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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못 달빛

요 며칠 마음이 매우 초조하다. 오늘 밤 마당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쐬다가 갑자기 매일 지나가는 연못이 생각났다. 이 보름달에, 그것은 다르게 보일 것이다. 달이 점점 떠오르자, 담장 밖의 도로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더 이상 들리지 않았다. 나의 아내는 방에서 깡충깡충 뛰면서 어렴풋이 잠자는 노래 한 곡을 흥얼거리고 있다. 나는 살금살금 큰 셔츠를 입고 문을 박차고 나왔다.

연못을 따라 구불구불한 작은 석탄 찌꺼기 길이다. 이것은 한적한 길이다. 낮에는 걷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밤은 더욱 외롭다. 연못의 사방은 모두 나무로 매우 음산하다. 길 한쪽에는 버드나무와 이름을 모르는 나무들이 있다. 달이 없는 밤에는 길이 어두컴컴하고 좀 무섭다. 달빛은 여전히 ​​매우 밝지 만 오늘 밤은 아주 좋습니다.

길에 나 혼자만 뒷짐을 지고 왔다갔다했다. 이 세상은 내 것 같다.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뛰어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떠들썩하고, 평온함을 좋아한다. 사교를 좋아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 밤, 이 끝없는 달 아래,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자유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낮에 해야 할 일, 해야 할 말, 지금은 모두 무시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고독의 아름다움이다. 나는 끝없는 향기로운 달빛을 즐길 것이다.

꼬불꼬불한 연못 위에 나는 밭의 달콤한 잎을 기대하고 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뻗어 있다. 층층의 나뭇잎 사이에는 하얀 꽃들이 산발적으로 장식되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게 피어난다.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미풍이 불자 맑은 향기가 멀리서 높은 위층의 그윽한 노랫소리처럼 들려왔다. 이때 잎과 꽃도 살짝 떨리며 번개처럼 순식간에 연못을 통과했다. 나뭇잎이 나란히 가까이 붙어 있어 뚜렷한 파흔이 있다. 나뭇잎 밑에는 맥의 흐르는 물이 가려져 어떤 색깔도 보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잎명언) 나뭇잎이 바람에 더 많이 노출되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떨어진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새장 속의 꿈과 같다. 보름달이지만 하늘에 은은한 구름이 있어 빛을 낼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단지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수면이 필수적이고 낮잠도 독특합니다. 달빛이 수풀을 통해 비치고, 높은 곳의 관목이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귀신처럼 가파르다. 구불구불한 버드나무가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연못의 달빛은 들쭉날쭉하다. 빛과 그림자는 반 고흐링 (영어 바이올린의 음역) 이 연주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연못 주변은 원근의 높고 낮음이 모두 나무이고 버드나무가 가장 많다. 이 나무들은 연못을 둘러싸고 있다. 오솔길 한쪽에만 틈이 좀 있는데, 특별히 달빛을 위한 것 같다. 나무 색깔의 한 가지 예는 흐리고, 언뜻 보면 연기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연기 속에서 버드나무의 풍부함을 식별할 수 있다. 나뭇가지 끝에는 먼 산이 있는데, 다만 약간의 부주의가 있을 뿐이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램프가 나무 틈에서 새어 나왔다. 풀이 죽어 있는 것은 잠을 갈망하는 사람들의 눈이다. 이때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나무 위의 매미와 물 속의 개구리였다. 하지만 흥분은 그들의 것이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문득 채련 일이 생각났다. 채련은 강남의 오래된 풍습으로, 유래가 오래되어 보이지만 육조에서 흥성하였다. 너는 이 시에서 대략적인 생각을 얻을 수 있다. 채련자는 10 대 소녀로, 그들은 작은 배를 타고 밝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채련인은 말할 필요도 없고, 채련을 보는 사람도 많다. 그것은 시끌벅적한 계절이자 낭만적인 계절이다. Liangyuan 황제는 \ "채련 푸 \" 에서 잘 말했다:

따라서 악마 아들 위안 (유 囑 n) 여성, 보트 심장 약속; 도요새 (y √) 는 첫 번째 쑤 후이, 깃털 컵을 만든다. Zhào 는 움직이지만 조류는 매달리고 배는 움직이고 항해할 것이다. Erqi 섬유 허리 빔 프라임, yangu 천; 입하춘 후, 잎연화는 일찍 웃고, 옷을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배를 붓는 것을 두려워한다 (j).

당시 방랑하는 장면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정말 재미있지만, 아쉽게도 우리는 지금 행복하지 않다.

그 다음 나는 "서주 노래" 에 나오는 그 말을 기억했다.

남당 가을 채련, 머리 위로 연꽃;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만약 오늘 밤 채련인이 있다면, 이곳의 연꽃은 "머리를 넘어뜨린다" 고 여겨질 것이다. 흐르는 물의 그림자만 볼 수는 없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강남을 정말 그리워하게 한다.

이렇게 생각하니, 나는 갑자기 고개를 들어 그것이 자신의 문이라고 생각했다. 살살 문을 밀고 들어가니 소리가 나지 않아 아내는 이미 오랫동안 잠을 잤다.

이 글의 경물 묘사의 특색은 연못과 달빛 묘사의 교묘한 결합에 있다. 연못은 달빛의 연못이다. 달빛은 연못의 달빛으로 단아함, 몽롱함, 고요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단락은이 아름다움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예를 들면: "겹겹의 나뭇잎 사이에는 하얀색 꽃들이 산발적으로 장식되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게 피어난다.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미풍이 불자, 은은한 맑은 향기가 멀리서 높은 위층의 그윽한 노랫소리처럼 들려왔다. "이 단락은 달이 아니라 곳곳에 달이 있다. 연잎과 연꽃은 모두 흐릿한 달빛 아래 기이한 광채를 가지고 있다. 활짝 핀 흰 꽃과 봉오리가 맺힌 흰 꽃을' 진주' 와' 별' 에 비유하여 색채와 광채 두 방면에서 연꽃의 아름다움을 써내다. 연꽃의 향기와 미풍이 전하는 것은 마치 멀리서 날아오는 노래처럼 간간이 변덕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노래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우아함과 먼 느낌은 달밤에 혼자 있을 때만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시끄러운 날에, 너는 영원히 이런 느낌을 갖지 못할 것이다. 호향은 본래 후각의 이미지였으나, 작가는 그것을' 먼 위층의 그윽한 노랫소리' 에 비유하여 청각의 이미지로 바꾸었다. 한 감각 이미지를 다른 감각 이미지로 바꾸는 이런 글쓰기 방법은 수사학적으로' 공감감' 또는' 공감감' 이라고 불린다. 이런 수사 방법을 사용하면 독자들이 더 광범위하고 더 깊은 상상력과 연상을 만들어 자신의 생활경력과 문화수양에서 작품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경지를 이해하도록 계발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에 조용히 붓는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그것은 거즈를 덮고 있는 꿈과 같다. 연잎과 연꽃을 달빛 아래 두고,' 설사' 라는 글자는 인유백색의 생생한 느낌을 준다. 연잎과 연꽃이 달빛 아래 텅 빈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 주는' 떠 있는' 글자. 작가는 나뭇잎과 꽃의 평온을 묘사함으로써 달빛의 은은한 부드러움을 부각시켰다. 다시 한 번: "달빛이 나무 꼭대기를 통과하고, 높은 수풀이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잠시 기다림은 귀신의 매력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빛, 달빛, 달빛, 달빛, 달빛) 구불구불한 버드나무가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여기에' 그림자' 와' 아름다운 그림자' 를 쓰거나 달빛을 쓴다. 그림자는 달빛이 물체에 비치기 때문이다. 나무 그림자가 빛과 그늘이 어우러져 달빛이 은은하게 출렁이고 있다. 달빛은 묘사하기 어렵지만 작가는 다른 풍경을 통해 다른 각도에서 달빛을 써서 어려운 풍경을 눈앞에 두고 있다.

2. 문장 사상 감정을 파악하다

문장 시작은' 요 며칠 마음이 불안하다' 로 시작됐다. 아래 곳곳에는 이런 불안한 정서와 관련이 있다. 길은 쓸쓸하다. 지상의 달빛은 은은하고, 하늘의 구름도 은은하다. "나무 색상의 한 가지 예는 흐린 구름입니다." 시끌벅적한 매미와 개구리를 듣고, 나는 "시끌벅적한 것은 그들의 것이고, 나는 아무것도 없다" 고 생각했다. 고대 채련의 성황을 생각하면, 나는' 강남을 마지막으로 그리워하게 한다' 는 감개무량함을 표현하며 현실에 불만을 품고 어쩔 수 없이 돌아왔다. 은은한 슬픔이 전문을 뒤덮었다.

그러나 작가의 감정은 복잡하며' 담담한 슬픔' 과' 담담한 희상' 을 동반한다. 본문의 시작은 "갑자기 내가 매일 걸어온 연못이 보름달의 빛 아래 다르게 보일 것 같다" 며 작가가 우울한 심정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것을 설명하고 기뻐하며 연못으로 갔음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못의 오솔길을 따라 지난 일은 어두웠고,' 오늘 밤은 맑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니 자신이' 자유인' 이라고 느꼈다. 연못에 도착했을 때, 그는 진정한 일시적인 자유를 누렸고, 마음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묶여 있었고, 행복의 느낌이 갑자기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상경에서 천백 년을 생각하고, 고대인 채련의' 시끌벅적한 계절' 과' 로맨틱한 계절' 을 생각하다. "경희" 도 전문을 뒤덮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작가의 사상 감정을 가장 직접적이고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은 제 3 단의 내적 독백이다. 이 긴 독백은 안절부절못하면서 연못의 달빛을 즐기는 전환으로 작가의 정신세계와 외부의 갈등, 그리고 이런 갈등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한 것이다. 작가의 심경은 월하 연못과 같은 아름다운 환경에서 희비가 엇갈리는 심미적 느낌을 나타냈다.

결론적으로, 희비는 함께 있다: 슬픔 속에서 즐거움을 갈망하고, 기쁨 속에서 슬픔에 끌려간다. 그것들은 저자가 풍경을 감상할 때 모순된 심리 변화의 두 방면이다. 그러나 내면의 파동은 기복이 아니라 자제이며, 감정의 표현은 온화하다. (그는 자신을' 중립자' 라고 부른다.) 이것은 이른바' 노여워하지 않고 슬퍼하지 않는다' 는' 중립주의' 의 표현이다. 그러므로 슬픔과 기쁨은 모두 "기절" 한 것이다.

이 문장 의 주제 와 작가 의 작문 의도 에 대해 예로부터 많은 다른 이해 가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글이 작가의 감상산수작으로 냉엄하고 깊은 경지를 표현하며 소슬한 심경을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문장 이 서정적인 작품으로 작가의 우울한 심정을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저자가 월하 연못의 자연미에 대한 감상과 개인세계에 대한 자제와 한가한 심경을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저자가 현실을 도피하는 표현이 아니라 현실에 대한 작가의 분노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어둠을 실현하는 것에 대한 불만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이것들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다.

3. 정교한 언어를 음미하다

글의 언어는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시적이 풍부하다.

주지청 산문의 언어는 줄곧 질박하고 아름답다. 그는' 진실',' 진실은 자연' (현실주의와 그림 같은 것) 과' 단순귀진' (현 시) 을 추구해' 과도한 장식이 음울한 진실로 이어진다' 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는 아름답고 오래되고 생소한 단어로 사물을 조각하고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온갖 감정을 어설프게 표현했다. 그러나, 그것은 단순한 것이 아니라 교묘하고, 민첩하고, 민첩하고, 교묘한 결합이다. 갑자기 촉발된 느낌과 풍부한 상상력, 사물이 스쳐 지나가면서 독자를 그림 같은 경지로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글의 경우, 작가는 중묵이 아니라 연묵을 그린다. 색채가 풍부한 단어들을 적절히 사용하지만, 독자들의 연상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화면 색채를 옅게 하고 진하게 하는 비유를 더 많이 사용한다. 정련 한 송이를 쓰면' 구슬' 이라는 세 가지 비유를 사용할 수 있다. 은은한 달빛 아래서 꽃이 반짝 빛나는 것을 의미한다. 푸른 하늘의 별처럼' 는 푸른 잎에 비친 흔들리는 꽃이다. 갓 목욕한 미인 같다' 는 연꽃에 먼지가 묻지 않는 아름다움이다. 이 단어들은 이상하지 않지만, 이 글의 맥락에서 특별한 예술적 매력이 있어 이 곳, 이 장면, 이 사물의 심미적 특징을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리고' 달빛이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에 조용히 쏟아지는 것' 이라는 단어도 흔하지만 수식어' 고요함' 을 사용했고, 정확하고 형상적으로 달빛이 흐르는 물처럼 쏟아지지만, 소리 없이 고요하다. 또' 나뭇잎 밑에는 맥박이 있는 흐르는 물' 은 눈빛이나 동작으로 조용히 정을 표현하고, 여기에 흐르는 물을 쓰는 데 쓰이지만, 소리 없이 정이 있는 것 같다. 그것들은 문장에 박혀 있어서 고심하지는 않지만 표현력이 뛰어나다. 기타, 예를 들면 연잎을' 득' 으로 쓰고,' 누출' 으로 등불을 쓰는 것은 작가가 매우 잘 아는 언어 기교이다.

이 글은 30 여 개의 겹이 겹쳐진 글자를 써서 눈앞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또 음운미를 가지고 있다. 울창하고, 멀고, 높고 낮은 푸른 나무, 그윽한 먼 산, 구불한 연못, 가느다란 연꽃, 여향, 그윽한 꽃잎, 가느다란 푸른 안개는 의미를 강화시킬뿐만 아니라 문기를 펴고 음운을 조화롭게 한다.

[이 단락 편집] 작품 감상

우선 작가의 사상의 변화를 설명한다: 불안 → 정적 → 정숙해야 한다 → 정숙하지 말고 현실로 돌아가 현실보다 높다.

은은한 슬픔을 안고 집을 나서며 달빛을 틈타 긴장을 풀고 한적한 오솔길을 따라 자연스럽게 매일 지나가는 연못으로 가서 그 달 아래의 연못을 보러 갔다. 달빛 아래의 연못은 너무 아름다워서 낮과는 다른 바람이 불고 있다. 연잎은 댄서처럼 우아하고 다채로운 치마이다. 너는 그것이 바람과 함께 춤을 출 때의 아름다운 자태를 상상할 수 있다. 그 속의 백련을 장식하는 것도 그녀의' 미사에서 물들지 않는' 특성들을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꽃의 형태는 각기 다르다.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게 피어난다.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완곡하고 수줍음' 이라는 단어로 연꽃은 작가의 눈에는 선녀인 것 같다. 작가는 섬세한 필법과 절묘한 비유로 연잎의 모양, 신, 격에 대한 흥미진진한 묘사를 진행했고, 연잎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줄곧 우리 눈앞에 펼쳐져 있는 것 같았다.

이것은 아직 가장 아름다운 것이 아니다. 한 가닥의' 청풍' 이 이 아름다운 연꽃도를 움직이게 했다.' 청풍이 스쳐 지나가면 맑은 향기가 마치 먼 위층에서 은은한 노래인 것 같다. 이때 잎과 꽃도 살짝 떨리며 번개처럼 순식간에 연못을 통과했다. 나뭇잎이 나란히 가까이 붙어 있어 뚜렷한 파흔이 있다. 나뭇잎 밑에는 흐르는 물이 있어 가려져 어떤 색깔도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잎은 더 바람이 많이 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순간, 호향은 노래처럼, 마치 없는 것 같고, 가지와 잎이 떨리고, 물결이 넘쳐나고, 잎, 꽃, 모양, 색깔, 맛이 하나가 되는 것 같다. 사람들은 미풍 속의 연못의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되어 있다.

그리고 이것은 충분히 극단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연못의 달빛을 보세요. "달빛은 물처럼 흐르고, 이 잎과 꽃에 조용히 쏟아집니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이것은 마치 꿈과 같고, 안에는 아사 한 층이 있다. " 나뭇잎 아래의 흐르는 물은 무성한 나뭇잎에 가려져 보이지 않지만, 나뭇잎의 달빛은' 살금살금 흘러내린다',' 설사' 라는 글자는 조용히 움직여서 달빛의 흐름감을 보여 준다. 엷은 푸른 안개가 연못에 떠 있다',' 떠있다' 는 글자가 안개의 싱겁고 몽롱함을 부각시켰다. 나뭇잎과 꽃들은 모두 안개에 휩싸여 몽롱하고 몽롱하여 마치 우유에 씻긴 것처럼 꿈처럼 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빛이 흐릿하고 부드럽고 엷은 안개가 가볍게 흩날린다. 이 달 아래의 연못은 정말 선경과 같다! 구름바람이 가벼운 보름달은' 낮잠' 의 느낌을 주는데, 마치 작가의 이 때의 심정과 같지만, 또 딱 알맞다. 작가는 여기서 무심코 희미한 기쁨을 드러냈다. 구불한 버드나무의 드문 그림자는 연잎 위의 그림과 같다. "버드나무의 그림자가 연잎에" 던지는 것 "이 아니라, 작가는 단지" 그림 "을 사용했을 뿐이다. 마치 그림의 대가가 잉크를 뿌리고 있는 것처럼, 정성스럽게 그림을 그리며 연잎에 던지는 그림자를 적절하고,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실감나고, 재미가 넘친다. "빛과 그림자는 바티칸이 연주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달빛은 은은하고 흑백빛은 조화로운 멜로디와 같고 연향은 조화롭다. 작가의 미묘한 감정은 정말 사람을 매료시킨다!

이 아름다운 풍경은 저자로 하여금 슬픔을 잊게 할 수 있지, 그렇지? 하지만 "시끌벅적한 것은 그들의 것이고, 나는 아무것도 없다." 작가는 여전히 그런 우울함을 벗어날 수 없다. 은은한 슬픔과 은은한 기쁨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달빛 아래의 연못은 은은한 베일로 덮여 있고, 그윽하고 단아하며, 조용하고 부드럽고, 은은한 조화와 연못과 달빛이 어우러져 있다!

주로선생의' 연못달빛' 을 읽으니 마치 한적한 오솔길을 걷는 것 같았다. 아름답고 다채로운 푸른 연잎, 아름답고 다채로운 연꽃, 달빛이 흐릿하고 안개가 자욱한 연못이 우리 앞에 펼쳐졌다.

하나는 진실한 이야기를 쓰는 것이다.

연못의 달빛' 은 어떤 경치를 묘사합니까? 제목은 목표가 매우 명확하다: 하나는 연못이고, 하나는 달빛이다. 역대 연못을 쓰는 시가 많고 달빛을 더 많이 쓴다. 하지만 이 글의 연못의 달빛은 다른 연못의 달빛과 절대적으로 다르다. 이곳의 연못은 "연잎이 무한히 화려하고, 연꽃이 일영을 비춘다" 는 것이 아니다. 이곳의 달빛은' 옥문커튼이 말릴 수 없고, 모루에 다시 칠할 수 있다' 는 것은 불가능하다. " 이곳의 연못은' 월하 연못' 이고, 이곳의 달빛은' 연못의 달빛' 이다. 작품이 경물의 특징을 뚜렷하게 부각시켜 특정 환경 속의 특정 경물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고 있기 때문에, 문장 속에서 표현된 진지한 감정이야말로 믿을 만한 기탁을 갖게 되어 독자들이 진실하고 친절하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먼저 연잎에 대한 묘사를 살펴보자: "잎이 높이 수면을 드러내며 날씬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보인다." 구체적인 환경을 버리면 연잎을' 녹옥반' 으로 비유할 수 있을까? 물론, 그것은 표현력이 매우 뛰어나다. 이 묘사는 연잎의 색깔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것의 품질과 모양도 보여준다. 그러나 이 비유는 반드시 아침노을, 석양, 가랑비 속에 있어야 하며, 결코 달빛 속에 있어서는 안 된다. 밤에는 색깔을 분간할 수 없고, 품질도 분간할 수 없다. 달빛 아래에서 본 연잎은 주로 자연스럽게 펴지는 모양으로 치마와 매우 흡사하다.

연꽃을 쓸 때 원문은 세 가지 비유를 사용한다. "나뭇잎 사이에는 하얀 꽃들이 흩어져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게 피어난다.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연꽃은 아름답고 럭셔리해서 미인과 견줄 만하다. 송대 시인 양의' 연꽃' 시에는' 한묘 삼천녀, 반진한 화장과 반담화장' 이라는 문구가 있다. 몽롱한 달빛 속에서 연꽃은 미인으로 간주되고, 막 목욕을 하고 나니 몽롱한 느낌이 딱 알맞다. 반대로 흐릿한 달빛이 아니라면 연꽃을' 진주' 와' 별' 에 비유하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

문장 () 는 연꽃향을 이렇게 묘사한다. "맑은 바람이 스치고 은은한 맑은 향기를 머나먼 고층의 그윽한 노랫소리 같다." 이런 간헐적으로, 겉으로 보이지 않는 느낌은 영원히 책소리가 큰 새벽에 생기지 않고, 햇빛이 비치는 가시눈 한낮에만 생겨나지 않고, 담장 밖의 도로에서만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더 이상 들리지 않는 고요한 달밤에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꽃에 대한 또 다른 말을 보세요. "찬란한 것 말고도 여기에 은은한 향기가 있습니다. 그 향기는 라벤더인 것 같습니다. 꿈처럼 부드럽게 저를 덮었습니다." (등나무 등나무 가을) 이것은 찬란한 햇빛의 꽃향기이다. 보라색 꽃은 "햇빛과 서로 희롱하고 있다." 눈부신 보라색은 저자에게 향기가 라벤더라고 생각하도록 자극했다. 자연스럽다.

단 한 문장만이 달빛을 직접 묘사했다. 문중에서 달이 빗대어 쓰는 것도 역대 문인들이 추앙하는 표현 수법이다. "키가 큰 관목이 들쭉날쭉한 그림자를 떨어뜨렸다. 구불구불한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연못의 달빛은 들쭉날쭉하다. 하지만 빛과 그림자는 반알링에서 연주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 이곳의 그림자는 들쭉날쭉하여 일종의 해방감을 준다. 왜요 연못에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연못에서, "미풍이 불어온다 ... 잎과 꽃이 약간 떨리며 번개처럼 갑자기 연못의 다른 쪽을 스쳐 지나갔다. 나뭇잎들이 나란히 붙어 있어서 뚜렷한 파흔이 있다. " 그림자가 이 파흔에 떨어졌는데, 당연히 더욱 얼룩덜룩하다. 연못이 이런 동태에 처해 있기 때문에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이미지는 연잎에' 인쇄' 가 아니라' 그림' 과 같다. 바로 그 파란 파문 때문에 빛의 그림자가 오선보 같은 곡선을 보여' 반알링호에서 연주한 명곡' 을 생각나게 한다.

둘째, 진실한 말로 진심을 표현한다

문단에 나오는 많은 작가들은 불후의 작품을 쓰기 위해 작품을 추구하면서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반영할 수 있지만, 문장 때 종종 꾸며낸 혐의를 받는다. 물론, 이런 상황을 초래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깊은 언어 공저 부족으로 인해 언어 불안정에 대한 반감과 진실의 상실이 초래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연못달빛' 이라는 문장, 저자가 아름다운 풍경에 빠져 생긴' 담담한 기쁨' 과 사회가 가져온' 담담한 슬픔' 을 정확하고 적절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연못의 달빛은 기묘하고 따뜻하다. 이런 경치는 당연히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 글에는 직접적인 서정적 문장이 거의 없지만 풍경을 묘사한 글을 통해 작가의 당시 행복한 심정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잎은 치마와 같고 치마는 "우아한 댄서" 입니다. 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수줍게 피어난다. 꽃은 "노래" 와 같고, 빛과 그림자는 "명곡" 과 같다. 이 단어들 중 어느 것이 기쁨으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까? 그러나 이런 기쁨은 결국' 미약한' 것으로, 흥분과 광희가 없다. 앞 절에서 언급한' 갓 목욕한 미인' 이라는 삭제된 비유는 구체적인 환경과는 상반될 뿐만 아니라' 경희' 라는 구체적인 감정과도 맞지 않는다. 한 무리의' 물에서 나온 미녀' 앞에 서 있는 기쁨이' 어지러울' 수 있을까?

이런' 담담한 기쁨' 은 산수 글쓰기의 전 과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원문에는' 얼룩덜룩한 그림자' 뒤에' 귀신처럼' 라는 문구가 있다. 이 말만으로도 따스한 아름다움을 어지럽히고 즐거운 마음을 망칠 수 있다. 음산한 유령이 가져다주는 것은 공포뿐, 기쁨도 없고,' 담담한 슬픔' 조차도 그로부터 태어나지 않고,' 반알령호에서 연주한 명곡' 과 같은 기묘한 연상도 생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아름다운 경치에 처해 있지만,' 담담한 슬픔' 을 보낼 수는 없다. "끝없는 달빛 속에서 한 사람은 아무것도 얻고,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고, 자신이 자유인 것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언어에' 절대자' 라는 글자를 넣어 문장 들에게 무한한 의미를 더했다. "적게" 라는 글자는 정말 자유인이 되고, 그 다음에는 기쁨만 있고 근심은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또' 낮에 해야 할 일과 해야 할 말은 지금 무시할 수 있다' 는 두 가지' 필수' 는 작가의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더욱 잘 보여준다.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기쁨이 충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이 문장을 보아라: "나무 틈에서 하나 또는 두 개의 가로등이 새어 나왔다. 풀이 죽어 있는 것은 잠꾸러기의 눈이다. " 가로등을 묘사할 때 부정어와 사물을 사용하여 문장이 완화되고 말투가 낮다. 독자들은 행간에서 작가의 어쩔 수 없는 한숨을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등불의 작가로서 나의' 공중 누각' 은' 산기슭의 등불은 어둠을 비추고, 산의 등불은 어둠을 비추고, 연기처럼 가볍고, 안개처럼 가볍고, 산공나무 그림자가 아득하다' 는 언어로 쓰여졌다. 문장이 정연하고 리듬이 명쾌하다. 이 노래 같은 행판에서 작가는 억제할 수 없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 물론, 위의 두 단락에서 묘사한 단어는 서로 바꿀 수 없고, 심지어 문장형도 영원히 서로 조화될 수 없다.

연못달빛' 은 1927 년 7 월에 적혀 있다. 이 시점에서, 그것은 장개석 때 "412" 운동에서 혁명을 배신 했다. 주자청, 오사운동에 참가한 애국 지식인, 이런 어두운 현실에 직면하여 그는 분개하고 불만을 품고 현실을 이해할 수 없는 고민과 방황에 빠졌다. 이런 외롭고 답답한 심정으로 주지청 씨는' 연못달빛' 이라는 문장 글을 썼다.

연못달빛' 의 구조는 둥글고, 외부 구조와 내부 구조도 둥글다. 외부 구조상으로 볼 때 이 작품은 저자가 나가서 연못으로 돌아온 여름밤의 여행을 공간순으로 묘사했다. 내부 구조상으로 볼 때, 감정사상은 결코 정적이 아니며, 정적이고, 고요해야 하며, 원형이다. 내외 구조의 일관성은 작가가 심리적 과정을 보여줄 필요성을 충족시켜 준다. 그는 사회인으로서 어쨌든 현실의 괴롭힘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우울할 때 어떻게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그의 의견으로는, "잠시 초탈하는 것이 가장 좋다", "기쁨은 잠시 잊는다" ("그곳으로 가라"), 평온하거나 초탈하는 것은 잠깐일 뿐이다. 그래서 문을 나서면 곧 돌아오고, 잠깐의 평온을 얻고, 결국 번잡함으로 돌아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구조와 내용의 밀접한 관계로' 연못의 달빛' 소리가 자연스럽다.

주 선생님의 언어는 줄곧' 새롭고 자연을 잃지 않는다' 며 구어를 기초로 일부러 새로운 단어를 창조했다. 밋밋하고 조각감이 없는 글도 있고, 세심하게 고르고 연습한 글도 있다. "설사" "부표" 라는 단어는 달빛과 안개를 활성화시켰다. 형용사로서의 양사의 유연한 운용, 예를 들면' 하나의 흔적',' 하나의 끈',' 한 줄',' 한두 점' 은 모두 풍부하고 윤색하며 이미지를 강화하는 생동감 있는 작용을 한다. 겹친 글자의 운용은 주 선생님에게 특히 좋다. 논단' 으로 연잎의 밀도를 묘사하고,' 계층' 으로 그 깊이를 묘사하고,' 우여곡절' 으로 연못의 넓이를 표현하고,' 울창함' 으로 나무의 울창함을 묘사하면 선명한 현실효과를 낼 수 있다. 동시에 읽기는 명확하고 조화롭다.

문장 세 부분 간의 이동은 매우 적절하다. 제 1 부 (1 3 항) 는 야상의 연유를 서술하며,' 내가 호향의 무한한 달빛을 감상하겠다' 는 말로 자연스럽게 제 2 부 (4 ~ 6 항) 의 야경 묘사로 넘어가 매미 울음소리가 침묵을 깨게 하여 마지막부로 옮겨가서 육조 채련의 시끌벅적한 모습을 기록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