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내가 새라면" 에 대한 감사

"내가 새라면" 에 대한 감사

만약 내가 새라면' 은 아이청의'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중 첫 말이다.

이 시는 항전 초기에 쓰였으며, 아이청의 토지에 대한 진지한 사랑을 농축하였다. 자영업의 보잘것없고 짧음과 대지생명의 광대함과 영원 사이에서 시인은 땅에 대한 진지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을' 새' 로 생각하며 지치지 않고 조국을 돌며 끊임없이 노래하며 대지의 고난과 비분을 노래하며 대지의 기쁨과 희망을 노래한다. 죽어도 몸 전체를 조국의 땅에 녹여 땅에 대한 사랑을 보여야 한다. 시 전체의 감정이 짙고 내성적이며 기조가 깊고 우울하다.

이 시의 두드러진 특징은 편폭이 짧고 구상이 정교하다는 것이다. 토지는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토로하는 대상으로 선택한 광활한 이미지이다. 그것의 경지는 매우 넓고, 이미지는 매우 풍부하다. 시인의 감정은 다각적이고, 시인의 상상력과 시적 사고는 무한히 자유롭고 넓다. 그러나 그는 시의 길이를 늘리지 않았고, 시의 감정을 헤엄치지 않았다. 대신 10 행에서 시인의 토지에 대한 깊은 사랑을 농축해 최고의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작문 수법: 시인은 실제 곳에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상상한 곳에서 글을 쓰는 것이다. 그는 자신을' 새' 로 생각하며 새와 땅의 관계를 통해 시 전체의 예술적 경지를 발전시켜 시 전체의 전체적인 구조가 교묘하고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했다. 당시 (항전 초기) 시대의 비극적 분위기, 시인의 특별한 개성적 기질 (아이청이 자칭' 슬픈 시인'), 시인의 특별한 표현 수요 등이었다. , 그리고 * * * 의 조합으로 만든 미적 이미지. 우리는 시대의 숨결, 시인의 개성과 기질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토지에 대한 애착이 너무 집착하고 충성스럽고 완강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으로, 시의' 새' 는 통칭이고, * * * 이름이며, 시인이 의지하지 않고 하는 새로운 예술 추구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시에서 특히' 목이 잠기는 목' 을 표현한 것은 순전히 항전 초기 시대의 비장한 분위기의 영향으로 인한 것이며, 이' 슬픈 시인' 의 특별한 기질과 개성의 깊은 표현이기도 하다.

확장 데이터:

내가 새라면.

나는 이 땅을 좋아한다.

내가 새라면,

나도 쉰 목으로 노래해야 한다.

폭풍에 습격당한 이 땅은

이 슬픔과 분노의 강은 영원히 솟아오를 것이다.

이 끝없는 광풍,

그리고 숲에서 온 부드러운 여명. ...

그리고 저는 죽었습니다.

깃털조차도 밭에서 썩는다.

왜 나는 자주 눈물을 흘릴까?

나는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나는이 땅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