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신부의 시를 방송하다
신부의 시를 방송하다
시작은' 야오 타오' 가 여자의 결혼을 축하하는 시, 즉 이른바 결혼식시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신부가 곧 시집갈 예정인 것으로 볼 수 있고, 친정 어른들이 신부에 대한 심리상담으로 그녀에게 결혼 생활의 상식을 알려주는 시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타오는' 시경 주남' 중 여섯 번째 편이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복숭아꽃이 활짝 피었고, 가지각색으로 붉게 달아올랐다.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처녀가 시집가려니, 일찍 아이를 낳은 후계자가 출세할 것이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푸른 잎이 무성하여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이' 타오' 는 중국 미학사상 최초로 인물의 외적 아름다움과 내면미를 정의하는 시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는 총 3 장으로, 장당 4 구, * * 12 구입니다. 각 장은' 일도의 죽음' 으로 시작하는데, 시는 점진적이고 반복적으로 읊어 노래를 부르며 탄식하는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낸다.
제 1 장은 "복숭아꽃이 날아가서 그 영광을 불태운다" 는 두 문장으로 시작한다. 시인은 복숭아꽃의 아름다움과 색채로 무럭무럭 자란다. 복숭아꽃은 봄에 만개하고, 연약한 분홍색 복숭아꽃은 아름다운 봄빛 속에서 유난히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사람들이 따뜻한 봄바람을 만나 복숭아꽃이 만발한 곳에 와서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나무와 가지가 아름다운 복숭아꽃이 만발한 것을 보면 그야말로 최고의 시각적 체험이다.
시인은 복숭아꽃이 만발할 때의 아름다운 모습을' 복숭아가 날아가서 그 영광을 불태워라' 라는 말로 묘사하는데, 정말 신이 나고 아름답다. 이런 비유 수법은 물비유로 사람을 비유하고, 활짝 핀 복숭아꽃으로 여자의 아름다운 얼굴을 비유하며, 몸과 마음이 모두 아름답고, 매우 적절하다. 아름다운 복숭아꽃도 여성의 용모를 묘사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예를 들면' 복숭아꽃이 얼굴에 피었다',' 복숭아꽃이 얼굴에 피었다' 와 같다.
그리고' 복숭아꽃이 날아가고, 그 광채가 난다', 즉 화사한 복숭아꽃이 단장한 아름다운 신부를 상징하며, 확실히' 복숭아꽃이 사람의 얼굴과 어우러진다' 는 정취가 있다. 여기에서 시인은 경물에 대한 묘사를 일종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특수한 방식으로 바꾸어 경물과 사람을 묘사하고, 교묘하게 감정과 경물을 융합하여 유쾌하고 열렬한 결혼식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복숭아꽃의 매력으로 한 여자의 외모를 묘사하는 것은 그녀의 외적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것이다. 여자의 용모는 봄에 만개한 복숭아꽃과 같아서 화사한 느낌을 준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여성미에 대해 늘 관대하게 대했고,' 복숭아가 날아가고, 그 아름다움을 불태운다' 는 것이 가장 직관적이고 진실한 예술적 묘사였다.
다음으로, "아들이 귀국했으니 집에 머무르는 것이 적당하다." 여자는 결혼할 때 현숙한 아내가 되고, 남편과 결혼하고, 남편을 돕고, 남편의 어른과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는 뜻이다. 이것은 여자가 결혼하기 전 집안 어른들의 간곡한 가르침이며, 여자에 대한 혼전 지식 교육으로도 볼 수 있다.
제 2 장은 "복숭아가 날아갔지만, 그 일이 있다" 는 문장을 시작하는데, 시적이고 순환적이다. 이때 시인은 복숭아꽃을 더 이상 묘사하지 않고 복숭아나무의 열매, 복숭아나무의 열매가 쌓인 광경, 성숙하고 즐거운 광경, 풍작과 기쁨과 평화로운 분위기를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둥글고 큰 복숭아가 가지를 가득 채웠는데, 복숭아나무의 외적인 아름다움으로 여자에게 더욱 매력적이다. 한 아들이 귀국하려면 자기 가정에 적합해야 한다. 결혼할 때가 되자 집안 어른들은 결혼을 앞둔 여자에게 열심히 설교를 하고 있다. 이 가르침에서 볼 수 있듯이, 여자들이 시댁에 시집가서 현혜로운 아내가 되기를 얼마나 바랄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인은' 복숭아가 날아갔지만 그 일이 있다' 라는 말을 진보적인 비유로 사용했다. 실제로' 그윽한 가을' 은 복숭아나무가 먼저 꽃을 피운 후 열매를 맺는 성장 법칙에 따라 복숭아의 품종을 명확하게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신부가 결혼한 후 다자손의 아름다운 소망을 함축하고 있다. 고대에는 다자복이라는 말이 있었다. 아마도 시인은 복숭아나무의 열매 많은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을 것이다. 이것은 풍경에 관한 것이 아니라, 감동을 주는 풍경에 관한 것이다.
제 3 장의 첫 번째 문장인' 복숭아비, 그 잎사귀' 는 나뭇잎이 무성한 복숭아나무에 관한 것이다. 복숭아나무가 울창해야 열매가 많이 열리는 복숭아나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고대에 여자가 시집갈 때' 여자' 라고 불렸는데, 이는 여자가 예쁘다는 것 외에 가정을 화목하게 하는 품성이 있다는 뜻이다. 시인은 "복숭아씨, 그 잎새" 를 비유로 삼았다. 분명히, 그는 복숭아나무의 가지가 무성하다는 것을 썼는데, 사실은 복숭아나무가 더 튼튼하고 뿌리가 더 깊다는 것을 암시하며 신부가 시집간 후 시댁이 번창할 전망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잎' 과' 업' 해음 때문에 도엽이 무성한 이미지도 가족기업의 발전을 연상시키는 경향이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시인은 복숭아나무를 전체적인 이미지로, 꽃, 과일, 잎을 국부적으로, 꽃이 피는 것에서 결과에 이르기까지, 결과에서 잎이 무성한 것에 이르기까지, 은유의 내용이 점차 전개되고, 아름다운 신부부터 다자식 다손주들의 자모까지, 자모부터 부지런한 주부까지 펼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모, 자모, 자모, 자모, 자모, 자모) 이런 묘사는 복숭아나무 성장의 자연 법칙과 신부의 결혼 후의 생활 궤적에 부합한다. 그것은 진보적이고, 자연스럽고, 흔적도 없다.
이 시점에서 이 시의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복숭아나비" 를 세 번 반복해서 읊고, "우리 아들이 집에 돌아간다" 는 반복 노래를 세 번 읊으며, "복숭아나비" 라는 시의 주제를 더욱 분명하게 하여 여대 결혼의 평화롭고 행복한 장면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시인은 도엽의 외적인 아름다움을 통해 교묘하게' 친',' 친',' 친' 을 결합시켜 가족 구성원들이 화목하게 지내고 안거낙업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표현했다.
제 1 장의' 집' 이 먼저 방을 말하고 나서 집을 말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복숭아꽃 비유는 시적인 이미지에 따르면 신부가 결혼하면' 수가' 는 부부 관계를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결혼은 인생 대사다. 예로부터 그랬다. 고대에는 결혼식의 중요성이 오늘보다 높았기 때문에 신혼부부의 지위를 맨 앞에 두는 것은 정상이었다.
한편' 야오 타오' 는 결혼 행복을 기원하는 시이다. 시인은 신부의 결혼 생활이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우선 부부와 아름다움이어야 하기 때문에 제 2 장의' 이케아' 는 당연히 그녀의 가정을 화목하게 하는 것이고, 부부미는 복숭아가 아이의 탄생을 상징하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것이 신부의 결혼 생활의 최우선 순위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상황에서 부부 관계는 2 선으로만 후퇴할 수 있지만, 사실은 인간성에 부합한다.
제 3 장의' 가가집' 은 시집간 신부가 이미 가정주부가 되어 안팎의 보살핌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족의 행복을 나타낸다. 또한 무성한 복숭아잎은 이 나무가 뿌리가 깊고 가족사업의 번영을 상징하며, 이 여성의 결혼도 남편의 가족에게 행운과 축복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 안에는 미신적인 성분이 있지만 신부의 행복한 결혼, 가업이 번창하는 시각에서도 가장 일반적인 세계에 부합한다.
야오 타오' 라는 시는 결국 여성의 아름다운 미덕을 가정의 높이까지 끌어올린 것도 이 시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로서, 각 가정의 조화와 안정은 사회 전체의 건강한 발전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이 왜 결혼과 가족 관계를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전체' 시경' 에서 저자는 결혼 가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야오 타오' 라는 시에서뿐만 아니라 어떤 의미에서 결혼 가정의 내용이' 시경' 에서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파도" 라는 시는 역대 학자들의 높은 찬사를 받았고, 지금까지 전해 왔다. 그리고 그 아름다움과 선함을 겸비한 심미관과 화목하고 융성한 가족관념으로 중국 고대에 결혼 가정의 중요한 지위를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