀자들은 여전히' 봉봉복' 을 입고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백월고대인의 매력을 반영한다.
영남 민속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답: 영남 민속의 특징은 다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노소를 막론하고 충돌의 불꽃은 어디에나 생성된다. 오래된 생활방식과 예의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감상하게 한다.
2) 활발하고 다양하며 물향의 로맨틱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가볍게 노래하고 춤을 추는 축제 풍습. 3 월 3 일' 은 이렇다.' 노래방' 도 마찬가지다. 특히 연말의' 꽃거리' 도 마찬가지다.
3), 매우 풍부하고 매력적이며 강한 거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남 문화와 중원 문화의 차이점과 특징은 무엇입니까?
A: 진하고 멋스럽고 강한 길거리 바람. 말할 필요도 없이,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때, 사람들은 항상' 친필편지' 를 가지고 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설날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준다. 어른은 후배 "귤" 을 준다. 대상과의' 친화', 꽃과의 사랑 등. 광둥 사람들은 감정이 섬세하여 표현에 서툴다. 그들은 북방 사람들의 그런 열정적이고 대범한 스타일은 없지만, 결코 그들 앞에서 미소를 지으며 인사를 하지 않고, 그들 뒤에서 멀리 침을 뱉지 않을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영남 문화와 중원 문화의 특징을 구현했다.
4. 광동의 섭외 이야기가 개방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광둥의 섭외 이야기의 개방성은 크게 네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광둥 () 지방은 남강 () 에 위치하여 전통문화권의 핵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연해, 해안선장 () 에 가깝고 개방적인 지리적 구도를 형성하여 외래문화의 영향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2) 특수한 지리적 이유로 역대 봉건 왕조는 광둥에 대해 줄곧 유연한 정책을 실시하여 광둥 상업무역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광주는 중국 최초의 대외무역항과 수공업기지이다.
3) 광둥인의 선조들은 대부분 남방에서 왔는데, 타오바오 중원 전란이나 통치그룹 내부 투쟁의 타격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중원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도 많지 않았고, 고대 문명에 대한 애도 후의 상실도 없었다. 중서문화의 핵심에 있는 광동은 여러 수준의 문화충돌 속에서 외래문화의 영향을 더 쉽게 받아들이고 현대문화의 융통성을 불러일으킨다.
4) 광둥 화교가 4 회 널리 퍼져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모두 광둥 섭외 이야기의 개방성의 원인을 구성한다.
혜능 사리의 의미는 주로 어떤 방면에 반영됩니까?
답: 육조혜능의 많은 사리들은 종종 불교의 역사 유적이 될 뿐만 아니라' 중심점' 이나' 기념물' 이라는 전설적인 의미를 지닌 아름다운 전설을 담고 있다.
넷째, 재료 분석 문제
1, 대답:
광저우의 기원은 고대 전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오래 전, Zhou Yiwang 시대에 광저우에서 심각한 가뭄, 작물 실패, 사람들의 생활이 어려웠습니다. 어느 날, 그들이 갑자기 선락에 온 지 오래되어 하늘에 오색 구름이 나타났다. 다섯 명의 선인은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자홍색 옷을 입고 각기 다른 색깔의 선양을 타고 손에 벼이삭을 들고 초정 (광저우) 에 왔다. 신선들은 벼 이삭을 이곳의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그들에게 풍족하고 풍족하며, 기근이 들지 않기를 기원한다. 그는 또 선양 다섯 마리를 버리고 차를 몰고 갔다. 사람들은 벼이삭을 대지에 뿌렸고, 이때부터 광저우의 바람이 잘 불고 오곡이 풍성하고, 오선양 다섯 마리가 돌양으로 변해 산비탈에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광주가' 오양성',' 양성',' 광저우성',' 선성' 이라는 이름을 가진 수원이다. 따라서' 수' 도 이름을 얻었다.
2. 대답:
광둥 () 의 등불 수수께끼의 제작은 매우 운율을 중시하며, 등불 수수께끼가 시적으로 쓰여질 뿐만 아니라, 각 방면에서 아름답게 협조해야 한다. 특히 조산등 수수께끼, 등불 수수께끼의 아름다움, 등불 수수께끼의 정교함, 답안의 절단, 밑단 단추의 묘함, 밑바닥에 사용된 새로운 재료, 표현 수법의 다양성, 그리고 등불의 실제 참여는 모두 흠잡을 데가 없다. "여러 가지 교묘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싸우고 있어 논란이 무수하다" 고 할 수 있다.
숙제 2
먼저 빈 칸을 채 웁니다.
1, "삼원리"
2, 진피, 생강, 짚풀
3.' 북원호텔'
4, 발은 문에서 짧고, 걸려 넘어지고, 단단한 나무 문
5, 봄, 불 (밤)
둘째, 명사 설명
1, 냉이
답: 광둥요리는 중국 4 대 요리 중 하나로 주로 광저우 요리, 조주 요리, 동강 (객가) 요리, 해남요리를 포함해 광저우를 대표합니다.
2. 아케이드
답: 기마루는 건물 앞에 세워져 거리에 걸려 있는 집을 말합니다.
3, 엄마와 언니의 옷차림
마장결은 순덕마장결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4, 부동 색상
답: 표류색은 반장사만과 오천 매롱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민간 오락이다.
5. 스스로 치장하는 여성
A: 자기 수정 여성은 본질적으로 게이 여성입니다.
셋째, 간단한 답변
1, A: 광저우 찻집 문화의 기본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역사가 유구하다.
2) 음식과 예술의 결합으로 재미가 넘친다.
3) 중서합벽, 박채중장.
4) 독보적, 트렌드를 선도한다.
2. 답: 영남 전통민가의 건축 스타일은 주로 다음과 같은 8 가지 유형을 거쳤다.
(1), 초기 민가-가마동에서 간란 스타일까지
(2) 광저우 죽루
③, Xiguan 큰 집
④, "아케이드" 건물
(5) 객가 와이룽장
(6) 조산민가의' 사분금' 과' 상육근'.
(7) 여족 선옥.
(8) 수상 주민들의' 가족선'.
링난 현대 의상 문화의 주요 의상 유형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1) 마에봇 2) 치파오 3) 당복 4) 말 5) 중산복 6) 봉황복 7) 통조 8) 마블라우스와 냉모
4. 답: 다음 네 가지 측면은 광동 민간 동물 무용의 특징과 내포를 보여준다.
1) 두툼하고 깊고 스타일도 특별하다.
2) 토템은 하나님의 축복을 숭배하고 공유합니다.
3) 두 가지 숭상심리의 일치.
4) 자신을 즐겁게하고 의식에 참여하십시오.
A: 봉건 결혼에 저항하는 두 가지 특별한 형태.
1) 자빗녀는 주강 삼각주 특유의 결혼 풍속이다.
2)' 다툼' 은 해남 여족 청년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의 한 형태다.
넷째, 재료 분석 문제
1. 대답: 광저우는 중국의 유명한 꽃성이다. 꽃을 심은 지 이미 1000 년이 넘었다. 꽃밭은 이미 세상에 유명하다. 일 년에 한 번 꽃시장이 형성된 지 이미 130 년이 넘었다. 유구한 화훼 시장은 많은 깊은 화훼 이야기를 낳고, 우아한 시편을 많이 만들어 풍부한 화훼 언어를 형성했다. 꽃을 사랑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화훼는 자연미로 세상을 장식할 뿐만 아니라, 그 색깔, 향, 외모로 여러 각도에서 사람들의 다층적인 심미 정취를 불러일으켜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내포를 드러내고 있다. 화훼 재배는 특별한 업종을 형성하고, 화훼 무역은 특별한 시장과 특별한 꽃꽂이 예술이 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 꽃, 꽃에 관한 시는 꽃처럼 다채롭다.
2) A: 1 년에 한 번 꽃거리를 매일 구경하는 사람이 있고, 정월대보름에 푸른 꽃을 따서 만병을 치료하고, 비가 오는 날에 보충하는 것이 신기하다.
숙제 3
첫째, 빈칸을 메우다
1, 옥황상제
2, 돼지 callosum, 돼지 실행
3. 용상을 만지고, 청사를 사랑하고, 금돼지를 먹는다.
4. 뇌신 회사
5, 후진타오 법사 주작 청룡
둘째, 명사 설명
1, 하선고모
A: 하선고모는 팔선인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증성진 사람인데 성은 무엇 인가. 어렸을 때, 나는 여동빈이 신선을 초월하게 하여, 그를 하선고모라고 불렀다.
2. 황성
A: 원래 도시의 수호 성인이었습니다. 고대에 물이 있는 해자를' 풀' 이라고 불렀고, 물이 없는 해자를' 플루토늄' 이라고 불렀다. 처음에 성호신은 도시의 도랑을 보호하는 것을 의미했지만, 나중에는 수호신과 귀신으로 변해 도시의 국민을 보호하고 귀신서를 담당하게 되었다.
3. 주영
A: 민중 신앙의 화신. 광둥에서 주영은 물신으로 숭배되어 남해 신전에 모셔졌다.
4. 용모 신앙
답: 신앙의 관점에서 볼 때, 그녀는 토템 숭배에서 씨족 숭배, 자연신에서 씨족 보호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A: 점술을 구하고, 신의 계시를 구하는 것은 일종의 무술이다.
셋째, 간단한 답변
1, A: 주로 불도 유교의 영향, 예수 이슬람교의 전파를 나타낸다. 신의 관념은 있지만 서구처럼 순수한 신은 없다. 자연의 신이 있지만, 별의 영석에 대한 숭배는 인사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씨족 신이 있는데, 각 길의 영웅, 각 길의 창시자, 나중에 자연의 모든 측면을 관장하여 신성하게 되었다. 그리고 귀신은 명계를 구성하는 또 다른 체계로, 많은 사람들이 불도와 세계와 연결되어 있다.
A: 광둥어에는 7 가지 구체적인 금기 유형이 있다: 1) 언어 금기, 2) 연속 금기, 3) 음식 금기, 4) 결혼 금기, 5) 상속 금기, 6) 흉속 금기, 7)
3. a: 광동 현대 민간 미신이 성행하는 데에는 크게 세 가지 이유가 있다.
1) 역사 문화 축적;
2) 고귀한 이상과 생계가 없다.
3) 나쁜 교육 및 문화적 결함.
A: 광동 Deqing 의 longmu 신앙은 주로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1) 사람의 순례
2) 자모효자
3)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4) 기적 미신: 용상을 만지고, 성수를 마시고, 향재를 봉하고, 금돼지를 먹는다.
5. 답: 푸선고모 천인감은 음양을 관통하는 신비로운 게임으로 조산, 매현 일대에서 유행한다. 삼고모는 민간 전설의 음양행자이다. 죽은 사람의 몸에 "같은 몸" 으로 착륙시켜 죽은 사람의 몸에 있는 사람이 죽은 친척을 방문할 수 있게 해 달라고 부탁하다.
넷째, 재료 분석 문제
1, 답: 고서에는 광둥 풍속과 마녀에 대한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메모에는 많은 예가 있다. 숲이 그렇게 많은데, 기록이 무궁하고,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기 어렵고, 귀신은 구분하기 어렵다. 신앙과 미신의 혼합, 금기와 요술의 결합으로 다양한 귀신 세계를 형성하여 사회 풍습과 문화 심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광둥 사람들은 신령에게 기도하는 것이 그들의 인파 구성처럼 복잡하다. 중주에서 남쪽으로 내려온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지역 원주민 이있다; 부처님, 도, 유교의 영향을 받다. 예수 이슬람의 확산도 있습니다. 개념 신, 자연신, 귀신이 있습니다. 옛사람들의 금기가 매우 많아서, 오랫동안 전해져 왔고, 일부는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예를 들면: 언어 금기, 연도 금기, 음식 금기, 결혼 금기, 장례 금기, 흉사 금기, 행동 금기.
2. 답: 용모는 그야말로 서강인민의 신이 되어, 언제나 그들의 생활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 해방 전에 강서 분지 각 현에는 수천 개의 용모묘가 있었지만, 덕청현에는 300 여 개가 있었다. 거의 모든 배들이 용모의 조각상을 모시고 있다. 용모 사당의 배를 거쳐 폭죽을 터뜨려 맞이하고, 어떤 것은 상륙하여 제사를 지내기도 한다. 아이와 부를 원한다면 용모에게 소원을 빌고, 병을 없애고, 용모에게 가호를 청할 수 있다. 특히 홍수와 가뭄은 용모의 직접적인 통제 하에 있다. 이러한 신앙은 서강인의 풍습에 깊은 영향을 끼쳤는데, 예를 들면 잉어 먹기, 석방, 청사 애호, 용상 만지기, 성수 마시는 등. 용모신앙은 서강 민속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민간 이야기가요에서 문인 시사희곡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합니다. 고대 유물부터 현대 상표까지, 심지어 사람들의 습관심리까지 모두 용모의 낙인을 찍었다. 지금까지 광주와 남해에는' 정월 상추회, 5 월 용모 생일' 이라는 말이 있다 광둥 사람 특유의 두 생일 파티입니다. 문인의 시사, 노트, 잡문에 관해서는 용모의 생일에 대한 이야기가 더욱 무수히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