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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양수시 수필

류종원

당대의 문학가, 철학자, 당송 8 명 중 한 명. 글자의 두께. 본적하동 (현재 산시 영제) 은 장안 (현재 산시 Xi 안) 으로 이사한 후, 역사적으로 육합동이라고 불린다. 벼슬에서 유주 () 에 이르는 도지사 () 로 일명 류유주 () 라고도 한다. 한유와 함께 당대의 고문 운동을 제창하며, 이를 유한이라고 부른다.

유종원 출신 벼슬집, 재기가 많지 않고, 야망이 높다. 그러나 그는 초창기에 고사였으며, 글쓰기는 수사 위주였다. 정원구년 (793) 중진사, 14 년 박학시반에 들어가 집현당 정자를 수여했다. 그는 램 틴 부장, 북한 장교, 적극적으로 왕 그룹의 정치 개혁에 참여 하 고, 이 부서의 외교 장관으로 이송 되었습니다. 영정원 (805) 9 월, 혁신이 실패하여 소주가 도사로 강등되었다. 11 월, 영주 (오늘 호남 영릉) 사마를 폄하하다. 원과 10 년 (8 15), 봄이 수도로 돌아가고 유주 (오늘 광서) 도지사, 공적이 탁월하다. 14 년 1 1 월 순직. 그가 강직된 기간에 남방 사람들은 그에게 공부와 일을 상당히 요구했다.

유종원은 문장 내용을 매우 중시하고, 주장문은 위주이며,' 도' 는 국리민에게 이익이 되어야 하며, 실천성이 있다고 주장한다. 그는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중시하며 문학이 세계에 유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상 내용과 예술 형식의 완벽한 결합을 주장하면서 글쓰기가 엄숙하고 작가의 도덕적 수양의 중요성을 강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선진 양한의 문장 추앙에 극진하여 유교 고전 장자 노자 이소 사기 등을 공부할 것을 제안했다. ,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어 나를 위해 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목이 메어 음식을 낭비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시 이론 방면에서 그는 유희가 비흥을 숭상하고, 천자앙이 길성을 숭상하는 전통을 물려받았다. 원잡극' 구서' 중 백거이의 풍자시에 대한 명제와 일치한다. 그의 시문 이론은 당시 문학 운동의 진보 경향을 대표한다.

류종원은 일생 동안 600 여 수의 시를 남겼고, 성과는 시보다 컸다. 산문은 거의 백 편에 육박하여 당대의 산문의 습성을 벗어나지 못했지만,' 남극운수양사비' 와 같은 대표작이 있다. 고문은 대략 다섯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평론: 철학, 정치평론, 토론 위주의 산문을 포함한다. 필치가 날카롭고 논점이 정확하다. 《천설》은 철학 논문의 대표작이다. 봉건주의' 와' 천벌' 은 중장편 정논문의 대표작이다. 진문공의' 원안을 변호하는 문제',' 동형제의 변론', 이윤의' 거리 짱 5 시 의견' 은 정논문의 대표다. 그의 철학에는 간단한 유물주의 성분이 있다. 그의 정치사상은 주로' 세' 를 강조하는 진보사회사관과 유가민본사상에 반영되어 있다. 그리고 불교의 영향을 받는다. 특히 정치가 실의에 빠졌을 때, 그들은 종종 불교에서 정신적 해탈을 찾는다.

우화: 장자, 한비자자, 여춘추, 열자, 전국책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당시 사회의 추악한 현상을 풍자하고 비난하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새로운 것을 내놓고 기발한 생각을 창조하며 각종 동물의 의인화 예술 이미지를 잘 이용하여 철학이나 정치적 관점을 표현하다. 대표작으로는' 삼계명' (임강사슴, 구이저우 당나귀, 영모쥐),' 전',' 열석' 등이 있다. 웃음과 욕설은 일이 작기 때문에 고도의 유머와 풍자를 나타냈다.

전: "사기", "한서" 의 전통을 계승하고 또 혁신했다. 대표작으로는' 단락 치우 일화',' 자인전',' 하간전',' 뱀잡이론' 등이 있다. 어떤 작품들은 우화나 소설처럼 실제 인물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허구를 과장한 것이다. 예를 들면' 송경전' 과' 나무와 낙타전' 이다.

산수여행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모두 비하된 것으로, 영주의 작품이 한 수 더 낫다. 영주 8 대 전형적인 기록: 희덕서산 연회 여행기, 곤명, 쿤밍서산, 서소석못에서 언덕, 원가코, 석수로, 석견, 소석산까지. 이 작품들은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분노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조용한 심경에 대한 묘사도 극도의 억압과 정신의 기탁에 대한 추구로 드러났다. 풍경을 직접 묘사하거나 가파르고 깨끗하거나 청아하며 섬세한 언어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재현한다.

사오부: 독특하다. 이소' 와' 구장' 의 형식은' 징벌부',' 성민부',' 몽귀부' 와' 옥산부' 에서 모두 활용된다. 아니면 억측을 직접 표현하거나, 고대의 자상을 빌리거나, 우화를 빌려 풍자를 맡기고, 고심하고, 애써 명상을 하며, 억울한 본질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천쌍' 과' 김문' 은 또 다른 유형으로, 전문과 일제발을 모방하고, 어휘가 특이하고 심오하다. 이 밖에도 유계충은 불교비, 비각, 노트, 서문, 시문 등 많은 작품들이 있으며, 선종, 천태종, 법문 등의 학설을 다루고 있다. 현존하는 유시 140 여 곡은 모두 비하한 후에 한 것이다. 그의 선배와 왕위, 맹호연, 웨이는 그를 왕몽이라고 불렀다. 그의 오고 사상 내용 중 일부는 도연명의 시문에 가깝고, 언어는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격조는 고아하고 영영 () 하다. 다른 다섯 명의 고대 시인들은 모두 사령운의 영향을 받고, 작사는 신경을 쓰고, 현리를 혼동하고, 문제를 풀 때 사석까지 배운다. 그러나 류시는 미중에서 고생을 포함할 수 있고, 차이가 있다. 더하여, Liu 는 관대 하 고 자비로 운 건강으로 고 명 한 "Liuzhou 탑에 장 tingfeng 4 개의 국가를 보내기 위하여" 시를, 당나라 7 개의 법률 걸작 이다, "jiangxue" 절 절 또한 당나라 절 중 희소 하다.

유우석은 유기의' 하동선생집' 을 편찬하기 시작했다. 송대에는 많은 주석서가 있는데, 한춘의' 유문집' 은 현존하는 최초의 유기 저작이다. 명대 장 () 의' 뒤틀림 ()' 에는' 육합동집 ()' 이 실려 있다. 사적은 한유' 유자후 묘지명',' 당서 신구열전',' 문안리 유씨 연보' 를 참조하십시오.

소개: 종원 (773-8 19), 글씨가 굵다. 하동인은 모두 육합동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대부분 고민, 비분, 향수, 우정, 깊고 음울하며 스스로 일가를 이룬다. 세상 사람들에게 가장 칭찬받는 것은 한가하고 영영, 고풍스럽고 깨끗한 산수들이다.

희거

나는 관모와 관복에 오랫동안 시달렸기 때문에 이 야만적인 남방의 망명자가 되어 기쁘다.

나는 지금 재배자와 수확자의 이웃이고, 나는 산림의 손님이다.

나는 아침에 쟁기질하고, 이슬이 달린 풀을 뒤엎고, 밤에는 어선을 묶고, 조용한 시냇물을 깨뜨렸다.

나는 아무도 만나지 않고 긴 시를 부르며 푸른 하늘을 응시하며 왔다갔다했다.

강설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늙은 어부

어부는 서산에 기대어 밤에 쉬고, 아침에는 맑은 물을 배우고, 밥을 장작으로 삼는다.

그리고 해가 뜰 때, 그는 안개를 가로질러 갔는데, 아아, 녹색 풍경이었다.

돌이켜 보면 어선은 이미 지평선 아래로 떠내려갔고, 흰 구름은 산속에서 떠다니며 서로 쫓았다.

구양수

구양수 (1007 ~ 1072)

북송의 정치가와 문학가. 당송 고문의 여덟 사람 중 한 명. 자영숙, 호취옹, 6 1 호거사 ) 을 참조하십시오. 창주 (이 강서) 영풍인. 구양수는 루릉인이라고 자칭한다. 왜냐하면 지주는 원래 루릉군에 속했기 때문이다.

구양수는 어릴 때 아버지를 여의고 과부의 보살핌 아래 책을 읽는다. 인종천성 8 년 (1030) 진사. 이듬해, 그는 서경 (지금의 낙양) 의 관원으로 임명되어 친한 친구 메이와 서로 시를 교환했다. 경우 원년 (1034), 학사원 소집, 선덕랑 임명, 정자 교정. 경우 3 년, 범중엄은 마지막 장에서 시정을 비판하며 라오주로 강등되었다. 구양수는 그를 변호하여 이릉 (오늘 호북 이창) 현령으로 강등되었다.

강정 원년 (1040), 구양수는 북경으로 소환되어 관각 교정관으로 재임한 후 간언원으로 불린다. 이청 3 년 (1043), 범중연, 한치, 부필 등이' 경력신정' 을 실시했고, 구양수는 혁신에 참여해 인사, 군사, 조공법 개혁 주장을 제기했다. 5 년 후, 팬, 한, 푸가 차례로 강등되고, 구양수도 추주 (현재 안후이추현) 지사로 강등됐다. 나중에 양주, 잉주 (오늘 안후이양), 응천부 (오늘 하남 상구) 등도 알려져 있다. 그는 지 원년 (1054) 8 월, 봉조가 베이징에 입성하여 송치와' 신당서' 를 같은 길로 삼았다.

가우 2 년 (1057) 2 월, 구양수는 한림학사로 진사 시험을 주재하며 문풍이 밋밋함을 제창하고 수시, 소철, 쩡공 등을 채용했다. 이것은 북송 문풍의 변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가우 5 년 (1060), 구양수는 의회에 제사를 지냈다. 이듬해, 그는 정치 업무에 참여하도록 임명되었다. 나중에 또 연이어 형부 상서 등의 직위를 맡았다. 영종치평 2 년 (1065), 상술한 댓글 요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 후 2 ~ 3 년 동안 그는 장씨 등의 비방을 받아 여러 차례 사직했지만, 모두 허락되지 않았다. 종신희녕 2 년 (1069), 왕안석 시행 신법. 구양수는 청묘법에 반대하여 집행하지 않는다. 희녕은 3 년 (1070) 태평양 보험회사 남원 대사직을 제외하고는 다른 직무를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고집했다. 채주 (이 허난 여남현). 올해 그는' 육일거사' 로 개명되었다. 6 월 (107 1), 희녕은 소자태자를 사임했다. 거영주. 문충으로 급급하다. Su Shi 는 Ouyang xiu 의 "술취한 Weng ting Ji" 송나라 (원래 확장) 를 썼다.

구양수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지도자이다. 그 문학적 업적은 산문을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크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한유 고문운동의 정신을 계승하여 산문 이론에서 "도의 승자, 문은 어렵지 않다" (오충 "선비의 책"), "도의 순순함, 중국인의 진리로 충만하고, 중국인의 충실함은 문학가를 빛나게 할 것" 이라고 제안했다. 그가 선전하는 것은 주로 윤리가 아니라 펩시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그는 학도가 안 되는 것은' 시를 버리고 마음이 편치 않다' ('오충선비')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말이 높고 사실이 희박하다" (장수재와 합편 제 2 권) 에 반대하며 "말은 일을 싣고, 글은 말로 장식한다" ("역대 왕숙밀서") 를 주장했다. 그는 한유의' 문서' 의 정신을 채택하여 문필이 소박하고 깔끔하며 자연스럽고 화려하고 괴팍한 것을 강력하게 제창했다. 그는 현실에서 출발할 뿐만 아니라, 평실한 산문 이론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업적의 창작 성과로 전형을 세웠다.

구양수는 평생 500 여 편의 잡문을 썼는데, 각각 특색이 있고, 정치 잡문, 역사 잡문, 필기, 서정적 잡문, 필기 등이 있다. 그의 산문은 대부분 내용이 풍부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유창한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서술은 완곡하고 간결하다. 토론은 매우 사상이 있지만, 내면의 논리적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조합 구조는 우여곡절과 매우 밀접한 구조일 수 있다. 당론',' 신오대사',' 영관전',' 가우스와 간언서',' 취정서',' 풍락정기',' 용강천표' 등은 모두 천고에 낭송된 좋은 작품이다.

구양수도 송대 노트 창작의 선구자이다. 그의 노트는' 귀전',' 필상',' 필상' 이다. 문장 한 칸에 구애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서, 왕왕 디테일과 인물을 묘사한다. 그중' 귀전록' 은 제왕의 유풍, 관제, 사회풍속, 문인 일화를 기술하고 자신의 글쓰기 경험을 소개하며 매우 가치가 있다.

구양수의 부도 특색이 있다. 유명한' 추성송' 은 보이지 않는 가을소리를 다양한 비유로 생동감 있게 묘사해 마치 냄새를 맡을 수 있게 한다. 이 글은 당대 이래' 격율' 을' 산체' 로 바꿔 부의 발전에 개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구양수의 시는 산문 성공은 없지만 특색도 있다. 그의 시들 중 일부는 인민의 고난을 반영하고,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예를 들면 나쁜 사람을 먹고 양자경에게 대답하는 장구기우였다. 그는 또한 시에서 시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부패한 정치를 비난하는데, 예를 들면' 답자국사가 강남을 위로하는 작품' 이다. 기타' 굴과 왕',' 재화곡' 등 시인의 여성 운명에 대한 동정을 보여 몽매한 통치자가 나라를 억울하게 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나 그가 점점 더 성공적으로 쓴 것은 그의 개인적인 감정과 풍경을 표현한 시였다.

그의 시는 예술적으로 한유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영계대석',' 석벽돌',' 자석평가' 등의 작품은 한유의 기발한 시풍을 모방했다. 그러나 그의 작품 대부분은 주로 한유의' 시를 글로' 의 특징, 즉 의론성과 산문화를 연구하고 있다. 그는 자연스럽고 유창한 시 언어로 한유의 험난함을 피했지만, 일부 시는 논리성이 너무 강해서 생생한 이미지가 부족하다.

구양수의 일부 시는 침울하고, 서사, 의론, 서정이 하나로 어우러져 있으며, 스타일은 두보에 가깝다. 예를 들면' 독고집',' 두칠공을 벼슬에 보내는 것' 을 다시 읽는 것과 같다. 또 다른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호방하지만 이백에 가깝다. 예를 들면' 유중운여산은 같은 해에 남강으로 돌아간다' 는 것이다. 풍경에 관한 더 많은 서정적 작품, 혹은 신선하고 수려하거나 밋밋한 맛이 있다.' 조조조 춘사서호의 노래' 에서' 삼협은 천수, 달이 가득한 쓰촨, 유인원 애통',' 문밖 눈이 사라지고, 2 월 강가의 꽃이 맑다' 와 같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여전히 다양하다.

구양수는 시를 잘한다. "매시서" 에서 그는 "빈작후" 라는 논점을 제시하여 두보와 백거이의 시학 이론을 발전시켜 당시와 후세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육일 시화' 는 중국 문학사상 첫 시어이다. 그것은 자유롭고 친밀한 방식으로 시를 평론하여 새로운 시가 담화 형식이 되었다.

구양수는 아직 가사에 능하다. 그 단어의 주요 내용은 여전히 아카시아, 취가, 석춘, 꽃감상이다. 산뜻하고 담백한 필치로' 산자시 13 곡' 을 쓰는 데 능하며, 영주서호의 자연의 아름다움, 고요함, 맑음, 감정이 가득한 한 폭의 단아한 산수화와도 같다. 즉, "살구꽃 붉은 청산이 지치고, 산변 행인이 산을 쉬고 있다" ([옥루춘]), 제방 상류의 사람들이 하나씩 배를 저어 제방의 샘물을 치며 하늘로 내려간다. 청양루는 그네를 타러 나갔다 "([너구리 모래]) 등. , 또한 풍경을 쓰는 좋은 문장입니다. 서정적인 글은 우아하고 감동적이며 감정이 깊다. 예를 들어' 모래 걷기' 의 마지막 두 문장은' 근심이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봄산이 들판에 가득하고 행인이 더욱 밖에 있다' 며 춘수춘산을 통해 감정을 매우 깊이 표현했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도 불평하는 말이 좀 있었지만, 직접 자신의 생각을 말해 그의 관대함과 낙관주의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녀 간의 데이트라고 쓰여 있지만 간단하고 생동감 있는 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물론 천박하고 저속한 작품도 있다.

구양수는 경학 사학 금석학 방면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경학 방면에서, 그는' 시경',' <역경>',' 춘추' 를 연구하여, 전인의 말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제시할 수 있다. 역사에 조예가 유교 경전보다 더 깊다. 그는 250 권 편찬에 참여한' 신당서' 외에도' 신오대사' 를 집필해 5 대 역사 경험을 총결하며 경고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주조부터 수당 시대까지의 석제품과 비문을 부지런히 수집하고 정리하여 전문적인 고고학 자료집인' 집고록' 으로 편집했다.

구양수는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시 혁신 운동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만당부터 송초 형식주의의 문풍과 시를 개혁하여 뚜렷한 성적을 거두었다. 그 정치적 지위와 산문 창작상의 거대한 성과로 송대에서의 지위는 당대의 한유와 비슷하며, "천하의 제자를 위해 존귀하다" (수시 "속인 이야기집") 이다. 그는 왕안석, 쩡공, 소경, 수시, 소철 등 산문가를 추천하고 지도해 그들의 산문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서도 수시는 그가 창조한 세대의 문풍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 가장 휘황찬란하다. 북송 () 과 남도 () 이후 많은 학자와 학자들이 그의 산문 풍격이 소박하다고 칭찬했다. 그의 문풍은 줄곧 원명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수시

수시 (1037 ~1101년), 송대 (북송) 의 유명한 문학가, 화가, 이름 그와 그의 아버지 소경, 동생 소철은 모두 문학으로 유명하며 세계에서' 소삼' 이라고 불린다. 한말' 조삼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같다. 또한 당대의 수시, 한유, 류종원, 송대의 구양수, 소경, 왕안석, 쩡공 () 은 당송 () 팔족 () 이라고 불린다. 황정견, 미진, 채향과 함께 송대 서예의 업적을 가장 잘 대표하는 서예가로 불리며, 함께' 송사가' 라고 부른다.

그의 아버지 소견은 27 세 때' 성자정' 에서 언급한' 수' 였다. 소견은 늦게서야 화를 냈지만, 그는 매우 노력했다. 만년의 수시는 어린 시절이 아버지와 함께 공부한 경험을 회상하며, 자신이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느꼈다. 물론, 소견의 각고의 공부가 없었다면, 수시는 어려서부터 좋은 스승을 얻을 수 없었을 것이며,' 통경사를 배우는 것은 매일 수천 자에 속하는 일' 일, 미래의 문학 대가는 더더욱 있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우 원년 (1056), 스물한 살의 스시가 처음으로 천상경으로 나가 조정의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이듬해에 예부 시험을 보고,' 형충론' 한 편으로 시험관 구양수의 인정을 받았고, 고등학교는 수재가 되었다.

가우 6 년, 수시는 통상' 3 년 경검' 이라고 불리는 국어중등학교 시험에 참가해 3 등에 들어가 대리판관에게 서명을 했다. 나중에 아버지가 변경에서 돌아가시자 정씨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희녕 2 년 (1069), 재임 후 귀국, 여전히 직위를 주고 있다.

수시가 베이징을 떠난 지 몇 년이 지났는데, 북한에서 큰 변화가 일어났다. 종신이 즉위한 후 왕안석을 임명하여 변법을 지지하다. 당초 그의 구양수를 높이 평가했던 것을 포함한 수시의 많은 스승들은 신국 왕안석의 신법 시행에 동의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나야 했다. 여야의 낡은 비가 사라지고, 수시의 눈에는 더 이상 스무 살 때 본' 태평성세' 가 아니다.

수시 는 베이징 으로 돌아 오는 길에, 일반 사람들 에 대한 새로운 법의 피해를 보고, 그래서 총리 왕안석 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새로운 법은 편민할 수 없다고 생각, 그래서 반대 편지를 썼다. 이렇게 한 결과, 그가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했던 선생님 친구처럼, 그들이 조정에 머무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시는 석방을 요구하여 항주로 옮겨져 장군형을 받았다.

스시는 항주에서 3 년을 보냈다. 임기가 끝난 후 그는 밀주 서주 호주 등지로 전근되어 잘 알려져 있다.

이렇게 10 년 정도 지속되었는데, 스시는 인생의 첫 번째 재난을 만났다. 당시 누군가가 고의로 그의 시를 왜곡하여 크게 글을 썼다. 원풍 2 년 (1079), 수시가 호주까지 3 개월도 채 안 되어 시 풍자 신법,' 중상군' 으로 체포되어 감옥에 들어갔다.

수시는 옥중 103 일 동안 거의 참수된 위기에 처해 있다. 다행히 북송모 통치 시기에 대신을 죽이지 않는 국책을 시행한 덕분에, 수시는 겨우 재난을 피했다.

출소 후 수시는 황주단 영호 (현대민간자위대 부대장과 동일) 로 강등됐다. 이 직위는 상당히 비천한데, 이 때의 수시는 이번 감옥의 재난을 거쳐 이미 의기소침해졌다. 여가 시간에 그는 가족을 이끌고 황무지와 농장을 개간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동파거사' 라는 별명은 바로 이 순간에 그에게 붙여진 것이다.

송신종 원풍 7 년, 수시는 황주를 떠나 여주에 부임했다. 길이 멀고 여행이 지쳐서, 수시의 자녀는 불행히도 세상을 떠났다. 여주가 멀어서 노비가 다 떨어졌어요. 게다가 아들을 잃은 아픔, 수시 () 는 법원에 편지를 써서 당분간 여주 () 에 가지 말라고 요청했고, 상주에 먼저 거주하다가 비준을 받았다. 그가 상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종신은 세상을 떠났다.

철종이 즉위하고, 고태후가 정치를 듣고, 신당 세력이 무너지고, 사마광이 승상으로 다시 기용되었다. 그래서 스시는 1998 년 예부에 소환되어 북한에 의사로 소환되었다. 상반기에 주둔 () 을 승진시키고, 3 개월 후에 중서 () 를 올리고, 그래서 한림학사 () 를 승진시켰다.

속담에' 북경관은 잘 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수시는 신흥세력이 왕안석그룹의 인물을 필사적으로 억압하고 신법을 폐지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소위' 왕당' 과 한통속이 되어 황제에게 다시 한 번 건의를 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지금까지 수시는 신당도 용서할 수 없고 구당도 용서할 수 없어 다시 외조를 요구했다. 용투각 학사로서 그는 이별 16 년 만에 항저우로 다시 가서 부윤을 맡았다. 쑤시는 항주에 중대 수리 공사를 건설하고, 서호를 준설하고, 준설된 진흙으로 서호 옆에 제방을 쌓는 것이 바로 유명한' 수제' 이다.

스시는 항주에서 매우 행복하게 지내면서 자신을 당나라의 백거이와 비교했다. 그러나 원우의 6 년째 되는 해에 그는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그러나 곧 정견이 맞지 않아 잉주로 풀려났다. 원우 8 년 (1093), 신당이 다시 무대에 올랐다. 그는' 조소선조' 라는 죄명으로 추주 (현재 하이난성 희현) 의 다른 집, 장화군 안치로 강등되었다. 혜종은 즉위, 연주 안치, 부특사 겸 영주 안치. 3 년차 (1 10 1), 푸원은 사면을 받아 민화로 돌아왔다. 북으로 돌아오는 길에 상주문문, 사후 호로 죽었다. 66 세 때.

스시의 문학과 예술적 업적

수시의 문학관은 구양수와 일맥상통하지만, 그는 문학의 독창성, 표현력, 예술적 가치를 강조한다. 그의 문학사상은' 어떤 일이든 하지 않는다', 자연을 숭상하고, 속박에서 벗어나,' 법도 혁신, 외방묘리' 를 강조한다. 그는 작문이 "흐르는 물처럼 처음에는 확실한 질이 없지만, 항상 네가 해야 할 일을 하고, 항상 네가 멈출 수 없는 곳에 멈추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자연문리, 몸매가 풍족하다' 는 예술경지 ('선생님의 책 감사합니다'). 수시의 산문 작품은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풍부하다. 문장 스타일은 간결하고 매끄럽고 자유분방하다. 슈덕홍은 "후기 동파 (좌우) 지기" 라고 말했다. "그 산문은 물처럼 조잡하고, 그 파도는 자연스럽게 쓰여진다." 수시와 구양수는 "오가소" 라고 불리며,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수시가 일심으로 승진한 후, 황정견과 진관은 모두 그의 문을 나섰다.

현존하는 수지 약 4 천 수는 내용이 광범위하고 스타일이 다양하지만, 호방하고, 필법이 다양하며, 낭만주의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송시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사추의 "원시시" 는 "수시의 경지, 고대와 현대는 없고, 천지의 만물은 모두 신의 필치를 얻었다" 고 말했다. 조익' 오북시화' 는 "글을 시로, 창리부터 동파익다까지 한 세대의 장관이다" 고 말했다. 특히 손이 닿지 않는, 타고난 건필은 슬픈 배처럼 차갑다. 함께 자르는 것은 매우 빠르며, 반드시 달성해야 할 은밀한 느낌이 있다. 그래서 이 () 뒤 () 는 대족 () 이라 이 () 두초 () 보다 못하다. "

수시가 쓴 시는 340 여 편으로 남녀의 사랑과 이별의 정을 쓰는 편협한 주제를 돌파하며 광범위한 사회 내용을 담고 있다. Su Shi 는 중국 단어의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는 북송시문혁신운동의 정신을 사학 분야로 넓혀 만당 5 대 이후의 전통사풍을 쓸어 완약파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호방사파를 개척하고, 단어의 소재를 넓히고, 단어의 의경을 풍요롭게 하며, 시와 시의 경계를 돌파하며, 단어의 혁신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대표작으로는' 염노교',' 물조가곡' 이 있어 호방파 사단의 선례를 개척하고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유진옹의' 신가헌서' 는 "글자가 동파에 달하고, 공명정대하며, 시와 같고, 산문과 같고, 천지의 경이로움과 같다" 고 말했다.

스시는 또한 해서체에 능하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진 () 당 () 오대 명가 () 에서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을 스승으로 삼아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 특히 밀, 곽, 그리고 그의 친구, 조령의 수도가 그를 따라왔다. 나중에 청대 이강, 한세충, 육유, 오폭, 장지동 등 역사 유명인들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황정견은' 계곡집' 에서 "본조 선서자는 (수) 를 우선한다" 고 말했다.

스시는 그림에 묵화대나무를 그렸는데, 같은 문풍 (즉, 쓰고 할 수 있는 것) 을 차용하여 글씨를 쓰는 것보다 더 간결하고 춤을 추는 기세가 있다. 쌀은 그가 "묵주를 만들어 땅에서 꼭대기까지" 라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세그먼트화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대나무 학생, 왜 하나씩? 클릭합니다 그는 고목과 기석을 만드는 데도 능하다. 쌀은 또한 말했다: "죽은 나무로 가지를 만들고, 아무 이유없이 구부린다; 석두 () 는 딱딱하고 이상하고 불합리하다. 예를 들면 그의 가슴에 움푹 들어간 것과 같다. " 그의 그림이 이상해서 멀리 보내고 싶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서화 이론 사상은 두드러져 화론의 영향이 깊다. 만약 신을 중시하고, 그림 밖의 정을 제창하고, 그림은 기탁하고, 형식의 뇌동과 프로그램의 제한에 반대하고,' 시화의 단결, 예술성과 신선함' 을 제창하고,' 문인화' 의 개념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문인화' 의 후속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현존하는 책은' 황주한식시',' 적벽부',' 선생님의 논문 감사합니다',' 제황수필' 몇 편이다. 살아남은 그림은' 고목기석' 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소호죽석권' 도 그의 작품이다.

송대 수시는 시, 산문, 단어, 서예, 그림 등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중국 역사상 드문 문예 천재이다.

수시의 연보

북송 인종 천성원년-가우 8 년 (1023- 1064)

1036 수시 출생

1054 왕복과 결혼하다

1057 중 금석; 어머니의 장례식 효도 (1057.4- 1059.6)

1059 가족 교토

106 1 임봉상 판사

영종치평 원년-4 년 (1064- 1068)

1064 직업역사박물관

1065 아내의 장례식

1066 아버지의 장례식; 효도 (1066.4-2068.7)

종신희녕 원년-원풍 8 년 (1068- 1086)

왕윤에게 시집가다

1069 베이징 복귀; 사무실 역사 박물관

107 1 모든 감독 항주에서 일반 판사를 맡다

1074 임밀주 지사

1076 서주 현.

1079 Huzhou 현; 감옥에 갇히다

1080 망명 황주

1084 상주시

1085 ~ dengzhou; Ren dengzhou 현; 교토로 가다 임중서 (책)

철종 (1086- 1 100) 은 원우 통치 기간 (1085-/kloc-0) 에 있었다

1086 법령은 한림 학사의 지식이다.

1089 항주 총독 겸 저장군 사령관입니다.

109 1 인사 상; 교토로 가다 임영주 현

1092 양주 현; 전쟁 역사부 예부 대신

1093 아내의 장례식; 황후 는 죽었다; 시장 현 조정; 하북성 군구 사령관

1094 ~ 혜주; 혜주를 유배하다

1097 ~ 하이난; 해남 단주로 망명하다

혜종 (1101-1126) 황태후 재위 (/kloc)

1 10 1 북향; 상주에 가다 멈추다

1 126 북송 왕조 멸망.

스시의 세 아내

스시의 기혼 아내 왕부는 쓰촨 메이저우 청신인으로 젊고 아름답다. 그녀는 책을 알고 예의를 안다. 그녀 16 살에 스시와 결혼했다. 그녀는 수시의 오른팔이라 할 수 있는데,' 배후를 들어라' 는 이야기가 있다. 소식 () 은 마음이 넓고, 사람을 대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소홀하여, 왕부 () 가 병풍 뒤에서 듣고, 자신의 건의를 수시 () 에게 알렸다. 왕부와 스시는 11 년을 살다가 죽었다. 수시는 아버지 소견의 유언에 따라 어머니의 무덤 옆에 묻혔고, 직접 왕부가 묻힌 산에 소나무 3 만 그루를 심어 애도를 표했다. 10 년 후, 스시는' 강성자 기억몽' 을 적어 왕부의 첫 추모사로 꼽았다.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했다.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을 흘릴 뿐, 그 재료는 연년, 달밤, 짧은 송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의 두 번째 아내 왕 윤은 왕부의 사촌 여동생으로, 왕부가 죽은 지 3 년째 되는 해에 스시와 결혼했다. 그녀는 수시보다 열한 살 어리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수시를 우러러보았고, 천성이 부드러워서 줄곧 수시에 의존해 왔다. 왕윤의 동반 수시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25 년을 보냈다. 오대시안, 황주가 비하한 후 벼슬길의 침몰 속에서 수시와 동고동락했다. 25 년 후, 왕윤도 수시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다. 수시는 상심하여 추모사 한 편을 썼다. "나 집에 갈래, 원추로 돌아가겠다. 일단 조금, 먼저 나를 버렸다. 누가 우리의 문을 환영하고, 우리의 밭을 먹입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어! 눈물이 마르다. 해외 여행, 나는 그렇게 감사하지 않는다. 다만 같은 점일 뿐, 역시 이 말을 반복한다. 아이고! " 아내가 죽은 지 100 일 후, 그의 친구, 위대한 화가 이용면은 10 존나한상을 그리라는 요청을 받았다. 스님이 그녀를 위해 경도를 읽어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천국에서 살았을 때, 이 10 개의 조각상은 그의 아내의 죽은 영혼에 바쳐졌다. 수시가 죽은 후, 소길은 그와 왕윤의 합장을 통해 기념관' 단 한 점' 의 염원을 이루었다.

스시의 세 번째 아내 왕조운은 그의 첩으로, 스치보다 스물여섯 살 어리다. 수시가 가장 어려웠을 때, 왕조운은 항상 그와 함께 있었다. 왕조운은 수시의 홍안지기로, 수시가 왕조운에게 쓴 시가 가장 많아 그녀를' 비모의 여신' 이라고 부른다. 불행히도, 차오 윤 후 11 년 후, 즉, 스시 전에 사망 했다. 차오 윤 의 죽음 후, 수시 는 미망인 되었습니다, ​​더 이상 결혼하지 않았다. 수시는 조운의 유언에 따라 죽은 아내를 혜주서호고산 남쪽 기슭 제선사 대성탑 아래 송림에 묻고 무덤 옆에 육정을 세워 기념으로 삼았다. 쓴 대련은 "시대에 뒤떨어져서, 조운만이 나를 알 수 있다. 혼자서 옛 곡을 연주하고, 비가 올 때마다 너를 그리워한다. 클릭합니다 이 대련에는 유명한 전고가 하나 있다. "동파퇴조 하루, 먹어라." " 고대에 천천히 걸어가면서 하인에게 "너희 세대의 길은 무엇인가?" 라고 말했다. 한 하녀가 갑자기' 모두 문장' 라고 말하자 비탈은 동의하지 않았다. 또 다른 사람은' 지식으로 가득 차 있다' 고 말했다. 포터도 언제가 될 줄은 몰랐다. 그가 클라우드에 도착했을 때, 그는 "독신자의 배는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앨런보가 갑자기 크게 웃기 시작했다. 조운묘는 현재 이미 해남의 명승지가 되었다.

소동파의 절명시:

마음은 잿더미처럼, 몸은 배를 묶지 않는 것 같다.

난 당신이 인생에서, Pizhou, 혜주, huangzhou 매우 성공적 이라고 들었습니다.

시를 쓰는 시간은 그가 죽기 두 달 전이었는데, 당시 그는 리가 그를 위해 그린 초상화를 보았다.

스시의 일화

1, 스시 "왕 따" 선생님.

수시 시험 진사, 춘추시대의 큰 문장,' 형충론' 이라는 글을 썼는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몇 구절이 포함되어 있다.

야오 통치 때, 학자, 살인 은 깜박 하지 않습니다. 가오 타오 (Gao Tao) 는 "세 번째 살해" 라고 말했고 야오 (Yao) 는 "세 번째 살해" 라고 말했기 때문에 세상은 법 집행의 엄격함을 두려워하고 야오 (Yao Yao) 는 가벼운 형벌로 사용했다. 사열은 "총을 쓸 수 있다" 고 말했고, 야오는 "안 돼, 총은 종족을 지휘할 수 있어." 라고 말했고, 그는 또 "한번 해봐" 라고 말했다. 하요는 타오의 살인을 따르지 않고 네 개의 큰 산을 이용했다. 그러나 성인의 마음도 볼 수 있다.

시험관 매생은 수시의 문장 경탄을 금치 못했지만, 위에 대해서는 확신이 없었다. 수시가 매를 방문했을 때, 요와 대화의 유래를 물었다. 수시는 웃으며 대답했다: "물론. 클릭합니다

사실 위의 이 전고는' 예기' 에서 나온 것으로, 주공에게 발생했다. 수시는 시험 때 요에게 글을 썼지만 미성 선생님에게 홀랑거리면서 그 공력이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2, 동파육

수시가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돼지고기 푸' 에는' 황주 좋은 돼지고기, 값어치가 없다' 는 유명한 징글징글한 말이 있었다. 부자는 먹기를 거절하고, 가난한 사람은 밥을 할 줄 모른다. 불을 좀 늦추고, 물이 좀 적으면, 불이 가득 차면 보기 좋다. 매일 일어나서 한 그릇을 때리면 배불리 먹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느린 불, 적은 물, 불이 충분해야 보기 좋다' 는 것은 유명한 동파고기 요리법이다. 소동파는 나중에 항주 순회로 임명되어 제방을 건설하고 수리공사를 일으켜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동파육' 도 뒤이어 항주에서 명성이 크게 높아져 현지의 명요리가 되었다.

3. 스시가 체크아웃했어요

수시는 만년에 상주에 살았다. 그는 마지막 저축을 다 써버리고 집 한 채를 샀다. 그는 다음에 이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 우연한 기회에 그는 한 노부인이 매우 슬프게 우는 것을 들었다. 그는 노부인에게 왜 울었는지 물었다. 할머니는 백년 동안 전해 온 집 한 채가 무량한 자식에게 팔려 매우 슬펐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자세히 살펴보면, 원래 스시가 산 집은 바로 그 노부인이 말한 조상의 집이다. 그래서 스시는 그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생가는 내가 팔았으니, 깊은 슬픔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집을 쉽게 돌려줄 때가 되었다. " 스시는 즉시 주택 증서를 태워 집을 세내어 살았다. 올해 7 월 그는 임대실에서 사망했다. (참조 주의 《량만지》참조)

일화와 재미있는 에피소드

저녁 식사를 위해 시를 부르다

스시는 스무 살 때 경성에 가서 과학 연구를 했다. 여섯 명의 자만하는 거인은 그를 업신여기고, 다음 요리로 스시를 식사에 초대하기로 결정하고, 그를 놀리려고 한다. 수시는 초청을 받고 흔쾌히 갔다. 젓가락이 움직이지 않기 전에, 모두 음주령을 제시하는데, 음주령의 내용은 반드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인용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스스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다른 다섯 명이 환호하기 시작했다. "내가 먼저 할게." 노인은 말했다: "생강 이빨은 weishui 낚시입니다!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물고기 한 접시를 가져갔다. 진 장안 매마', 두 번째는 득의양양하게 말고기를 들고 북호에서 양을 방목했다. "세 번째는 조금도 약해지지 않았다.