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홍루몽》의 시

《홍루몽》의 시

홍루몽은 세상을 만들었다. 이 세상에서 억압과 반항, 부와 빈곤, 기쁨과 슬픔, 부패와 중생은 쌍둥이 형제처럼 공존한다. 이 세상에서 사람들은 18 세기 중국 사회의 정치, 경제, 문화, 도덕이 모두 진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수천 년 동안 계속된 봉건제도의 운명을 보았다. 늙었고, 곧 죽을 것이다. 죽음은 필연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다음은' 홍루몽' 의 시사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작자의 칭호

종이에 터무니없는 글, 씁쓸한 눈물이 가득하다!

떠운의 작가가 미쳤는데, 누가 그 맛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

꿈속의 부부

가짜일 때는 진실이고, 진짜일 때는 거짓이다.

오직 하지 않을 뿐이다.

좋은 노래

신선은 좋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공명은 잊을 수 없다.

과거와 현재가 어디에 있을까요? 풀 한 무더기가 없어졌다.

신선이 좋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유독 금은만 빼고는 잊을 수 없다.

결국 나는 만나는 것만 싫어하지만, 오래도록 눈을 감았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아내만 잊을 수 없다.

너의 생일에 너의 좋은 말을 하면 너는 다른 사람과 함께 죽는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자손만 잊을 수 없다.

예로부터 치정 부모가 많은데, 또 누가 자손을 위해 효도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인생의 실수

큰길은 모두 좋은 인연인데, 나는 목석 이전의 연맹만 보았다.

하늘을 마주보고, 산속의 귀주 영롱한 눈;

나는 세상의 외로운 숲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세상을 한탄하면 미중이 부족하다.

설령 메이치의 경우라도 그 의미는 평평하기 어렵다.

헛된 갈망

하나는 yuen long xianpa 이고 다른 하나는 아름다운 옥입니다.

이상한 인연이 없다면, 평생 나는 그를 만날 것이다.

만약 네가 이상한 운명이 있다고 말한다면, 너의 머리는 어떻게 결국 공허해졌니?

하나는 헛수고이고, 하나는 기우이다.

하나는 물 속의 달이고, 하나는 거울 속의 꽃이다.

내 눈에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는지 알고 싶다.

가을은 어떻게 겨울 끝으로 흘러가고, 봄은 어떻게 여름으로 흘러가는가?

변덕을 싫어하다

영화를 좋아하는 것은 딱 맞고, 또 무상함을 싫어한다.

보세요, 모든 것을 버리세요.

유유자적한 유랑은 향기로운 영혼을 소모하고 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길이 멀고, 산이 높고 물이 길다.

그래서 저는 꿈속에서 부모님께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 아들의 생명은 무덤에 있습니다.

가족, 한 걸음 물러서서 일찍 나가야 해!

이 세상은 참을 수 없다

기질이 난초처럼 아름답고 재능이 선함이 풍부하다.

외로움은 인지상정이며, 사람은 모두 얻기 어렵다.

너의 방식은 구유육을 토하고, 재연된 선단을 저속하게 보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너무 높은 사람이 질투하기 쉽다는 것을 몰랐다. 그들은 너무 깨끗해서 혐의를 분담하지 않을 것이다.

아아, Deng qinggu 사원 의 사람들은 오래 될 것입니다;

나는 실패했다. 분홍색 바닥은 봄의 색채로 가득 찼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여전히 ​​회색 얼굴이며, 당신의 소원에 위배됩니다.

그렇게 흠잡을 데 없는 백옥이 수렁에 빠졌다.

왜, 왕자는 한숨을 쉬었다.

고생에 대해 말하자면, 우스울수록 더 슬프다.

같은 꿈에서, 세상을 비웃지 마라!

총명하고 피곤하다

기관은 너무 똑똑해서 소위 목숨을 계산했다.

생전에 가슴이 찢어지고, 사후에 텅 비었다.

부유한 가정을 갖는 것이 더 좋지만, 결국 한 가정이 죽고, 모두가 각자 뛰어다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시간 낭비이며 삶의 절반입니다.

밤은 마치 꿈을 꾸는 것 같다.

갑자기 1 층처럼 쓰러지고, 갑자기 한 등처럼 꺼지다.

아! 일희일애.

세상을 한탄하기 어렵다.

청춘 말기

거울 속의 선량함은 꿈의 공명에 더 적합하다!

그 아름다운 청춘은 호슨에 갔다!

더 이상 자수 장부를 꺼내지 마라.

오직 이것만이 진주 왕관을 쓰고 피닉스 외투를 입고,

인생의 무상함을 받을 가치가 없다.

그렇긴 하지만 인생은 가난의 고통을 받아서는 안 된다.

자손도 쌓아야 한다.

높은 모자를 쓰고, 높은 모자를 쓰고,

반짝이는 가슴에 금도장이 걸려 있다.

웨이 hejue 루 고든, 웨이 hejue 루 고든;

그것은 도로 근처에 있다.

고대와 현대 장군이 여전히 존재할 수 있습니까?

텅 빈 이름과 후세에 대한 존중일 뿐이다.

좋은 일이 언젠가는

봄날 화양으로 향진을 남기다.

풍채에 능하여 월상을 파악하는 것은 집을 잃는 근본이다.

실세는 공경하고, 가사의 죽음은 원죄이다.

항상 사랑 때문에.

서강달

괜히 근심을 찾아 원한을 찾다가, 때로는 미친 것처럼 보일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타고난 피부가 좋아도 배는 거칠다.

초라한, 바보 같은 문장 을 볼 수 없습니다;

행동이 외지고 괴팍하다, 그것은 세상에 대한 모독이다!

부유함은 즐거움을 모르고, 가난은 처량할 수 없다.

국내와 국내의 좋은 시절을 저버리지 않는 것은 희망이 없다.

천하가 무능하고 제일이니, 고금에 둘도 없다.

만쿤과 하이라이트는 이런 몸매 효과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다이옥의 용모

구불구불한 눈썹 두 개가 구겨진 우리 같다.

행복해 보이는 한 쌍의 불행한 눈.

상태는 두 가지 슬픔이 있고, 게다가 병이다.

눈물이 조금 나고 숨이 가쁘다.

조용할 때, 마치 아름다운 꽃이 수면을 비추는 것과 같습니다.

동작이 약한 버드나무와 같다.

심장은 줄기보다 훨씬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병이 나서 3 점을 이겼다.

공식 보호 기호

지아 진짜, 홀에서 황금 말입니다.

아방궁, 삼백 리, 금릉일사에 살 수 없다.

동해에는 백옥상이 부족하고, 용왕은 금릉왕을 청하러 왔다.

풍년 대설에 진주는 금처럼 철과 같다.

국녕방 대련

세상은 지식으로 가득 차 있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한 편이다.

방 qinkeqing 커플

부드러운 추위는 추운 봄이 꿈을 잠갔기 때문에

향기는 술 냄새다.

노래 \ "경찰 판타지 수녀 \" 는 말했다

춘몽은 구름과 함께 사라지고, 플라잉 꽃은 물을 쫓는다.

아이에게 말을 하나 보내는데, 왜 한가롭게 찾느냐.

재수 없는 비서의 대련

봄은 가을을 미워하고, 근심은 스스로 죄를 짓는다.

누가 얼굴이 예뻐요?

《금릉 12 차녀와 그 보서》

달은 만나기 어렵고, 채운은 흩어지기 쉽다.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 *.

낭만적이고 재치가 있어 반감을 사다.

장수 다생 비방, 다정한 아들 빈.

"바람이 부는 뢰예" 의 보옥

수옥은 초창기에 뜻을 얻었는데, 역시 봉황이 될 만하다.

양극은 푸르고 푸르러지려고 하는데, 모두 푸르고 차갑다.

수계를 방해하고, 커튼을 입고 정향을 방해하다.

잔영을 흔들지 마라, 좋은 꿈은 처음 길다.

연으로 봄을 탐험하다

아이가 등을 돌릴 때 청명 메이크업이 가장 적합하다.

유사가 약해져서 동풍에게 원망하지 마라.

역할 설명:

보대: 조업 중단은 아쉽지만, 짱 이야말로 아깝다. 옥대는 숲 속에 걸려 눈 속에 묻혔다.

춘천: 20 년 동안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삼춘은 초춘경을 다투고, 호랑이는 꿈을 약속했다.

탐춘: 나는 총명하고 야심이 차서 마지막 날에 태어났다. 청명 눈물로 강변을 보고 동풍 원몽을 보내다.

Xiangyun: 재산이란 무엇입니까? 부모는 유아기에 말을 듣지 않는다. 수목은 비스듬한 빛을 달고, 샹강은 초운피에서 죽었다.

묘옥: 깨끗하게 하고 싶어, 깨끗하게 할 수 없어. 구름이 반드시 비어 있는 것은 아니다. 불쌍한 소옥이 결국 진흙 속에 빠졌다.

봄맞이: 저는 중산늑대예요. 성공하면 미칠 거예요. 골드 내실 버드 나무 전체, 곰 황량 에 갔다.

왕희봉: 마지막 날에 온 새들은 모두 이 생에 재능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두 가지 명령에 복종하고, 세 사람이 멍하니, 금릉까지 우는 것이 더욱 괴로웠다.

교언니: 만약 네가 실패하면, 너는 너의 가족을 잃게 될 거야. 유 씨를 도왔기 때문에, 나는 은인을 만났다.

칭웬: 달은 만날 수 없고, 채운은 흩어지기 쉽다.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 *. 낭만적이고 재치가 있어 반감을 사다. 장수 다생 비방, 다정한 아들 빈.

리쿠이: 복숭아리가 봄바람에 열매를 맺을 때, 마지막에 누가 난초 한 대야 같나요? 얼음물처럼, 너는 허무한 공간에서 질투하고, 너는 헛되이 다른 사람과 농담을 하고 있다.

향릉: 연꽃의 뿌리와 줄기가 모두 향기로워서 정말 아파 죽겠어요. 외로운 나무가 두 곳에서 태어나자 향기로운 영혼이 돌아왔다.

코청: 끝없는 사랑, 하늘을 사랑하는 사람, 환상 속에서. 사랑이 만나면 그녀를 지배한다. 허튼소리를 하면 영예가 있다. 번거로움의 시작은 정말 좋다.

습격: 나는 부드럽고 매끄럽고, 빈 구름은 계란과 같다. 나는 여배우의 복이 있지만 아들이 기회가 없다는 것을 모른다.

《홍루몽시 개론》

홍루몽' 은 시와 산문의 다양한 장르를 모은' 다체 작문' 의 백과사전이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홍루몽 시사' 는' 홍루몽 시사곡' 의 줄임말로,' 시곡부' 를 제외한 각종 운문 장르를 포함한다. 넓은 의미로는 시, 단어, 노래, 소문, 시, 속담, 송정, 짱, 대련이 포함된다. 인민문학' 이 출판한 1957 판 통계에 따르면' 홍루몽' 은 모두 268 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다.

이 시들은 출처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직접 인용이며, 대부분 당시이다. 당시 () 의 높은 업적 외에도, 조가의 당시 연원 () 이 있다.' 당시전집' 은 조설근의 조인 () 의 주재하에 편찬된 것이다.

두 번째는 인용이지만 약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육유에서 인용한' 꽃습격은 천온을 안다' 는 시는' 꽃습격은 천온을 안다', 이상은은' 잔련을 남기고 비를 듣는다' 는 시를 인용했다. 원구는' 고련을 남겨두고 비를 듣는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이유는 작가가 잘못 기억했기 때문이거나, 베꼈기 때문이거나, 작가가 고의로 바로잡았기 때문이다.

세 번째 범주는 저자의 오리지널이며, 이런 시가도 가장 많다.

홍루몽' 에서 시의 기능은 대략 10 여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또는 예를 들어, "스톤" 은 창조의 동기와 이유를 설명합니다.

또는 "좋은 노래" 와 같은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또는 "티파 3 절대" 와 같은 캐릭터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혹은 저자가 논평과 감탄을 총결하는 것, 예를 들면 초성을 찬양하는 것: 나는 하나의 실수 (한 편의 평론) 때문에 대가가 되었다.

또는 시화 된 언어로 인물의 용모를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바오다이 봉황이 처음 가가에 들어갔을 때의 초상화 묘사와 같다.

또는 퍼즐, 시 수수께끼, 주령과 같은 당시의 사회 풍조를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대련으로 전형적인 환경을 묘사하고 이야기의 분위기를 부각시킵니다.

또는 시를 사용하여 인물을 형성하고, 인물과 가족의 운명을 숨긴다. 작가는 머리를 눌러 모자를 만들고, 책 속의 인물을 위해 대량의 시를 정성껏 작성했다. 이 시들은 서로 다른 인물의 사상적 재미, 문화적 소양, 성격 특성, 사회적 지위에 정확하게 부합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인생 경험, 운명, 결말을 교묘하게 연결시켰다.

또는 이야기를 관통하고, 가우마을의 세 편의 시' 나는 달을 품고 있다' 와 같은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한다. 오언시는 그의 내면의 묘사이다. 이 대련은 견의 주의를 끌었고, 그에게 술을 마시라고 초대했다. 석간에서 그는 빈곤을 위해 돈을 지불하고 견자금을 쟁취하려는 야망을 일곱 마디 절문으로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통계에 따르면' 홍루몽' 의 상위 80 회 중 시와 관련된 단어는 적어도 17 개로 많은 스토리라인을 구성해 진정한 시화소설이다.

과거의 많은 소설과는 달리' 홍루몽' 의 시사는 줄거리 발전의 점일 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과 이야기의 발전과 밀접하게 어우러져 이야기의 유기적인 부분이다. 소설과는 별도로 시를 평론하는 것은 예로부터 논란이 많았다. 개인적으로 홍루몽의 시사는 결코 단독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소설이라는 전달체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의 첫 번째 임무는 소설 내용을 서비스하는 것이다. 자연히 많은 제약이 추가될 것이다. 시가 소설에서의 역할을 고려하지 않고 시 자체를 비교하는 것은 분명히 어렵고 불공평하다. 홍루몽' 이 없어' 홍루몽' 의 시사를 평가하는 것은 거의 의미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