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왜 당찬의 시가 전례 없는 높이로 발전했는가? 무엇이 당시를 촉진시켰습니까?
왜 당찬의 시가 전례 없는 높이로 발전했는가? 무엇이 당시를 촉진시켰습니까?
이것은 주로 시 자체의 발전 법칙과 시대의 사회적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시 자체 발전의 법칙
이제 시의 기원에 대해 말하자면, 일반적으로' 시경' 을 본다. 그러나 서정시로서,' 시경' 은 이 장르의 비교적 일찍 성숙한 시라고 할 수 있다. 민간에서 징집되었지만 그 정리와 편집은 모두 국가 공무원이 진행한다. 이것은' 시경' 의 순위에서도 알 수 있다.
그러나' 시경' 의 진지함 때문에 남방에서 유래한 초사 형식이 점차 유행하고 있다. 즉 잡자 발전이 더디고 시경 () 이 대표하는 중원 () 에서 점차 벗어나기 시작했다.
한나라의 침입과 민족 문화의 융합으로 음악이 복잡해지기 시작했다. 이 4 언시는 구도가 우아하지만 악호의 콘서트를 막을 수는 없다. 그래서 더 긴 시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한위 시대에는 오언시가 단음어가 늘면서 더욱 민첩해졌고, 칠언시로 보완되어 시의 주류를 차지하였다.
하지만 이런 발전은 매우 느리다. 《시경》에서 위진에 이르기까지 이 천 년 동안 중국 고시의 주류 구조는 한 글자만 증가했다.
시의 말투는 통치자의 손에 달려 있고, 상류층 문인들은 홍종의' 시경' 이라는 국보를 좋아하고 사용하기 때문이다. 시 자체는 음절이 적고, 시와 함께 오는 음악은 점잖고 분위기에 더 신경을 쓰기 때문에 시 자체가 가사로 느리게 발전한다.
가사입니다. 한문화가 퍼지기 시작하고 문학이 쇠퇴하기 시작하면서 음악이 전혀 따라가지 못하고' 제수규' 가 차츰차츰 생겨났지만, 여전히 한 곡의 노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조식이 나타날 때까지. 그는 중국시 발전의 첫 전환점이다. 이것은 우연이 아니라 운명이 이런 재능을 선택한 것이다. 대량의 행동으로 인해 사람들은 시를 읊을 때 점차 음악과 무관한 특별한 감정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조식이 한자리를 얻지 못했기 때문에 동한 시절은 중원에 들어온 불교 문헌 번역을 미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당시 불교 문헌은 인도에서 구두로 전파되었다. 중국에 들어간 후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불경을 외우기가 어렵다. 조식은 자신의 문채로 불경을 번역하고 음악으로 조정한다.
번역을 한 사람들은 모두 가사를 번역하기가 쉽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번역된 단어를 오리지널 노래로 바꾸는 것은 상당히 골치 아픈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조식은 한자의 음운 법칙을 발견하고' 백돛' 을 만들어 한자의 음운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위진 남북조 불교의 유행과 수많은 음운학자의 노력을 거쳤다. ).), 결국 나는 4 성 표기법으로 압운된 고시를 창작했다. 이 글은 음성 구조가 시 창작에 미치는 영향을 논술하고, 점차' 사성팔병' 을 총결하여 후세 사람들의 창작을 지도한다.
시는 음악 형식에서 문자 형식으로 완전히 바뀌어 음악 변조에서 완전히 벗어나 문자 자체의 표준 발음으로 멜로디를 조절한다. 1000 년의 준비를 거쳐 시는 음악과는 완전히 독립적이며 자신의 법칙을 보여준다.
넷째, 목소리는 성당 음악의 기초이다.
"격법 형식이 시를 소멸시킨다" 고 말하는 사람들을 믿지 마라. 중국 시가사에서 성당 시대는 격율로 시의 휘황찬란함을 이루어 현란하고 다채로운 노래를 만들었다.
격법의 출현으로 당시가 유행하고 문인들이 쉽게 입문할 수 있게 되었다. 천하의 시인은 붕어처럼 강을 건넜다. 무수한 것이 바로 이런 상황에서 방대한 기수가 치솟고 나서야' 시선',' 시성',' 시불' 등 만 명이 존경하는 대가가 나타날 것이다.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이것은 큰 데이터 문제이다. 밑바탕이 없으면 어떻게 최고조에 오르는가?
격법의 출현과 폐기는 중국시 역사상 두 가지 대사이다. 전자는 현대시를 만들었고, 후자는 현대시를 발전시켰다. 율시는 당시와 현대시를 배양하였다. 지금 보시는 바와 같이, 일은 이렇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문예의 추세이다.
남북조 후기, 궁체시는 형식상 이미 매우 정교하다. 그러나 시간의 끝으로 인해 모든 시가 형식으로 흐르고 아무것도 없다. 이것도 시 역사상 가장 비판받는 시기이다. 한말 경학의 붕괴와 전쟁은 이유가 있다. 사회 전체가 매일 밤 음악과 음악 분위기에 잠겨 있다. 은둔자를 제외하고 문학 작품에는 쾌락주의자만 있다. 전반적으로 그들은 퇴폐적이다.
수나라가 전국을 통일하였다. 양디도 곧 남조의 화려한 미사여구를 배웠다. 예를 들면 그의' 루다' 와 같다.
저녁에는 강물이 여전히 고요하고 봄꽃이 만발했다. 물은 달을 가져가고, 조수는 별을 가져온다. 하룻밤 사이에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봄못이 보름달처럼 둥글다. 한수가 여자 유자를 만나면, 샹천은 둘째 첩에 도착한다.
이 점은 제량보다 열등하지 않다. 어차피 예쁘게 썼어요.' 어차피 멋져' 도 아무 말도 안 했어요.
다행히도, 왕조에는 왕통이라는 위대한 학자가 있었는데, 그는 왕보의 삼촌과 할아버지로 여겨졌다. 다시 말해서, 동한 말년에 유학이 해체된 후, 마침내 누군가가 나서서 유교 고전의 고산강을 줍기 시작하면서 적극적으로 위를 향하여 인생의 바른 길로 나아가도록 권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초당, 모든 것이 낭비이고, 모든 것이 다시 살아날 것이다. 문학의 개정 논란이 더 크다. 초당 천자앙 사걸은 모두 제량풍에 반대하는 깊은 돌격대이다. 바로 이 사람들이 시를 등포도주, 녹색, 미인 등 작은 감정 주제에서 국가 대사의 높이로 끌어당긴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많은 일반 문인의 개입으로 당시 () 의 낭송 내용이 이미 세상 만물에 전파되었다. 단어는 소식 () 의 성과이고, 당시는 그 장렬한 조대 각 시인의 심혈이다.
정치 계몽
위진 남북조 선거관은 일종의' 추천' 방식으로 통치계급의 지위를 공고히 하여 태어날 때부터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사회적 유동성도 없다. 사람은 올라갈 동력도 없고 독서도 소용이 없기 때문에 천재일지라도 결국 가정에 목숨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나라는 과거제도를 개척하여 천하의 영재를 선발하였다. 조기 추천은 높은 지위를 요구했지만 결국 전 세계 독자들에게 지배 계급에 들어갈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바로 이런 제도로, 배우지 못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화교육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들이 깨끗한 자산을 가지고 있는 한, 노력을 통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마침 성당의 방대한 기초시인 집단을 위해 보류된 권력이다.
무측천시대에는 황후가 기본적으로 이가의 고위 관리들을 폐지했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을 키워야 했고, 과거제도는 큰 개혁을 했고, 시를 배우는 시대가 진정으로 시작되었다. 무측천의 영감을 받아 서승상이 편집한' 춘강화월야' 에서도 사과의 개념을 제시했다. 그 목적은 가능한 한 시가 창작을 단순화하고 규범화하여 많은 문인들이 조정의 관직 인재가 되도록 양성하는 것이다.
좋은 시를 쓰면 한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전 세계에 많은 독자들이 독서를 갈망하지 않습니까? 이 산업은 저개발되지 않을까요?
오늘 수능이 시험시라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세요.
물론, 시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단지 문턱일 뿐, 과학 연구의 성공은 아니다. 너는 자신의 종합 능력을 평가해야만 적당한 직위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과학 연구는 결국 문턱이라 시는 쓸 수 없다. 당나라에 이르러 오늘날의 사람들이 표준어를 할 줄 모르는 것처럼.
이백과 두보는 막 문턱을 벗어났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자신의 공명과 이상을 실현해야 한다. 시인과 성인이 되는 것은 단지 우연한 재능일 뿐이다. 이백이라는 상인은 불합격이고 두보도 마찬가지이다. 그래도 다행이네요. 소위' 야풍' 을 만나면 시험을 보고 싶지 않아요.
리 shangyin 임계 값을 넘어, 하지만 인사 부서 에 붙어 있습니다. 정치적 방향이 분명하지 않아, 그는 직장을 잃었고, 어쩔 수 없이 스스로 찾아가야 했다. 그러나 그는 만당시단의 절정이다.
그래서 당대에는 시를 잘 쓸 수 있는 사람이 반드시 잘 섞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시를 쓸 줄 모르는 사람은 말할 수 있다
나는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 각 민족이 북한에 왔을 때, 개방적인 정치, 조정의 신뢰, 외국인에 대한 평등한 대우와 자유 발전에 힘입어, 성당 시대의 시는 다른 풍격을 보였다.
당대의 시가의 발전도 초당의 문풍에서 성당의 산수, 중당의 번화, 만당의 아름답고 퇴폐적인 수정을 거쳤다. 사회적 영향은 크지만 불도시와 산수시는 서로 다른 정도로 백가쟁명에 녹아들어 인상적이다.
왜 다른 시대의 시가 따라잡지 못하는가?
당시가 정점에 이르렀을 때 비문' 굴곡' 의 전신이 서서히 나타났다. 잔치가 형성됨에 따라 시의 지위는 갈수록 높아지지만 그 형식은 서역의 유쾌한 음악 스타일을 따라잡을 수 없다. 비각은 시가의 음악에서의 지위를 잘 대체해 일반인들이 좋아하는 저속한 특징에 부합한다. 진실을 말하지 않아도 약간의 감정이 있어야 한다.
시와 시의 분야가 점차 형성되다. 율시는 배우기는 매우 좋지만, 더 이상 노래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것은 점차 하리바인의 현실 생활에서 벗어나 고위 인사의 의사 소통, 설득, 의지를 표현하는 도구가 되었다.
이것은 시대의 발전이자 시가 고독하고 순수한 필연적인 길이다. 시가 헤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시와 신 기아가 시의 합류를 형성할 때까지.
하지만 이른바 시가 융합은 시의 소재를 넓히고 시의 풍격을 높이는 것이지 시의 신분을 폄하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마찬가지로 남송말년에 단어의 지위가 상승하여 더 이상 송대의 절정이 아니다.
원곡은 원곡으로 대체되었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불꽃놀이로 가득 찬 문학 창작은 계속 진행되고 있지만 시, 단어, 산곡은 고위급 문인의 참여로 일정한 문학적 높이로 발전하여 점차 민간에서 사라지고 있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사람은 마침내 소설을 읽었는데, 지금은 영화를 보았다.
이것은 사회의 선택이다. 후당은 당시와 비교할 수 없고, 후송은 송비와 비교할 수 없고, 후원은 원곡과 비교할 수 없다. 이것은 문화 발전의 필연적인 법칙이다.
이른바' 상하' 도 사실이다.
우리의 현대시는 민국시와 비교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슬퍼할 필요는 없다. 당송원 명청 시대에는 영화도 전쟁도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