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바이 주이 (Bai Juyi) 의 요약을 쓰는 방법

바이 주이 (Bai Juyi) 의 요약을 쓰는 방법

그는' 스타운유' 의 중소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다. 정주신정 (이 허난성 신정현) 에서 태어났다. 1 1 세부터 전란으로 5 ~ 6 년 동안 유랑했다. 나는 십 대 때 열심히 공부했다. 정원 16 년 진사 백거이 초상화 (800)

[2], 18 년, 원직과 함께 우수한 책을 받았다. 두 사람이 약혼. 앞으로 백원도 시 방면에서도 똑같이 유명하다. 19 년 봄에 성 학교 서기를 수여하다. 원과 원년 (806 년), 교서랑을 없애고,' 책림' 75 편을 편찬하며,' 재재재지식, 기능양과'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밀을 보는 것", "장한가", "연못변" 에 대해서요. 위안과 2 년 귀국, 11 월 한림학사 수여, 이듬해 왼쪽 픽업. 4 년 동안 원직 심리와 함께 신악부 운동을 시작했다. 5 년, 경조군 사람 조군이 군대에 입대했다. 이때는 한림학사, 편지 초안 작성, 국사 참여 등이다. 그는 권세가 있는 사람과 가까운 대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일에 대해 기탄없이 말할 수 있다. 원과 6 년, 모상이 집에 있고, 만역하여, 북경으로 돌아가 직무를 맡게 되었다. 10 년, 리드 편지 때문에, 긴급 체포 우 를 살해 한 살인자 를 요구, 시마 지앙 저우 (이 장시 구강) 로 강등되었다. 이듬해, 나는' 비파행' 을 썼다. 그는' 은둔하여 벼슬을 하기 시작' 하여 여산에 초당을 지었다. 그의 사상은' 제세' 에서' 독선한 몸' 으로 바뀌면서 점점 더 한가하고 감상적인 시가 생겨났다. 원과 13 년, 중주 도지사 () 를 고치고, 15 년 만에 상경하여 중서 () 로 이주한다. 조중측근 세원한 때문에 장경은 이듬해 (822 년) 대외석방을 요청했고, 항저우, 쑤저우 도지사, 꽤 민심을 얻었다. 문종대와 원년 (827), 비서감, 이듬해 형부 시랑으로 전근되어 낙양에 4 년간 정착했다. 나중에 또 태자, 하남윤, 소부 태자의 좌상빈을 맡게 되었다. 회창 2 년 (842), 형부 상서와 함께 벼슬에 들어갔다. 낙양에서는 시, 술, 선, 진, 산수로 자신을 즐겁게 하며, 흔히 유우석이라고 불리는 유우석과 합창한다. 회창 4 년, 출자하여 용문에서 석탄 8 개를 파내어 선민을 축복하였다. 향년 75 세로 낙양 용문향산 비파봉에 묻혔다. 이상은은 그를 위해 묘지명을 썼다.

벼슬을 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3] 인생은 44 세에 강주 사마를 강등하여 전후 두 기로 나눌 수 있다. 초기는 제세 시기이고, 후기는 독선의 시기이다. 백거이는 정원 26 년 (800)29 세의 수재이다. 성 학교 서기, 성 학교 서기, 한림 학사를 역임하다. 원과 년, 그는 남아서 국면을 수습하고,' 진중음 명편 10 수',' 신악부시 50 수' 가 있어 달관 귀인이 이를 갈며 비통하게 변색했다. 원과 6 년 동안 백거이의 어머니는 정신 장애로 장안에서 돌아가셨다. 당시의 규칙에 따르면 백거이는 고향으로 돌아가 3 년 동안 효도를 지키다가 장례를 마치고 장안으로 돌아갔다. 황제는 그가 의사가 되도록 주찬선을 베풀었다. 위안과 10 년 6 월, 백거이 사십 사십 살 때, 재상 오와 친차 장관 종성 배도가 암살되고, 오즉사, 배도가 중상을 입었다. 이렇게 큰 사건에 대해 당시 권력을 쥐고 있던 환관그룹과 구관료그룹은 모두 냉정을 유지하고 서둘러 처리하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매우 화가났다. 법기를 위해 그는 당국에 살인자를 체포하도록 엄격히 명령 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권력자는 그의 열성적인 국사를 칭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가 동궁의 관원이라고 말하는데, 간간신 앞에서 국사를 이야기하는 것은 무단 침입행위이다. 그래서 그는 주도사로 강등되었다. 왕아는 그의 어머니가 꽃을 보면서 우물에 빠져 죽었다고 말했다. 그는 꽃과 우물에 관한 시를 써서 효도를 해쳤다. 그런 사람들은 군 을 지배 할 자격이 없어, 그래서 강주 시마 로 강등했다. 사실 그가 죄를 지은 이유는 바로 그 풍자시였다. 환관이 강주에 내려와 백거우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는 자신이 "표면적인 고민과 즐거움을 없애고 가슴속의 시비를 없앴다" 고 말했고, 그의 초기 불도 사상도 그에 따라 성장했다. 3 년 후, 친한 친구 최군의 도움으로 중주 도사로 승진했다. 원과 15 년, 당헌종은 장안에서 급사하고, 당무종은 계승하였다. 무종 애재, 장안 리콜, 외교대신, 의사, 박사, 국학을 차례로 했다. 그러나 당시 북한은 혼란스러웠고, 신하들은 권력을 다투고, 내투는 끊이지 않았다. 무종은 정치적으로 게으르고 충고를 듣지 않는다. 그래서 최방, 장경 2 년 항주 도지사 로 무종 을 임명, 항주 만료 후 소주 도지사 를 임명했다. 만년에 태자객에 의해 동도로 나뉘었다. 칠십 세의 관원. 그는 전기에 비해 소극적이었지만, 결국 성과를 거두고 적극적으로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시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의 현재 시 중 일부는 여전히 국가와 인민에 대한 그의 배려를 드러내고 있다. 그는 여전히 정사에 부지런히 일하며, 이미 () 가 뚫은 여섯 개의 우물을 준설하여 인민의 식수 문제를 해결하는 등 많은 좋은 일을 했다. 그는 서호에 제방을 쌓고 물을 저장해 밭을 관개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전당강 석두기' 를 적어, 석두 위에 새겨 사람들에게 어떻게 물을 저장하고 배수하는지 알려주었다. 그는 제방이 법대로 되면 가뭄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유명한 "화이트 제방" 입니다.

알코올에 중독되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과 아버지 백길경은 모두 시인이다. 이런 가정 배경에서 백거이는 매우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시인이 되었다. 그러나 백거이는 이백 두보처럼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장 wenqian 는 "tiaoxi 물고기 티베트 conghua" 에서 말했다: Tao Yuanming 은 Bai Juyi 의 돌 조각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4] 술, 하지만 가정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술을 자주 마실 수 없다. 그는 땔나무를 치고 밭을 갈는 시골 사람들과 술을 마셨고, 장소도 숲과 밭에 있었다. 백거이는 집에서 술을 빚고, 술을 마실 때마다 반드시 대나무가 동반되고, 매춘부가 시중을 든다. 그와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은 모두 사회적 유명인들이다. 예를 들면 배도, 유우석. 67 세 때, 그는 술취한 선생의 전기를 한 권 썼다. 이 술에 취한 윤 선생은 바로 그 자신이다. 그는 전기에서 술 취한 선생이라는 사람이 그의 이름, 고향, 관직을 모르고 30 년 동안 벼슬을 하고 로스앤젤레스로 은퇴했다는 것만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연못, 대나무 장대, 나무, 정자, 부교 등에 산다. 그는 술을 마시고, 시를 낭송하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술주정뱅이, 시우, 피아노 애호가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낙양 안팎의 절, 산천, 춘석, 백거이는 모두 가 본 적이 있다. 하늘이 아름답거나 눈이 올 때마다 그는 손님을 그의 집에 초대하여 먼저 항아리를 닦고 시를 연 다음 비단대나무를 치켜세웠다. 그래서 술을 마시면서 시를 외우고 피아노를 쳤어요. 한 소년이' 드레스와 깃털 입고' 와 한 작은 창녀가' 버드나무 가지' 를 부르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모두가 술에 취해 있을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때때로 변덕 이 야생으로 가서 차에 피아노와 베개를 놓고 차 양쪽의 대나무 장대에 술병 두 개를 걸어 피아노를 안고 술을 마시며 즐겁게 돌아왔다. 불쌍한 기요' 에 따르면 백거이의 집에는 연못이 하나 있는데, 그는 그곳에서 배를 저을 수 있다. 그는 손님을 대접했고, 때로는 배에서 100 여 개의 빈 가방을 배 옆에 걸어 놓으라고 명령했는데, 그 안에는 술과 맛있는 음식이 들어 있었고, 그 안에는 배와 함께 동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가 먹거나 마시고 싶을 때, 그는 그것들을 잡아당기고, 그가 다 먹거나 다 마셨을 때, 그는 다 먹거나 다 마실 때까지 또 하나를 당겼다. 이렇게 보면 도연명의 곤경과는 분명히 다를 것이다. 방사오' 보분별' 권은 백롯데가 쓴 이천팔백 시 중 800 곡이 취했다고 말했다. 이 숫자는 작지 않다. 그는 술을 마실 때 가끔 혼자 마신다. 예를 들어, 그가 소주에서 도지사 일을 할 때, 공무가 바빠서 술로 그를 파면했다. 그는 하루 술을 마셔서 그의 9 일간의 수고를 풀었다. 그는 "하루 동안 술에 취한 것을 얕보지 마라. 그것은 9 일간의 피로를 푸는 것이다. 9 일간의 피로가 없으면 어떻게 전주 백성을 치료할 수 있습니까? 만약 하루 종일 술에 취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심신을 즐겁게 할 수 있습니까? "그는 술과 노동을 결합했다. 더 많은 것은 친구와 술을 마시는 것이다. 그는 \ "그리고 리 11 취기 원구 \" 시에서 말했다; 꽃이 필 때는 술에 취해 봄근심을 끊고, 취하면 가지를 꺾어 술을 만든다. "원인 원직" 시에서 말했다: 화유 안마, 눈 속에 술 한 잔. \ "음주와 꿈 및 약 후기 \" 시에서 그는 말했다; * * * 1 배럴 만, 3 년 동안 70 을 보세요. "내 친구 유에게 한 가지 제안" 이라는 시에서 그는 낡은 병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정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고 말했다.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올 텐데 술 한 잔 할까요? 잠깐, 잠깐. 루진, 하남 이닝인, 석두 위에 술취한 선생의 전기를 새겨 무덤 옆에 서 있다. 전설에 의하면 낙양인과 각지의 관광객들은 백거이가 평생 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모두 술을 권하고 성묘를 하러 왔다고 한다. 무덤 앞의 넓은 땅은 늘 축축하여 결코 건조하지 않다. 백거가 양조하기 쉬운 술의 질이 매우 좋다. 그는 자신의 술을 위해 시를 한 편 썼다. "제단에 옥액 금지방이 열렸다. 노는 것은 즐겁고, 맛보기도 즐깁니다. 친절한 환대, 그리고 눈살을 찌푸렸다. 4 ~ 5 분간의 심사숙고 끝에 나는 사지에 들어갔다. " ("백거이권"). 백거이 술의 역사는 기록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백거이 술 섣달 그믐날 이웃' 에 대한 이야기도 위북 세대에서 전해지고 있다.

성취

백거이는 중당 시대의 걸출한 시인이다. 그의 시 사상과 창작은 통속성과 현실주의를 강조하여 중국 시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9 서 동원" 에서 그는 분명히 말했다. "하인들은 모두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백거이는 흉상이 있다.

[5] 유일하게 유익한 일을 한다. 영원히 봉사하는 것은 도이고, 발명한 것은 시입니다. 풍자시라고 부르는데, 남을 도우려는 의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자시, 풍자시, 풍자시, 풍자시) 한가한 시라고 해도 좋다. "백거이의 풍자, 한가함, 감상, 잡법 네 가지 시 중 처음 두 가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그의' 보효와 상선' 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그의 시 사상은 주로 초기 풍자시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 일찍이 원초부터 백거이는 현실주의, 통속성, 풍자성을 강조하는 경향을 보였다. "오늘 칭찬은 고증처럼 비하되고, 징벌의 길은 부족하다. \ "아름다움 가시 시 가 정치를 테스트하지 않는 경우, 메이크업 시험의 의미는 폐지됩니다. 미사여구를 비유로 하는 자는 성야에도 상이 있을 것이다. " 시의 역할은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며 시정을 보완하는 것이다. 시의 수단은 칭찬과 비판, 훈계 풍자이다. 그래서 그는 "시의 관직을 세우고 풍자의 길을 열어 그 득실을 살피고 그 감정을 통한다" 고 주장했다. (시 69) 그는 단순히' 고궁율동' 과 내용이 없는' 기필' 을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고, 지량 이래' 풍자' 가 풀을 놀리는 화려한 시풍을 반대한다. "신악부서" 에서 그는 시를 쓰는 기준이 "그 말의 질과 경로, 보고 싶은 사람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의 말은 단도직입적이어서 듣고 싶은 사람은 모두 금계라고 생각했다. 그것의 일은 핵적이고 진실이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은 편지를 전할 수 있다. 그것의 몸은 매우 매끈해서 음악 노래에서 재생할 수 있다. "이곳의' 질과 직경',' 직과 컷',' 심심과 실',' 순과 순' 은 각각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야 하며, 논술은 직설적이어야 하며, 문필은 절대적으로 거짓이고 순순해야 하며, 형식은 매끄럽고 순순해야 하며, 가요의 색채가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시는 진실하고, 통속적이고, 쉽게 전창해야 극치로 여겨질 수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시에 대한 위의 요구 사항은 오직 하나의 목적, 즉 시정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요컨대, 군주를 위하여, 신하를 위하여, 백성을 위하여, 일을 위해, 물건을 위해, 글을 위해 하지 않는다." ('신악부서')' 구서 동원' 에서 그는 자신의 초기 창작 상황을 회고하며 "이후 나이가 들면서 읽는 것도 많아졌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마다 그는 시사를 많이 묻는다. 내가 역사를 읽을 때마다 진리와 도를 좀 더 구하면, 문장 () 가 시대에 쓰여지고, 시사 () 가 사물에 쓰여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간을 위해 하는 첫 번째 일은 왕을 위해 하는 것이다. 그는 또 "민병만 다치게 하고 언제 피할지 모른다" (당곡에 관한 두 편의 고통스러운 시 중 두 번째) 민생의 고통을 반영하는 풍자시를 많이 만들었지만, 전반적인 방향은 "노래만 사람을 병들게 하고, 황제를 바라본다" (당생) 라고 말했다. 천정이 민정을 듣고 황제가 문을 열고 민정에 도달해야만 정치가 평온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백거이 좌상

[6]' 비파행' 과' 장한가' 는 백거이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으로 예술적 표현의 두드러진 특징은 서정적 요인의 강화다. 이전 서사시에 비해 이 두 작품은 내러티브와 묘사로 사건을 표현하지만, 더 이상 사건을 단순화할 수는 없다. 하나의 중심 사건과 두세 명의 주요 인물로 문장 전체를 구성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작가가 접수할 극적인 마웨이 사건, 하지만 가장 서정적인 인물의 심리적 묘사와 환경 분위기의 렌더링에는' 비파행' 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먹물을 끼얹었다. 또한 이 두 작품의 서정적인 성질은 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선된 이미지로 시의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있다. "장한가" 에서 "그는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고, 그는 저녁 빗속의 종소리를 듣고, 그의 가슴을 베었다" 고 말했다. 비파 속의'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거리는 소리' 와' 강이 신비롭게 보름달로 확장될 때'; 음침한 달빛, 밤비의 주룩거림, 가슴 아픈 종소리를 결합하여 매력적인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부스럭거리는 단풍, 꽃, 끝없는 강과 달로 슬픔과 외로움의 그림을 만들어 슬픔, 슬픔, 좌절을 드러낸다. 주제와 주제 집중은 바이 주이 풍자시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그는 보통 가장 전형적인 것만 골라 하나의 주제를 강조하는데,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둘째, 백시의 예술적 특색은 인물에 대한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다. 그는 인물의 특징을 포착할 수 있고, 선을 그리는 방법으로 인물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그릴 수 있다. 그러나 백석의 시는 결코 간단하지 않다. 그는 늘 간단한 문장으로 도덕을 표현하여 놀라운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경지방' 이라는 시는 회의에 참석한 신하, 의사, 장군의 정신, 식탁에서의 술과 음식의 풍부함을 묘사하지만,' 강남의 가뭄, 여주 사람들이 사람을 먹는다' 는 말로 끝낸다. 이것은 얼마나 비참한 장면인가. 한가한 시와 풍유시는 백거이가 특별히 주목하는 두 가지 시가이다. 둘 다 사실적이고 저속하고 근검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내용과 정서적으로는 크게 다르다. 풍자시는' 양자를 부축한다' 는 취지로 사회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호정을 많이 쓰고 흥분한다. 한가한 시의 본의는' 단독',' 만족과 조화, 성품 발휘' (옥원 9 서) 로 담박하고 평화롭고 한가한 심경을 드러내는 것이다. 백거이의 한가한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소박한 언어 풍격과 담담하고 한가한 심경은 여러 차례 칭송을 받았다. 그러나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 시들은 은퇴정치, 태평에 안주하는' 한가한' 사상, 불문으로 돌아가 도연명의 태도를 본받는 것은 후세 문인의 심리에 더 잘 맞기 때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두 개의 달팽이를 다투고, 당신은 12 센트" ("7 곡을 마시자" 일곱 번째 노래), "뿔에서 무언가를 위해 싸우자, 나는 석두 불빛에 시체를 보냈다" ("5 곡을 마셔라" 두 번째 노래), "나중에 나는 뿔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다. 즉, 송인이 준 이름을 바탕으로' 술주정뱅이, 학구, 동포의 이름은 모두 백롯데시' (공의정' 겨자 은주') 에서 나온 것이다. 송대 시인 주필다는 "본조 충신 수문충은 허가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롯데만 좋아하며 여러 차례 시를 짓는다" 고 지적했다. 게이지의 문장 모두 문자에 관한 것이지만, 충후하고, 입이 막히지 않고, 글이 충만하고, 사람과 정이 있고, 일에 무관심하며, 대체로 비슷하다. 황주에 살고 있는데 첫 번째 이름은 동파인데 롯데중주에서 시작했나 봐요. " ('이로당 시집') 이들은 모두 백거이와 그 시의 영향 궤적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