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삼양" 과 내각체

"삼양" 과 내각체

"삼양" 과 내각체

명나라 영락 홍치 전후 양시지, 양용, 양푸 세 사람은 모두 대학사의 보좌를 받아' 삼양'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태각 중신으로서 시단을 이끌기 때문에 사람들이 제창한 시 스타일을' 태각체' 라고 부른다. 그러나, 사람들이 타이거 스타일을 언급할 때, 주로 그것의 시를 가리킨다.

그렇다면 삼양을 대표하는 타이거체시는 도대체 무엇일까? 내용상 이 시들은 모두 평화를 찬양하고 평화를 미화하는 작품으로 내용이 얇다. 형식적으로 보면 태각체시는 우아하고, 아름답고, 교묘하며, 글의 가벼움을 중시하고, 평화로운 재상 풍격을 추구한다. 형식에 대한 맹목적인 추구와 생활에 대한 부족으로 그들의 시는 평범하고 생기와 개성이 부족하다. 그들의 시가 주로 체제, 성자 찬양, 사교, 선물에 대처하기 위해 쓰여진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태각시는 엄격한 의미에서 문학 작품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삼양은 기껏해야 작업장의 장인이지 예술가가 아니다.

그렇다면 왜 타이거 바람이 내년 초에 유행할까요? 이것은 실제로 "사랑의 집과 검은 색" 문제입니다. 당시 삼양은 요직에 있으면서 태평재상으로 시단에 발을 들여놓았다. 그들이 많은 추종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부귀를 추구하는 문인은 국자감에 들어가기 전에 8 주 문문에 푹 빠져 입사한 뒤 삼양시에 몰두해 태각풍을 진일보 승진의 발판으로 삼았다. 그들은 각각료를 본받아 오락을 맞아 풍조가 되어 관료사대부들 사이에서 성행하여 명초 형식주의가 쇠약해지고 문풍이 시단을 독점하는 국면에 큰 해를 끼쳤다. 이런 상황은 100 년 이상 (1403- 1505 이것은 뒷말이다.

그 정치적 지위로 인해 삼양의 영향은 일정 기간 형식주의로 이어져 문학의 진보를 가로막았다. 한유, 류종원, 그리고 이후 구양수도 정치적 지위에 힘입어 고문운동과 시 혁신 운동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큰 성공을 거두며 문학 발전의 조류에 순응했다. 고위직에 있는 작가가 문학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이 길을 잘못 들어서면 문학을 유감스러운 우회로로 이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