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달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달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대시의 달 이미지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달의 최전선 이미지. -응?

"변두리", "명월", "관문" 사이에는 내재적인 제약 관계가 있어 분할할 수 없는 유기체를 형성하기 때문에 변세시의 창작은 왕왕 "명월" 과 "관문" 의 형성을 빼놓을 수 없다

달은 언어 이미지로서 환경을 광활하고 비장한 변두리 스타일로 장식하고, 이것으로 변두리를 가득 채웠다.

특색 지리의 물리적 공간은 이미 예술의 심리적 공간으로 바뀌었다.

명월은 시공을 넘어 고립될 수 있다. 달은 변방을 지키며 규각의 여자를 대하는 징집자에게는 일종의 기탁과 환상이다. 그들은 고독한 달을 따라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비추기를 원한다.

시인은 이런 정서를 이용하여 달과 변두리의 공간미를 자유롭게 창조했다.

-응? 장 () 의' 춘강 화월야' 는 자연히' 나는 고독한 달과 함께 캠프를 비추고 싶다' 는 생각이 들었다. 시인은 달과 변두리의 공간미에 대한 위대한 감정이 매우 두드러진다.

둘째, 달의 시간 이미지.

달이 뜨면 달이 지고, 달이 뜨면 달이 모자란다. 달빛은 흘러가고, 달빛의 흐름은 생명의 시간에 펼쳐지므로 달빛은 여전히 생명과 시간이다. 옛사람들은 늘 달의 이미지로 생명과 세월의 흐름을 한탄했다.

Li Yu 는 말했다: "봄 꽃과 가을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차마 달빛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이어의 눈에는 지난 일이 꿈과 같아서 달빛 아래에서만 슬픈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그의 우여곡절 운명의 비극은' 봄꽃과 가을달' 의 시간류에서 충분히 드러났고, 이어뿐만 아니라

본질적으로 봉건전제사회의 인재에 대한 억압과 감금이다. 그들의 포부와 총명함도 역사의 달빛이 흘러가면서 어쩔 수 없이 풀렸다. "지금은 서강월만 남았고, 하데스에서 사람을 보살피던 적이 있다." (이백 "태소방고")

그들의 생명과 포부는 종종 달빛이 물처럼 흘러가는 동안 물에 잠기고 낭비되는 경우가 많다. \ "huaishuidong 오래된 달, 더 깊은 자정, 여자 벽 을 통해." "구월" 은 시인의 감탄을 불러일으켜 역사를 추모한다. 여기서 달은 다시 한 번 영원하고 깊은 우주의식으로 통한다. -응?

셋째, 달의 우울한 이미지.

고시에서 달은 여전히 감성적이다. 자연계에서 달은 보름달과 흐린 날이고, 보름달과 결월은 원만하고 결월은 이질적이다. 따라서 시인이 쓴 달은 왕왕 희로애락의 정서와 연결되어 있다. 조비는 "명월이 내 침대를 비추고, 별들과 한인들이 밤으로 흘러가는 것은 아직 젊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남북조 때 사령운도' 명월이 눈을 비추고, 북풍이 강렬하다' 는 등의 슬픈 시를 썼지만 당대에 이르러도 여전히 큰 반전의 바람이 불고 있다.

당시에는 유명한' 추운 밤, 강단풍 어화면' 외에도' 양안의 일엽풍, 달이 나를 가로지르는 고독한 돛' (맹호연' 동려일파에서 양주 일우까지') 의 쓸쓸한 외로움이 있다.

왕 지안 (Wang Jian) 은 "오늘 밤 누가 가을 생각에 빠졌는지 모르겠다" 는 깊은 도덕을 가지고있다. 백거이의' * * * 명월이 울어야 하는 것을 보고, 하트를 위해, 다섯 곳에서 모두 아팠던 한 소원의 눈물? 당대 시인들 중에서 달은 우울한 이미지로 교묘하게 구상되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필법이 공허하며 서정이 완곡하고 재미가 넘치며 불후의 예술 생명과 모호한 예술 분위기를 얻었다.

넷째, 달의 사랑 이미지.

달은 감성적이며, 월상 버드나무 가지의 얽힘, 달빛의 슬픔, 월하 고층 건물의 낙락이 있다. 사랑이 깊은 곳에 이르면 달은 자연히 사랑과 연결되어 있다.

"인생은 세상, 정", "정" 이지만, 달은 여전히 애정과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이다: 사장의' 월명천리' ('월부'); 맹교의' 이별 후 재념, 천애이웃' ('옛일은 원망하지 않는다'), 장구령의' 달, 지금은 바다로 가득 차 있다. 이때 천애는 * * "("망월사일원 ") 이다.

다정하고 후한 마음으로 "오래오래, 천리 * * * 아름다운 축원" 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달은 사랑의 선이고 사랑의 증거이다. 소탈한 이태백이든 다정한 이의산이든 달빛의 증언을 거절할 수 없다. 달빛의 부드러운 애무 아래, 본래의 면모를 회복시킬 수 있다.

당시 시인의 실락, 재자의 애정, 시인의 천수,

티끌 하나 없는 달빛 아래? 사랑의 행방과 심음을 경청하다. 사랑의 감정 세계에서 당인의 감정과 동경은 아름답고 공허하며, 그들의 사랑도 매우 뜨겁고 강렬하다. 서사랑기' 는 열망이 급하다.

"나는 깼다, 저월서까래 위에 희미한 빛" 공허하고 쓸쓸하다. "달이 떨어지고 별이 드문드문 창공이 밝고, 고독등이 없으면 꿈이 되기 어렵다." 는 치정이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광활한 하늘은 여전히 그리움의 유인과 거대한 공간이다. 이별 후' 지금 만나지 못하고 달빛이 그대를 비추길 바란다' 는 달빛의 감정이 사랑의 서글픔과 막막함을 맴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차하 이끼 맹그로브 숲은 맑고, 월중은 근심하고 비는 희다" (이상은은 "종거"); 달밤, 비바람 저녁, 연인은' 각자 하늘에 있다',' 기러기가 너무 멀리 날아가고, 어룡이 물에 잠입할 때' 슬픔을 좀 더 더해야 한다!

그래서 망망한 근심월은 그리움의 끝없는 시공간이 되었다. "위층에서 황혼을 쉬고 싶다. 옥사다리가 달을 갈고리처럼 가로지르고 있다." (이상은은' 두 가지 선물'), 달에 그리움을 만들고, 이상은은 천 번 만 번, 멈추지 않는다.

물론 시간의 달물은 사랑을 억누르고 희석시킬 수 있다. "함께 달을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경치는 작년과 어렴풋이 비슷하다. 달의 그림자를 어디에서 다시 찾을 수 있습니까? 다시 전화하면 당시의 감정이 아닐 것이다. 좋은 꿈은 이미 가고, 지난 일은 연기와 같고, 공기 중에 남겨진 낡은 흔적은 사랑의 잃어버린 하늘에 떠 있다.

그렇다면 이라크에서 죽은 연인의 눈에는'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고, 그는 저녁 빗속의 종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백거이의' 장한가') 의 황량하고 처량한 풍경만 남았다. 사랑, 애잔한 달빛과 단장한 종소리에 비추어 더욱 처량하다. "이인은 어디에 있는가, 연파가 아득하다" "어떤 소감?" " 그래서 우리는 "끝없는 증오" 에 슬퍼해야합니다.

지금 이 순간, 달빛이 부드럽게 어루만지는 가운데, 하늘에서 떠다니는 것은 모두 천고의 처량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슬픈 노래입니다! -응?

다섯째, 달의 상징적 이미지.

시인의 작품에서 명월은 종종 자연의 달로 표현되지만, 더 많은 경우 풍부하고 깊은 상징적 의미를 부여받는다. 이 때문에 명월은 시인에 의해 고도로 인격화되어 인류의 사상 감정을 부여받았다. 시인이 세속에 동의하지 않는 고상한 인격도 반영됐다. 고시에서의 달의 상징적인 의미는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1, 달은 아름다움과 사랑을 상징합니다. 고대에는 태양이 태양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태양이라고 불렀습니다. 달은 구름이 많아서 태음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흔히 달이 여성의 용모, 체태, 정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달의 아름다움',' 달의 폐화 수치' 와 같다. 《시경》에는' 월명인미, 서요교정, 피곤하고 슬프다' 라는 곡이 있다.

밝은 달이 여자의 순진함과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이백시의 달 이미지도 이런 상징과 은유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밝은 눈동자 호월' ('고풍' 26) 은 비유와 과장된 필법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적는다. 달의 영롱함, 사람의 원한은 일렬로 늘어서 있고, 펜은 맞은편에서 쓰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컵은 돛 한 곡을 비춘다. 달구름" ("달을 만나다") 은 사람과 달, 사람과 달을 비유한다. 선풍기로 얼굴을 가리는 사곡 작가의 수줍은 모습은 구름 속의 달처럼 먹구름이 짙게 깔려 있고 때로는 반노가 드러날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사실 이것은 또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느낌을 반영한다. 바로 사랑이다. 이것은 불필요한 것이 아니다.

명월은 고향, 친족,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상징한다. 시인은 고향의 친족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일년 내내 외국을 떠돌아다니며, 향명월을 생각할 수 없었다. 시인은' 벼랑이 밝은 달' ('안육백조산') 을 깊이 느꼈기 때문에,' 달밤에 눈이 내리면 생각을 자극한다' ('가을산을 위로한다') 는 달은 친지들을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갈 것이다." ("왕창령이 용표가마로 이사를 가서 이 편지를 보냈다고 한다") 시인은 친구에 대한 애틋함을 기이한 묘상으로 바꿔 악명대에 가서 야랑에 가서 친구를 방문해 고인에 대한 진지한 관심을 전해 달라고 했다. 영월이 우정을 표현한 천고의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백영월시의 위대함은 그가 항상 개인의 풍랑을 끌어내어 천하 모든 사람의 사상 감정, 특히 월하 남편에 대한 향수의 정을 표현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월그림자가 동반되고, 후건이 서리꽃을 불다' ('하곡'),' 한 달 동안 경성을 매달고, 만수채를 두드린다' 는 것이다.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가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국경전쟁은 언제 진정되고, 남편은 언제 원정을 끝낼까. \ "(\" 자정 우 노래 \ ") 장안의 사부가 달빛 아래 추위를 막는 옷을 만들어 변방의 남편에게 선물하느라 바쁘다고 썼다. 그들은 남편이 하루빨리 돌아올 수 있도록 전쟁이 빨리 끝나기를 갈망한다.

집에 돌아와 달밤에 남편을 그리워하는 애정을 표현하다. 시인이 표현한 것은 국민의 공통된 소망과 외침이다.

확장 데이터:

고대시에서 달은 시공간의 영원을 상징한다.

하늘에 높이 걸려 있는 달은 시인에게 종종 철리적인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달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것에 비하면 생명은 너무 짧고 보잘것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의 시에서 달의 이미지는 영원한 상징이 되어 세계 변천의 영원한 증거가 되었다.

이백의 "술을 마시고 달을 묻다" 는 말 중 한 마디가 있다. "오늘 사람들은 고월을 보지 않고, 이번 달에는 옛사람을 비추는데 익숙하다. 옛사람이 물이 흐르면, * * * 밝은 달을 바라본다. " 달은 여전히 ​​밝습니다. 대조적으로 인생은 너무 짧습니다. 이 시구들은 시간의 생명에 대한 약탈과 시간 앞에 있는 생명의 무력함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의미심장하고 감동적으로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왕창령' 세외':' 월관진, 장정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그러나 longcheng 비행, Yinshan 을 통해 호마를 가르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시의 시작은' 진 () 시 명월 (), 한시 풍토 ()' 라는 네 글자로 한 폭의 장엄한 달밤 광경을 그려냈는데, 역사는 종횡으로 교차하고, 시공간은 종횡으로 교차하며, 사물은 인비였다.

이 시는 표면적으로 월야의 아름다움과 이광로 장군에 대한 경모를 묘사한다. 시인은 사실 이광으로 비유하여 이광처럼 대업을 세우고 싶었지만 소인의 모함 때문에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무력감과 슬픔을 표현했다. 여기서 달은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증인이 되었다.

장의' 춘강화월야' 에는' 강변 달은 누가 볼까?' 라는 말이 있다.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장강이 물을 보내는 것을 보았다. 클릭합니다 강월은 해마다 이렇고, 인물은 대대로 추궁할 사람이 없다. 시인은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에서 일종의 위로를 느꼈다.

스시의' 천적벽부' 에는' 남편 수월' 이라는 문구가 있다.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하지 않는 관점으로 볼 때, 나는 무궁무진하다. "

수천 년 동안 시인은 명월 초승달에 많은 감정을 쏟아 그녀를 칭송했다! 사랑은 풍경으로 태어나고, 장면은 사랑으로 변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좋은 사람이 많고 경치가 아름답다. 인심이 어둡고 경치가 어둡다. 풍경은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영원한 달, 시인, 환경, 환경, 감정, 감정, 감정, 상황, 느낌 등 각기 다른 느낌을 가지고 달에 대한 다른 시를 갖게 된다.

중국 작가 네트워크-Li Qingzhao ci 의 달빛과 이미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