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7 학년 상권 중국고시 4 의

7 학년 상권 중국고시 4 의

관해감상

\ "동쪽 에 Lishi, 바다를 봐. 처음 두 단락은' 관해' 의 위치를 지적했다. 시인은 석산 정상에 오르고, 바다 중 높은 곳에는 시야가 넓어지고, 바다는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열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인해 생겨났다. " 물은 물로 가득 차 있고, 산과 섬은 모두 풍경이다. "처음엔 바다를 보는 총인상으로 그림의 굵은 선과 비슷하다. "Lianyuan" 은 바다의 광활함을 묘사합니다. "어때, 어때, 오늘' 어때' 라는 단어는 일종의 아름다운 감탄이다. 미경에 미경을 더하면 바다의 광대함을 상상할 수 있다. 이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수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구름으로 우뚝 솟은 산도이다. 이들은 평평하고 넓은 해면에 장식되어 바다를 신기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대략 바다의 전망을 그려냈으며, 아래는 서로 다른 레벨로 나누어 심도 있게 묘사할 것이다.

\ "많은 나무, 파라쿼트 풍부.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처음 두 문장은 이 산이 많은 섬을 전문적으로 묘사하였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시들었지만, 섬의 나무는 울창하고 초본식물은 풍부해 비즈니스감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물이 어떤 것인지' 라는 이 말에 대한 추가 묘사이다. 나: 자세히 봐, 쓸쓸한 가을바람 속의 해면은 사실 큰 파도로 기복이 심하다. 이곳에서는 전형적인 가을 환경이지만 가을의 쓸쓸함과 서늘함은 없다. 중국 문학사에서 작가의 세계관, 처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송옥의' 구변' 이 비추문학을 연 첫 번째 소리부터 얼마나 많은 시인, 작가가 가을바람에 눈물을 흘리며 낙엽을 보고 상처를 느끼고 있다. 조씨는 소슬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바다의 광대하고 장대한 것을 써냈다. 소슬한 가을바람 속에서 바다가 세차게 솟아오르고, 호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도는 우뚝 솟아 있고, 초목은 울창하며, 퇴색과 감상의 정취가 없다. 이런 새로운 경지, 새로운 풍격은 마침 그의' 순교자' 마음을 표현했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앞의 묘사는 해수면에서 관찰한 것이다. 이 네 마디는 망망한 우주와 관련이 있으며, 바다의 기세와 힘을 독자에게 드러낸다. 광대한 바다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공기가 혼탁하다. 이 파란만장한 바다 앞에서 해와 달과 별, 한 (은하수) 은 모두 보잘것없어 보이는데, 그들의 운행은 마치 바다에 의해 자유롭게 흡수되는 것 같다. 시인이 여기서 묘사한 바다는 눈앞의 진실한 광경이자 자신의 상상력과 과장으로 우주의 장대한 분위기를 드러내며' 오악부터' 의 기세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숨쉬는 기상' 은 시인의' 눈',' 가슴' 의 예술적 경지이다. ("고시귀평" 권 7 참조) 내면적으로 시인은 거대한 정치적 포부가 없고, 공적을 세우려는 야망도 없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낙관적인 태도도 없고, 이렇게 장려한 시경을 절대 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과거 조조의 시' 패기' (심덕잠에서) 가' 바다 보기' 등의 작품을 가리킨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물론' 패기' 는 조롱이지만' 패기' 를 통일중국의 야망으로 해석한다면 이런 예술감상은 바람직한 것이다. "좋아, 연아, 노래는 부를 거야." 이것은 후렴구 중의 한 조의 단어로, 시의 내용과 무관하므로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북보산 아래의 한 계류 장소의 감상.

첫 대련은 산천을 묘사하고 시인의 행방을 이야기했다. "객로" 라는 단어는 사실이지만 이미 향수를 포함하고 있다. 꼬리련의' 향서' 와' 귀기러기' 와 맞물려 시인의 문장을 만드는 공력이 눈에 띈다.

전욱이 쓴 풍경은 의미심장하고,' 조평' 은' 양안의 폭',' 풍정' 때문이다. "풍정" 이라는 단어는 매우 신경을 쓴다. "평온함" 으로는 "돛이 걸려 있다" 는 것을 보장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만약 안정되면 돛은 둥글게 부풀어오른다. "바람" 으로? 대항은 제쳐두고, 역풍이라면,' 조화' 라고 해도 돛을 걸 수 없다.

목걸이 대련은 줄곧 인기가 많다. 창해삼전, 강춘이 노년에 접어들다' 는 시계열의 교체이자 철리가 충만하다. "태양" 과 "봄" 은 새롭고 아름다운 것의 상징이다.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을 통해 인류의 의지와 감정을 부여해 평범한 의미로 생명의 진실을 보여주며 고무적이다. 장씨의' 쉬지 않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 이라는 이론보다 낙관적, 적극적, 상향적 감화력 등에서 생각해 보면 좀 더 나은 것 같다. 시인과 동시대의 제환공이 이 연합이' 정무 가작' 이라고 말한 것도 당연하고, 명대의 호응린은 그를' 경물 묘사의 묘함' 이라고 칭찬했다.

꼬리련은 여전히 풍경과 관련이 있다.' 기러기 발전서' 의 전설은 기러기 북쪽에서 나온 줄 알았다. 장면은 진실하고, 실감이 나고, 첫 번째 말은 멀리서 호응한다. 담담한 향수의 정은 자연히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전당강 봄나들이에 대한 감사.

이것은 이른 봄 서호 (전당강) 에 관한 시입니다. 시에서 시인은 초봄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을 겨냥한 훌륭한 사진작가처럼 우리 앞에 펼쳐졌다.

한두 마디 말, 구름이 물봄으로 가득하다. 고산사와 가공정 사이의 호수 위에는 봄물이 막 시작되면서 수면이 평평하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있다. 하늘의 구름은 봄의 습한 공기 때문에 낮게 떠서 호수의 파도와 멀리 연결되어 있다. 그 중 산, 절, 정자, 물, 제방, 구름이 어긋나고, 원근이 조화를 이루어 넓고 넓은 입체호 풍경을 이루었다.

서너 마디, 안영 () 이 봄빛을 찾다. 양지바른 나뭇가지 몇 개, 일찍 온 황달이 깡충깡충 뛰며 선율이 아름답게 봄노래를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습한 호숫가에서 나는 새로 온 제비가 누구인지 모르겠다. 그녀는 진흙과 둥지를 짓느라 바쁘다. 초기 송 버드는 아직 거의 없으며 "소수의 장소" 에만 있습니다. 새로 온 제비도 많지 않고 누구의 집인지 모르겠다. 서호는 조류의 이상적인 천국이다. 먼저 도착한 사람은 일찌감치 환호하며 깡충 뛰기 시작했다. 노래와 춤의 역동적인 묘사에서 시는 서호의 생동감 있는 이른 봄 기운을 전달한다.

대여섯 마디 말로 화초가 봄을 다투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각종 들꽃이 봄바람에 활짝 피어서 흐느적거리며, 점점 매혹적이다. 아래를 보면 푸르른 봄풀이 아직 깊지 않아 말발굽을 덮을 수 있을 정도로, 화초가 다투어 무성하게 자란다. 머지않아 서호에서 오색찬란한 봄이 피어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칠팔구 시인은 봄정을 찬양한다. 시인은 말을 채찍질하며 봄빛을 가리켰다. 이 푸른 버드나무가 그늘진 백사제방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시인이 눈앞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때 진심에서 우러나온 찬탄이다. 사실 시인은 이 끝없는 봄빛을 지나갔는데, 왜 녹지 않고 서호 초봄의 풍경이 되었는가!

천진사추사 감상 감사.

이것은 마치원의 명곡으로, 28 자가 외로운 곳을 그렸다. 이 노래는 창자가 경정을 건드리는 생정이다. 작가의 서정적 동기는 제목에서 알 수 있다.

처음 두 마디,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사람을 혼절하게 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게 하며, 음산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만들어 산뜻하고 고요한 경지를 드러낸다. 이곳의 마른 덩굴나무는 사람들에게 쓸쓸한 느낌을 주는데, 이미 저녁이다.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이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12 서화는 늦가을의 그윽한 전원 풍경을 만든다. 옛 길은 서풍과 함께 날씬하고 시인은 가을바람이 쓸쓸하고 처량한 분위기를 묘사하고, 한적한 시골 지도에 또 한 층의 서늘함을 더했다. 석양은 이 암담한 화면을 다소 쓸쓸한 빛으로 하여 슬픈 분위기를 깊어지게 했다. 시인은 교묘하게 10 곳의 밋밋하고 객관적인 풍경을 연결시켜 시들고 늙고 싱겁고, 고, 서, 날씬한 단어를 통해 시인의 무한한 걱정을 자연스럽게 화면에 담았다. 마지막 한 마디, 단장을 끊은 사람은 천애중의 점정필이다. 이때 늦가을 시골의 화면 위에 떠돌아다니는 나그네가 나타났다. 석양 서하의 황량한 옛 길에서 그는 마른 말 한 마리를 끌고 뼈를 찌르는 가을바람을 거닐며 상심했지만, 자신의 집이 어디에 있는지 시인의 서늘한 심정을 드러내며 적절하게 주제를 표현했다. 이 시는 감상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다.

마치원의 이 시는 28 자 짧으며, 의미심장하고, 구조가 정교하며, 기복이 심하며, 좌절을 억누르고, 음운이 우렁차고, 영혼을 관통한다. 그것의 빛나는 예술적 매력은 고금의 많은 문인과 시인들을 매료시켰다. 노래 속의 도덕은' 당절문의 기경' ('세설신어') 과 송사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모두 가지고 있어 예로부터 자연을 묘사한 좋은 작품으로 여겨져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