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바다와 호수에 관한 시
바다와 호수에 관한 시
1. "강, 바다, 호수, 강"을 묘사한 시
1. 하리바이(He Li Bai)의 "위군과 소명복의 북유기" 위(魏)의 수도 아름다운 여성인 Yan과 Zhao를 데리고 무궁화를 찬양합니다.
치의 물에는 벽옥이 흐르고, 배와 자동차도 매일 쇄도한다. 은행 양쪽에는 매음굴이 있고 수천 개의 방이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세상은 고귀하고 고귀하다고 하는데 우리는 이곳을 여행할 때마다 서로 만난다. Du Fu의 "병마 세척 (베이징 함락 이후 작성)" Tian Jiawang은 비가 마르기를 바라며 뻐꾸기가 곳곳에서 봄철 파종을 장려하기를 바랍니다.
치상 출신 선수들이 모라이로 돌아왔고, 성 남부 여성들은 걱정과 몽환에 빠졌다. 안데의 강자들은 천하강을 건너지만, 갑옷을 닦고 세탁하는 병사들은 그럴 필요가 없다.
당나라 이백의 '술에 들어가리라'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모르시나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세요. 내 재능이 쓸모가 있다는 것이 내 성격이고, 내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입니다.
양 요리와 소 도살을 즐기면 한 번에 삼백 잔을 마셔야합니다. Dan Qiusheng 인 Cen 씨가 술을 마시려고하지만 멈추지 마십시오.
당신과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제 말을 들어주세요. 종, 북, 진미, 옥은 비싸지 않지만,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고대에는 모든 성인이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습니다. 옛날 진왕은 잔치를 베풀고 많은 즐거움과 잔치를 베풀었습니다.
주인이 돈이 적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개의 꽃말과 황금빛 모피를 좋은 포도주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왕지환의 '량저우 두 시' 제1부 황하(黃河)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萬仁山)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다. 왜 강피리가 버드나무를 비난해야 합니까? 봄바람이 옥문관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2. 바다 바다에 밝은 달이 뜬다, 세상의 종말이 이때다. 3.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항저우 귀환선(杭州湖돌아오는 배) 전당 산천을 떠난 후 술을 많이 마시지 않고 게으르게 시를 읊었다.
이 뜻을 서후 풍월지에게 다시 전하고 싶다. 당나라의 백거이(白居儀)는 관직이 20년이고 관직이 30년 가을이다.
항저우는 산과 강이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다. 북국 모래 제방 끝과 서호 돌둑 끝.
봄에는 녹색 컵이 손님을 배웅하고, 밤에는 붉은 촛불이 배로 돌아옵니다. 마지막 사랑은 감히 말하지 못하지만 옛 여행이 그리워요.
핑준은 이 문장을 낭독하며 왕타오타워에 말했다. He Xichuan Li Shangshu Hanzhou Weiyue Yufang Taiwei 당나라의 서호 Liu Yuxi 밤에 Hanchuan에 나무가 쓰러지고 서호에 옥 고리가 걸렸습니다.
깃발이 물을 둘러싸고 있고, 배는 물살 한가운데에 떠 있다. 내 눈은 과거를 생각하고 있고 내 마음은 수영과 같습니다.
야오진(姫秦)은 멸종한 지 오래되었고, 소나무의 운율은 가을부터 슬펐다. 영주는 당나라 서훈의 연회에 참여합니다. 나는 어떻게 서호정의 연회에 참석할지 모릅니다. 노래를 부르고 술 한 잔을 마십니다.
도시는 지는 해에 둘러싸여 북소리와 나팔소리가 들리고, 사찰은 가을물을 마주하고 탑들이 보인다. 난청의 손님은 흩어져 있고 매미는 여전히 시끄럽고 Guijie에는 사람이 적고 새가 여기에옵니다.
연못 주변에 서리 국화가 피어 있는 공라를 드라이브하고 싶을 뿐입니다. 당나라 낙인(羅宁)의 분계강 고기잡이 그림 육왕(魯王)이 절을 보여 주었을 때 전국에서는 낚싯바늘로 고기를 잡을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학생들이 서호에 있으면 사절에게 생선도 제공해야 합니다. 당나라 이신의 서호에 작별을 고하다 매화잎이 호수에 떨어지고 파도 위의 두 마리 새가 외롭다.
취관으로 악보를 돌리면 꽃이 지기 쉽지만, 베틀을 배우면 날기가 어렵습니다. 눈이 이른 봄을 괴롭혀 향기로운 꽃받침을 꺾고, 매가 깊은 가을에 푸른 나뭇잎을 들어올린다.
화려한 머리는 갈 곳이 없어 슬프고 애절한 이별의 다리가 됐다. Lin'an Residence, Song Linsheng에 새겨져 있습니다. 산 밖의 Qingshan Tower 외부,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종료됩니까?
따뜻한 바람에 관광객들은 취하게 되고 항저우를 비안저우로 착각하게 된다. 새벽 정자사에서 나오는 송양완리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다르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4. Jiang Du Fu의 "Climbing High" 바람이 강하고 하늘 높이 유인원이 애도의 비명을 지르고 흰 새가 Zhugistan의 맑은 모래에서 날아갑니다.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장강이 흘러간다. Wanli는 슬픈 가을에 항상 손님이지만 백년 동안 병을 앓고 무대에만 나타납니다.
난이도는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는 것을 싫어하고, 새 와인잔은 진흙탕이 된다. 추이 하오의 "황학루" 과거에는 사람들이 황학을 타고 그곳에 갔는데 이곳에는 황학루가 비어있었습니다.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있고, 앵무새섬에는 풀이 무성하다.
해질녘의 샹관은 어디일까요? 강의 연기가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Zhang Ruoxu의 "봄 강의 달밤" 봄 강의 조수가 해수면에 도달하고 바다 위의 밝은 달이 조수와 함께 떠오릅니다.
반짝이는 파도는 수천리를 따라 파도를 따르지만 봄 강에는 달이 없습니다. 강물은 방전 주위를 흐르고, 달빛은 꽃과 숲을 눈송이처럼 비춘다.
서리가 날고 있고, 테라스의 하얀 모래는 보이지 않습니다. 강과 하늘에는 먼지 한 점 없고, 밝은 하늘에는 달 하나만 떠 있었다.
강가에서 달을 처음 본 사람은 누구일까요? Jiang Yue는 언제 사람들에게 빛을 발했습니까? 인생은 대대로 끝이 없지만 강과 달은 해마다 비슷할뿐입니다. Jiang Yue가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양쯔강이 물을 보내는 것을 봅니다.
……. 2. 칭하이 호수를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칭하이에는 파도가 없으며 봄 기러기 아래 잔디 빙퇴석에서 소와 양을 볼 수 있습니다.
2. Baideng Road를 따라 걷다 보면 Qinghai Bay가 보입니다.
3. 칭하이두가 보이지 않는다면 고대부터 뼈를 수집한 사람이 아무도 없었을 것입니다.
4. 칭하이에서는 눈 덮인 산이 긴 구름으로 덮여 있고, 외로운 도시는 멀리 옥문관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1. 봄에는 파도가 없는 칭하이에는 기러기 아래 풀이 무성한 빙퇴석에 소와 양이 보입니다.
1. 출처 : 마조창의 『화황서시』
2. 저자소개 : 마조창(1279-1338), 예명 왕고족 출신 보용 대대로 네스토리우스 기독교를 믿으세요. Ma Zuchang은 Yanyou의 첫 번째 학자였습니다.
2. 한나라가 길을 내려갈 때 후는 칭하이만을 바라 보았다.
1. 출처 : "관산 달"
2. 설명 : 당시 한군은 백산산로를 직접 가리켰고 투보는 칭하이의 광대 한 강과 산을 탐냈다 .
3. 칭하이의 머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고대부터 뼈를 수집한 사람이 아무도 없었을 것입니다.
1. 출처 : "육군 전차"
2. 설명 : 칭하이 가장자리에서 고대부터 뼈가 도처에 있었고 아무도 보지 못한 것을 보지 못하셨습니까? 그것들을 모았습니다.
4. 칭하이는 긴 구름과 어두운 눈 덮인 산으로 덮여 있고, 고립된 도시는 멀리 옥문관을 바라보고 있다.
1. 출처: "군사 행군에 대하여"
2. 해석: 칭하이 호수에서 피어오르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긴 구름과 안개가 계속해서 눈 덮인 고대 국경 도시를 가립니다. , Yumen Pass, 그리고 수천 마일 떨어져서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3. 강, 강, 호수, 바다를 묘사한 시
황새탑 오르기 - 왕지환
해가 산 위로 지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든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세요.
달을 바라보며 과거를 회상하다 - 장구령
바다 위에 밝은 달이 뜬다,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
연인들은 밤이 멀다고 불평하지만 밤이 되면 서로를 그리워하기 시작한다.
촛불이 꺼지면 안타까움과 빛이 가득하고, 옷을 입으면 이슬이 느껴진다.
선물은 못 주지만 그래도 잠은 푹 자고 있어요.
가을밤, 서늘함을 맞이하기 위해 울타리 밖으로 나오며 새벽을 느낀다 - 루유
3만 리의 강이 동쪽으로 바다로 흐르고, 수천 마일의 산이 하늘에 닿습니다.
남은 사람들은 흙먼지 속에 눈물을 흘리며 왕시를 1년 더 만나기 위해 남쪽을 바라보고 있다.
치북산 기슭 - 왕완
승객들은 푸른 산 바깥을 지나 푸른 물 앞에서 뱃놀이를 즐긴다.
조수는 평평하고 양쪽이 상실되고 바람이 불고 돛이 매달려 있습니다.
하이리가 태어나 밤이 깊어가고, 강춘은 노년을 맞이하고 있다.
고향 책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Changge Xing - Han Yuefu
푸른 정원의 해바라기가 아침 이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이 오면 모든 것이 빛날 것이다.
가을 축제가 오면 곤황화 잎이 떨어질까 두려울 때가 많습니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닿으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밤에 상강을 건너다 by 맹호연
여객선은 이익을 탐하며 몰래 상강을 건넜다.
이슬 냄새는 향기로운 꽃 냄새를 맡고, 노랫소리는 연꽃 따는 것을 안다.
사람들은 바닷가의 불 속에 몸을 던졌고, 어부들은 연못 연기 속에 머물렀다.
부부는 쑨양이 어디 있는지 서로 물었다.
화이강 바이거이에게 물어보세요
나는 명예와 부를 불평하고 세상을 어지럽힌다.
회하(淮河)는 왜 그렇게 길어서 유휴시간도 없이 동쪽으로 흐를까?
루수이 송리바이
루수이는 가을이 밝다.
난후호에서 하얀 사과를 따는 모습.
연꽃은 얘기하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뱃사공을 죽일까봐 걱정됩니다.
두보의 샘물
3월에는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강물은 옛 흔적을 남기고 흐른다. 아침이 오면 모래꼬리가 없고 푸른색이 나무문을 움직인다.
매달아 놓은 향기로운 미끼의 가닥을 연결하고, 용기를 연결하여 작은 정원에 물을 줍니다. 수많은 새들이 추가됐고, 목욕 경쟁을 벌이듯 시끄러워진다.
시 속의 물
1. 녹색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나빈왕의 '거위 송가')
2.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며』)
3.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4. 복숭아 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이고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의 '왕륜에게')
5.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의 『양쯔강 남쪽을 생각하며』)
6.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사랑하며, ( Yang Wanli의 "작은 연못")
7. 대나무 밖에 복숭아 꽃 가지가 두세 개 있습니다. , Spring River Plumbing Duck Prophet. (Su Shi의 "Hichong의 "봄 강의 늦은 장면"에 새겨 져 있음)
8.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시경·건가')
9. 어찌 물은 잔잔한데 산과 섬은 그대로 서 있겠는가. (조조의 "바다보기")
10. 버드 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평하고 랑장 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Liu Yuxi의 "죽가지시") 4. 호수를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원앙 향기가 나는 길에서 붉은 살구암술을 손으로 쓰다듬습니다.
싸우는 오리는 난간에 홀로 기대어 있고, 벽옥은 머리를 긁적이며 옆으로 넘어진다. 하루 종일 당신을 만나기를 고대하고, 까치들의 기뻐하는 소리를 들으며 고개를 듭니다.
장약수(Zhang Ruoxu) amp;lt;춘하화 달빛밤gt;
봄강의 조수는 해수면과 같고, 바다 위의 밝은 달은 조수로 가득하다.
달빛이 없는 봄강이 어디 있겠는가?
방전 주변에는 강물이 흐르고, 달빛은 꽃과 숲에 진눈깨비처럼 빛난다.
하늘에는 나도 모르게 서리가 날고 있고, 정자 위의 백사장은 보이지 않는다.
강과 하늘에는 먼지 하나 없고, 밝은 하늘에는 달 하나만 떠 있다.
강가에서 달을 처음 본 사람은 누구일까요? Jiang Yue는 언제 사람들에게 빛을 발했습니까?
인생은 대대로 이어지지만 강과 달은 해를 거듭할수록 비슷할 뿐이다.
강웨가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흐르는 물을 보내는 양쯔강이 보인다.
흰 구름이 서서히 사라지고 청봉포에는 슬픔이 가득하다.
오늘 밤에는 누구의 가족이 바람을 피우고 있나요? Mingyue Tower가 어디에서 그리워지나요?
불쌍한 달이 위층을 돌아다니는데, 화장거울에서 멀리 떨어져 보여야 한다.
유후의 막은 걷어내지 못하고, 옷모루에 두들겨 맞고 돌아온다.
이때 우리는 서로를 바라보고 있지만 서로 듣지 못하고 달빛이 여러분을 비춰주기를 바랍니다.
백조는 빛이 닿지 않을 정도로 오랫동안 날고, 물고기와 용은 물속으로 뛰어들고 뛰어든다.
어젯밤 연못에 꽃이 떨어지는 꿈을 꾸었는데, 봄이 와도 집에 돌아오지 못한 것이 아쉽다.
강의 샘물은 사라지고 달은 다시 서쪽으로 졌다.
비스듬한 달이 바다 안개를 숨기고 Jieshi와 Xiaoxiang 도로는 끝이 없습니다.
달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돌아올지 궁금해요. 떨어지는 꽃이 강물에 나무를 흔들고 있습니다.
물이 빛나고 맑으면 좋지만, 텅 비고 비가 오면 산도 이상하다.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면 항상 밝은 화장과 진한 화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Su Shi)
고독한 부들과 물은 넓고 밤의 연꽃은 바람에 향기롭다
Su Shi의 "서호 5대 불가사의" 밤"
구산사 북쪽, 자팅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은 발바닥에 있습니다.
곳곳에는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온기를 쟁취하고 있고, 그 새 제비가 봄의 진흙을 쪼아먹고 있다.
야생화들이 점점 눈을 즐겁게 해준다. 아사쿠사에는 말발굽이 없습니다.
동쪽 호수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녹색 포플러 그늘 아래 백사장이 펼쳐진 곳이다.
백거이의 '전당호 봄기행'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다르다.
하늘에 닿은 연잎이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이 독특하다.
양완리 "새벽에 정자사에서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호수 위의 봄 제목
(당나라) 백거이
호수 위의 봄은 그림과 같고, 카오스 봉우리가 수평 포장도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송패산 표면은 수천 개의 녹색으로 덮여 있고, 달의 중심에는 진주가 점재되어 있습니다.
녹색 융단의 실이 이른 벼를 따고 있고, 녹색 친족주의가 새로운 수확을 보여주고 있다.
항저우를 떠날 수 없다면 절반은 이 호수다.
명나라 왕영의 『소공제』에는 “자욱한 연기 속에 버드나무가 숨고, 꾀꼬리가 노래하고, 향기가 바람에 흩날리고, 꽃이 쫓는다”라는 시가 있다. 말발굽." 이 시는 Su Causeway의 황홀한 풍경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서호의 풍경에는 다리 6개, 버드나무 1개, 복숭아 1개가 있다." 매년 3월 양춘에는 버드나무 비단이 가볍게 흩날리고, 푸른 파도가 하늘에 오르고, 푸른 복숭아가 피어나고, 땅이 가득 차리라. 붉은 구름과 10마일 길이의 제방이 녹색 연기와 다채로운 안개로 가득 차서 향기롭고 취하게 될 것입니다. 명나라 장닝(張寧)의 시 '소제의 봄새벽'에는 "긴 제방에 버드나무가 가득하고 길은 꽃으로 화사하다. 배 화가는 아직 일어나지도 않았는데 옆으로 몸을 기대고 있다"고 했다. 꾀꼬리 소리를 들어라." 남송 오위신(吳孝信)이 지은 시 '소제의 청명제'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Lu You는 또한 "Su Di에는 꽃이 가득하고 버드 나무에는 연기가 가득합니다"라는시를 썼습니다. Sudi에 대한 글쓰기는 스모키 버드나무, 붉은 복숭아, 노래하는 꾀꼬리와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쪽 호수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녹색 포플러 그늘 아래 백사장이 펼쳐진 곳이다. -----바이거이
몇 년 동안 봄, 가을에 탑 밑을 걸었는데, 올라갈 때마다 후회할 이유가 없었다. ----- Zheng Qing 5. "칭하이 호"를 찬양하는시는 무엇입니까
한은 백등로에서 내려오고 호는 칭하이만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원문
관산월
당나라: 이백
광활한 천산산맥 사이로 밝은 달이 떠오른다. 구름바다.
위먼관을 가로질러 수만 마일까지 바람이 분다.
한씨는 백등로로 내려갔고, 후씨는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장의 근원,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수비대 손님들은 국경마을을 바라보며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에 슬픔이 가득하다.
높은 빌딩이 오늘 밤과 같아서 한숨을 쉴 틈이 없다.
번역
기련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르고 광활한 운해를 지나갑니다.
거센 장풍은 수만 리를 불며 군인들이 주둔하고 있는 옥문관을 지나갔다.
당시 한군은 백산산로를 직접 노리고 있었고, 투보는 칭하이의 넓은 강과 산을 탐내고 있었다.
이곳은 오랜 세월에 걸쳐 전투가 벌어졌던 곳으로, 전투에 나간 병사 중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다.
수비대 병사들은 멀리 국경마을의 풍경을 바라보며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안타까운 표정을 지었다.
감사
이 시는 변방의 성곽의 풍경과 수비대 병사들의 경험을 묘사하고 있으며, 수비대 병사들과 실종된 아내 사이의 상사병의 아픔을 더 깊이 파고든다. 처음의 설명은 모두 달을 보면서 느끼는 감정을 중심으로 나머지 부분을 표현하고 암시하기 위한 것입니다.
처음 네 문장은 고개, 산, 달의 세 가지 요소를 포함하는 광활한 국경 그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문학 작품에서는 '달이 동중국해에 뜬다', '달이 동산에 뜬다' 등의 묘사가 흔하다. 우리는 "달이 천산산맥 위로 뜬다"고 말합니까? 이는 채용 관점에서 나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군인들은 천산산맥 서쪽에 주둔하고 있었는데, 동쪽을 돌아보면 천산산맥에서 밝은 달이 떠오르는 것이 보였다. 천산산은 바다와 가깝지는 않지만 산 전체에 구름바다가 펼쳐져 있습니다. 시인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바다 위에만 있을 법한 구름과 달의 광활한 풍경을 장엄한 천산산맥과 결합시켜 신선하고 장관을 이루고 있다. 재능이 부족한 일반 시인들 앞에서는 그런 상태를 유지하기 어려울지 모르지만, 이백은 뛰어난 작문력을 갖고 있다. 다음 문장 "바람이 수만 리를 불어 옥문관을 가로질러 분다"는 앞의 두 문장보다 범위가 더 넓습니다. 송나라의 양기현(楊秀峰)은 '수만리'의 문제를 두려워하는 듯했다. 달은 천산산이 아니라 천산의 귀에서 나오는 것과 같다." '수만 리'는 밝은 달과 옥문관 사이의 거리를 상상하여 설명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지만 이백은 "긴 바람"의 길이와 밝은 달과 지구 사이의 거리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 두 문장은 아직도 북서쪽 변경에 있는 병사들이 달빛을 받으며 고향을 바라보면 바람이 휘몰아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수만 마일의 중앙 평야를 통과하여 Yumen Pass를 만났습니다.
이백의 『한야오송』에 나오는 “가을바람은 결코 불지 않으나 옥과 사랑 사이에는 항상 사랑이 있다”와 함께 이해하면 시의 의미가 더욱 분명해질 것이다. 이와 같이 위의 설명과 함께 장풍(長峰), 명월(智質), 천산(布山), 옥문관(玉文關) 등이 특징으로 수천리 떨어진 변방의 성곽의 모습을 이루고 있다. 표면적으로는 자연의 풍경만을 묘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Zhengren이 동쪽을 바라볼 때 무엇을 보고 있는지 자신의 입장에서 이해한다면 시골에 대한 향수를 느끼기 쉽습니다.
"한족은 백등로로 내려갔고, 후씨는 칭하이만(靑海灣)을 바라보았다. 전투가 일어난 곳으로 돌아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처음 네 문장의 국경 요새. 한(汉)나라 황제 유방(劉房)이 백산(白山)에서 흉노에게 7일 동안 포위되었다. 칭하이만(靑海灣) 지역은 당군과 투보(土伯)가 수년 동안 싸웠던 곳이다. 이런 끝없는 전쟁은 오랜 세월에 걸쳐 전쟁에 나간 군인들이 살아서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이 네 문장은 구조상 앞과 뒤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서술의 대상은 변방의 요새에서 전쟁으로, 전쟁에서 수비대로 전환된다.
"수비대원들은 슬픈 얼굴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국경 마을을 바라보았다. 오늘밤 그곳에는 높은 건물이 서 있고, 군인들은 국경의 풍경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고향. 그 색깔 때문에 그들은 이 광활한 달밤에도 고층빌딩의 아내들이 한숨을 쉬지 않을 것이라고 상상했다. "국경을 바라보다"라는 세 단어는 이백의 펜에 무심코 쓰여진 것처럼 보이지만 위의 수천 마일 국경 요새의 그림과 "수비대"와의 전투 장면을 밀접하게 연결합니다. 우리가 보는 광경은 이렇고, 우리의 생각은 자연히 넓고 멀다. 고층빌딩에서 아내를 그리워하며 상상하는 군인들의 심정과 한숨은 그 넓은 배경 속에서 유난히도 짙어 보였다.
이때 군인의 아내는 높은 건물에 앉아 멀리 있는 친척들을 볼 수 있게 되어 한탄하고 있었다.
참고 자료
고대시 웹 사이트 : http://so.gushiwen.org/view_7741.aspx 6. "칭하이 호수"를 묘사하는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칭하이 호'를 묘사한 고대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나라 용우의 '이사 후 호수 위의 정자'
봄바람이여 , 호수 위의 정자, 고리 버들 덩굴은 이별의 상징입니다. 꾀꼬리들은 오랫동안 서로 알고 지내온 사이로,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4, 5번 정도 전화를 합니다.
2. 송나라 허주의 '어선이 돌아오다'
짙푸른 봄은 옷 염색에 좋다. 지차이페이. 흰 갈매기가 잔물결을 타고 날아다닙니다. 잊혀진 두 번의 기회. 남쪽에서 북쪽으로 여행하면서 나는 늙었고 오랜 친구도 거의 없습니다. 일몰이 어선을 집으로 보냅니다. 만다린 생선 지방.
3. 당나라 문정운의 '남호'
호수의 바람은 시원하고 연못에는 밤나무가 가득하다. 바닷가의 봄풀을 배경으로 야생배들이 자리 잡고 있고, 물새들이 파도를 타고 노을 속으로 날아가고 있습니다. 갈대잎 소리는 안개비 같고, 파도는 소향처럼 끝이 없다. 동쪽 천개에서 돌아오는 손님들은 공중에 떠서 햇빛 속에서 서로를 바라보며 추의 고향을 회상한다.
4. 청나라 주이준의 『원양호가·백정이중』
무호의 연잎은 돈보다 작고, 누운 버드나무는 많지만 , 그들은 보트를 방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가 내린 직후 둑 양쪽에는 새싹이 돋아나고, 도랑 물 위로 해가 지고, 시냇물 들판 소리가 들린다. 집에서는 비둘기들이 노래하고 있고, 비가 내리고, 헝탕의 소녀들이 노를 저어 돌아오고 있습니다. 복숭아꽃이 뒤처지면 누에들이 함께 목욕하고, 죽순이 나오면 제비들이 찾아온다.
5. 당대 이백의 『제남대관리와 반취산호까지 동행한 세 편의 시』
처음에는 Queshan Mountain이 가깝다고 했지만, 호수가 멀리 있다는 것을 왜 알겠습니까? 이번 여행은 다이를 방문하는 특별한 여행이기 때문에 천천히 래디우스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호수는 폭이 수천 마일에 달하며 그 빛이 푸른 산을 흔든다. 호수 서쪽에 보름달이 떠서 리잉을 혼자 돌려보낸다. 물은 북호로 들어가고 배는 난푸에서 돌아옵니다. 까치산을 멀리서 보면 누군가를 멀리 보내는 것 같다.
이백
이백(701-762), 예의 태백과 청련수는 당나라의 낭만주의 시인이었으며, 『시불멸』로 칭송받았습니다. 후세대. 그의 조상 집은 Longxi Chengji입니다 (테스트 예정). 그는 서부 지역의 Suiye City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4 살 때 아버지와 함께 Jiannan Road로 이사했습니다. 이백은 1000편이 넘는 시와 수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태백 모음집"이 전 세계에 전해졌습니다. 그는 762년 61세의 나이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무덤은 현재 안후이성 당투(Dangtu)에 있고 쓰촨성 장유(Jiangyou)와 후베이성 안루(Anlu)에 기념관이 있다. 7. 강, 호수, 바다에 관한 고시 15편
강, 호수, 바다에 관한 고시 15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ang Wanli의 "Jingci Temple에서 새벽에 Lin Zifang으로 걸어가다" 원문 송나라: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마다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번역: 결국 이것은 6 월 서호의 풍경입니다. 풍경은 다른 계절과 확실히 다릅니다.
연잎이 하늘에 닿아 하늘은 끝없이 푸르르고, 연꽃은 태양 아래서 유난히 밝고 붉게 빛난다. 2. 소식의 "호수에서 처음 맑아지고 나중에 비를 마심, 2"원문 : 물이 빛날 때 맑은 물이 아름답고, 산이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합니다.
서호를 시자에 비유한다면 언제나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이 더 좋다. 번역: 밝은 햇살 아래 서호의 물은 반짝이고 아름답고 비오는 날에도 아름답게 보입니다. 비 장막 아래서 서호 주변의 산들이 혼란스러워집니다. 아니, 그들은 또한 매우 이상해 보입니다.
서호를 고대 미인 서시에 비유한다면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을하는 것이 매우 적절하다. 3. 송나라 소식의 "왕해탑 저녁/왕호탑 저녁" 원문: 바람이 비를 건물 안으로 불어넣으니, 그 화려함은 칭찬할 만한 좋은 말이 됩니다.
비가 그친 뒤 강과 바다는 파랗고, 번개가 보라색 황금뱀을 잡는다. 번역: 강한 바람이 불고 비가 대각선으로 왕하이 타워로 흘러들어갑니다. 그 웅장한 풍경은 화려한 말로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폭풍우가 지나간 뒤에는 조수가 잔잔해지고, 강과 바다가 맑아지며, 번개가 자금빛 용과 뱀을 이룬다. 4. 송나라 소식의 『6월 20일 밤 바다를 건너다』 원문: 수평 전투에 참가한 후 삼경을 보고 싶은데, 쓰라린 비가 그치고 바람이 불 것이다. 정리하다.
흩어지는 구름과 밝은 달은 누가 장식하는가? 하늘과 바다는 자연스럽게 맑아집니다. 여가 시간에 Lu Sou는 자신의 생각을 활용하여 Xuanyuan에서 연주되는 음악에 대한 대략적인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나는 남부 황야에서 발생한 아홉 번의 죽음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나는 내 인생의 경이로움을 여행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번역: 인삼 별이 북두칠성을 지나고 있습니다. 이제 세 번째 시계가 다가오고 있으며,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구름이 갑자기 사라지고 달이 밝게 빛납니다. 맑은 하늘과 바다는 본질적으로 맑고 맑습니다. 천하를 구하려는 공자의 뜻을 품고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갔지만, 황제의 현지의 아름다운 음악이 들리는 것 같았다.
가까스로 죽음을 면하고 남부 광야로 강등됐지만 이번 여행은 내 인생에서 가장 놀라운 경험이었다. 5. 당나라 이백의 "여산 폭포를 바라보며"원문 : 햇빛 아래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솟아 오르고,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습니다.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번역: 햇빛 아래 향로봉에서 보라색 안개가 피어오르고, 멀리서 보면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는 하얀 비단처럼 보입니다.
높은 절벽에 떨어지는 폭포는 마치 하늘에서 절벽으로 떨어지는 은하수처럼 길이가 수천 피트에 달하는 것 같다. 6. 당나라 이백(Li Bai)의 "동팅호 유람시 2편" 원문: 남호의 가을 물은 밤에 연기가 없으며 물살을 타고 곧장 하늘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동팅의 달빛을 활용해 흰 구름 옆 배에서 와인을 사보자. 번역: 가을 밤에는 난후 호수의 수면이 맑고 연기가 없는데 어떻게 물살을 타고 하늘로 올라갈 수 있습니까? 동팅호에서 달빛을 빌려 달빛을 즐기며 술을 마셔보자.
7. 당나라 맹호연(孟浩然)의 『소견덕강(蘇建德江)』 원문: 배를 옌주로 옮기자 손님들은 해질녘에 새로 도착할 것을 걱정한다. 탁 트인 하늘에는 나무들이 낮고, 강물 위의 맑은 달이 사람 가까이에 있습니다.
번역: 배는 연기 자욱한 모래톱 옆에 정박되어 있고, 황혼이 되자 여행자들의 마음에는 새로운 슬픔이 넘쳐납니다. 광야의 저 멀리 하늘은 가까운 숲보다 낮고, 강물에 비친 맑은 달은 사람과 더 친밀한 것 같습니다.
8. 당나라 몽호연(孟浩然)의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재상에게 바친다/동팅호를 바라보고 재상에게 바친다』 원문: 8월 수준 호수는 Taiqing과 섞여 있습니다. 몽환적인 호수 위로 김이 솟아오르고, 파도가 웨양시를 뒤흔든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번역 : 가을 물이 솟아 오르고 해안과 거의 수평을 이루며 물과 하늘이 흐릿하고 혼란스럽고 하늘과 통합됩니다. Yunmeng Daze의 수증기는 하얗게 김이 나고 거친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드는 것 같습니다.
물을 건너고 싶은데 배나 노를 찾을 수 없어 명나라에서 한가하게 산다는 건 정말 부끄러운 일이다. 물고기를 잡는 어부들의 모습을 보면 그들이 잡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9. 당나라 백거이의 『황혼시』 원문: 지는 해가 물 위에 퍼지고 강물은 반은 바스락거리고 반은 붉다. 9월 셋째날 가엾은 밤,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 같다. , 나머지 절반은 빨간색을 나타냅니다.
가장 사랑스러운 것은 9월 3일 이슬이 진주 같고 밝은 초승달이 활 모양을 한 그 밤이다. 10. 당나라 두무의 '산행'원문 : 차가운 산 위로 멀리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흰 구름 속에 깊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밤에 멈춰 단풍나무 숲에 앉아 있으면 나뭇잎이 서리로 인해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든다.
번역: 산을 오르는 구불구불한 길에는 실제로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늦가을 단풍나무 숲의 저녁 풍경이 좋아 차를 멈췄습니다. 가을 서리에 물든 단풍잎이 2월의 봄꽃보다 아름답습니다. 11. 당나라 두보의 『왕월』원문: 대종복은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고 돌아오는 새는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번역: 오산 중 첫 번째 산인 태산의 풍경은 어떻습니까? 기루 땅에는 푸른 산이 끝이 없습니다.
남쪽과 북쪽 산의 음양이 분해되어 아침과 저녁이 다릅니다. 떠오르는 구름을 보면 마음이 맑아지고, 돌아오는 새들이 산 속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면 눈물이 터진다.
태산 정상에 꼭 올라가서 하찮아 보이는 산들을 내려다보세요. 12. 당나라 백거이(Bai Juyi)의 "전당호 봄 여행" 원문: 구산사 북쪽과 가정 서쪽은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무작위로 피어나는 꽃들이 점차 눈을 사로잡으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동쪽입니다. 번역: 구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의 샘물이 막 제방 높이에 이르렀고 흰 구름이 낮게 걸려 호수와 연결됩니다.
초기 꾀꼬리 여러 마리가 햇빛이 잘 드는 나무로 달려가 날아가고, 새로 도착한 제비들은 둥지를 짓고 진흙을 나르느라 바쁘다. 수많은 꽃들이 점차 피어나 눈을 부시게 했고, 얕은 푸른 풀은 말발굽을 덮을 정도였다.
호수 동쪽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풍경은 백사 제방 사이로 버드나무가 줄지어 지나가는 모습입니다. 13. 송나라 왕안석의 '강 위에서'원문 : 강은 서풍을 타고 강물의 꽃은 늦은 붉은 색을 잃고 있습니다.
리칭은 혼란스러운 산둥성을 통해 수평 피리를 불었다. 번역: 강 건너편에 가을바람이 불고, 노을 속에 강둑에 떨어진 꽃들이 차례로 떨어졌습니다.
이별의 마음은 피리소리에 실려 가을바람을 타고 루안산 동쪽으로 날아간다. 14. 당나라 이백(別白)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원문: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지점까지 온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우뚝 솟아 있고, 외로운 돛은 태양으로부터 나온다. 번역: 천문산은 초강이 갈라져 가운데가 갈라지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들어 이곳으로 되돌아왔다.
양쯔강을 사이에 두고 강 양쪽에 우뚝 솟은 푸른 산들이 서로 마주보고 서 있다. 강 위에는 외로운 배가 태양으로부터 항해하는 것처럼 보인다. 15. 당나라 유우희(Liu Yuxi)의 『랑도사·황하구곡과 만마일의 모래』 원문: 황하의 아홉 굽이는 수천 마일의 모래이고, 파도와 바람이 세상 끝에서 불어온다.
이제 우리는 나팔꽃과 직녀의 집으로 은하수를 직진합니다. 번역: 황하(黃河)는 수천 마일을 굽이쳐 흐르며 미사와 모래를 운반하고, 파도는 세상 끝에서 불어오는 거대한 바람처럼 굴러갑니다.
이제 곧장 날아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