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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필서예의 기초
서예의 기초 지식 서예는 중국 전통 예술 중의 하나이다.
붓으로 한자를 쓰는 예술로 작가의 정신적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그것의 기본 요구 사항은 부드러운 붓을 사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한자를 쓰는 데 풍부한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서예의 규칙을 가리킨다. 주로 펜 잡기, 펜, 점화, 구조, 분포 등을 포함한다. 한자를 써서 작가의 정신미를 표현하는 예술을 일컫는 말. 그것은 정교한 기법과 생동감 있는 조형을 통해 작가의 성격, 정취, 학식, 기질 등 정신적인 요소를 표현하는데, 그 중점은' 심화' 이다
이 두 가지의 결합은 중국의 서예 예술을 형성했다. 따라서 서예의 요소에서 볼 때, 그것은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붓을 능숙하게 사용해야 하고, 정확한 지법, 손목, 체, 필법, 필묵을 필요로 하는 필법이다. 둘째, 필세.
점화와 점화, 글자와 글자, 행과 줄 사이의 관계를 적절히 조직해야 한다. 세 번째는 필의다. 글쓰기 과정에서 작가의 기질, 취미, 학습 요소, 성격을 표현해야 한다.
스타일과 스타일에서는 더욱 현란하고 다채롭다. 중국의 서예 예술은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술이 된 이유는 주로 중국인들이 실용적인 것을 정교한 예술로 바꾸는 데 능숙하고 중국 특유의 붓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 글은 이미지 입의, 이미지화의 특징으로 서예예술의 영혼을 양조하고, 입의, 체태가 휘황찬란한 정사각형 구조가 서예예술의 형식 기초를 이루고 있으며, 그 도구인' 부드러운 필치' 는 방원 은로, 진퇴, 두께, 두께, 습감, 억양, 산산한 매력을 낳을 수 있다.
깨진 후속 모멘텀, 강건하고 부드러운 경제; 또 특제 종이와 잉크를 보충하여 서예 예술을 더욱 변화무쌍하게 만들었다. 매력이 무궁하다.
서예는 가장 높은 경지와 정서를 표현하는 민족 예술이 될 뿐만 아니라 모든 예술 중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서예는 중국에서 전 세계를 풍미할 뿐만 아니라, 이미 국문을 나서서 우정을 전파하는 매개체가 되었으며, 동양 세계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하고 서방 세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구도는 전체 작품에서 글자와 글자, 선과 선 사이의 관계를 배열하고 편성하는 방법을 말한다. 전체 작품의' 흰 천' 입니다.
일명' 대규칙' 이다. 전통적으로 일점화배열이라고도 하는데, 일자배열과 숫자의 관계는' 소장법' 이다
명대 장심은 서예에 대한 해석이 말했다. "고대인들은 한 가지 필기방법으로 문장 쓰기를 했다. 작문, 문장 방법, 최종 구조는 모두 상응한다.
그래서 구름:' 한 단어로 나누어진 규칙; 한 단어는 마지막 문장 주인이다. 명동치창' 화선실 수필: 평론서' 는 "고대인들은 책의 구도를 대사로 삼아 이른바 굵은 선을 덮었다" 고 말했다.
작은 글자는 쌀이 늦는 것을 보고 서원 야집 한 장을 썼다. 만개, 현처럼. 분명 다른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너는 평일의 규칙과 제도에 주의해야 한다. 우군의 \ "허란정 \" 은 고금 제일인데, 그 말은 모두 반영되어 태어나거나, 작거나 크며, 기쁨은 모두 법에 있기 때문에 신품이기도 하다. ""
한 서예 작품에서 장 수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글을 쓸 때는 글자 속의 흰 천, 글자 한 자, 줄 사이의 흰 천을 잘 처리해야 하며, 점화와 점화가 서로 호응하고, 글자와 정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줄과 줄이 어우러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급자족, 유창함, 정교함, 조화가 있다면' 글자 속의 금, 실 속의 옥' 효과를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부백에는 세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대열이 있고, 하나는 대열 (또는 대열) 이 있고, 셋은 대열이 없고,' 금을 잘못 따는' 인공미가 있을 수도 있고,' 물 부용' 의 자연미가 있을 수도 있다.
펜으로 쓰고 그리는 방법. 중국의 서화는 선을 위주로 사용하는 도구는 모두 뾰족한 펜이다. 서화의 선 점화를 풍요롭게 하려면 우선 글쓰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펜을 들 때는 경중, 속도, 옳음을 잘 파악해야 한다.
직선화, 직선화 등의 방법을' 필법' 이라고 한다. 장탕회관도는 "옥당에서 금경, 펜으로 소화한다" 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필법, 점화팔식,' 영' 자를 준비한다.
그래서 원원 조맹은' 란정 후기' 에서 "천고에 펜을 쓰는 것은 쉽지 않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모법은' 혈법' 이라고도 불린다.
하루: 먹법을 쓰다. 전임자 는 잉크 그림, 단어 혈액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현장에서 책을 쓸 때, 나는 매우 신경을 썼다. 잉크가 너무 옅으면 색깔이 상하고, 너무 짙으면 붓이 가라앉는다.
삶을 갈망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 송 강규' 속서보 잉크' 는 "대본을 쓰고 해야 하는데 너무 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행초가 마르고 윤기가 나고, 윤질이 좋고, 건조를 보험으로 삼다. 잉크가 걸쭉하면 펜이 정체되고, 잉크가 마르면 펜이 말라서 알 수 없다. ""
포청 진석의' 예술주 이야기 2 계' 에서 "그림과 서예는 모두 펜을 바탕으로 잉크에서 형성되기 때문에 묵법은 서예의 열쇠이다" 고 말했다. 사실, 펜은 무겁지만 펜은 떠 있습니다.
...... "펜과 잉크 스타일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송의 농묵은 실용적이고, 남송의 농묵은 민첩하다. 류영은 진한 잉크를 즐겨 쓰고, 맹로는 연한 잉크일 뿐이다.
반면에, 책 스타일과 종이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종종 다르다. 둘째: 잉크를 갈아내는 방법.
수송 제인의 「서재 사서: 잉크 스펙트럼」 (shuzhai sishu: 잉크 스펙트럼) 에서는 "먹을 배우는 것은 병처럼 아프고, 무거운 것은 진흙이 아니다" 고 말한다 잉크를 갈아서 식혀야 하고, 식으면 빛이 난다.
잉크를 데우지 마라, 더워지면 물집이 생긴다. 표지는 그 연구의 긴박성과 먹열을 피했다.
이 씨는 "사용자들은 오랫동안 멈추지 않지만 먼지가 오랫동안 서로 오염되면 풀이 죽는다" 고 말했다. 태평해서 쓸 수가 없다. "
첸 위안-이순신 (Chen Yuan-Yi) 은 "핸린 고기 법 팁 (Hanlin 고기 법 팁)" 이라는 책에서 "잉크를 갈는 법, 압력과 푸시, 작업이 거의 접혀있다" 고 말했다. "절대로 벼루로 잉크를 갈아서는 안 되며, 잉크를 굳히고, 물방울로 잠시 고려해야 한다." "스스로 잉크를 갈아서는 안 된다. 손을 갈아서 떨고, 근골이 힘이 있다. 금기야. "
구조는 "매듭", "선반", "구조" 라고도 합니다. 각 점 사이의 배열 및 배치를 나타냅니다.
한자는 형식이고 서예는 현학 () 이기 때문에 매듭이 특히 중요하다. 원화' 란정 후기': "서예는 펜을 기초로 하고, 노동도 매듭을 지어야 한다."
한자의 각종 서체는 모두 점과 획으로 연결되어 배합되어 있다. 획의 길이, 짧음, 굵게, 가늘게, 위, 위로, 축소, 늘이기, 옆부분의 폭, 좁음, 높음, 낮음, 좁음, 직선이 각 단어의 다른 형태를 구성합니다. 한자의 획을 적절하고 적절하며 골고루 맞추려면 그 구조를 연구할 필요가 있다.
청대 풍반이' 순시경'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먼저 틀을 배우고, 옛사람이 매듭을 짓는다. 선반이 맑아지면 펜을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선반 위의 비석을 볼 수 있으니 반드시 펜으로 창작해야 한다.
요약하면, 진 사람들은 이치를 사용하고, 당 사람들은 도리를 사용한다.
분필 서예 연습 방법
분필을 쓰는 방식은 쉽게 끊어지고, 길이가 짧고, 서 있는 자세에 따라 다른 경필과는 다르다. 분필을 쓰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를 누릅니다. 엄지손가락을 분필의 왼쪽 안쪽에 누르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힘을 줍니다.
(2) 압력. 검지의 복부가 분필의 오른쪽 위에 눌려 엄지손가락과 반대되는 가운데 서로 맞춰서 분필을 잡는다.
(3) 도착했습니다. 중지제 1 절의 윗부분으로 분필 밑부분을 만지면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중지에 가볍게 붙는다.
(4) 펜을 잡는 위치는 보통 펜촉 1cm 에서 떨어져 있다. 프런트 엔드는 길게 남겨서는 안 되고, 쉽게 끊어지고, 백 엔드 분필은 손바닥에 싸여서는 안 된다.
(5) 분필은 자연스럽게 오른쪽 아래로 기울어져 칠판과 약 40o 의 각도를 형성한다. 각도가 너무 클 수 없어 세로로 쓰는 것을 금지한다.
(6) 펜의 느슨함은 적당해야 분필을 돌리기 쉽고, 수시로 펜촉을 조절할 수 있다.
3. 어떻게 분필자를 잘 연습합니까
분필자를 잘 연습하는 것은 좋은 선생님이 되는 기본기 중의 하나이다. 통속적이고 규범적이고 아름다운 분필자는 선생님의 의도를 학생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동시에 좋은 판서는 학생들이 선생님을 존경하고, 사제 간의 친화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지식을 받아들이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래서 좋은 선생님으로서 분필을 잘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면 분필 글자를 어떻게 연습할 수 있을까요?
먼저' 자첩' 을 선택해야 한다. 분필자를 연습하려면 전통 서예 연고를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중국인들이 분필을 사용한 지 오래되지 않았고, 지금도 전문적인 분필이 없습니다. 반면에 어떤 도구로 한자를 표현하든 펜과 선반 구조는 똑같다. 한자 수천 년의 진화 과정에서 각 한자는 일반적으로 갑골문, 대주, 소전,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등 7 가지 표기법을 가지고 있으며, 각 문자마다 많은 고전적인 법첩이 있다. 우리 선생님이 분필 쓰기를 연습하는 목적에 따라 해서체와 행서에서 선택한 대상을 잠그기만 하면 된다.
서예 이론 상식
서예에 대한 지식이 많다. 예를 들면 위층에서 잘 말한다.
예로부터 서예는 문방사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방사보는 펜, 잉크, 종이, 벼루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들은 붓이 없으면 서예가 없다고 자주 말한다. 그래서 서예가 좋은지 아닌지는 전적으로 이 문방사보에 달려 있지만,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리고 서예를 합니다. 서예' 에는 반드시' 법' 이 있어야 한다. 예나 지금이나 서예는 줄곧 매우 신경을 썼다. 예를 들어 펜의 자세, 펜을 잡는 방법, 펜의 정면, 선반의 구조 등을 들 수 있다. 물론, 요즘 사람들은 성공을 열망하고 초등학교 때부터 기초가 없기 때문에, 현재 많은 사람들이 서예를 모사하기로 선택하는데, 이 모사는 기교가 있다. 이것은 서예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문방사보 선필의 가장 중요한 것은 필이다. 필의 소재와 스타일은 직접 쓰기 효과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펜촉 소재의 경우 대략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딱딱한 털 (토끼털, 늑대털로 만든 것), 부드러운 털 (주로 양털로 만든 것), 양털 브러시 (딱딱한 털로 만든 것, 부드러운 털로 만든 것, 흰 구름과 같은 것).
내가 말했듯이, 이것들은 아직 매우 거칠다. 세세한 부분마다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서예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상식을 배울 수 있도록 책 한 권을 사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역대 유명 인사들의 서예도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왕희지는 그의 서예가 좋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눈과 귀는 다르다. 네가 정말로 그의 서예를 볼 때, 너를 감염시킬 것이다.
5. 분필자의 펜 잡는 자세는 어떤가요?
분필자의 그립 자세는 일반적으로 사각법을 채택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분필자의 모양이 짧고, 질감이 부드럽고, 부러지기 쉬우며, 칠판이 놓인 특수성으로 인해 분필자의 그립 자세는 붓글씨와 만년필자와는 다르다.
보통' 삼지법' 을 사용한다. 즉 엄지손가락, 검지, 중지는 리치에서 펜을 잡고, 엄지와 중지는 상응한다. 검지는 앞에서 쓰기 방향을 제어하고,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자연스럽게 구부러지며, 서로 의존한다. 검지손가락은 분필펜에서 약 1 cm 떨어져 있어 글쓰기가 강력하고 유연합니다.
펜이 분필머리에 너무 가까우면 펜의 손가락 부분이 칠판을 문지르고 글쓰기의 유창성에 영향을 줍니다. 펜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펜을 조절할 적절한 힘이 없다면, 글꼴의 획이 너무 옅고 불분명하여 관람자의 시각 효과에 영향을 주며, ij 가 분필을 잡을 때 분필이 부러지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