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다른 사람의 시를 참고하는 것에 대하여
다른 사람의 시를 참고하는 것에 대하여
새는 날개가 없으면 날 수 없고 뱀은 머리가 없다.
● 새가 날개를 펴지 않고 높이 날아간다 (북한)
새들은 그들의 깃털을 소중히 여긴다.
● 돌아오는 길만 (티베트어)
새의 날개가 부드러워서 늘 딱딱한 나뭇가지를 기어오르려고 한다.
그는 날개를 펴고 날기를 갈망하지만 풍만한 깃털 (유럽) 이 부족하다
산독수리의 눈은 안개를 두려워하지 않고, 진리의 광채는 뒤덮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풀은 독수리의 눈을 가릴 수 없고, 물은 물고기의 눈을 가릴 수 없다.
낮은 나뭇잎이 아무리 두꺼워도 독수리 눈을 막을 수 없다.
● 독수리는 높이 날기를 좋아하고 까마귀는 서식한다 (유럽)
독수리는 새보다 빨리 날아야 한다. 왜냐하면 독수리의 먹이는 새 (아프가니스탄) 이기 때문이다.
● 독수리를 보고 날기를 보고, 사람을 보고 행동을 본다.
● 산홍수에는 부평초가 없고, 폭풍우에는 독수리만 있다.
● 비바람이 몰아치고 독수리 날개가 계속 꺾인다 (위구르어)
할 수 있는 독수리는 항상 발톱 (일본) 을 숨 깁니다.
● 독수리는 혼자 날기를 좋아하고, 양은 무리를 이루는 것을 좋아한다 (진청 송위 (노래 독수리))
● 독수리는 산비둘기를 부화시키지 않는다
독수리가 아무리 높이 날아도. 그림자가 아직 땅에 있다.
하늘에서 높이 나는 독수리가 여전히 낭떠러지에 떨어졌다.
● 잔디 마른 독수리 눈 질환, 눈 말굽 빛 (웨이)
● 바람이 교만하게 하고, 토끼 독수리가 바닥을 쓸고 날아간다 (돌)
● 독수리가 먹이를 잡을 수 있도록 독수리의 특성을 아는 사람 (키르키즈어)
독수리를 키울 줄 아는 사람은 독수리가 여우 (위구르족) 를 잡게 할 수 있다.
독수리에게 먹이를 주지 마라.
독수리가 배불리 먹어서 토끼를 잡을 수 없고 토끼도 둥지에서 나올 수 없다.
● 토끼 독수리 참조.
독수리 둥지에는 좋은 새가 없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지 않는 것은 그들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화살이 독수리를 맞추지 못할 때, 독수리는 너의 눈을 쪼아먹을 것이다.
부엉이는 노래를 부르고 나이팅게일은 숨을 참는다 (영국)
내가 바위 독수리였을 때, 나는 한 마리의 독수리에게 잡혔다.
발톱이 큰 독수리는 파리를 잡지 못할 수도 있다.
● 제비는 둥지를 안다.
비가 올 때 제비는 매우 행복합니다 (키르키즈어)
제비는 작지만 강남에 갈 수 있다
● 죽순 바람 싸움 대나무, 제비 점수 둥지 (송양만리)
● 봄물 신생아 유연, 말벌 작은 꼬리 펄럭이는 꽃 (돈 리호)
● 초기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있는데, 누가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가 (당백거이)
제비 한 마리는 봄을 가져올 수 없고, 맑은 날은 생명을 가져올 수 없다
● 제비 한 마리가 여름을 가져오지 못하면 만나기만 하면 결혼할 수 없다 (데로니)
● 교회에서 제비까지, 물 속의 갈매기와 데이트를 한다
제비집이 텅 비었는데, 어디가 아름다운가? 빈 케이블 빌딩의 중연 (소송시)
● 석양은 말이 없고 제비는 슬픔으로 돌아간다 (무송 문영)
● 만리 몰라, 하지만 때로는 얼굴 (당나라 상인 숨겨진)
●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슈)
● 바닥을 쓸어 가난한 꽃이 많이 떨어지게 하고, 백엽은 어쩔 수 없다 (송)
● 외로운 기러기는 서로 멀리 날아가지 않는다.
● 기러기는 떼에서 벗어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 기러기가 먼저 날고 기러기가 함께 쫓는다.
● 기러기는 기러기를 타고 천리를 날아간다.
2. jiji Ji Yan 을 참고하는 문장은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대조하여 경험이나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예: 외국 경험을 참고하다. 영어 번역: 참조
이 단락의 관련 정보 편집
\ "Huainanzi 주석 스파 스 훈련 \": "남편이 줄기에 따라 우물 바닥을 바라봐도 여전히 눈이 보이지 않는다; 만약 네가 그것을 이용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고, 그것을 검사할 수 있다. " 높음: "캄, 거울도. 클릭합니다 북제 유주는 "사람의 눈은 자신보다 짧기 때문에 거울을 통해 모양을 본다" 고 썼다 나중에' 차용' 이나' 차용경' 의 비유로 다른 사람의 경험이나 교훈을 빌려 비교 연구나 흡수를 했다. 진목 "하이나백천, 언어예술 장악, 문학창작": "중요한 것은 시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문학 장르의 창작도 모두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모두 버려야 한다!" 진목' 일석해북남국 분재': "예술부문 사이에는 항상 서로 빌릴 수 있어요." 노신의 "번역론": "번역의 본보기를 중시하는 것은 사실상 창작을 독촉하고 장려하는 것이다." 모택동은 연안문예좌담회에서 연설과 결론을 내렸다. "우리는 모든 우수한 문학예술유산을 계승하고, 그 중 모든 유익한 것을 비판적으로 흡수해야 한다
3. 남의 장점을 차용하려는 명언과 유명인의 사례를 믿지 않는 사람은 실패할 것이다-묵자.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공자
정직이 없으면 존엄성이 없다-키케로
진실의 절반은 종종 큰 거짓말입니다-프랭클린
성실한 사람, 천국 도; 사람의 도리도 참되다-맹자.
약속을 어기는 것은 실패다-좌라
성실은 생각의 개방성이다-라로시 푸코
사기는 일시적일 수 있지만, 성실이야말로 장기적인 책책책인 존 레이이다.
성실은 고귀한 저울추이다. 그것이 없으면 생활은 더 이상 흔들리지 않을 것이고, 저울은 즉시 한쪽 끝으로 기울어질 것이다.
성실은 밝은 달이다. 높은 곳의 밝은 눈을 바라보아야만 진정한 생활 태도를 가라앉힐 수 있다.
성실은 산꼭대기의 생수로, 화려함, 동요, 거짓을 씻어내고 마음을 계몽하는 아름다운 진리를 남길 수 있다.
신용이 사라지면, 몸에는 생명이 없다-두마스.
다른 사람을 정직하게 하려면 먼저 정직해야 한다-셰익스피어.
인류의 가장 비도덕적인 가입자는 부정직과 나약함인 골키이다.
진실을 숨기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말을 계산할 때는 반드시 지켜야 한다.
지식을 모르면 물어야 한다.
성실이 가장 현명한 전략이다.
한 마디로 정하다.
약속은 약속이다.
약속을 지키다.
금구 옥언.
군자는 한 마디로, 말을 쫓기는 것은 어렵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성실을 요구하고, 나 자신도 성실해야 한다.
착함-천재의 위대한 자질 중 하나입니다. -천사
두 개의 마음에는 한 사람이 있을 수 없고, 한 마음에는 백 명이 있을 수 없다. -\ "화 이난 미아오 지 견권 \"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초서
진실은 사람을 슬프게 할 수도 있지만, 거짓말보다 더 좋다.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선량한 본성은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버트 랜드 러셀이다.
순수한 양심과 비교하면 돈은 무엇입니까? -하디
정직은 가장 감동적인 것입니다-셰익스피어
성실과 단순함은 천재의 소중한 자질이다-스타니스라프스키
종이는 불을 감쌀 수 없고, 잘못은 감출 수 없다.
애국, 무슨 죄가 있는가!
절약은 평생 먹을 수 없는 미덕이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지식을 구하는 데는 반드시 스승이 있고, 가르치는 데는 반드시 친구가 있어야 한다.
진실되고 이성적인 우정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값진 재산이다.
다른 사람들의 좋은 문장을 합리적으로 배우고 흡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은 대량의 독서 과정에서 작은 공책을 준비하고, 수시로 읽은 문장 중의 좋은 문장을 베껴 쓰고, 자세히 숙고하고, 반복해서 읽고, 심지어 암송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의식적으로 그것들을 배우고 흡수하여 우리 작문의 문장을 풍요롭게 하고 개조해야 한다. 이것은 문장 작성 수준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른바 좋은 문장이란 단지 네 가지: 하나, 명언이다. 유명인들이 유명한 것은 일반인보다 더 많은 시련을 겪으며 인류에게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의 명언은 시간의 선별을 거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인간의 지혜의 불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명언들은 전임자들의 세계 경험 총결산이자 후세에 대한 간곡한 경고이기도 하다.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이런 멋진 문장들을 참고하면, 큰 방면에서 우리의 정신 경지를 높일 수 있다. 어려서부터 유명인이 문장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 자신의 작문에서 유명인의 명언을 적절히 인용하면 설득력을 높일 수 있다.
둘째, 속담과 휴후어. 이것은 우리 민간 언어의 정수이다.
속담은 대중 사이에서 전해지는 고정문으로, 간단하고 통속적인 문자로 깊은 이치를 반영한다. 예를 들어, "세 명의 구두장이, 제갈량", "삼백육십 줄, 각자", "뜻이 없는 자는 늘 뜻을 세우고,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등의 예가 있다.
휴후어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 문장으로, 앞부분은 수수께끼와 같고, 뒷부분은 수수께끼와 같고, 원래 의도는 뒷부분에 있다. 예를 들면:' 진흙보살이 강을 건너면 자신을 지키기 어렵다',' 조카가 등롱을 켰다-옛 규칙 (아저씨)',' 장님이 구멍에 들어갔다-곰이 집에 도착했다' 등.
속담과 휴식 후어를 적절히 사용하면 문장 들을 경쾌하고 활기차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셋째, 수사 수법의 적절한 운용과 감화력이 풍부한 문장 때문이다.
예를 들어 곽모로는 노신의 말을 칭찬했다. "노신은 격류이고, 폭포이며, 격류이지만, 항상 노신의 바다가 있다. 노신은 서리, 우박, 끊임없는 추위이지만, 항상 노신의 봄이 있다. " 이 말은 비유, 대비 등 수사적 수법을 운용하여 비유가 매우 정확하다. 배비의 운용은 문장의 리듬감을 증강시켜 읽기에 매우 힘이 있다.
4. 문장 선택이 좋기 때문에 특별한 표현 효과를 내는 문장.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예: "아기의 첫 울음보다 중년에 가깝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장 작성 수준을 높이는 것은 문장 쓰기의 기초이다. 학생들이 학습, 모사, 모방, 초탈을 통해 다른 사람의 좋은 문장을 배우고 흡수함으로써 예쁜 문장 쓰기를 바랍니다.
5. 남의 장점을 참고할 수 있는 성어를 묘사한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병음: s' n r é n x í ng, by _ u w _ sh:
해설: 세 사람이 함께 걸었는데, 그 중 한 명은 틀림없이 나의 선생님이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문제를 제기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선진공자' 논어':' 삼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선을 택하고, 이를 고치고, 악을 고치며, 이를 따라야 한다.' "
사용법: 복합 문장; 조항을 제정하다 찬양을 포함하다
예: 왕통신' 인재 성공의 내재적 요소': "세 사람은 반드시 한 스승이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의 성공에서 영양을 잘 섭취하고, 다른 사람의 실패에서 교훈을 얻는 데 능숙해야 한다."
두 명의 악취 나는 구두장이 제갈량에 맞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