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산문: Bai bingan 의시 세계로
산문: Bai bingan 의시 세계로
1 달러를 위해
남의 발밑에 있다
남의 신발을 닦다.
밤바람에 싸늘하다
-'구두 닦는 기계'
시에서 구두닦이는 광둥어를 하는 조경에 산다. 우연히 지나가서 그런지 호텔에서 손님을 접대해야 할 것 같아요. 여기에 와서 구두를 닦는 사람을 보면, 다른 사람들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의기양양할 수도 있다. 저자의 착한 눈은 신발 닦는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을 오래도록 주시하며 상대방의 생활의 어려움과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그래서 시는' 밤바람에 서늘해졌다' 는 말로 끝나며 의미가 깊다. 작가의 동정심은 또한 그의 광산난, 청소부, 해고 등의 시가에도 반영되어 있다. 그는 밑바닥 사람들의 생활에 대해 매우 염려하고, 시의 언어로 그들의 불행한 외침과 호소를 하며, 현실 사회의 일부 사람들의 이기심과 냉혹함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작가의 인격력을 보여 시의 신성함과 숭고함에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가란 무엇입니까? 시는 내면 세계가 격류와 같은 카타르시스인가, 아니면 실생활식물 밑에 깊이 파묻힌 뿌리의 딱딱한 호미를 파는 데 쓰이는 것인가? 나는 둘 다 그렇다고 생각한다. 구두를 닦는 사람이 이렇다면, 나무가 쓰러진 후의 시는 더욱 그렇다.
나무가 넘어진 후 흩어졌다.
새가 나무 위에 서 있다.
언어가 침묵 속에서 울리는 것을 지켜보다.
작가는 이어서 나무가 쓰러진 후 발생한 일을 이야기했다.
한 노인이 한 조각을 톱질했다.
토로에 불을 붙이다
중년의 한 사람이 한 조각을 톱질했다.
가구를 만들다
절단된 소리
밤하늘에 울려 퍼지다
어두컴컴한 등불을 윤이 나게 닦다
이 시를 분석하는 것은 환경보호에 관심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또 다른 각도에서 생명의 냉막 분석도 할 수 있는데, 이는 언어라는 말장난으로 쉽게 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병안 선생의 시도 강렬한 향토적 정서를 반영하였다. \ "Zhaoqing 에서 이 삶 \" 시 는 썼다:
광둥성 서부의 땅에는 나무 한 그루가 심어져 있다
명수 한 그루를 조경이라고 부른다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여, 그늘이 태양을 가린다.
독특한 풍경을 이루다
나는 나무의 잎이다.
브랜치로 연결하다
수십 년 동안 뿌리의 영양을 마셨다.
녹색과 아름다움이 있다.
나도 뿌리 수염이다.
뿌리 주위에 단결하다
뜨거운 토양에 단단히 달라붙다
바람은 불면 안 되고, 비는 갈 수 없다.
오! 손을 뻗으면 바로 얻을 수 있다
뿌리에 살다
이 시는 작자의 이 뜨거운 토양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했다. 깊은 향수정은 명편단벼루가 갈아낸 짙은 잉크처럼 붓으로 흰 쌀종이에 쓰면 더 이상 지울 수 없다!
우리는 저자의 조경에 대한 관심이 깊고 섬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 인물 포청, 고풍당에서 홀로 파란 등불을 지키는 화장소녀, 조경의 고대 건물, 광동성, 버스, 화초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깊은 감정을 담았다.
시는 노래의 예술이며 실생활에서 비롯된다. 작가의 시는 인생에 대한 일련의 사고, 진실, 자연, 친절, 철리를 표현하는데, 이것은 그 작품의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
시는 좋은 문장을 만들어야 한다. 시인 구 청 (Gucheng) 은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빛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 는 명구를 남겼다. 그러나 백병안 선생의 시는 시 경영에서 상당히 기교가 있어서 대부분 간결하게 전해진다. 예를 들어, "아마도 모든 잉크가 하늘에 뿌려질 수도 있고, 심지어 시간의 얼굴은 검은색일 수도 있다." ("깨달음") "시대의 손이 생명의 인후/고통스러운 외침을 억누르며 닫힌 창문을 눌렀다." ("해고") "어두운 밤의 횃불 같은 표정/망망한 가운데 반짝임". 이런 문장은 시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상당히 흥미진진하고 음미할 만하다.
이 책에서, 시는 각종 아리아에서도 마찬가지지만, 나는 시의 아리아가 서강의 물, 정호의 샘, 별의 비, 운치가 은은한 것 같다고 느낀다.
(참고: Bai bingan 은 광동 Zhaoqing 작가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