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명대 포의시인 사개암 사개암의 가장 유명한 시는 어느 것입니까?

명대 포의시인 사개암 사개암의 가장 유명한 시는 어느 것입니까?

인생 경험: 한 소년이 유명해졌다. 시에 헤이즐넛은 평생 사방을 여행하며, 한 번도 벼슬을 한 적이 없다. 출신은 빈한하고 가정 형편이 궁핍하여 어려서부터 협객과 교류하고 성악을 좋아했다. 65,438+05 세는 농촌 주민과 함께 시를 배우고, 65,438+06 세는 악부사를 쓰고 임청 덕평등하게 낭독한다.

서른 살쯤 되었을 때, 그는 가서 주 () 의 강 () 에게 시를 선물하고 객용 선물로 자리상빈 () 이 되었다. 장덕은 한때 강대국의 땅이었는데, 한말 건안 시대 문인들이 모이는 곳이었고, 조왕도 풍부한 문학적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 이는 사암이 강대국에 사는 이유일 것이다. 여기서' 사석' 의 주요 내용은 현성의 풍경과 친구들의 사례입니다.

오랫동안 사방을 돌아다녔는데, 사개암은 술을 동반하는 한가한 생활을 참을 수 없어, 요성을 중심으로 사방을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20 여 년 동안 그는 강을 따라 내려와 동쪽으로 남쪽으로 내려가 여산을 여행하여 남경에 도착했다. 강을 거슬러 올라가 정샹승을 보다. 나는 북방의 수도 베이징에 가서 거용관에 올라 오봉산을 유람하며 나의 여행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그의 교제 대상은 대부분 지방관원, 종실 수장, 승려, 은둔자, 식당, 학생들이며, 그의 시는 대부분 교제와 서정적이다. 그 사이 그는 두 번 송산에 가서 선승을 방문했다. 주선진은 항금 영웅 악비를 목매어 이백 두보 고응을 애도했다. 그는 농민과 접촉은 많지 않았지만, 그들의 고통스러운 생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어부의 한숨' 과 같은 깊은 동정을 표했다.

용감하게 발언한 사암은 자신이' 무관심' 하다고 자랑하지만, 여전히 시사에 관심이 있다. Jiajing 27 년 (1548), 내각 수부 하연, 병부 상서 밀링, 반대 권간연의 노래 살해. 어떤 친구들은 이런 이유로 외지로 강등되어 많은 시를 써서 위로해 주었다. 이듬해, 하남에서 그는 준현 () 의 육괴 () 즉 북상 베이징 () 을 듣고 관우 사이를 뛰어다니며 억울한 감옥을 순조롭게 만들었다.

Jiajing 29 년 (1550), 타타르는 베이징시 바로 아래에 이르러 여야를 흔들었다. 간적 엄송은 모든 장군이 공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아, 두 도성의 토지가 모두 약탈되었다. 시인은 이, 이유 없는 근심과 분노, 가을시 다섯 수, 슬픈 여행, 원과 이 선생이 서북탑에 올라 교외인을 보고, 루시를 지날 때 훈도를 증여했다.

만력원년 (1573) 겨울, 사개암은 관중에서 돌아와 장덕을 만나 조강왕의 증손자 주상청을 찾아갔다. 이 왕임도 우아하고, 시에 헤이즐넛을 잘하는 시로, 그는 아주 좋은 선물을 받았다. 셰헤이즐넛을 위한 연회에서 왕엄은 자희에게 그의' 지죽사' 를 연주하라고 명령하여 크게 감동했다. 다음날 아침, 그녀는 새로운 단어 14 궐, 기두 작곡을 바쳤다. 이듬해 설날에 무왕은 사암을 초대했다. "연회가 끝난 후, 이성 () 는 우희 젠 () 으로 돌아갔다. 헤이즐넛은 얼굴과 조 사이를 헤엄쳐 이름을 달다. 손님은 수시 백장을 구하여 80 여 편이 되고, 죽어라. (서양속담, 죽음속담) "("명사전 ")

문학 지도자는 천으로' 마지막 일곱 아들' 의 지도자를 붙잡았다.

가정 27 년 (1549) 시에 헤이즐넛이 처음으로 상경하여 이등반룡과 왕세정을 만났다. 그때 이 () 왕은 초창기에 초려 () 를 나왔는데, 이미 천하의 옛 시인이었다. 그들은 늘 함께 속마음을 털어놓고 시를 쓰고 시가 창작의 길을 토론한다. Jiajing 31 년 (1552) 베이징 반환, 리, 왕, 쑤 zhongxing, 리앙 youyu, 종헨, 우 초대 시 클럽, 역사 "후일곱 아들" 이라고 합니다. 협회 설립 초기에 셰헤이즐넛은 천을 일곱 아들의 수장으로 등재했다. 나중에 왕세정은 이등반룡을 발탁하여 사암을 거절했다. 리의 시는 점차 유명해져서' 칠자' 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사암은' 후칠자' 중 유일하게 비교적 완전한 시가 명제를 제기한 사람이고,' 시화 4 종' 은 그의 시 평론집이다. 그는 복고를 숭상하여 시가 성당에서 정점에 도달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규모의 시뮬레이션에 반대하며 고대인을 문장으로 모방하고 눈의 전망에 따라 새로운 사상을 발굴할 것을 주장했다. 따라서 시에 대한 시흥당의 이론은' 전칠자',' 후칠자' 의 이론과 다르지 않지만, 고대인으로부터 경전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차이가 있다. 그는 성당의 사람들에게 흠집이 있고 불완전하다고 지적했다. 송대에도 미문이 있어서 전부 폐지할 수는 없고, 논거는 이 왕보다 더 공평하다. 이와 함께 시는 스타일 위주이자 감각을 중시하는 것으로, 이 () 왕의 모사설과는 달리 운율의 점진적인 발전을 시작했다.

비록 한 사람이 매우 가난하지만.

가징 39 년 (1560), 육순이 넘은 시인 조강은 어쩔 수 없이 고향으로 돌아가 생계를 꾸려야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또 집을 떠나 43 년을 여행했다 (1564). 고인의 요청에 따라 진양에 남아 생활빈곤의 시구를 적어 빈곤 속의 자신을 위로하다. 파도 뒤에서 산시 () 를 유람하니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그동안 즉흥적으로 느꼈고, 더 많이 쓴 것은 자신의 슬픈 심정이었다. 백화탄',' 우연한 성공',' 적우정' 등 아이를 표현한 시사.

사개암 문학 성취론 중의 시가관은 주로 네 편의 시에 나타난다. 그의 기본 태도는 이등반용, 왕사진과 일치하여 성당을 본받는 것을 극력 주장하였다. 그는 송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기마술의 한 표현이라고 생각했지만, 고대인의 작품들은 각각 깜짝 놀랐다고 생각했다. 셰헤이즐넛은 엄우의 말을 인정한다. "만약 네가 그것으로부터 배우면, 너는 그것으로부터 배울 수 밖에 없다. 만약 네가 그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그로부터 배울 수 있다. 법을 어기고 남의 것을 배우는 사람이 있습니까? " 그러나 다른 사람들과 약간 다른 것은, 그는 초당 14 의' 짠맛이 법' 이라고 생각하며, 이들 사람들의 풍격이 각기 다른 것을 보았다. "웅장함은 바다처럼, 수려함은 고봉절벽처럼, 웅장함은 층층처럼 쌓여 있고, 고아는 요와 주처럼 있다." 그는 이들 14 학교가 "익히고, 노래하고, 다듬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이 세 가지 요령을 얻으면 어리둥절하고, 소릉도 그리지 않아도 되고, 가소선도 쓰지 않아도 된다. ""

시에 헤이즐넛은시 창조에서 "계몽" 과 "초월"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진리를 강조하며, 너무 많은 모방을 하지 않았다. "지금의 학생은 아름답지만, 부자가 되면 가난해지고, 평화를 만나면 전쟁을 한다." 늙지 않으면 병이 난다. 이런 모방은 너무 지나치다. 확실히 진실한 본성은 아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감히 말하지 않을 것" 이라고 강조했다. 만약 사람들이 하기를 거부한다면, 나는 창의성을 위해 할 것이다. 이 관점들은 분명히 이판룡의 시학보다 더 개명하고 더 뛰어나다.

하지만 시에 헤이즐넛은' 선험적 계몽' 을 제창하고 다른 사람이 하지 않은 일을 가르치는 것을 주장하지만, 그의 주된 목적은 시에서' 경구' 를 추구하는 것이다. 그는 이렇게 생각한다. "모든 시 앞에는 번화한 끝이며 전 장의 주재자라고 생각하는 경구가 있다. 안건은 주정하고, 손님을 따르고자 한다. " 그리고 이런' 초연한' 의 독특한 경구는' 정실에 몇 가지 물건을 숨기다' 또는' 책 한 권을 읽어서 마음을 깨우고, 갑자기 수확한다' 면 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의 시가 창작은 때때로 좋은 문장만 얻을 수 있지만, 문장 전체를 읽기는 어렵다. 이런 현상은 그의 창작 지도 사상이 가져온 필연적인 결과이다.

시가 창작한 사암의 시가 창작은 두 방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첫째, 그는 오랫동안 구걸하는 생활을 해왔기 때문에, 그의 시는 종종 방랑 기간 동안의 슬픔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허문산에 대한 느낌이 있는 야좌' 등 문장, 슬픈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여행의 고난에 대한 그의 묘사도 상당히 진실하고 세심하다. "무슨 일이 서늘하고 검은 구름이 망망하다." " 산속에서 하룻밤을 걸었더니 낡은 집이 옛 길 가까이에 있다. 몇 입은 하나처럼, 오물은 쓸어버리는 것보다 못하다. 정원에는 주인이 없고, 말은 가을 풀밭에 흩어져 있다. "(빗속에 옥림점) 시인은 1 년 더 농사를 짓고 (봄밤은 일) 선 (늦가을밤, 캄보디아파 전문가) 을 피하려는 소망이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실 그는 여전히 사방으로 뛰어다니고 있다. 두 번째는 그가 오랫동안 진 진 (), 진 (), 연 (), 조 () 를 여행했기 때문에, 세외 풍경이 자주 쓰여졌기 때문이다. 4 곡',' 후윤곡',' 눈 중 9 곡',' 겨울밤 피리' 등의 시는' 매화향이 온 산을 불다',' 국화가 얼지 않아 가을이 되지 않는다' 는 경치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세외인의 풍모와 정서를 표현했다. 어떤 시들은 또한 그가 좋은 병사가 국경을 지키기를 기대한다는 생각을 밝혔다. 그는' 서군 배웅, 연수크 재민경' 이라는 책에서 큰 소리로 외쳤다. "3 급 어른들은 울고, 현대는 더욱 지켜져야 한다!" "

시에 헤이즐넛은 몸에 잘 붙고, 오율은 한 수 더 낫다. 예를 들면 "늦가을, 풍지정, 진정현, 이세미는 황산을 맞이한다": "황화곡에 깊이 들어가 옥녀를 높이 도사리고 있다.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마음대로 떠나세요. 한로는 요초를 드리우고 가을바람은 돌이끼를 쓸어 버린다. 아들이 길면 이기고, 유인원은 추측하지 않는다. " 단어로 정련하여, 그의 풍채가 훌륭한 예술적 공력을 보여 주었다. 그에 더하여, 그의 네 가지 묘기 중 일부는' 미운 노래' 와 같이 내면적이고 치밀하게 할 수 있는데, 이를테면' 미운 노래' 와 같은 깊은 의미가 있다.

일화전고 루난은 하남 준현인으로 명대 가정년 중 유명한 시인, 어작가이다. 안양으로 이사한 후 셰헤이즐은 그와 친구가 되어 훌륭한 친구가 되었다. 나중에, Lunan 은 행동이 좋지 않아 치안 판사에게 죄를 지었고, 감옥에 던져졌고, 대황제의 처벌을 받을 것을 제의받았다. 루난의 비참한 처지에 대해 듣고, 사암은 루난의 작품을 가지고 상경하여 권세를 구했다. 시에 헤이즐넛은 먼저 루난의시를 암송 한 다음 울었다. "루 승은 정말로 큰 불만을 겪었다! 그가 살아있을 때, 당신은 그를 위해 원한을 맺지 않았다; 그가 죽은 후에, 어떤 애도자이 같은 시를 써도 소용이 없다. " 사개암의 진정성의 영향으로' 후칠자' 의 중요한 인물, 형부에서 일하는 왕세정도 사개암을 도와 함께 뛰어다니며 루난을 변호했다. 한차례의 노력 끝에 육남은 결국 무죄로 풀려났다. 사암의 이 행동은 그의 명성을 크게 높였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그를 전국시대 사격책으로 삼아 랴오 청성의 여충염을 구했다. 사대부들은 사암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북방의 광대한 지역의 젊은이들도 다투어 그의 사적을 이야기했다.

사료에 따르면 사암은 임청에서 태어났다. 굵고 짧다. 열여섯 살, 악부 상조를 위해, 소년이 노래를 다투다. 이미 한 절의 독서인데, 일부러 시를 부른다. "서유 장덕" 은 조호기 강왕 상을 받았다. 자본 에, 루 매달려 사막 을 제거합니다. 이등반룡과 왕사윤은 시 동아리를 구성했고, 개암은 최고였고, 그다음은 용등반이었다. 그리고 용등반은 유명하고, 개즐넛과 생명론, 책임감이 있고, 용등반과 이별서가 유명하다. 세정은 대등용권, 무력을 밀어내고 칠자 중에서 이름을 베었다. 그러나 헤이즐넛이 점점 더 널리 퍼지면서 진 () 진 () 제왕 () 이 다투었다. 강남북은 모두 사개암 선생이라고 합니다. 조호기 강은 죽었지만 헤이즐은 돌아왔다.

만력원년 겨울, 나는 또 도착했고, 왕의 증손자도 방문하러 갔다. 술이 멈추고, 생활을 사랑하는 자희가 비파 독주를 연주하고, 그리고 헤이즐넛이 엮은 죽가지도 있다. 헤이즐넛 듣고, 왕은 그녀에게 예배를 나가라고 명령했고, 광화는 사람을 쏘고, 땅바닥에 주저앉았다. 그것은 열 장이었다. 헤이즐이 말했다. "이 산인이 그의 귀에 대고 말을 하니 방 안의 공연을 위해 더 좋게 해 주세요." 신조어' 14 궐' 의 정면이 위를 향하는 것은 노정이 글자에 따라 작곡하는 것을 배운 것이다. 내년 설날, 절당에서는 예기 연기를 하고, 술은 손님을 멈추고, 즉 성대한 의식을 가지고 헤이즐로 돌아간다. 개암은 연조 사이를 헤엄쳐 대명에 달한다. 손님은 100 장 장수시를 요구하여 80 여 장이 되어 죽었다.

칠자회 초에 당나라에는 여러 유파가 있었는데, 각각 중점을 두었다. 헤이즐넛은 말했다: "이 () 두십사 () 의 수상자를 취하여 격조감 () 으로 자세히 읽고, 성조로 부르고, 에센스 () 로 궁리하다. 세 가지 요구 후, 호탕하고, 멍청하다. 신선을 조각할 필요 없이 소릉을 그리다. "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말을 따랐지만, 그 후 손을 잡고 헤이즐넛을 제거했지만 시라고 불렀는데, 사실 헤이즐넛 머리카락에서 나온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분쟁 사건 이후 칠자사의 전신은' 형부 시사' 였다. Jiajing 23 년 (1544), 임해 (오늘 절강) 인왕, 송강화정 (오늘 상해) 인원보정이 진사로 모집되어 형부 상서직을 수여했다. 이때 마침 효풍 (오늘 절강) 인 오진경이 형부 주임을 맡았기 때문에, 몇 사람이 시사를 구성하여 시, 노래, 보수상 (돈' 역대 시화전' 은' 두' 라고 불린다. 이 시사는 베이징 중하층 관리들이 자발적으로 하는 문학 활동으로 주로 남방에서 왔다. 당시 셰헤이즐넛은 루징 사이를 왕복했지만, 그는 이 시사에 가입하지 않았다. 형부의 시사에서 오 () 는 특히 동사의 중시를 받았다. 왕세정' 오준보 선생문집 서문' 에 따르면 그는 "전사를 배워도 잊지 않고 스승의 마음을 에너지로 삼아 말뚝을 박는다는 말" ("M 국속권 51 권) 을 하고 있다. 기자에 따르면' 비릉' 은 당순지, 무진 (오늘 장쑤 상주시) 을 가리키며 당시 유명한 당송 학파의 주요 옹호자 중 한 명이라고 한다. 이로써 형부 시사사의 취지는 당송 학파를 기본적으로 답습하여 전칠자의 주장과는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징 26 년 (1547), 이현방 (1511-1597) 이선방 본적 감리 (오늘 호북) 는 주포 (오늘 산둥 염성) 에서 태어나 산둥 사람으로 여겨진다. 이때 그는 윤세진 (1522- 1582), 이판룡 (151) 등 고아한 숭상을 따랐다 이 베이징시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둥 사람들이어서' 산둥 시사' 라고 부를 수 있다. 산둥 시사는 단지 동료 친구의 모임일 뿐이다. 당시 시가에는 완전히 일치된 포부와 창작 주장이 없었다. 예를 들어 이등반은 "문자는 서한에서, 시는 천보전에서 나온다" 고 주장했다. 오염되면 견딜 수 없다 "(윤세진 묘비명, 이판룡' 창명기' 부록). 그러나 이선방의' 고시' 는 위진 () 자, 12 자, 리 (), 두제네 () 보다 우월하다. 이는 이판룡의 시학 주장과 일치한다. 그러나 그는 또한 노래 위안 에서 시를 선택, 다른 사람들에게 인쇄, 이것은 리 panlong (티안 첸 \ "명나라 시 연보 \" 제 4 권 서명) 과는 매우 다릅니다. 윤세진, 김설암 등은 관리를 위해 힘쓰거나 경학에 관심이 있는 반면, 시 창작은 그들의 취미일 뿐이다. 한편, 셰헤이즐넛은 전 세계를 여행하며 행방이 정해지지 않았다. 그는 단지 이따금 시사 활동에 참가했을 뿐, 시사에서 큰 역할을 하지 않았다.

이선방은 젊은 고향 왕세정 (1526- 1594) 을 높이 평가하며 왕세정을 이등반룡에게 소개했다. 이듬해 (1548), 왕세정은 형부 광동사장으로 임명됐고, 오 등은 형부 시사 ('창명집' 권 16' 부서') 에 가입하도록 초청했다. 이 해 3 월 이선방은 신유 () 지사, 이경, 산둥 시사가 해체되었다. 떠나기 전에 이선방은 이판룡을 소개하여 형부 시사에 가입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베이징에 가서 산둥 부사를 맡았고, 왕도 주재사로 취임했다. 형부 시사 몇 명의 원로가 연이어 시사를 떠났다. 이에 따라 형부 시사에서 이등반룡은 왕사현과 함께 복고를 제창할 수 있게 되면서 "문학은 진한 () 에 있을 것이고, 시는 반드시 성당 () 이 될 것" ("M 국속고" 권 51 "선생서") 이라고 주장했다. 물론, 이 시점에서 그들의 시학 관념은 상당히 일반적이고 추상적이며, 명확한 이론적 사고와 심오한 이론적 서술이 부족하다.

가징 28 년 (1549), 형부 시사는 이등반과 왕세정 몇 명밖에 남지 않아 더 이상 안 된다. 올 가을 셰헤이즐넛은 수도를 방문했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인이다. 이등반은 그의 명성에 의지하기 위해 즉시 형부 시사회 모임에 그를 초대했다. \ "시인 은 말했다 \" 볼륨 iii 기록:

Jiajing 28 년 추석 밤, 이정랑의 아들 주연은 이옥련 (이등반용), 왕원미 (왕세정), 유류와 동행했다. 시를 이야기하기 때문에 무지를 피하지 않고 시기적절하지 않다. 그들이 말을 할 수 없도록 손가락을 손에 쥐어라. 나는 날고 있다고 생각할수록 멈출 수 없다고 생각할수록 달이 다시 서쪽으로 돌아간다. 걷는 것은 등을 맞댄 말했다: "아들은 왜 너무 부주의한가? 클릭합니다 나는 말했다: "더 중요한 것은 아무 말도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왜요?" 악: "한 사람이 빠진 것 같아요." 천평은 소리 없는 것이다.

이때, 시사 안의 사람들은 모두 사암을 매우 존경한다. 사암의 인격, 재능, 교제, 특히 사암의 시적 통찰력은 사회 사람들의 칭찬과 존경을 받았다. 이등반룡은 시' 이른 봄잔치에 관자를 증여한다' 는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아침에 병이 나서 하늘과 땅 사이에 이야기한다' 는 시가 있는데, 정신이 높고, 요구가 넓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왕세정이는 시' 사성각 칠석송노인' 을 가지고 있는데, 경남을 떠나 가는 시로, "감사장은 강에 있고, 기필은 만권을 깨뜨린다" 고 썼다. 일월은 자유롭게 거닐고, 간곤은 마음대로 죽는다. 개원 800 년, 소릉제후들이 입주했다! 쌍정은 이미 자신의 실력을 위해 대가를 치렀지만, 그의 뼈는 이미 해저로 가라앉았다. " 사암을 따돌리는 느낌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가징 29 년 (1550), 이등반룡은 장다시사를 기치로 새 진사 허중행 (1517-/KLOC-) 을 모집했다. 이것은 실제로 사법부 시사회의 면모를 바꿔 새로운 시사사가 되었다. 그래서 소위' 오자' 가 생겼습니다. 오자' 는 사실' 육자' 이다. 돈은 "이 다섯 아들, 제남, 오군의 왕세정, 장흥의 서중흥, 광릉의 종신, 남해의 양유옥" 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다섯 아들 여섯 아들이다. 클릭합니다 육자' 는 가징 31 년 (1552) 봄에 시작되었고, 사개암' 시화' 권 4 기록, 가징 31 년 봄, 임자가 수도를 유람하며 이옥령, 왕원미, 서자, 양궁 등과 비교했다 종샹즈집' 권 4' 오자시' 와' 란정 기고' 권 1 을 조사해, 가징 31 년 봄 원작을 위해 아무런 변화도 없다. 그들은 모두 앞장서고, 이어 이, 서, 양 (또는 종) 과 왕이 뒤를 이었다. 약 다섯 명이 시사에 참가하는데, 시사는' 우자' 라고 하고, 여섯 명은' 류지' 라고 부른다. 다섯 편의 시의 순서는 분명히 연대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제자백가의 교제 초기에 모두들 여전히 겸손하여' 이로 갚는다' 고 할 수 있었다. 사암은 공교롭게도 가장 나이가 많다. 가징 32 년 (1553), 오 (1525- 1593) 가 시사에 가입하여' 칠자' 라는 이름을 붙였다

시에 헤이즐넛이 시단에서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기 때문에, 그의 시학 이론과 비평은 지도적 역할, 심지어 지도적 역할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학, 시학, 시학, 시학, 시학, 시학, 시학) 이등반은' 모금 보내기' 시에서 "시에서 귀장까지" 라고 말했다. ('창명집' 권 6) 이 점은 후세 문학사가의 인정을 받았다. 돈처럼: (일곱 아들) "시의 본질은 실제로 행해진다. 클릭합니다 주이존존은 또 "칠자회 초, 이, 왕 미명, 시선이라고 불리며, 대부분 사체를 근거로 한다" 고 덧붙였다. ("정지거시화" 권 13) 이 상황은 셰헤이즐넛의' 시인 직담' 권 3 에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베이징을 유람할 때, (왕세정), (허중행), (양유옥), 종 (종헨) 등이 모두 유에게 시를 불렀다. 어느 날, 이 () 와 두 () 의 결합, 초당 () 과 성당 () 의 12 편의 시집, 어느 것을 설계할 수 있는지, 또는 (갈중, 송), 또는 두 (위) 와 맹자 (호연) 를 논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잠시 침묵을 지키며 말했다. "열네 곳의 방법을 보면 소금이 법이 될 수 있다. 자신이 소장하기로 선정한 작품들은 공기를 잡기 위해 시로 기록되었고, 곡을 부르기 위해 정수를 헤아리기 위해,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세 가지 요령은 얻었는데, 어리둥절했고, 요정을 조각하여 소릉을 그릴 필요도 없었다. 모든 것은 다 내 것이고, 나도 예나 지금이나 한마음 한뜻이다. 변론하기 쉽고, 탁하고, 청청으로 돌아가, 이, 복개하고, 가르칠 수 있다. " 신사들은 이에 대해 웃어넘겼다. 저녁에 이몽과 두두이공이 왕조에 올라 유우에게 말했다. "노자가 미쳤다니, 이렇게 말하다니. 만약 14 집을 드나들 수 있다면, 사람들은 어디에 사는지 모르면, 그 14 집은 한 집을 더 추가할 것이다. 아이가 질투를 했어요. "

이 말은 집중력, 포괄성, 구체적으로 사암학당의 시학 사상과 시학 절차를 구현하여 실용성이 강하고 모방하기 쉽다. 사암의 시학 이론은 이판룡, 왕사정 등에 대해 과소평가할 수 없는' 감염'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이 점은 다른 여섯 아들의 이후의 이론적 주장과 창작 실천에서 분명히 볼 수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셰헤이즐넛은 수도를 떠나 사방을 돌아다녔다. 그는 방랑하는 산민이라 한 곳에 오래 머물지 않을 것이다. 이때, 여섯 아들 중 맏이 이판룡이 시사의 창시자가 되었다. 왕세정' 이옥련 선생전' 은 "그 형제자매가 중행, 양유옥, 오세인을 약속하여 세상에 부끄럽지 않고 나라를 위해 종고시를 위해 공헌했다" 고 기록했다. 사회에 있어서, 때때로 일종의 경의를 표하며, 모두들 득의양양하다. 결국 모두들 자신을 잃었다. "(「미방 4 원고」 제 83 권)

가정 32 년 (1553), 무슨 이유인지 이등반룡과 사개암은 이미 사이가 틀어졌다. 이듬해 (1554) 와 절교했다. 왕세정 등은 모두 이등반의 편에 서서 사암을 비방했고, 결국 그를' 칠자회' 에서 제명하기까지 했다. 예를 들어 왕세정은 그의 명편' 담예술' 에서 감사의 시' 추함, 속속, 유치함, 이해하기 어렵다' 고 말했지만' 서' 라고 주장하며' 왜 익사하지 않는가' 라고 욕했다. 속담에 욕하는 말이다. 왜 자신의 얼굴을 오줌 싸지 않는가 시에 헤이즐넛 "잡정 오래된 지식 dumen" 시는 말했다: "왜 신사는 친구를 사귀지 않고 중도에서 포기합니까?" 바로 이것에 대한 느낌이다. 시에 헤이즐넛의 관점에서 볼 때, 양측의 관계가 좋지 않은 이유는 그들이 다양한 학파의 시를 솔직하게 비판했지만, 여러 학파가 받아들이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들도 받아들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사실, 이는 주로 이등반과 왕세정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 중 몇몇은 학자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떻게 민간인 셰헤이즐넛이 시사회의 지도자가 되는 것을 용인할 수 있습니까? 쑤는 "28 일 눈" 을 쓴 적이 있는데, 매우 불공평하다고 말했다. 어제 너를 만났을 때 나는 놀랐지만 고대인들은 차라리 헤어지고 싶었다. 견과 친구도 친구인데, 왜 그의 시에서 서로 꾸짖는 걸까? 나는 Zhu jiahua 가 어린 아이라는 것을 알고, 물고기와 천은 양심의 가책이 없다. 이 세대가 사암을 개의치 않더라도, 사암은 감히 이 세대를 욕할 수 있습니까? 이 세상을 돌아보면, 나는 술을 마시지 않아도 춥지 않다. "나중에 철학자들과 셰즐넛은 여전히 교제를 하고 있었고, 항상 그를 언급했는데, 양측은 완전히 헤어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