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상징적인 수법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상징적인 수법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1.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 상징적인 작문을 쓰는 방법은 풍경이 어떤 정신이나 이미지를 대표하는지 이야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용은 황제의 최고 권력을 상징하고 봉황은 황제의 미덕을 상징하고, 유니콘은 장구안을 상징하며, 원숭이는 여행자 이별의 슬픈 표현이며, 학은 영원한 생명의 화신이며, 서양과 반대되는 박쥐, 원앙은 사랑의 상징, 거위는 헤어진 연인에게 소식을 전하고, 오동나무는 가을을 묘사한 시에 자주 나타나고, 버드나무는 이별을 나타내고, 난초는 순결의 상징이다 국화' 는 고귀함과 고귀함을 상징하며' 은은한 꽃' 이라고 불린다. "란지" 는 소중함, 외로움, 숭고함 등을 상징한다.

2. 상징수법의 구도를 이용하여 구체적인 물체로 어떤 심오한 철학을 암시한다. 철학은 추상적이고 이미지 감염의 힘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한 콘크리트 자체는 상대적으로 완전하고 독립적이어야 합니다.

주광잠, 양등 학자들은 그것이 표현 수법에서 중국시와 상당히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전종서 역시 서구 상징주의 원조 보들레르가 제창한 공감감이 중국 시가에는 셀 수 없이 많다는 것을 증명했다. 하지만 상징주의는 서구에서 중요한 표현이 되어 현대 서구 사상에서 물리에 대한 의심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사상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고리키의' 해연', 기브론의' 파도의 노래',' 비의 노래' (노래조곡에서 선택), 노신의' 눈', 곽약모의' 라디오 TV 송송',' 스타변주곡' 등이 있다 ...

백양나무의 칭찬도 사실이다.

3. 상징수법으로 글을 쓰는 오리지널: xueke99

상징적인 작문 (1): 분필이 학교에 가기 전에 내 인상에서 분필로 마음대로 그리는 것이 재미있다. 학교 나이가 되자 어머니는 나에게 좋은 초등학교를 선택하셨다. 나는 넓고 밝은 교실에 앉아 선생님이 연단 앞에 서 있는 것을 신기하게 바라보며 분필 한 자루로 우리 학생들을 위해 긴 지식화를 써주었다. 그때부터 나는 분필과 사랑에 빠졌고, 선생님은 분필을 들고 칠판에 삐걱거리며 썼다. 분필은 음악가의 지휘봉과 같고, 소리와 필적은 마치 아름다운 음표 점프와 같다. 국어 수업에서 선생님은 분필 한 자루를 집어 칠판에 글씨를 쓰셨는데, 하얀 분필이 칠판 위에서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것을 보았다. 점, 가로, 세로, 쓰기, 누르기, 모든 또렷하고 아름다운 글자는 필요한 획 순서에 따라 눈에 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머리 속에 단단히 새겨져 있다. 분필은 수학 수업에도 큰 역할을 한다. 선생님은 먼저 수학 공식을 하나 강의하신다. 학생이 이해하지 못하자 선생님은 흰 분필로 칠판에 또렷한 선을 그린 다음, 선 세그먼트에 다른 표시를 그렸다. 도표가 완성되자마자 학생들은 곧 이해하게 되었다. 선생님은 번거롭지 않게 분필로 칠판에 여러 가지 문제를 차근차근 계산해 보았는데,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점차 학생들은 각종 수학 문제를 계산하는 방법을 배웠다. 그림 수업에서 분필의 역할은 이렇게 신기하다. 선생님은 색분필을 집어 들었다. 신기한 붓, 푸른 하늘, 흰 구름, 숲, 귀여운 새, 장난꾸러기 원숭이가 우리 눈앞에 생생하게 나타나 우리의 상상의 날개를 자극해 마음의 세계를 묘사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작은 분필은 항상 책상 위에 가지런히 놓여 있는데, 이것은 학생들이 수업이 끝난 후에 하기 좋아하는 일이다. 청소할 수 있는 분필을 제외하고 학생들은 항상 수업 전에 칠판을 닦는다.

4. 어떻게 문학 창작에서 상징주의를 표현 수단으로 사용하여 작문을 쓸 수 있습니까? 상징주의는 구체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추상적인 개념,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상징화와 상징화된 객체 사이의 어떤 유사성을 이용하여 상징화된 객체의 어떤 내용을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부호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어떤 작품들의 예술적 이미지는 심지어 상징적인 수단으로 표현될 수도 있다.

상징은 일종의 예술 수법으로 비유 수사와 비슷하다. 은유가 은유체와 억제된 대상 사이에 비슷한 특징을 요구하듯이, 상징도 상징된 대상과 상징된 대상 사이에 비슷한 특징을 요구하는데, 이러한 특징들은 사람들을 연상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은유는 수사학의 범주에 속하며 추상적인 것과 구체적인 것을 비유할 수 있다. 상징은 일종의 예술 수법으로, 구상과 관련이 있으며, 글쓰기 구상 기교에 속하며, 언어 처리만은 아니다. 상징은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즉,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더 깊은 의미를 표현하고 독자들이 스스로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것은 미묘하고 함축적이며 심미적인 기교로 독자를 즐겁게 할 수 있다. 자세히 분석하면 기호는 동질 기호와 이질적 기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질기호는 기호와 상징화된 개체가 본질적으로 어떤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독자들은 이것과 저것을 더 쉽게 연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슈팅의' 떡갈나무' 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상징적인 의미를 직접 표현한다. 시인은 떡갈나무와 목면으로 각각 남성 양강과 여성의 음유함을 상징한다. 떡갈나무의' 구리 가지 철줄기' 와 목면의' 홍화' 는 양강과 음유의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또 다른 예는 러시아 작가 코로롄코의 산문' 불빛' 이다. 작가는 캄캄한 가을밤에 시베리아의 음침한 강에서 배를 젓는 경험을 썼다. 배가 어둠 속에서 항행할 때, 전방에 갑자기 약간의 불빛이 나타나서, 멀든 멀든 항상 그렇게 사람을 매료시킨다.

하지만 여기서 저자는 단지 화재를 묘사하고 있습니까? 분명히, 아니. 그는 분명히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조금만 연상하면 이곳의 불이 희망과 빛의 상징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생명의 장강이 어두컴컴한 양안을 가로질러 흐를 때, 사람들을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 바로 전방의 불길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군분투하는 세월이든 인생의 어두운 길에서든, 사람들은 가냘프고 가냘픈 희망이라도 이렇게 소중하고 위로와 힘을 줄 수 있다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이 논문에서 저자는 불을 상징으로 사용하여 이런 미묘한 감정과 복잡한 인생 경험을 단번에 표현했다. 이질적 기호는 기호와 상징화된 개체가 본질적으로 대립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소동의 소설' 신녀봉' 처럼요. 전통적으로 신녀봉은 사랑의 충성의 상징이다.

소설에서 이영과 토월은 한 쌍의 연인이다. 그들은 배를 타고 남경에서 삼협 신녀봉으로 갈 계획이며, 그들의 사랑을 더욱 공고히 하기를 희망한다. 그들이 배에 타자 뜻밖에 돈 많은 최씨와 같은 선실에 있었다.

처음에 그는 부유한 최씨를 업신여기고 많은 부자들처럼 문화와 정서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몇 차례의 접촉에서 달을 찾다가 점점 최대범하고 세심하며 자상하다고 느꼈다.

배가 한구항에 정박했을 때, 달은 배를 떠나 부두에 올라 이영을 떠나 최씨와 함께 떠났다. 한 커플이 신녀봉에 도착하기 전에 이른바 사랑이 무너졌다.

소설의 결말은 독자들에게 강렬한 감동을 주었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이 소설의 심미적 가치가 아니다. 독자에게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은 작가가 커플의 귀착지인 신녀봉을 교묘하게 선택했다는 점이다. 상징물과 상징물은 근본적으로 대립관계를 이루고 있다.

소설을 읽은 후, 오래도록 평온하지 못했다. 이질기호는 강한 대비를 바탕으로 심미적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이런 수법은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현대 구상 수법 중 하나인 상징주의의 역할이 무엇인지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다. 주제가 승화되다. 승화 주제는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의 내포를 풍요롭게 하고 심화하며 주제의 의미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다.

당대의 손교는 "친구와의 수필" 에서 "말은 반드시 높고, 뜻은 반드시 깊어야 한다" 고 말했다. 주제가 깊어야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고 독자들이 미의 취지를 깨닫게 할 수 있다.

상징주의는 유사한 연상을 통해 글쓰기 내용을 자연에서 인간의 사회생활로 확장하고, 원래 쓴 특징으로 어떤 정신적 자질이나 성격을 상징하여 주제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오 돈의 산문 "백양예찬" 이 좋은 예입니다.

이 글은 우선 백양나무의' 정직',' 순박하다',' 고집이 세다',' 노력' 등의 특성을 보여 주려고 한다. 그런 다음 비슷한 연상을 통해 백양나무에 대한 묘사와 찬양을 북방의 농민에게 연장한 다음, 백양나무로 우리 민족의 소중한' 정신과 의지' 를 상징한다. 이렇게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백양나무에 대한 찬사가 한 민족의' 정신과 의지' 에 대한 찬사가 되면서 주제는 숭고한 경지로 승화되었다.

또 고등학교 국어 제 3 권의 본문' 빛' 을 예로 들 수 있다. 이 문장 속 바킨 씨는 먼저 한밤중에 일어나 남의 집 불빛을 보고 그의 마음이 밝아지자 불빛이 나에게 길을 준 것을 회상했다. 현실로 돌아가서, 오늘 밤 불빛이 나에게 주는 위로와 격려를 써라. 등대, 해리치 섬의 고독한 밤등, 고대 그리스의 횃불을 연상케 한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길을 가르쳐 주고, 현실로 돌아와, 빛에서 무한한 힘을 얻었다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마지막으로, 한 친구가 구조된 이야기를 회상하며 현실로 돌아와 불이 꺼지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 잡문의 글쓰기를 감상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는 그 주제가 승화 과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작가의 사상이 발전함에 따라, 등도 구상에서 추상에 이르기까지, 당초 본 실제 등불에서 그의 마음속의 등불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추상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빛이라는 구체적인 물체는 철학적인 이미지로 승화되어 광명, 따뜻함, 인생의 끊임없는 진보의 신념을 상징한다.

이 잡문의 집필 연대에 연락하면 자연히 민족의 불굴의 정신, 항일필승의 신념, 그리고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과 연결될 것이다.

5. 어떻게 상징주의를 표현 수단으로 작문을 쓰는지 문학 창작에서 상징주의는 구체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추상적인 개념,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가리킨다.

상징화와 상징화된 객체 사이의 어떤 유사성을 이용하여 상징화된 객체의 어떤 내용을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부호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어떤 작품들의 예술적 이미지는 심지어 상징적인 수단으로 표현될 수도 있다.

상징은 일종의 예술 수법으로 비유 수사와 비슷하다. 은유가 은유체와 억제된 대상 사이에 비슷한 특징을 요구하듯이, 상징도 상징된 대상과 상징된 대상 사이에 비슷한 특징을 요구하는데, 이러한 특징들은 사람들을 연상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은유는 수사학의 범주에 속하며 추상적인 것과 구체적인 것을 비유할 수 있다. 상징은 일종의 예술 수법으로, 구상과 관련이 있으며, 글쓰기 구상 기교에 속하며, 언어 처리만은 아니다. 상징은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즉,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더 깊은 의미를 표현하고 독자들이 스스로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것은 미묘하고 함축적이며 심미적인 기교로 독자를 즐겁게 할 수 있다. 현대 구상 기교 중 하나인 상징주의의 역할은 무엇인가? 첫째, 주제가 승화되다.

승화 주제는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의 내포를 풍요롭게 하고 심화하며 주제의 의미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다. 당대의 손교는 "친구와의 수필" 에서 "말은 반드시 높고, 뜻은 반드시 깊어야 한다" 고 말했다.

주제가 깊어야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고 독자들이 미의 취지를 깨닫게 할 수 있다. 상징주의는 유사한 연상을 통해 글쓰기 내용을 자연에서 인간의 사회생활로 확장하고, 원래 쓴 특징으로 어떤 정신적 자질이나 성격을 상징하여 주제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오 돈의 산문 "백양예찬" 이 좋은 예입니다. 이 글은 우선 백양나무의' 정직',' 순박하다',' 고집이 세다',' 노력' 등의 특성을 보여 주려고 한다. 그런 다음 비슷한 연상을 통해 백양나무에 대한 묘사와 찬양을 북방의 농민에게 연장한 다음, 백양나무로 우리 민족의 소중한' 정신과 의지' 를 상징한다.

이렇게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백양나무에 대한 찬사가 한 민족의' 정신과 의지' 에 대한 찬사가 되면서 주제는 숭고한 경지로 승화되었다. 두 번째는 함축적인 아름다움이다.

상징과 우의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상징의 계몽의 의미는 이미지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헤겔이 말한 "상징은 그 자체와 같은 구체적인 개별적인 것이 아니라, 그 함축된 보편적인 의미" 라는 의미의 의미에 있다.

예를 들어, 평화로운 비둘기를 묘사할 때, 그 의도는 비둘기 자체가 아니라 그것이 암시하는 평화의 의미였다. 함축, 암시, 모호함, 다의라는 뜻은 함축적이어서 독자에게 넓은 연상과 상상력의 공간을 남길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상징수법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할까요? 한 가지 상황은 생활 속의 어떤 일들은 매우 복잡하고 심오하지만, 잠시 쉽게 말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때 우리는 상징적인 수법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예를 들어 도주조의' 소나무의 스타일' 은 소나무를 상징하며, 이를 통해 사람에 대한 요구가 적고 공헌이 큰 특징을 통해 * * * 제품주의의 고귀한 스타일을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문장 간단 하 고 심오한. 또 다른 경우는 여러 가지 이유로 말하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상징적인 수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노신의 소설' 약' 은 결국 노을의 무덤 앞에 화환을 쓰는 데 있다. 이는 저자가 당시 말하지 않았던 것이다. 노을은 죽었지만 그를 그리워하는 전우들이 그를 대신해 투쟁을 계속할 것이다. 노을의 무덤에 화환을 바치는 것은 혁명의 힘을 억누를 수 없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것은 노신이 자각하여' 청령' 한 결과이다. 구도 설계 기교의 부호는 간단한 단어로 깊은 의미를 표현할 수 있으며, 종종 의미 있는 심미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징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면 문장 의미를 가질 수 있다. 기호를 사용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첫째, 의도는 분명해야 한다.

백양나무를 찬양하라',' 소나무의 스타일' 과 같은 명편은 문장 찬양이나 비판의 내용이 선명해야 하며 전문을 관통해야 한다. 둘째, 설명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상징체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가 있어야만 사람들은' 모양' 을 통해' 신' 을 볼 수 있다. 만약' 모양' 이 구체적이지 않다면, 노래하는 정신과 의지는 추상적인 관념일 뿐, 작가의' 뜻' 은 형상적으로 표현할 수 없다. 마오 방패는 나무 줄기, 가지, 나뭇잎, 나무 껍질, 높이 등에서 포플러의 외모를 묘사하고, 긴밀하게 단결하고 분발하는 포플러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개성적인 의미를 부여하며, 그중에서' 완강히 서 있다',' 위로 발전하다',' 불요불굴' 등의 인격적 특성을 추출해 낸다.

셋째, 비유가 적절해야 한다. 빌린 것과 부른 것, 혹은 빌린 것과 표현한 것이 밀접한 내적 연관이 있는 것은 합리적이다.

비유점을 정확히 찾아 연상을 넓혀야 한다. 바로' 북방 농민',' 고향을 지키는 보초병',' 화북 평원의 운동선수' 등 본체 대상도 백양나무와 같은 소박하고 강인하며 분진하고 용감한 정신을 보여 북항일군민, 특히' 선혈로 신중국 역사 쓰기' 의 정신과 의지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부록: 상징수법은 화초나무의 상징적인 의미를 분류, 분석, 총결한다. 화초와 나무는 다양하다. 그들의 색채와 멋은 미감뿐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속에도 특정한 상징적 의미가 있다. 1, 송백으로 충실을 상징한다.

솔가지가 자랑스럽게 서 있고, 백나무는 장엄하고 엄숙하며, 사계절은 늘 푸르고, 한겨울을 견디어 낸다. 논어' 짱: 한래더위,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알 수 있다.

소나무와 죽매는' 노한 세 친구' 라고 불린다. 문예 작품에서 송백은 불굴의 영웅주의를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대나무는 정직을 상징합니다. 대나무는 키가 크고 곧고 예뻐서 날씨가 추울 때 시들지 않는다.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다.

옛사람들은 흔히 "옥은 깨지지만 색은 바꾸지 않고, 대나무는 그 축제를 파괴하지 않고 태울 수 있다" 는 말로 사람의 기절을 비유한다. 매화는 힘과 불굴을 상징한다.

매지는 완강하고, 불요불굴하며, 사람들이 강인하고 불굴의 의지를 상징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눈보라가 만발한 매화를 맞으며 먼저 세상에 봄의 숨결을 드러냈다. 4, 국화를 상징하다.

6. 상징적인 방법으로 장면을 선택해 작문을 쓰는 방법: 1 [사고 분석] 답은 다음과 같다.

문학 창작의 표현 수단으로서, 문제 해결 과정은 구체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추상적인 개념,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가리킨다. 상징화와 상징화된 객체 사이의 어떤 유사성을 이용하여 상징화된 객체의 어떤 내용을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부호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어떤 작품들의 예술적 이미지는 심지어 상징적인 수단으로 표현될 수도 있다. 상징은 일종의 예술 수법으로 비유 수사와 비슷하다.

은유가 은유체와 억제된 대상 사이에 비슷한 특징을 요구하듯이, 상징도 상징된 대상과 상징된 대상 사이에 비슷한 특징을 요구하는데, 이러한 특징들은 사람들을 연상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은유는 수사학의 범주에 속하며 추상적인 것과 구체적인 것을 비유할 수 있다. 상징은 일종의 예술 수법으로, 구상과 관련이 있으며, 글쓰기 구상 기교에 속하며, 언어 처리만은 아니다.

상징은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즉,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더 깊은 의미를 표현하고 독자들이 스스로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것은 미묘하고 함축적이며 심미적인 기교로 독자를 즐겁게 할 수 있다.

자세히 분석하면 기호는 동질 기호와 이질적 기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질기호는 기호와 상징화된 개체가 본질적으로 어떤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독자들은 이것과 저것을 더 쉽게 연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슈팅의' 떡갈나무' 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상징적인 의미를 직접 표현한다. 시인은 떡갈나무와 목면으로 각각 남성 양강과 여성의 음유함을 상징한다.

떡갈나무의' 구리 가지 철줄기' 와 목면의' 홍화' 는 양강과 음유의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또 다른 예는 러시아 작가 코로롄코의 산문' 불빛' 이다. 작가는 캄캄한 가을밤에 시베리아의 음침한 강에서 배를 젓는 경험을 썼다.

배가 어둠 속에서 항행할 때, 전방에 갑자기 약간의 불빛이 나타나서, 멀든 멀든 항상 그렇게 사람을 매료시킨다. 하지만 여기서 저자는 단지 화재를 묘사하고 있습니까? 분명히, 아니.

그는 분명히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조금만 연상하면 이곳의 불이 희망과 빛의 상징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생명의 장강이 어두컴컴한 양안을 가로질러 흐를 때, 사람들을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 바로 전방의 불길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군분투하는 세월이든 인생의 어두운 길에서든, 사람들은 가냘프고 가냘픈 희망이라도 이렇게 소중하고 위로와 힘을 줄 수 있다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이 논문에서 저자는 불을 상징으로 사용하여 이런 미묘한 감정과 복잡한 인생 경험을 단번에 표현했다.

이질적 기호는 기호와 상징화된 개체가 본질적으로 대립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소동의 소설' 신녀봉' 처럼요.

전통적으로 신녀봉은 사랑의 충성의 상징이다. 소설에서 이영과 토월은 한 쌍의 연인이다. 그들은 배를 타고 남경에서 삼협 신녀봉으로 갈 계획이며, 그들의 사랑을 더욱 공고히 하기를 희망한다.

그들이 배에 타자 뜻밖에 돈 많은 최씨와 같은 선실에 있었다. 처음에 그는 부유한 최씨를 업신여기고 많은 부자들처럼 문화와 정서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몇 차례의 접촉에서 달을 찾다가 점점 최대범하고 세심하며 자상하다고 느꼈다. 배가 한구항에 정박했을 때, 달은 배를 떠나 부두에 올라 이영을 떠나 최씨와 함께 떠났다.

한 커플이 신녀봉에 도착하기 전에 이른바 사랑이 무너졌다. 소설의 결말은 독자들에게 강렬한 감동을 주었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이 소설의 심미적 가치가 아니다. 독자에게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은 작가가 커플의 귀착지인 신녀봉을 교묘하게 선택했다는 점이다. 상징물과 상징물은 근본적으로 대립관계를 이루고 있다. 소설을 읽은 후, 오래도록 진정할 수 없었다.

이질기호는 강한 대비를 바탕으로 심미적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이런 수법은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승화 주제는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의 내포를 풍요롭게 하고 심화하며 주제의 의미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다.

당대의 손교는 "친구와의 수필" 에서 "말은 반드시 높고, 뜻은 반드시 깊어야 한다" 고 말했다. 주제가 깊어야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고 독자들이 미의 취지를 깨닫게 할 수 있다.

상징주의는 유사한 연상을 통해 글쓰기 내용을 자연에서 인간의 사회생활로 확장하고, 원래 쓴 특징으로 어떤 정신적 자질이나 성격을 상징하여 주제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오 돈의 산문 "백양예찬" 이 좋은 예입니다.

이 글은 우선 백양나무의' 정직',' 순박하다',' 고집이 세다',' 노력' 등의 특성을 보여 주려고 한다. 그런 다음 비슷한 연상을 통해 백양나무에 대한 묘사와 찬양을 북방의 농민에게 연장한 다음, 백양나무로 우리 민족의 소중한' 정신과 의지' 를 상징한다. 이렇게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백양나무에 대한 찬사가 한 민족의' 정신과 의지' 에 대한 찬사가 되면서 주제는 숭고한 경지로 승화되었다.

또 고등학교 국어 제 3 권의 본문' 빛' 을 예로 들 수 있다. 이 문장 속 바킨 씨는 먼저 한밤중에 일어나 다른 사람의 집 불빛을 보고 그의 마음이 밝아지자 불빛이 나에게 길을 준 것을 회상했다. 현실로 돌아가서, 오늘 밤 불빛이 나에게 주는 위로와 격려를 써라. 등대, 해리치 섬의 고독한 밤등, 고대 그리스의 횃불을 연상케 한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길을 가르쳐 주고, 현실로 돌아와, 빛에서 무한한 힘을 얻었다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마지막으로, 한 친구가 구조된 이야기를 회상하며 현실로 돌아와 불이 꺼지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 잡문의 글쓰기를 감상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는 그 주제가 승화 과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작가의 사상이 발전함에 따라, 등도 구상에서 추상에 이르기까지, 당초 본 실제 등불에서 그의 마음속의 등불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추상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빛이라는 구체적인 물체는 철학적인 이미지로 승화되어 광명, 따뜻함, 인생의 끊임없는 진보의 신념을 상징한다.

이 잡문의 집필 연대에 연결하면 자연히 민족의 불굴의 정신, 항일필승의 신념, 항전을 위해 무명으로 희생한 사람들과 연결될 것이다. 이것이 상징주의의 예술적 효과다.

함축적.

7. 상징구도 잎

그것은 이렇게 평범하고, 또 이렇게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일 년 사계절, 고정불변, 순식간에 변화한다. 모두가 봤지만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 그것은 단지 작은 잎일 뿐이다.

봄에, 그것은 꽃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기꺼이 동반하고, 알려지지 않은 헌신의 가장 좋은 순간은 봄에 무한한 생기를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우리가 봄에 잠겨 있을 때, 이 나뭇잎들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여름에는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며 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무성하게 자라며 길 행인을 위해 햇빛을 가리지만 원망은 없다. 아마도 지금은 충분히 느껴져서 돌아갈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가을, 그 추운 비 오는 날, 거리 상공에는 아무도 없었다. 곧, 그들은 짧은 생명을 끝내고 추락할 것이다. "봄진흙으로 변하고, 더욱 꽃을 보호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것의 짧은 일생 동안, 그것은 이 생을 초월하는 사심없는 헌신을 했다!

나는 나뭇잎의 소중함을 알았다.

8. 어떻게 상징적인 작문을 쓰는가, 후덕송은 상징수법을 구상하여 작문을 문학 창작의 표현 수단으로 삼는다. 상징주의는 구체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추상적인 개념,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가리킨다.

상징화와 상징화된 객체 사이의 어떤 유사성을 이용하여 상징화된 객체의 어떤 내용을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부호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어떤 작품들의 예술적 이미지는 심지어 상징적인 수단으로 표현될 수도 있다.

상징은 일종의 예술 수법으로 비유 수사와 비슷하다. 은유가 은유체와 억제된 대상 사이에 비슷한 특징을 요구하듯이, 상징도 상징된 대상과 상징된 대상 사이에 비슷한 특징을 요구하는데, 이러한 특징들은 사람들을 연상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은유는 수사학의 범주에 속하며 추상적인 것과 구체적인 것을 비유할 수 있다. 상징은 일종의 예술 수법으로, 구상과 관련이 있으며, 글쓰기 구상 기교에 속하며, 언어 처리만은 아니다. 상징은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즉,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더 깊은 의미를 표현하고 독자들이 스스로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것은 미묘하고 함축적이며 심미적인 기교로 독자를 즐겁게 할 수 있다. 자세히 분석하면 기호는 동질 기호와 이질적 기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질기호는 기호와 상징화된 개체가 본질적으로 어떤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독자들은 이것과 저것을 더 쉽게 연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슈팅의' 떡갈나무' 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상징적인 의미를 직접 표현한다. 시인은 떡갈나무와 목면으로 각각 남성 양강과 여성의 음유함을 상징한다. 떡갈나무의' 구리 가지 철줄기' 와 목면의' 홍화' 는 양강과 음유의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또 다른 예는 러시아 작가 코로롄코의 산문' 불빛' 이다. 작가는 캄캄한 가을밤에 시베리아의 음침한 강에서 배를 젓는 경험을 썼다. 배가 어둠 속에서 항행할 때, 전방에 갑자기 약간의 불빛이 나타나서, 멀든 멀든 항상 그렇게 사람을 매료시킨다.

하지만 여기서 저자는 단지 화재를 묘사하고 있습니까? 분명히, 아니. 그는 분명히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조금만 연상하면 이곳의 불이 희망과 빛의 상징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생명의 장강이 어두컴컴한 양안을 가로질러 흐를 때, 사람들을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 바로 전방의 불길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군분투하는 세월이든 인생의 어두운 길에서든, 사람들은 가냘프고 가냘픈 희망이라도 이렇게 소중하고 위로와 힘을 줄 수 있다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이 논문에서 저자는 불을 상징으로 사용하여 이런 미묘한 감정과 복잡한 인생 경험을 단번에 표현했다. 이질적 기호는 기호와 상징화된 개체가 본질적으로 대립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소동의 소설' 신녀봉' 처럼요. 전통적으로 신녀봉은 사랑의 충성의 상징이다.

소설에서 이영과 토월은 한 쌍의 연인이다. 그들은 배를 타고 남경에서 삼협 신녀봉으로 갈 계획이며, 그들의 사랑을 더욱 공고히 하기를 희망한다. 그들이 배에 타자 뜻밖에 돈 많은 최씨와 같은 선실에 있었다.

처음에 그는 부유한 최씨를 업신여기고 많은 부자들처럼 문화와 정서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몇 차례의 접촉에서 달을 찾다가 점점 최대범하고 세심하며 자상하다고 느꼈다.

배가 한구항에 정박했을 때, 달은 배를 떠나 부두에 올라 이영을 떠나 최씨와 함께 떠났다. 한 커플이 신녀봉에 도착하기 전에 이른바 사랑이 무너졌다.

소설의 결말은 독자들에게 강렬한 감동을 주었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이 소설의 심미적 가치가 아니다. 독자에게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은 작가가 커플의 귀착지인 신녀봉을 교묘하게 선택했다는 점이다. 상징물과 상징물은 근본적으로 대립관계를 이루고 있다.

소설을 읽은 후, 오래도록 평온하지 못했다. 이질기호는 강한 대비를 바탕으로 심미적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이런 수법은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현대 구상 수법 중 하나인 상징주의의 역할이 무엇인지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다. 첫째, 주제가 승화되다. 승화 주제는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의 내포를 풍요롭게 하고 심화하며 주제의 의미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다.

당대의 손교는 "친구와의 수필" 에서 "말은 반드시 높고, 뜻은 반드시 깊어야 한다" 고 말했다. 주제가 깊어야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고 독자들이 미의 취지를 깨닫게 할 수 있다.

상징주의는 유사한 연상을 통해 글쓰기 내용을 자연에서 인간의 사회생활로 확장하고, 원래 쓴 특징으로 어떤 정신적 자질이나 성격을 상징하여 주제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오 돈의 산문 "백양예찬" 이 좋은 예입니다.

이 글은 우선 백양나무의' 정직',' 순박하다',' 고집이 세다',' 노력' 등의 특성을 보여 주려고 한다. 그런 다음 비슷한 연상을 통해 백양나무에 대한 묘사와 찬양을 북방의 농민에게 연장한 다음, 백양나무로 우리 민족의 소중한' 정신과 의지' 를 상징한다. 이렇게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백양나무에 대한 찬사가 한 민족의' 정신과 의지' 에 대한 찬사가 되면서 주제는 숭고한 경지로 승화되었다.

또 고등학교 국어 제 3 권의 본문' 빛' 을 예로 들 수 있다. 이 문장 속 바킨 씨는 먼저 한밤중에 일어나 다른 사람의 집 불빛을 보고 그의 마음이 밝아지자 불빛이 나에게 길을 준 것을 회상했다. 현실로 돌아가서, 오늘 밤 불빛이 나에게 주는 위로와 격려를 써라. 등대, 해리치 섬의 고독한 밤등, 고대 그리스의 횃불을 연상케 한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길을 가르쳐 주고, 현실로 돌아와, 빛에서 무한한 힘을 얻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마지막으로, 한 친구가 구조된 이야기를 회상하며 현실로 돌아와 불이 꺼지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 잡문의 글쓰기를 감상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는 그 주제가 승화 과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작가의 사상이 발전함에 따라, 등도 구상에서 추상에 이르기까지, 당초 본 실제 등불에서 그의 마음속의 등불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추상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빛이라는 구체적인 물체는 철학적인 이미지로 승화되어 광명, 따뜻함, 인생의 끊임없는 진보의 신념을 상징한다.

이 잡문의 집필 연대와 연계하면, 당연히 그해 민족의 불굴의 정신, 항일전쟁의 승리와 연결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