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송사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송사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송사의 발전은 다음과 같다

1, 원점

굴자 단어는 한족에서 유래하고, 속물은 그 자연스러운 경향이다. 돈황석굴에서 대량의' 굴자사' 가 재발견되면서 한족 민간문학에서 유래한 관점이 널리 받아들여졌다. 수당 시대에 발생하고 형성된 곡사는 처음에는 완전히 새로운 음악인' 연악' 으로 불렀다. "연회" 는 "연회" 와 연결되어 있는데, 연회는 연회석간에 유행하는 오락 음악이다. 연기자와 가수는 모두 문화적 소질이 높지 않은 저급 악사와 예기들이다. 게다가, 연락의 곡조는 주로 두 가지 출처가 있다. 하나는 변경이나 외지에서 온 소수민족이다. 당대에 이르러 대량의 서양 음악이 유입되어' 호부' 라고 불렸는데, 그 중 일부는 나중에 천보 13 년 (754), 태상음악 중 54 곡의 호명곡은 한문명으로 바뀌었다. 결고록' 에는 13 1 곡이 수록돼 있는데, 그중 10 곡 중 67 곡은 외국어곡이다. 작사의 성조로 많은 사람들이 성조명에 따라 외국 음악으로 판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보름달 산스크리트음은 원래 인도 음악이었고, 소무철은 원래 구즈 음악이었습니다. "후도련", "후위" 등의 성조, "후" 라는 글자를 다시 이해하다. 어떤 곡조는 남강 () 에서 나왔는데, 예를 들면 보살만 (), 여덟 줄 () 만 등이다. 어떤 곡은 변두리의 이름을 직접 따서 그 곡이 변두리에서 나왔음을 설명한다. "신당서 오행" 은 "천보 이후 대부분 익주, 간주, 량주와 같은 변지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고 말했다. 홍마이' 용재수필' 볼륨 14 도 "악부금전대곡은 당나라, 5 대 명주가 이순신, 량, 사, 위" 라고 말했다. 이주는 오늘 신강의 하미 지역이다. 간주는 오늘 간쑤의 장계 () 이고, 량주 () 는 오늘 간쑤의 무위 () 이며, 서주 () 는 오늘 간쑤의 임파 () 이고, 석주 () 는 오늘 산시의 이석 이것들은 당나라의 서북변경주이다. 안음악의 주체는 바로 이런 외래음악이다. 둘째, 한족의 민간 민요. 당나라의 많은 노래가 원래 민요였다. 임르베 씨의' 초방 노트' 는 한족 민요를 일일이 고찰했다. 예를 들어' 죽지사' 는 원래 천향민가로, 유당옥계' 죽지사서' 는 "옥래건평 (오늘 쓰촨 무산), 이합가' 죽지사' 로 피콜로를 불고 북을 치며 제사를 갔다" 고 말했다. 가수는 시험삼아 해보고 싶어 하는데, 많은 노래가 모두 현명합니다. 소리를 듣고, 황방울의 깃털을 듣고, 졸장은 무성의 기운과 같다. " 예를 들어, "Mai Xiuei 불일치" 와 "태평 광기" 가 있습니다. 257 권은' 왕문록' 을 인용해 주량 5 대 때 "나는 절 전주에서' 맥수이불화' 를 하고, 밀구를 주고, 옷을 입은 가난한 아이 열 명을 인용하고, 남자를 고르고, 여자를 안고, 광주리와 우리 안의 밀을 고르고, 노래를 불렀다" 고 말했다. 송대 한족 민요의 창작은 여전히 왕성하다. 송사 악지' 는 북송 한족 중 새로운 소리를 내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기러기, 능운 등이다. 연악 곡조의 두 가지 주요 원천은 연악과 그 가사의 문학적 특징을 다졌다. 가사는 노래, 전파, 오락 기능을 발휘하는 과정에서 이런 문학 창작의 특징을 더욱 안정시켰다. 가사는 선천적인 비열성을 지녔는데, 이는 정통 야정을 바탕으로 한 심미 전통과는 크게 다르다. 많은 가사 저자가 받는 전통교육과 역사사회의 감화에 의해 주어진 심미관념은 모두 그들의 가사 감상과 창작에서 자각하거나 무의식적인 역할을 한다. 풍속과 풍속에서 벗어나 아정으로 돌아가는 길을 열심히 노력하여 시인의 절박하고 꾸준한 추구가 되었다.

2. 개발

당나라에 나타나 한족에서 가장 먼저 유행했다. 5 대 이후 송대에 도착했을 때, 단어는 크게 발전하여 송대의 주요 문학 형식이 되었다. 송사는 주로 정색을 묘사한다. 장염은 이렇게 말했다. "희극풍류, 도기는 성품을 쓰고, 단어는 시에서 완곡하게 말한다. 리메이크하는 소리는 꾀꼬리의 혀에서 나오는데, 사랑에 조금 가깝다. " ("어원학" 제 2 권) 은 이 특징에 대한 총결산이다. 송사는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처음으로 로맨틱한 사랑을 표현하는 특수한 문체이다. 시언지, 언지',' 단어는 다채로운 학과' 는 모두 이 주류 창작 경향에 대한 개괄이다. 송사의 주제는 주로 상춘비추, 이별, 풍토만종, 남녀사랑 등' 정색' 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방면에 집중되어 있다. 후세 사람들에게' 호언' 창시자로 칭송받는 스시의 대부분은 여전히' 코암' 범주에 속한다. 정색 이외의 제재라도 주류 경향에 스며들거나 다소 정색적인 느낌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송사 창작의 주류 경향은 공자가 배척하는' 정미' 일등음에 속하며, 문장 아량과 상반된다. 그것은 표면적인 삶의 즐거움만 추구하고, 뒷맛에는 깊은 의미가 없다. 그래서 송사의 사람들은 음탕한 쾌감에 빠져들고, 한편으로는 자신을 감추고, 자신을 변호하고, 자신을 위해' 꼬리를 쓸어라' 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존귀한 자의 치욕을 위하여, 이미 성인의 치욕을 위해" 그 의미를 설명했다. 사람은 즐거움을 탐내고 흥분하여 각종 형식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일이 끝난 후 우아하지 않아 창피했다. 이런 모순은 보편적으로 가사의 창작에 존재한다. 정색적인 표현이 함축적이고 어렴풋하고 자극적인 것처럼 보이면 수취인에게 무한한 은유적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리고 글자, 문장, 음은 모두 단련되어 고전적이고 우아한 풍격을 지녔다. 어찌 둘 다 아름답지 않겠는가? 이 입장을 바탕으로 송사 창작의 주요 방향인' 속복아' 는 무에서 유유까지, 단편적인 노력부터 창작유파 형성에 이르기까지 창작 실천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3. 산봉우리

스시는 문인 서정시 전통의 궁극적 창시자라고 말해야 하며, 이것도 역사 발전의 쇠퇴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송시는 산천에 대한 감정이나 청심과 과욕에 대한 노래일 뿐이다. 진사도는' 시를 단어로' 로 소사를 평가하는데, 그 본질은 도가 사상상의 혁신이다. 전반적으로, 단어' 야' 의 과정은 어떤 의미에서, 단어가 점차 시에 접근하여' 언지' 와' 서정' 의 경계를 넘나드는 과정이다. 그래서 루보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아함은 최고지만, 여전히 시의 지류입니다. 음란하고, 글자가 부족하다. " 수시가 되기 전에 이 과정은 점진적이었지만, 수시가 되면 빠른 진화였다. 우선, 수시의 단어는 단어의 경지를 넓혔다. 수시의 성품, 마음, 학식은 시사에서 누구나 다 알고 있고, 단어에도 녹아들었다. 유진옹의' 신가헌서' 는 "말이 동파에 달하고, 공명정대하며, 시문과 같고, 천지의 경이로움과 같다" 고 말했다. 사냥을 나갔을 때 그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나는 보름달처럼 몸을 구부리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쏠 수 있다." ("강성자 밀주 사냥") 그는 달을 바라보며 동생 소도를 그리워하며 인생의 철리를 깨달았다.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에는 음청원이 있다. 이 일은 이루기 어렵다. " ("명월은 언제 있어요?" ) 고적에 올랐을 때 감탄했다. "일강은 돌아오지 않고, 파도는 풍류인물을 다 한다." ("염노교") 색채가 알록달록해서 눈코 뜰 새 없다. 유희재' 예개론' 볼륨 4 요약: "동파어는 노두시와 비슷해서 무심코 들어와서 할 말이 없다." 둘째, 스시의 단어는 단어의 질을 높였다. 스시의' 시 입사' 는 작사인의' 정' 과 시인의' 지' 를 잘 결합시켰다. 문장 도덕성과 자식의 사사로운 사정은 단어와 유사하며, 단어에서 정직한 위치에 있다. 사랑을 써도 너의 인품은 매우 높다. 하심랑' 에서' 화랑, 독류군' 의 아름다움은 두보' 미인' 에서' 그리고 얇은 실크 소매를 잊고, 추위를 잊고 석양홍에 기대는' 스타일과 견줄 만하다. 그래서 후인의' 술변사순서' 는 "풍아유향의 상태를 씻어내고, 위위를 벗어나 안도로 돌려서 높은 곳에 올라 높이 올려다보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거만하고 먼지를 뛰어넘는다" 고 자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동쪽 경사면에 단어, 그 몸은 경의를 표하기 시작했다. 셋째, 스시는 품사를 개혁했다. 수시의 단어에 나타나는 것은 왕왕 광대한 경치인데, 시인의 넓은 가슴은 그 속에서 천천히 드러난다. 송사는 전통적으로' 완곡한 약속' 과' 호방' 의 구분이 있는데, 수시는' 호방' 어풍의 창시자이다. 이 모든' 시화' 의 혁신이 단어의 본질을 빠르게 변화시켰기 때문에, 저우 이순신은 "서봉에서는 단어가 매우 성대하고, 수장공이 야를 제창하고, 세대를 다투고 있다" 고 인정했다. ('혜풍 꽃가시' 권 2) 유희재는 또 다른 각도에서' 태백'' 진아' 가 비장하지만 만당 5 대는 아름다우며 동파까지 고대인을 복원할 수 있었다' 고 평가했다. ("예개론" 권 4) 동포의 회고는 바로 단어와 시의 밀접한 관계로, "뜻이 가는 곳" 을 강조하여 당시로 돌아가는 숭고하고 우아하다. 이 점에서 단어의 아화에도 본질적인 돌파구가 생겼다.

송사는 송대 한족이 유행하는 새로운 시 장르로 송대 문학의 최고 성과를 상징한다. 송사에는 긴 문구가 있어 노래하기 쉽다. 음악과 가사이기 때문에 곡, 악부, 음악악장, 긴 단문, 시, 금곡 등이라고도 합니다. 한나라에서 시작하여 당오대에서 형성되어 송대에서 흥성하다. 송사는 중국 고대 한문학 왕관에 찬란한 구슬로, 고대 한문학 원랑 중의 향기롭고 현란한 화원이다. 그녀는 다채롭고 변화무쌍한 운율로 당시와 원곡에 대항하여 당시와 함께 유명하며 한 세대의 문학의 번영을 대표한다고 불렸다. 나중에 같은 이름을 가진 책,' 송사' 가 있었다. 송사의 대표 인물은 주로 수시 (호방파), 신 기권, 류영 (완약파), 이청조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