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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박 시를 끊다
이 시의 첫 문장에는 도박꾼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도박꾼은 사람이지만 인간성의 사람은 아니다.
두 번째 문장은 도박의 원인이 탐욕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 3 기 도박의 결과는 가난 (데시벨) 으로, 결국 도둑 (바론) 이 되었다.
이 시의 출처: 만청시대에는 도박이 성행하면서 한 젊은이가 도박에 빠져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워서,' 도박을 하지 않는 시' 를 한 편 써서 그가 반복해서 읽게 했다. 젊은이는 다 보고 문득 깨닫고 뉘우치고 새사람이 되었다.
고대의 많은 시사들은 도박꾼이 제멋대로 도박을 해서 집과 옷을 잃는 곤경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아청 시인 황은 이렇게 썼다. "나는 집을 다른 사람에게 주었기 때문에, 나는 할아버지의 땅을 소중히 여긴다." 。 방 안의 사람들은 눈물이 비 오듯 내리고, 시집가는 옷은 너무 쓰다. 문을 나서면 노점을 흔들고, 점심은 금연으로 밥을 짓는다. ""
아청 시인 오문휘는 한 편의 시' 도박꾼' 을 쓴 적이 있다. "사람들이 서로 부를 때, 야호의 매력은 결코 멋지지 않다. 그들은 연거푸 가난한 집 몇 명을 도박하고, 전례가 있다. " 시 속 도박은 야생 여우보다 더 잔인하고, 마지막 말은 경종과 같다.
아청 왕조 오의가 쓴' 경계도박의 노래' 는 도박의 해로움을 묘사하기도 한다. "도박을 하지 않고, 도박을 하지 않고, 호랑이보다 해를 입히고, 호랑이는 때때로 다치지 않고, 도박은 모두 졌다!" 도박을 하지 마라, 도박은 해로울 뿐, 결코 재미가 없다. 아내와 아이가 헤어지고, 몸이 망가지고, 결국 밧줄에 묶여 목에 묶여 있다. 도박은 돈을 잃고 도둑이 되고, 몸은 명예를 잃는다: 도박은 돈을 잃고 강탈하고, 족쇄는 무겁다. 심지어 도박 살인, 싸움, 무자비하게 서로를 죽이기 위해서도; 양측 모두 죽었고, 침대와 방은 피였고, 아이는 울며 이웃을 놀라게 했다. "도박의 비참한 결말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고대에는 도박을 금지하도록 권하는 일화가 있었다. 청대 양주 팔괴 중 하나인 이익이는 친구 리법에게 도박을 끊으라고 권하기 위해 그림 한 장을 보냈다. 제목은 "남편이 밖에서 도박을 하고 눈을 붉히고, 아내는 집에서 눈을 부릅뜨고 있다" 는 것이다. 두 아이는 배가 고파서 기절하고, 들보의 밧줄은 열려 있다. " 리법은 읽은 후 교육을 많이 받았고, 이때부터 개과천선하여 민간의 좋은 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