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스시는 항주의 고시를 묘사한다
스시는 항주의 고시를 묘사한다
스시는 항주의 고시 1' 호수 초청후비' 를 묘사한다.
수시
물은 밝고 맑습니다.
산이 텅 비고 비가 많이 온다.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기 위해
진한 화장과 옅은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망호루는 취객 중의 하나이다
수시
먹구름이 먹구름을 뒤집어도 산을 가리지 않는다.
백우가 배 안으로 뛰어들다.
바람이 오고 또 불고,
호수를 내려다보니 물이 창공 같다.
밤의 범서호
수시
물은 무한합니다.
저녁 연꽃은 매우 향기롭다.
점점 불빛이 먼 사찰에서 비쳐 나왔다.
달 어둠 속의 호수를 보다.
서호를 개방하다
수시
위인은 많은 것을 바라지 않지만 스스로 즐기게 된다.
거북이와 생선을 녹색과 청결으로 회복시키고 쇼위가 앞의 비탈길을 막을 수 있게 해 주세요.
좋은 물건은 일단 상속할 수 있다면, 백척절벽은 여전히 갈아낼 수 있다.
하늘의 별도 즐겁고, 금빛 파도가 달빛 아래 목욕한다.
서호에 대한 두 번째 조의 새로운 편견은 절문이다
주전자에 봄물이 신선을 마시고,
동방기학이 쓸쓸하다.
진조와 이곽도 있습니다.
차라리 배를 타고 호수를 건너는 것이 낫다.
영은전 노래 증정 당 (문천영은사가 영은전 곡에 대한 의문)
영은전, 천축후, 양계춘이 조각하러 왔다.
물이 어디서 왔는지 뇌처럼 계곡으로 뛰어들었다.
무정하고 예측하기 어려우니, 냉천정 아래에서 유유히 지내길 바랍니다.
나는 전당에서 600 일이 지났는데, 당분간 산에서 따뜻하지 않다.
이제 너는 정신 은둔자가 되어야 하고, 옷과 풀은 스님과 함께 음식을 따라야 한다.
냉천 백일, 스물 네 권의 책을 관리할 수 있다.
죽정과 구양숙비는 술을 마시고, 기머는 조경조, 첸을 증정했다.
(제목은 "오양수비 형제와 함께 서호를 마시다" 고 조경조, 진을 증정했다.)
연말에 서둘러, 한가해서 괜찮다.
술에 취해 서호를 늦게 마시며, 발걸음이 주봉오리로 바뀌었다.
앉은 자리가 약간 짧아서, 의미에는 등골이 없다.
밀이 푸르다는 것을 진작부터 알았고 느릅나무 유황을 조금 좋아했다.
앙, 앙, 봄기운이 싹트고, 밤은 아직 젊고 사랑이다.
물 속의 갈매기 헤론은 고요하고, 달에는 안개 송향이다.
장면은 부드러움을 애무하고, 사람은 무겁고 처량하다.
노병이 없어 앉아서 두 구양을 생각하고 있다.
내 말은 사슴 한 마리를 만드는 것이다. 너도 재능 있는 사람이다.
이번 만남은 오래도록 힘들었는데, 이 기쁨은 잊을 수 없다.
양양을 보내 이유량 () 을 전당 () 으로 돌려보내다.
나는 항주에서 5 년을 살았고, 나는 항주 사람이다.
따라서, 산, 서쪽 호수 에 인접한 원하는 고정 장소 가 없습니다.
양전은 사기 어렵지 않은데, 누구와 친척이 되는가?
큰 수염은 초탈하고, 늙은이는 절세하다.
이자빙은 생김새가 청려하고 문필이 청순하다.
세 명으로 돌아가면 충분하다.
공제방은 새 제방으로 개조하지 않고, 낡은 제방은 개척한다.
꿈은 아들과 함께 가고, 송화는 수건이 떨어진다.
중운 조개서호.
가난할 필요 없다, 굶주린 사람들이 수렁에서 도망쳤다.
나는 백독의 한 살을 흉하게 하고, 돌을 근심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서호는 비록 작고 서쪽이지만 맑고 풍족하다.
천명은 여력 없이 세 문을 열었는데, 각피는 장화이에 연결되어 있다.
10 년 동안 시든 먼지 구멍, 푸른 고리가 씻겨, 울음소리가 텅 비었다.
왕손은 자신의 선골이 있어 평생 명광궁에서 살았다.
일선 관원은 무지하여 구름 초와 같다.
물이 얼음과 눈을 비추니 가을바람을 보내지 마라.
수염은 고정되어 있지만, 황달 두 마리, 신룡이 정신을 차리게 한다.
성군호는 디쉬 쪽에 속하며, 코담배에는 이미 비녀충이 가득 장식되어 있다.
(중국 도랑 수리, 만 황하 를 떠나 달라고, 작은 신발을 신었다, 차오 는 말했다. 전력을 다해 이 호수를 다스리기 때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송신종 재희 영년 (1068- 1077) 왕안석 변법 재사용, 변법 실패 후 원풍년 (1078-/kloc 변법부터 개제의 전환점까지 수시의 우대시안이 발생했다. 이 사건은 먼저 검열 정리 보고를 감찰한 후 어사대 교도소에서 심리한다. 어사대는 한나라부터' 우대' 라는 시호를 가지고 있어 본 사건은' 우대시안' 이라고 불린다.
북송신종 시대에 수시는 신법에 반대하여 신정에 대한 불만을 표명했다. 그는 당시 문단의 지도자였기 때문에, 수시의 시가 사회에 전해지도록 허락하여 신정 실시에 매우 불리하다. 그래서 종신의 묵인 아래, 수시는 5 대에서 4 개월 동안 붙잡혔고, 매일 그의 시사 출처와 그의 단어의 전고를 강요당했다.
송대가 사의사를 죽이지 않는 관행으로 수시는 다행히 죽음을 면했지만 황주가 영영해야 할 부사로 강등되었다.
원풍 2 년 (1079), 수시가 호주로 이주했다 (저장 오흥현). 7 월, 어사대에서 파견된 황보존 등에 의해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그들은 스시가 시에서 사실을 왜곡하고 조정에 비방했다고 비난했다.
, 호, 서기 등, 수시의' 항주의 연보' 시를 인용하여 그가' 법정을 가지고 놀며 국사를 조롱한다' 며, 심지어 그의 다른 시에서 한두 마디 뒤져내어, "만권책을 읽고 법을 읽지 않고, 요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는 의미로 유죄 판결을 내렸다. 원래 스시는 자신이 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했다. 또 "동해가 명확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간수를 뽕밭으로 가르쳐야 한다" 며 "수리건설을 비난하는 것은 잘못된 것" 이라고 말했다. 사실, 수시 본인은 항주에 수리공사를 하고 있다. 그는 어떻게 그것이 틀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또 "소설에 의하면 맛을 이해하는 것을 잊어버렸고, 최근 3 월에는 소금이 없다" 며 "백성들이 소금을 파는 것을 풍자하고 있다" 고 말했다. 결론적으로, 그는 감히 황제와 재상을 조롱했고, 죄는 극악했기 때문에 사형에 처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다.
수시는 어사대에서 모진 고문을 당했고, 그는 자신이 죽음을 피할 수 없다고 인정했다. 결국, 나는 나의 죽음을 이겨낼 것이다. 그해 12 월 28 일 몽골의 선물은 황주 (후베이 황강현) 유배형을 선고받았다. 수시는 거의 백 일 동안 구속되어 어사대 교도소에서 풀려났다. 후세 사람들은 이 사건의 진술과 진술을' 우대시안' 으로 편성했다. 오대는 옥석대이다. 주한백천사': "당시 무씨 관저 100 여 곳의 우물물이 고갈되었다. 그에 더해, 그의 집에는 백나무가 있는데, 수천 마리의 야생 부엉이가 자주 그 위에 서식한다. 아침에 그들은 황혼에 갔는데, 그들은 그것을 아침과 밤이라고 불렀다. " 후세 사람들은 유 스승을 오복으로, 유석대를 오대로 삼았다. 본 사건의 시조자는 모두 어사대 관원으로, 어사대 () 의 여정과 어사대 () 를 감독하는 호 () 를 포함해' 오대시안' 이라고 불린다.
위에서 언급한' 터무니없는 죄명' 외에도 스시는 당시 재상 왕안석을 불쾌하게 했다고 한다. 당시 사람들의 노트에 기재되어 있었다.
스시 는 어느 날 왕 안시 의 연구 우 하우스 왕 안시 를 찾을 때 법원 의식 책 을 할 때, 라고 합니다. 왕이 없을 때, 스시는 오택의 책상에서 한두 마디 쓴 시를 보았다. "밝은 달이 몇 번 울고, 노란 개가 누워 있다."
스와 동포 는 대단히 의아해, 보고 보았다. 명월이 가지에서 어떻게 지저귀는 거야? 노란 개는 어떻게 바람둥이에 누울 수 있습니까? 틀린 줄 알았어요. 그래서 나는 펜을 바꾸고 시를' 명월이 하늘을 비추고, 노란 개가 꽃그늘에 누워 있다' 로 바꿨다.
왕안석이 돌아온 후, 수시가 그의 시를 수정하는 것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그를 합포로 폄하하였다. 소동파가 합포에 도착한 후 어느 날, 그는 산책을 나갔는데, 한 무리의 아이들이 한 무더기의 꽃 주위에 둘러앉아 "노란 개 로로, 검은 개 로로, 빨리 나와!" 라고 외치는 것을 보았다. 롤로, 롤로로. \ "호기심 에서, 스와 동포 는 아이 에게 소리 쳤다 물었다. 아이가 말하기를, 우리는 그것을 잡으려고 작은 벌레에게 빨리 나오라고 했다. 소동파가 이 꽃에 가까이 다가와 보니, 꽃술 속에는 참깨가 큰 누렇게 검은 벌레가 몇 마리 기어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이에게 이것이 무슨 벌레인지 다시 물어보십시오. 아이가 말했다: 노란 개벌레, 검은 개벌레. 소동파는 꽃밭을 떠나 반얀 나무 밑에 와서 맑은 새소리를 만나 다른 사람에게 물었다. 이게 무슨 새소리냐? 다른 사람이 대답했다: 이것은 명월새라고 한다. 이때 소동파는 갑자기 자신이 왕안석의 시를 잘못 고쳤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음반의 진실성은 이미 고증할 수 없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왕안석은 스시를 징벌하고, 두 시를 잘못 고치는 것은 왕안석이 스시를 미워하는 진정한 원인이 아닌 것 같다. 본질적인 이유는 스시가 왕안석 변법에 반대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스시는 나쁜 벼슬길이 있을 것이다.
1079 년 7 월, 수시가 호주로 부임했고, 우타이시사건으로 유죄 판결을 받아 투옥되었고, 이듬해 1 월에 황주로 유배되었다. 시안이 발생하기 전에 수시는 107 1 년 항주에서 판사로 일했으며, 뛰어난 정적을 보였다. 그의 시가 작품은 전반적으로 사막의 소탈함이며, 내용에서는 벼슬길 생활을 많이 가리켜 정치적 호정을 표현한다. 시안 이후 관한림학사로서의 시절도 있었지만 작품에는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양상이 거의 없었고 오히려 자연과 인생에 대한 이해로 점점 옮겨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만년에 혜주주 () 에서 생활하는 것에 관해서는, 그 담백하고 활달한 심경이 더욱 드러난다. 그는 황주의 작품의 스타일을 계승하자마자 일생을 수렴했고, 나는 자유롭게 물건을 운반하여 갑자기 조용한 환경에 이르렀다.
오대시안을 경계로 하여, 수시의 시가 작품은 창작에서 계승성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시종일관' 집으로 돌아가다' 콤플렉스 뒤에서 시인의 획이 중년의 무력감과 노년의 무단결달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점점 늙어가고, 성숙해지고, 밋밋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선, 제재에서 수시의 초기 작품은 주로 그의' 특정 정치적 우환' 을 반영하고, 후기 작품은' 광활한 인생의 우환' 을 위주로 악을 원망으로 삼고,' 구유를 타파리로 삼는다' 고 표현했다. 그의 행운수의 작품은 우태시안을 불러일으켰다. 황주의 비하된 생활은 그를 "풍자 잔혹함, 문풍이 날카롭고 긴장한 분노, 이런 것들이 사라지고, 찬란하고 따뜻하고 선량하며 관용적이고 조화로운 이해로 대체했다" 고 했다. 달콤하고, 성숙하고, 투철하고, 깊습니다. 클릭합니다
둘째, 문화적으로, 초기에는 유가를 제창하고, 후기에는 도가를 제창한다.
초기에는 유가가 제창한 사회적 책임감이 있어 민간의 질고에 대해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나중에 특히 두 차례 강등된 후, 그는 도가 문화를 더욱 숭상하고 불교로 돌아가 종교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했다. 불교의' 평상심즉도' 에 영감을 받아 그는 황주 (), 휘주 (), 주 () 등에서 진정한 농민 생활을 하며 즐거워했다.
다시 한 번, 풍격상, 이전 작품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홍수가 터지고, 설사천리처럼 분방했다. 후기 작품은 공허하고 영영영하며, 단순하고 가벼우며, 깊은 버드나무처럼 가볍고, 백배의 꽃은 매우 멀다.
단어로서는 정말 호방한 스타일에 속하는 작품이 많지 않다. 주경화씨의 통계에 따르면 유사 작품은 스시의 전체 사작의 약 10 분의 1 을 차지하며 밀주 서주에 많이 집중하는 것이 당시 창작의 주류였다. 이 작품들은 수량적으로는 우세하지 않지만, 그 시기에 수시의 적극적인 위관 태도를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후기의 일부 작품들은 향토 인정의 풍격과 손님을 대접하는 정취가 있다. 예를 들면 영물 서정, 풍경 추모, 회고정, 선물 멀리, 전원풍경, 선론,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현란하고 다채롭다. 이 부분은 스시의 전체 단어의 약 80% 를 차지하는데, 그중' 장자' 와' 접변' 은 나를 잊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이에 따라 그는 현실과 정치에 대한 모든 불만, 히스테리의 울부짖음, 시폐를 찌르는 비판을 추방했다. 그것의 제재는 갈수록 넓어지고, 풍격은 갈수록 밋밋해지고 심오하다.
컨텐츠 확장:
비 온 뒤 처음 개었던 호수 위
번역
밝은 햇빛 아래 서호의 물이 반짝 빛나,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비 오는 날, 장막의 엄호하에 서호 주변의 산들은 안개가 자욱하고, 무엇이 있으면 신기하다.
서호를 아름다움에 비유한다면, 옅은 화장과 진한 화장을 하는 것이 매우 적합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호수: 항주 서호.
Li ya n n n: 물결과 빛이 깜박이는 방식.
방호: 예뻐 보여요.
텅 빈 몽골: 막막하고 아득하다.
Xi zi: 춘추시대 월국의 유명한 미녀로, 본명 시 일광, 일명 고대 4 대 미녀 중 1 위입니다. 나는 Huan 의 shaxi 마을 (이 절강 zhuji 시) 서쪽에 살고, 그래서 모두가 나를 돌이라고 부른다.
적당하다: 보기에도 예뻐 보인다.
망호루는 취객 중의 하나이다
번역
구르는 먹구름, 엎질러진 잉크처럼 산을 완전히 덮지 못했고, 반짝이는 빗방울이 진주처럼 배 위에서 뛰어올랐다.
갑자기 광풍이 온 하늘에 먹구름을 휩쓸고 폭풍우가 지나간 후 아래층의 서호가 반짝 빛났다.
주다주석을 달다
왕호루: 고대 건물의 이름은 경루라고도 합니다. 항주 서호변에 위치해 있으며, 5 대 오월 왕 전홍성이 지은 것이다.
취서: 술에 취했을 때 쓴 작품.
윤묵: 뒤집힌 흑묵은 먹구름이 잔뜩 끼는 것을 묘사한다. 엄호: 엄호, 엄호.
백우: 여름 소나기의 특수경관을 가리키며 빗방울이 커서 맹렬하게 호광산색을 배경으로 하얗고 투명합니다.
점프 구슬: 빗방울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점프 구슬 (진주) 은 빗방울이 크고 무질서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바람이 불다: 지상에서 불어오는 강풍을 가리킨다.
갑자기: 갑자기.
밤의 범서호
번역
방초 () 는 끝이 없고, 호수는 끝이 없고, 연꽃은 밤에 피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달밤이 이런 연꽃 사이에서 배를 젓는 것은 더욱 사람을 도취시킨다. 폭풍우 속의 빛이 밝을수록 달빛은 약해진다. 번개가 쳤을 때, 그것은 번개와 경쟁하여 번쩍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